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300x250


[학부모님들이 믿고 보내는 인천 학익동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백학초등학교 1학기 3학년 교과별 평가 계획 및 교과별 평가 기준안 및 평가지




코알라 곰, 오스트레일리아, 테 디, 절전 모드, 게으른, 휴식, 동물

2017학년도 





인천백학초등학교





 가. 학년평가 기본방향

가) 평가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의 성적 처리에 관한 사항은 학생의 상황에 따라 각 담임 및 교과담당 교사의 개별지도 후 과정 중심으로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학년협의회에서 협의하여 결정한다.

    나) 교과학습발달상황의 평가 결과는 점수로 공개하거나 통지하지 아니하며 서술형으로 학기말에 통지한다.

    다) 성취기준-성취수준-평가내용은 교수•학습과 통합적으로 연계되어 있는 내용으로 타당성과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라)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교사가 필요에 따라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의 성장이나 성취 수준에 대한 정보를 결과 확인, 대화, 알림장, 문자, 전화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수시통지한다.


  나. 학년평가 기본계획표

교과

영역

단원명

성취기준

성취수준

핵심역량

시기

국어

읽기

2. 문단의 짜임

설명문이나 의견을 제시하는 글을 읽고 중심내용과 세부내용을 구별할 수 있다.

가. 문단의 개념을 알고,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

정보

활용

능력

3월

4주

나. 문단의 개념을 알고,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일부 찾을 수 있다.

다. 문장의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고,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구별하지 못한다.

듣기· 말하기

3. 중요한 내용을 적어요

듣는 목적에 맞게 중요하거나 인상 깊은 내용을 메모할 수 있다.

가. 이야기를 듣고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중요한 내용을 잘 정리하여 적는다.

의사소통 능력

3월

5주

나. 이야기를 듣고 대략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중요한 내용을 대체로 잘 정리하여 적는다.

다. 이야기를 듣고 대략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으나 중요한 내용을 정리하여 적는 것이 부족하다.

문법

4. 높임말을 바르게 사용해요

담화상황에서 언어예절에 맞게 높임법을

사용할 수 있다.

가. 높임을 나타내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고 상황에 맞는 높임말을 사용한다.

대인

관계

능력

4월

8주

나. 높임을 나타내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고 있으나 상황에 맞는 높임말을 부분적으로 사용한다.

다. 높임을 나타내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지 못하며 상황에 맞는 높임말을 사용하지 못한다.

문학

7. 아는 것을 떠올리며

이야기를 읽고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부분을 찾을 수 있다.

가. 글과 관련된 겪은 일을 잘 떠올리며 읽고, 이야기에서 재미있는 부분을 까닭과 함께 구체적으로 말한다.

창의적 사고력

5월

16주

나. 글과 관련된 겪은 일을 떠올릴 수 있으나, 이야기에서 재미있는 부분을 구체적으로 말하지 못한다.

다. 글과 관련된 겪은 일을 떠올리지 못하고, 이야기에서 재미있는 부분을 말하지 못한다.

쓰기

6. 알맞게 소개해요

알맞은 낱말을 생각하며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소개하는 문장을 쓸 수 있다.

가. 글에 알맞은 낱말을 사용하여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인물을 소개하는 글을 쓴다. 

의사소통능력

5월

14주

나. 글에 알맞은 낱말을 사용하는 것이 서투르며, 인물을 소개하는 글에서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지 않는다.

다. 글에 알맞은 낱말을 알지 못하며, 대상의 특징이 드러나게 인물을 소개하는 글을 쓰지 못한다.

도덕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소중한 나

나를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익히고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가. 나를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알고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한다.

자기존중 및 관리능력

3월

5주

나. 나를 소중히 여기는 방법은 알고 있지만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다. 나를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알고 있지 않으며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우리·타인과의 관계

2. 너희가 있어 행복해

우정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사이좋은 친구가 되기 위한 방법을 찾아내어 실천한다.

가. 친구간의 지켜야 할 예절을 알고 있고 친구와의 문제를 올바르게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 다짐할 수 있다.

도덕적 대인관계 능력

5월

11주

나. 친구간의 지켜야 할 예절을 알고 있지만 친구와의 문제를 올바르게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 다짐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다. 친구간의 지켜야 할 예절을 알고 있지 않고 친구와의 문제를 올바르게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 다짐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자연·초월적 존재와의 관계

4. 생명을 존중하는 우리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알고 생명 존중을 위한 계획을 세워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한다.

가.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알고 생명 존중을 위한 계획을 세워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한다.

도덕적 정서 능력

6월

16주

나.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알고 생명 존중을 위한 계획을 세워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려는 의지가 엿보인다.

다.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알지만 생명 존중을 위한 계획을 세우지 못하고 생활에서 실천하기 어려워한다.

사회

지리

우리가 살아가는 곳

위치의 개념을 알고 고장의 위치를 알아보는 여러 가지 방법 살펴보기

가. 자리의 위치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으며 고장의 위치를 알아보는 방법을 세 가지 이상 안다.

정보활용능력

 3월

 3주

나. 자리의 위치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으며 고장의 위치를 알아보는 방법을 두 가지 안다.

다. 자리의 위치에 대한 설명이 미흡하며, 고장의 위치를 알아보는 방법을 설명하지 못한다.

일반

사회

2. 이동과

 의사소통

이동수단과 의사소통수단의 발달 과정을 조사하고 그에 따른 생활 모습의 변화를 설명할 수 있다.

가.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발달 과정을 조사하여 그에 따라 달라진 생활모습의 변화를 설명할 수 있다.

 정보활용능력

 4월

 9주

나.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발달 과정을 조사할 수 있다.

다. 옛날에 사용된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에는 무엇이 있는지 열거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역사

3.사람들이   모이는 곳

우리 지역에서 버스나 지하철 노선이 이어지는 곳을 지도로 그려보고 그것을 통해 중심지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가. 중심이 되는 곳을 바르게 제시하고, 그렇게 생각하는 까닭을 근거를 들어 바르게 서술한다.

비판적 사고력

6월 

17주

나. 중심이 되는 곳을 바르게 제시하고, 그렇게 생각하는 까닭을 근거를 들어 바르게 서술하지만 미흡하다.

다. 중심이 되는 곳을 바르게 제시하지 못하고, 그렇게 생각하는 까닭을 근거를 들어 서술하지 못한다.

수학

도형

2. 평면도형

평면도형의 이동을 이용하여 규칙적인 무늬를 꾸밀 수 있다.

가. 도형의 이동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규칙적인 무늬를 만들고 다른 사람이 만든 무늬에서 규칙을 찾아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다.

문제해결

4월 

7주

나. 도형의 이동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규칙적인 무늬를 만들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이 만든 무늬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다. 도형의 이동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규칙적인 무늬를 만드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다른 사람이 만든 무늬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수와 연산

3. 나눗셈

나눗셈 상황을 나눗셈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가. 나눗셈 상황에서 똑같이 나누고, 나눗셈식으로 잘 나타낸다.

문제해결

5월 

10주

나. 나눗셈 상황에서 똑같이 나누기는 할 수 있으나 나눗셈식으로 나타내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다. 나눗셈 상황에서 똑같이 나누기를 할 수 없고, 나눗셈식으로도 나타내지 못한다.

측정

5. 시간과 길이

시간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다.

가. 시, 분, 초 단위를 이해하여 시간의 덧셈과 뺄셈을 능숙하게 계산한다.

문제해결

6월 

16주

나. 시, 분, 초 단위를 이해하고 있지만 시간의 덧셈과 뺄셈을 계산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다. 시, 분, 초 단위를 이해하지 못하고 시간의 덧셈과 뺄셈을 계산하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

과학

물질과 에너지

2. 자석의 이용

자석의 극을 찾을 수 있다.

가. 자석의 극을 찾을 수 있고 자석의 극이 다른 부분보다 철로 된 물체를 더 세게 끌어 당긴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과학적 탐구력

4월 

9주

나. 자석의 극은 찾을 수 있지만 자석의 극이 다른 부분보다 철로 된 물체를 더 세게 끌어 당긴다는 것을 모른다.

다. 자석의 극을 찾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자석의 극이 다른 부분보다 철로 된 물체를 더 세게 끌어 당긴다는 것을 모른다.

생명과 지구

3. 동물의 한살이

곤충을 길러 동물이 태어나고 자라면서 번식하기까지의 과정을 이해한다.

가. 배추흰나비의 생김새의 특징을 알고 배추흰나비의 한 살이를 알고 있다.

과학적 탐구력

6월 

16주

나. 배추흰나비의 생김새의 특징은 알지만 배추흰나비의 한 살이를 아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다. 배추흰나비의 생김새의 특징을 모르고 배추흰나비의 한 살이를 아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체육

건강

활동

1-1.

운동에 대하여 알고 시작해요

본 운동에 적합한 운동 내용과 순서로 준비 운동과 정리 운동을 할 수 있다.

가. 맨손 체조나 스트레칭을 할 때의 유의점을 알고, 준비 운동이나 정리 운동에 적극 참여한다.

건강관리능력

 3월

 4주

나. 맨손 체조나 스트레칭을 할 때의 유의점을 알고 있으나, 준비 운동이나 정리 운동에 다소 소극적이다.

다. 맨손 체조나 스트레칭을 할 때의 유의점을 알지 못하고, 준비 운동이나 정리 운동을 할 때 소극적이다.

경쟁

활동

3-1.

술래를 

피해보아요

규칙을 잘 지키면서 술래를 잘 피하기 위한 속임 동작의 방법을 이해 할 수 있다.

가. 게임의 규칙을 알고, 속임동작을 이해하고 술래의 예상을 빗나가게  술래를 피할 수 있다.

경기수행능력

 4월

 8주

나. 게임의 규칙을 알고 있으나 술래의    예상을 빗나가게 전략을 짜지못한다.

다. 게임의 규칙을 잘 알지 못하고 술래의 예상을 빗나가게 전략을 짜지 못한다.

여가

활동

 

5-1.

여가 

활동을 

이해해요

여가의 의미와 특성을 제시할 수 있다.

가. 여가의 의미와 특성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여가 활동의 장점과 바람직한 여가 활동에 대해 안다.

건강관리능력

 5월

13주

나. 여가의 의미와 특성과 여가 활동의 장점에 대해 조금 이해하는 편이다.

다. 여가의 의미와 특성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

표현

활동

 

4-1.

자유롭게 

걷고 뛰고 움직여요

기구를 이용하여 다양한 움직임을 표현할 수 있다.

가. 소도구 특성에 따라 다양한 움직임의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친구들을 적극적으로 배려하며 모둠활동을 하였다.

신체표현능력

 6월

14주

나. 소도구를 사용하여 움직일 수 있으며, 모둠활동에 원활히 참여하였다.

다. 소도구 사용이 원활하지 않고, 모둠활동 참여가 저조하였다.

도전

활동

2-2.

물살을 

가르며 

헤엄쳐 

보아요

발차기와 숨쉬기의 방법을 이해하고 기능을 익혀  끈기있게 수영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가. 수영 발차기와 숨쉬기의 원리와 방법을 잘 이해하고 있다.

  발차기와 숨쉬기 연습에 최선을 다해서 끈기를 가지고 참여한다.

신체수련능력

 6월

18주

나. 수영 발차기와 숨쉬기의 원리와 방법을 대체로 이해하고 있다.

 발차기와 숨쉬기 연습에 대체로 끈기를 가지고 참여한다.

다. 수영 발차기와 숨쉬기의 원리와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 발차기와 숨쉬기 연습을 할 때 끈기가 부족하여 연습을 제대로 못한다.

음악

감상

 

2-6.

사랑의 인사

음악을 들으며 소중한 사람들을 생각하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가. 악곡의 특징을 잘 알고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다.

문화적공동체 역량

4월

8주

나. 악곡의 특징을 알고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다. 악곡의 특징에 대해 잘 알지 못하거나 알고는 있으나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서툴다.

생활화

1-7.

내 친구를 소개해요

 4박자로 친구를 소개하는 랩 가사를 만들고, 리듬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노래 부를 수 있다.

가. 친구를 소개하는 랩 가사를 창의적으로 만들어 리듬에 맞추어 노래부르기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음악적 소통

역량

4월

9주

나. 친구를 소개하는 랩 가사를 만들어 리듬에 맞추어 노래 부르기 활동에 참여한다.

다. 친구를 소개하는 랩 가사 만들기와 리듬에 맞추어 노래 부르기 활동을 어려워한다.

표현

2-1.똑같아요.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를 연주할 수 있다.

가. 바른 주법과 운지를 알고 연주하며 바르게 리코더를 연주한다.

음악

정보

처리

역량

5월

10주

나. 바른 주법으로 리코더 연주 활동에 참여한다.

다. 바른 주법을 잘 모르고 있으며 리코더 연주 활동을 어려워한다.

미술

체험

자연과 인공물

자연과 인공물을 몸의 다양한 감각으로 탐색할 수 있다.

가. 자연물과 인공물을 다양한 감각으로 탐색하여 자세히 설명할 수 있다.

시각적 소통 능력

3월

3주

나. 자연물과 인공물을 다양한 감각으로 탐색할 수 있다.

다. 자연물과 인공물을 다양한 감각으로 탐색하지 못한다.

표현

2. 경험표현

찰흙의 성질을 알고 찰흙을 다루어 부조로 표현할 수 있다.

가. 부조의 개념을 이해하고 찰흙의 성질을 이용하여 경험했던 것을 부조로 표현할 수 있다.

자기

주도적 미술 학습 능력

4월

7주

나. 부조의 개념을 이해하고 찰흙의 성질을 이용하여 경험했던 것을 부조로 표현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다. 부조의 개념을 이해하고 찰흙의 성질을 이용하여 경험했던 것을 부조로 표현하지 못한다.

감상

4. 관찰표현

미술 작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할 수 있다.

가. 자신의 얼굴을 그린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고 화가들의 작품과 비교하여 이야기할 수 있다.

자기주도적 미술 학습 능력

6월

17주

나. 자신의 얼굴을 그린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고 화가들의 작품과 비교하여 이야기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다. 자신의 얼굴을 그린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고 화가들의 작품과 비교하여 이야기하지 못한다.

영어

말하기

2.What's this?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쉽고 친숙한 표현을 말할 수 있다.

가. 가까이에 있는 사물과 멀리 있는 사물을 구분하여 무엇인지 물어보는 말과 이에 답하는 말을 모두 정확히 할 수 있다.

영어의사소통능력

3월

5주

나. 가까이에 있는 사물과 멀리 있는 사물을 구분하여 무엇인지 물어보는 말과 이에 답하는 말을 대부분 잘 할 수 있다.

다. 가까이에 있는 사물과 멀리 있는 사물을 구분하여 물어보는데 어려움이 있고 이에 답하는 말을 거의 하지 못한다.

듣기

3.Touch here, please

쉽고 간단한 말을 듣고 단순한 과업을 수행할 수 있다.

가. 교사가 하는 명령어를 듣고 4개 이상 교사의 말대로 행동할 수 있다.

정보활용능력

4월

8주

나. 교사가 하는 명령어를 듣고 2~3개   교사의 말대로 행동할 수 있다.

다. 교사가 하는 명령어를 듣고 0~1개 교사의  말대로 행동하였다.

쓰기

4. Happy Birthday! (ABC Time)

   알파벳 인쇄체 대소문자를 사선에 맞추어 정확히 쓰도록 한다.

가. 알파벳 인쇄체 대소문자를 사선에 맞추어 20개      이상 정확히 쓸 수 있다.

과제집중력

5월

11주

나. 알파벳 인쇄체 대소문자를 사선에 맞추어 15개      이상 정확히 쓸 수 있다.

다. 알파벳 인쇄체 대소문자를 사선에 맞추어 10개      이하 쓸 수 있다.

읽기

6.Do you have a pencil?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소리 내어 읽을 수 있다.

가. 교사가 보여주는 단어 카드를 빠르게 6개 이상 읽을 수 있다.

자기

주도적

역량 

6월

16주

나. 교사가 보여주는 단어 카드를 3~5개 이상 읽을 수 있다.

다. 교사가 보여주는 단어 카드를 0~2개 읽을 수 있다.











국어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학기

단원명

2. 문단의 짜임

평가 영역

읽기

(핵심)성취기준

 설명문이나 의견을 제시하는 글을 읽고 중심내용과 세부내용을 구별할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핵심 역량

정보활용능력

준비물

     교과서 48~52쪽

평가 시기

3월 4주

평가 내용

문단의 개념을 알고 있는가?

글을 읽고 중심내용과 세부내용을 구별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52쪽의 5번의 내용을 평가한다.

이전에 학습한 내용을 충분히 익힌 후에 평가한다.

제재 글에 대한 배경지식을 활성화하고, 이해하는 활동을 먼저 수행하여 평가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한다.

학생들이 헷갈리지 않도록 평가 부분을 명확하게 알려준다.

 

5(1) 네 개의 문단으로 이루어져 있다.(글에는 별도 숫자표시)

5(2) ①종이컵은 컵을 쓰고 버리기에 편리하도록 발명되었습니다.

②종이컵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재료가 필요합니다.

③사용한 종이컵은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④사용한 종이컵을 재활용하려면 종이컵을 바르게 버려야 합니다.

 

 

성취 수준

 

(◎)

문단의 개념을 알고,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

(○)

문단의 개념을 알고,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일부 찾을 수 있다.

(△)

문장의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고,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구별하지 못한다.

          국어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학기

단원명

3. 중요한 내용을 적어요

평가 영역

듣기 ․ 말하기

(핵심)성취기준

듣는 목적에 맞게 중요하거나 인상 깊은 내용을 메모할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핵심 역량

정보활용능력

준비물

     교과서 66~67쪽

평가 시기

4월 6주

평가 내용

듣는 목적에 맞게 중요하거나 인상 깊은 내용을 메모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교사용 지도서 156쪽의‘선생님의 안내 말씀’ 듣기자료

  -듣기 자료의 내용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도록 시간을 충분히 안배하여 평가를 진행한다. 

1. ‘선생님의 안내 말씀’은 무엇에 대하여 안내하는 내용입니까?

    ( 현장학습에 대한 주의사항 )

  2. ‘선생님의 안내 말씀’을 다시 듣고, 중요한 내용을 정리하여 봅     시다.

모이는 시간

 내일 아침 8시 30분

모이는 장소

 운동장

복장

 체육복

준비물

 물, 도시락, 간식거리, 휴지 등

 

성취 수준

 

(◎)

 이야기를 듣고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중요한 내용을 잘 정리하여 적는다.

(○)

 이야기를 듣고 대략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중요한 내용을 대체로 정리하여 적는다.

(△)

 이야기를 듣고 대략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으나 중요한 내용을 정리하여 적는 것이 부족하다.

국어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학기

단원명

4. 높임말을 바르게 사용해요.

평가 영역

문법

(핵심)성취기준

 담화상황에서 언어예절에 맞게 높임법을 사용할 수 있다.

평가 유형

관찰, 지필평가

핵심 역량

대인관계능력

준비물

      평가지

평가 시기

4월 8주

평가 내용

 담화상황에서 언어예절에 맞게 높임법을 사용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일상 대화 장면에서 높임말을 알맞게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는 과정을 통해 높임말을 알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히 지도한 뒤 평가한다.

1. 높임을 나타내는 방법과 높임말을 알맞게 연결하여 봅시다.

   

 

 2. 알맞은 높임말을 사용하여 문장을 고쳐 써 봅시다.

   (1) 아버지께서 오늘 맛있는 자장면을 사주셨다.

   (2) 할머니께서 주무시니 조용히 하거라.

 

 

성취 수준

 

(◎)

 높임을 나타내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고 상황에 맞는 높임말을 사용한다.

(○)

 높임을 나타내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고 있으나 상황에 맞는 높임말을 부분적으로 사용한다.

(△)

 높임을 나타내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지 못하며 상황에 맞는 높임말을 사용하지 못한다.

국어과 평가지

 

 

단원명

4. 높임말을 바르게 사용해요

이름

 3 학년 (  )반 (  )번 

평가 영역

            문법

             

 

평가 내용

언어예절에 맞게 높임법을 사용할 수 있는가?

활동 과제

 

1. 높임을 나타내는 방법과 높임말을 알맞게 연결하여 봅시다.

 

        <높임을 나타내는 방법>                           <높임말>

문장을‘- 습니다.’로 끝냈다.

•           •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께’나 ‘-께서’를 붙였다.

•           •

여쭈어 볼 게 있어요.

높임의 뜻이 있는 낱말을 사용하였다.

•           •

할아버지께서 칭찬해 주셨어요.

 

 

 

2. 다음 밑줄 그은 부분에 주의하며 알맞은 높임말을 사용하여 문장을 고쳐 써 봅시다.

 

  (1) 아버지 오늘 맛있는 자장면을 사주었다.

    

     

            

  (2) 할머니 자니 조용히 하거라.

     

 

국어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학기

단원명

7. 아는 것을 떠올리며

평가 영역

문학

(핵심)성취기준

 이야기를 읽고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부분을 찾을 수 있다.

평가 유형

관찰, 지필평가

핵심 역량

창의적 사고력

준비물

     평가지

평가 시기

5월 16주

평가 내용

 이야기를 읽은 후 재미있는 부분을 찾고 그 까닭을 말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일상 대화 장면에서 높임말을 알맞게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는 과정을 통해 높임말을 알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히 지도한 뒤 평가한다.

1.‘내 동생 싸게 팔아요’를 읽고, 형제(누나, 형, 언니, 오빠, 동생)와 겪은 일을 써 봅시다.

   (1) 속상했던 경험: 내가 열심히 그린 그림에 동생이 낙서를 했다.

   (2) 고마웠던 경험: 내가 상을 받았을 때 진심으로 축하해 주었다.

 

2.‘내 동생 싸게 팔아요’에서 재미있다고 생각한 부분이나 장면을 까닭과 함께 써 봅시다.

 - 동생이 얄미워 시장에 판다는 부분. 동생을 물건처럼 팔 수 있다는 생각이 재미있었기 때문입니다.  

 

성취 수준

 

(◎)

  글과 관련된 겪은 일을 잘 떠올리며 읽고, 이야기에서 재미있는 부분을 까닭과 함께 구체적으로 말한다.

(○)

  글과 관련된 겪은 일을 떠올릴 수 있으나, 이야기에서 재미있는 부분을 구체적으로 말하지 못한다.

(△)

  글과 관련된 겪은 일을 떠올리지 못하고, 이야기에서 재미있는 부분을 말하지 못한다.

국어과 평가지

 

 

단원명

   7. 아는 것을 떠올리며

이름

 3 학년 (  )반 (  )번 

평가 영역

문학

             

 

평가 내용

이야기를 읽은 후 재미있는 부분을 찾고 그 까닭을 말할 수 있는가?

활동 과제

 

1.‘내 동생 싸게 팔아요’를 읽고, 형제(누나, 형, 언니, 오빠, 동생)와 겪은 일을 써 봅시다. (형제가 없다면 친구나 가족과 관련된 경험을 써도 좋습니다.)  

(1) 속상했던 경험:

 

(2) 고마웠던 경험:

 

 

 2.‘내 동생 싸게 팔아요’에서 재미있다고 생각한 부분이나 장면을 까닭과 함께 써      봅시다.

국어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학기

단원명

6. 알맞게 소개해요

평가 영역

쓰기

(핵심)성취기준

 알맞은 낱말을 생각하며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소개하는 글을 쓸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핵심 역량

 

준비물

      평가지

평가 시기

5월 14주

평가 내용

글에 알맞은 낱말을 사용하는가?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소개하는 글을 쓸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학생들에게 친숙한 대상을 선정하여 평가 장면에 활용하도록 한다.

소개하는 대상에 대해 모습, 성격, 잘하는 것 등 구체적으로 쓰도록 안내 한 후 평가한다.

 

성취 수준

 

(◎)

글에 알맞은 낱말을 사용하여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인물을 소개하는 글을 쓴다.

(○)

글에 알맞은 낱말을 사용하는 것이 서투르며, 인물을 소개하는 글에서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지 않는다.

(△)

글에 알맞은 낱말을 알지 못하며, 대상의 특징이 드러나게 인물을 소개하는 글을 쓰지 못한다.

국어과 평가지

 

 

단원명

6. 알맞게 소개해요

이름

 3 학년 (  )반 (  )번 

평가 영역

             쓰기

             

 

평가 내용

알맞은 낱말을 사용하여 대상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소개하는 글을 쓸 수 있는가?

활동 과제

 1. 다음 인물을 소개하는 글을 보고 알맞은 낱말을 골라 ○표해 봅시다.

    

2. 내가 좋아하는 이야기 속 인물의 특징을 정리하여 소개하는 글을 써 봅시다.

이름, 모습

 

성격

 

한 일

 

본받을 점

 

 

 

도덕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학년     1학기

단원명

1. 소중한 나

평가 영역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핵심)성취기준

 나를 소중히 여기는 생활의 의미를 이해하고 나를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익혀다.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관찰평가

핵심 역량

 자기존중 및 관리능력

준비물

 도덕책(쪽~쪽)

평가 시기

 월 주

평가 내용

 ․ 나를 소중히 여기는 생활의 의미를 이해하고 있는가?

 ․ 생활 속에서 자신을 소중히 가꾸는 행동을 꾸준히 실천하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도덕책 22~25쪽을 활용하여 평가한다.

 ․ 학생 스스로 생활 속 실천 정도를 평가한 내용과 함께 교사가 학생의 평소 학교에서의 생활 모습을 관찰하여 실천 정도를 평가한다.

 

성취 수준

 

(◎)

 나를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알고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한다.

(○)

 나를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

 나를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알고 있지 않으며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도덕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학년     1학기

단원명

2. 너희가 있어 행복해

평가 영역

우리·타인과의 관계

(핵심)성취기준

 우정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사이좋은 친구가 되기 위한 방법을 찾아내어 실천한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관찰평가

핵심 역량

 도덕적 대인관계능력

준비물

 도덕책(쪽)

평가 시기

 5월 11주

평가 내용

 ․ 친구간의 지켜야 할 예절을 알고 있는가?

 ․ 친구와의 문제를 올바르게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 다짐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도덕책 39~41쪽을 활용하여 평가한다.

 ․ 평가 전에 사이좋은 친구가 되기 위한 방법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거나 일방적으로 친구가 좋아하는 것을 해주는 것은 올바르지 않은 방법임을 설명한다.

 

성취 수준

 

(◎)

 친구간의 지켜야 할 예절을 알고 있고 친구와의 문제를 올바르게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 다짐할 수 있다.

(○)

 친구간의 지켜야 할 예절을 알고 있지만 친구와의 문제를 올바르게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 다짐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

 친구간의 지켜야 할 예절을 알고 있지 않고 친구와의 문제를 올바르게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 다짐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도덕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학년     1학기

단원명

4. 생명을 존중하는 우리

평가 영역

자연·초월적 존재와의 관계

(핵심)성취기준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알고 생명 존중을 위한 계획을 세워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한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관찰평가

핵심 역량

 도덕적 정서능력

준비물

 도덕책

평가 시기

 6월 16주

평가 내용

 ․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바르게 이해하고 있는가?

 ․ 생명 존중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도덕책 90~93쪽을 활용하여 평가한다.

 ․ 생명 존중을 위한 실천이 일주일 동안의 실천으로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꾸준히 생명 존중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독려한다.

 

성취 수준

 

(◎)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알고 생명 존중을 위한 계획을 세워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한다.

(○)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알고 생명 존중을 위한 계획을 세워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려는 의지가 엿보인다.

(△)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알지만 생명 존중을 위한 계획을 세우지 못하고 활 실천하기 어려워한다.

사회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6학년도   3  학년   1 학기

단원명

2.이동과 의사소통

평가 영역

일반사회

(핵심)성취기준

이동수단과 의사소통수단의 발달 과정을 조사하고 그에 따른 생활 모습의 변화를   설명할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관찰평가

핵심 역량

      정보 활용 능력

준비물

평가지

평가 시기

          4월 9주

평가 내용

이동수단과 의사소통수단의 발달 과정을 조사하고 그에 따른 생활 모습의 변화를 설명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이동수단과 의사 소통 수단의 발달 과정에 대한 이해 및 생활의 변화 모습에 대한 평가이므로 정답 외에 타당성이 인정되면 정답으로 간주한다.

문항

배점

정답 및 인정답안 채점기준

1

2

ㄷ,ㄱ,ㄴ,ㄹ

기호 대신 뗏목, 돛단배, 증기선, 쾌속선도 정답으로 인정

2-(1)

4

옛날의 의사소통수단 – ㄱㄹㅁ

오늘날의 의사소통수단 – ㄴㄷㅂ

-오답없이 한 칸만 작성한 경우 2점

2-(2)

4

옛날에는 먼 속에 사는 사람에게 연락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오늘날에는 시간이 적게든다.

옛날에는 소식을 자세히 전하기 어려웠는데 오늘날에는 자세하고 정확하게 전할 수 있다. 

 와 같이 더 멀리 더 빠르게 더 자세하게 등의 의미를 포함하여 옛날과 오늘날을 비교하여 기술하면 정답인정

옛날과 오늘날의 생활모습 중 하나만 기술한 경우 ‘오늘 더’라고 표현한 것은 정답 인정 –2점 처리

※ 성취수준: 가(◎) 7~10점, 나(○) 3~6점, 나(△) 0~2점

 

성취 수준

 

(◎)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발달 과정을 조사하여

그에 따라 달라진 생활 모습의 변화를 설명할 수 있다.

(○)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의 발달 과정을 조사할 수 있다.

(△)

옛날에 사용된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에는 무엇이

있는지 열거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사회과 평가지

 

 

단원명

2.이동과 의사소통

이름

 3 학년 (  )반 (  )번 

평가 영역

일반사회

             

 

평가 내용

이동수단과 의사소통수단의 발달 과정을 조사하고 그에 따른

생활 모습의 변화를 설명할 수 있는가?

활동 과제

1. <보기>에 있는 이동 수단의 발달 과정을 순서대로 기호로 써 봅시다.

   <보기>

㉠돛단배    ㉡증기선     ㉢뗏목    ㉣쾌속선

               (        ) → (         ) → (         ) → (        )

 

2. 다음 물음에 맞는 답을 써 봅시다.

 (1) <보기>의 의사소통 수단을 옛날과 오늘날로 구분하여 기호를 모두 쓰시오.

 

   <보기>

㉠파발  ㉡인터넷  ㉢전자 우편 ㉣봉수  ㉤신호 연  ㉥휴대 전화

옛날의 의사소통수단

오늘날의 의사소통수단

 

 

 

 (2) 다음 자료를 보고 의사소통 수단의 발달로 인해 달라진 오늘날의 생활 모습을      옛날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사회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6학년도   3 학년  1 학기

단원명

1.우리가 살아가는 곳

평가 영역

지리

(핵심)성취기준

∙ 위치의 개념을 알고 고장의 위치를 알아보는 여러 가지 방법 살펴볼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관찰평가

핵심 역량

      비판적 사고력

준비물

평가지

평가 시기

         3월 3주

평가 내용

∙ 자리의 위치를 설명할 수 있는가?

고장의 위치를 알아보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위치를 표현할 때, ‘오른쪽’,‘왼쪽’을 사용하고 ‘옆’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도록 교수 ․ 학습 시 강조하여 지도한다.

 ∙2-3차시 지도 시, 위치의 개념과 지도의 쓰임에 대하여 익힐 수 있는 활동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을 활용하여 이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2번 답안의 경우 그림과 그림에 대한 설명이 일치하여야 한다.

 고장의 위치를 알아보는 방법이 맞더라도 그림과 연관이 없는

 설명이면 틀린 것으로 간주한다.

 

※ 성취수준: 가(◎) 7~10점, 나(○) 3~6점, 나(△) 0~2점

 

성취 수준

 

(◎)

 자리의 위치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으며 고장의 위치를 알아보는 방법을 세 가지 이상 안다.

(○)

 자리의 위치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으며 고장의 위치를 알아보는 방법을 두 가지 안다.

(△)

 자리의 위치에 대한 설명이 미흡하며, 고장의 위치를 알아보는 방법을 설명하지 못한다.

사회과 평가지

 

 

단원명

1.우리가 살아가는 곳

이름

 3 학년 (  )반 (  )번 

평가 영역

          지리

             

 

평가 내용

∙ 자리의 위치를 설명할 수 있는가?

고장의 위치를 알아보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가?

활동 과제

※ 다음 공연장에 앉아 있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번 문제)

1. 민우의 위치를 두 가지 방법으로 쓰시오.  ( ◯예 민우는 석현이 앞에 있습니다. )

    

 

2. 고장의 위치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다음과 관련이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쓰시오.

 ●

 ●

경상북도 영덕군 강구면

나비산길 8 강구초등학교

 ●

 ●

 

                        

사회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6학년도   3 학년  1 학기

단원명

3.사람들이 모이는 곳

평가 영역

역사

(핵심)성취기준

∙ 우리 지역에서 버스나 지하철 노선이 이어지는 곳을 지도로 그려보고 그것을 통해 중심지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관찰평가

핵심 역량

      비판적 사고력

준비물

평가지

평가 시기

         6월 17주

평가 내용

우리 지역에서 버스나 지하철 노선이 이어지는 곳을 지도로 그려보고 그것을 통해 중심지의 위치를  찾을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문항

배점

정답 및 인정답안 채점기준

1

2

1,2,1,5

2

4

각지에서 그곳에 가려는 사람들이 많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다

3

4

- 버스 터미널 주변: 모든 노선의 버스가 다 지나가는 곳으로    교통이 편리하다

- 선착장 주변 : 버스 노선도 두 개가 지나가고 배를 탈 수 있    는 곳으로 다른 지역으로 오고 가는 사람들이 많이 모일 것    이다.

-해수욕장 부근 : 버스 노선은 한 개밖에 없지만 사람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이 모일 것이다. 등

 ※ 성취수준: 가(◎) 7~10점, 나(○) 3~6점, 나(△) 0~2점

 

성취 수준

 

(◎)

중심이 되는 곳을 바르게 제시하고, 그렇게 생각하는 까닭을 근거를 들어 바르게 서술하였다.

(○)

중심이 되는 곳을 바르게 제시하고, 그렇게 생각하는 까닭을 근거를 들어 바르게 서술하였지만 미흡하다.

(△)

중심이 되는 곳을 바르게 제시하지 못하였고, 그렇게 생각하는 까닭을 근거를 들어 바르게 서술하지 못하였다.

사회과 평가지

 

 

단원명

3.사람들이 모이는 곳

이름

 3 학년 (  )반 (  )번 

평가 영역

         역사

             

 

평가 내용

 ∙ 우리 지역에서 버스나 지하철 노선이 이어지는 곳을 지도로 그려보고

그것을 통해 중심지의 위치를  찾을 수 있는가?

활동 과제

 

※ 교과서 145쪽 지도를 보고 적어 봅시다.

 1. 다음 장소로 지나가는 버스 노선은 각각 몇 개인지 써봅시다.

장    소

지나가는 버스 노선의 수

해수욕장

 

선착장

 

전망대

 

버스 터미널

 

 

 2.여러 노선의 버스들이 많이 지나가는 곳은 왜 그런지 생각해 보고, 그 까닭을 써봅시다.

 

 

 3.버스 노선도를 보고 중심지는 어느 곳인지 생각하여 보고 왜 그곳을 중심지라고 생각하는지 까닭을 써봅시다.

① 중심지라고 생각되는 곳 :

 

② 그곳을 중심지라고 생각하는 까닭 :

 

수학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학년     1학기

단원명

2. 평면도형

평가 영역

도형

(핵심)성취기준

 평면도형의 이동을 이용하여 규칙적인 무늬를 꾸밀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관찰평가

핵심 역량

 문제해결

준비물

 수학책

평가 시기

 4월 7주

평가 내용

 ․ 도형의 이동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규칙적인 무늬를 만들 수 있는가?

 ․ 다른 사람이 만든 무늬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수학책 79쪽을 활용하여 평가를 실시한다.

 

성취 수준

 

(◎)

도형의 이동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규칙적인 무늬를 만들고 다른 사람이 만든 무늬에서 규칙을 찾아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다.

(○)

도형의 이동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규칙적인 무늬를 만들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이 만든 무늬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

도형의 이동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규칙적인 무늬를 만드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다른 사람이 만든 무늬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수학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학년     1학기

단원명

3. 나눗셈

평가 영역

수와 연산

(핵심)성취기준

 ․ 나눗셈 상황을 나눗셈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관찰평가

핵심 역량

 문제해결

준비물

 수학책

평가 시기

 5월 10주

평가 내용

 ․ 나눗셈 상황을 이해하고 똑같이 나누기를 할 수 있는가?

 ․ 나눗셈 상황을 나눗셈식으로 나타낼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수학 교과서 94~95쪽을 활용하여 평가를 실시한다.

 

성취 수준

 

(◎)

 나눗셈 상황에서 똑같이 나누고, 나눗셈식으로 잘 나타낸다.

(○)

 나눗셈 상황에서 똑같이 나누기는 할 수 있으나 나눗셈식으로 나타내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

 나눗셈 상황에서 똑같이 나누기를 할 수 없고, 나눗셈식으로도 나타내지 못한다.

수학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학년     1학기

단원명

5. 시간과 길이

평가 영역

측정

(핵심)성취기준

 ․ 시간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관찰평가

핵심 역량

 문제해결

준비물

 수학책

평가 시기

 6월 16주

평가 내용

 ․ 시, 분, 초 단위를 이해하는가?

 ․ 시간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수학책 158~161쪽을 활용하여 평가를 실시한다. 

 ․ 시, 분, 초 단위 이해는 1시간은 60분, 1분은 60초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으로 평가한다.

 ․ 시간의 덧셈과 뺄셈은 현실 상황에 적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 평가한다.

 

성취 수준

 

(◎)

시, 분, 초 단위를 이해하여 시간의 덧셈과 뺄셈을 능숙하게 계산한다.

(○)

시, 분, 초 단위를 이해하고 있지만 시간의 덧셈과 뺄셈을 계산하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 

(△)

시, 분, 초 단위를 이해하지 못하고 시간의 덧셈과 뺄셈을 계산하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

 


과학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학년     1학기

단원명

2. 자석의 이용

평가 영역

물질과 에너지

(핵심)성취기준

 ․ 자석의 극을 찾을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관찰평가

핵심 역량

 과학적 탐구력

준비물

 실험관찰

평가 시기

4월 9주

평가 내용

 ․ 자석에 물체가 붙는 모습을 통하여 자석의 극을 찾을 수 있는가?

 ․ 자석의 극이 다른 부분보다 철로 된 물체를 더 세게 끌어당긴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실험관찰 39쪽을 활용하여 평가한다.

 

성취 수준

 

(◎)

 자석의 극을 찾을 수 있고 자석의 극이 다른 부분보다 철로 된 물체를 더 세게 끌어 당긴다는 것을 알고 있다.

(○)

 자석의 극은 찾을 수 있지만 자석의 극이 다른 부분보다 철로 된 물체를 더 세게 끌어 당긴다는 것을 모른다.

(△)

 자석의 극을 찾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자석의 극이 다른 부분보다 철로 된 물체를 더 세게 끌어 당긴다는 것을 모른다.



과학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학년     1학기

단원명

3. 동물의 한살이

평가 영역

생명과 지구

(핵심)성취기준

곤충을 길러 동물이 태어나고 자라면서 번식하기까지의 과정을 이해한다.

평가 유형

 관찰평가

핵심 역량

 과학적 탐구력

준비물

 실험관찰

평가 시기

6월 16주

평가 내용

 ∙ 배추흰나비의 생김새를 관찰하고 특징을 말할 수 있는가?

 ∙ 배추흰나비의 한 살이를 말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실험 관찰 55쪽을 활용하여 평가한다.

 

성취 수준

 

(◎)

 배추흰나비의 생김새의 특징을 알고 배추흰나비의 한 살이를 알고 있다. 

(○)

 배추흰나비의 생김새의 특징은 알지만 배추흰나비의 한 살이를 아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

 배추흰나비의 생김새의 특징을 모르고 배추흰나비의 한 살이를 아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체육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학기

단원명

1-1. 운동에 대하여 알고 시작해요

평가 영역

건강 활동

(핵심)성취기준

 ∙ 본 운동에 적합한 운동 내용과 순서로 준비 운동과 정리 운동을   할 수 있다.

평가 유형

     관찰, 상호평가

핵심 역량

       건강관리능력

준비물

   체육복, 운동화

평가 시기

         3월 4주

평가 내용

본 운동에 적합한 운동 내용과 순서로 준비 운동과 정리 운동을 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스트레칭 체조하기, 맨손체조하기를 학습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체조를 수행할 수 있는지 평가한다.

  -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에 바른 자세로 참여하는지 관찰한다.

  - 체조할 때의 유의점을 바르게 알고 체조를 하는지 알아본다. 맨     손 체조나 스트레칭의 유익과 유의점을 동시에 잘 알고 능동적     으로 임할 수 있도록 한다.

 -  생활 속에서 꾸준히 맨손 체조와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동기    와 흥미를 심어줄 수 있도록 한다.

 

성취 수준

 

(◎)

 맨손 체조나 스트레칭을 할 때의 유의점을 알고,

준비 운동이나 정리 운동에 적극 참여 한다.

(○)

 맨손 체조나 스트레칭을 할 때의 유의점을 알고 있으나,

준비 운동이나 정리 운동에 다소 소극적이다.

(△)

 맨손 체조나 스트레칭을 할 때의 유의점을 알지 못하고,

준비 운동이나 정리 운동을 할 때 소극적이다.

  


           체육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학기

단원명

3-1.

술래를 피해 보아요

평가 영역

경쟁활동

(핵심)성취기준

  규칙을 잘 지키면서 술래를 잘 피하기 위한

   속임 동작의 방법을 이해 할 수 있다.

평가 유형

    관찰, 상호평가

핵심 역량

경기수행능력

준비물

   체육복, 운동화

평가 시기

 4월 8주

평가 내용

술래의 예상을 빗나가게 피할 수 있는 전략을 세워 술래를 피할 수 있는가?

친구들과 함께 속임 동작을 익혀 술래의 예상을 피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단순히 아웃되는 횟수로 평가하지 않는다.

게임중간에 전략을 짜기 위한 시간을 주고 게임에 적용하는지 관찰한다.

자기평가, 상호평가, 교사의 체크리스트를 모두 활용하여 평가한다.

 

성취 수준

 

(◎)

게임의 규칙을 알고,

속임 동작을 이해하고 술래의 예상을 빗나가게 

술래를 피할 수 있다.

(○)

게임의 규칙을 알고 있으나

 술래의 예상을 빗나가게 전략을 짜지 못한다.

(△)

게임의 규칙을 잘 알지 못하고

 술래의 예상을 빗나가게 전략을 짜지 못한다.

    

           체육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학기

단원명

         5-1.

 여가 활동을 이해해요

평가 영역

여가활동

(핵심)성취기준

∙ 여가의 의미와 특성을 제시할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핵심 역량

     건강관리능력

준비물

     평가지

평가 시기

      5월 13주

평가 내용

 여가의 뜻을 알고 가족과 함께 하는 여가 활동을 쓸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여가의 뜻과 특성을  알고 있는지 평가한다.

  - 여가활동의 장점과 여가 활동에 대한 바람직한 생각을 갖고 있는     지 알아본다.

- 바람직한 여가활동은 어떠한 것인지 생각하면서 실생활에 적용    해보고 하는 마음을 갖도록 한다.

 

성취 수준

 

(◎)

 여가의 의미와 특성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여가 활동의 장점

과 바람직한 여가 활동에 대해 안다.

(○)

 여가의 의미와 특성과 여가 활동의 장점에 대해 조금 이해하

는 편이다.

(△)

 여가의 의미와 특성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

체육과 평가지

 

 

단원명

가족 여가

이름

 3 학년 (  )반 (  )번 

평가 영역

         여가 활동

             

 

평가 내용

∙ 여가의 뜻을 알고 가족과 함께 하는 여가 활동을 쓸 수 있는가?

활동 과제

 

◎자기평가

자 기 평 가 (해당되는 곳에 ○표 하세요)

 ◦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여가 활동에 대해 알고 있는가?

만족

보통

노력요함

 

 

 

 ◦ 여가 활동을 계획하기 위한 방법을 알고 있는가?

만족

보통

노력요함

 

 

 

 ◦ 여가 활동을 실천하고 돌아보는 방법을 알고 있는가?

만족

보통

노력요함

 

 

 

 

◎ 활동 과제지

 

1.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여가 활동을 3가지 이상 써봅시다.

2. 가족과 함께하는 여가를 위한 창의적 계획 활동을 2가지 이상 써봅시다.

 

             체육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학기

단원명

4-1.

자유롭게 걷고 뛰고 움직여요

평가 영역

표현활동

(핵심)성취기준

기구를 이용하여 다양한 움직임을 표현할 수 있다.

평가 유형

    자기평가, 동료평가

핵심 역량

     신체표현능력

준비물

각종 소도구,

시디플레이어, 음악

평가 시기

      6월 14주

평가 내용

  • 조작 움직임의 소도구에 따라 움직임 변화를 인식할 수 있는가?

• 소도구를 안전하고 다양하게 변화를 주며 조작하여 표현할 수 있는가?

• 모둠 활동 시 자신의 의견을 잘 전달하고, 친구들을 배려하며 창작에 참여하였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자유로운 표현은 좋으나, 위험한 움직임은 없는지 조심하여 관찰한다.

모둠활동 시 의견 조율 및 연습을 위한 충분한 시간을 제공한다.

자기평가, 동료평가, 교사의 체크리스트를 모두 활용하여 평가한다.

 

성취 수준

 

(◎)

소도구 특성에 따라 다양한 움직임의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친구들을 적극적으로 배려하며 모둠활동을 하였다.

(○)

소도구를 사용하여 움직일 수 있으며,

 모둠활동에 원활히 참여하였다.

(△)

소도구 사용이 원활하지 않고,

 모둠활동 참여가 저조하였다.




체육과 평가지

단원명

4-1.

자유롭게 걷고 뛰고 움직여요

이름

 3 학년 (  )반 (  )번 

평가 영역

        표현활동

             

 

평가 내용

조작 움직임의 소도구에 따라 움직임 변화를 인식할 수 있는가?

소도구를 안전하고 다양하게 변화를 주며 조작하여 표현할 수 있는가?

모둠 활동 시 자신의 의견을 잘 전달하고, 친구들을 배려하며 창작에 참여하였는가?

                                   활동 과제

◎자기평가 및 동료평가

 

자 기 평 가 (해당되는 곳에 ○표 하세요)

 ◦ 조작 움직임(소도구 활용 움직임)을 이해할 수 있었는가?

만족

보통

노력요함

 

 

 

 ◦ 소도구 사용의 변화를 주면서 잘 움직이는가?

만족

보통

노력요함

 

 

 

 ◦ 풍선, 보자기, 막대기, 우산 등을 안전하게 잘 이용하는가?

만족

보통

노력요함

 

 

 

동 료 평 가 (잘 함 ◎, 보통 ○ 노력 요함 △)

평가요소

이○○

황○○

김○○

박○○

최○○

◦ 다양한 소도구를 자유롭게 활용하여 움직이는가?

 

 

 

 

 

 

 

 

 

 

 

 

 

 

 

◦ 위험하지 않게 소도구를 잘 활용하였는가?

 

 

 

 

 

 

 

 

 

 

 

 

 

 

 

◦ 작품 발표 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움직이는가?

 

 

 

 

 

 

 

 

 

 

 

 

 

 

 

표현을 잘 한 친구들 칭찬하여 봅시다.

◎ 움직임 단어 표현

 

1. 흔들기 이외의 움직임 단어    예-비틀기, 뻗기, 흐물거리기 등                    

2. 친구들과 같이 움직임 단어 표현을 해 봅시다.

3. 가장 즐거운 움직임 단어 표현을 적어 봅시다.

 

 

                 체육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학기

단원명

2-2.

물살을 가르며 헤엄쳐 보아요

평가 영역

도전활동

(핵심)성취기준

  발차기와 숨쉬기의 방법을 이해하고 기능을 익혀  끈기있게 수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평가 유형

 자기평가,  동료평가

핵심 역량

신체수련능력

준비물

  수영복, 수영모자,

   물안경, 부판 등

평가 시기

6월 18주

평가 내용

발차기와 숨쉬기의 방법을 이해하고 기능을 익혀 수영 활동에

 참여하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바른 자세와 참여 태도도 함께 평가한다.

 - 자기 평가, 관찰 평가를 모두 활용하여 평가한다.

 

 

성취 수준

 

(◎)

수영 발차기와 숨쉬기의 원리와 방법을 잘 이해하고 있다.

발차기와 숨쉬기 연습에 최선을 다해서 끈기를 가지고 참여한다.

(○)

수영 발차기와 숨쉬기의 원리와 방법을 대체로 이해하고 있다.

  발차기와 숨쉬기 연습에 대체로 끈기를 가지고 참여한다.

(△)

 수영 발차기와 숨쉬기의 원리와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발차기와 숨쉬기 연습을 할 때 끈기가 부족하여 연습을 제대로

 못한다.

   


체육과 평가지

 

 

단원명

2-2.

물살을 가르며 헤엄쳐 보아요

이름

 3 학년 (  )반 (  )번 

평가 영역

        도전활동

             

 

평가 내용

발차기와 숨쉬기의 방법을 이해하고 기능을 익혀 수영활동에 참여하는가?

                                활동 과제

◎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

 

자 기 평 가 (해당되는 곳에 ○표 하세요)

 ◦ 수영 발차기와 숨쉬기의 원리와 방법을 이해하고 있다.

만족

보통

노력 요함

 

 

 

 ◦ 수영 발차기와 숨쉬기를 하면서 물속에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만족

보통

노력 요함

 

 

 

 ◦ 끈기를 가지고 발차기와 숨쉬기를 익힐 수 있는 태도를 가지고 있다.

만족

보통

노력 요함

 

 

 

동 료 평 가 (잘 함 ◎, 보통 ○ 노력 요함 △)

평가요소

이○○

황○○

김○○

박○○

최○○

 ◦ 수영 발차기와 숨쉬기의 원리와 방법을 이해하고 있다.

 

 

 

 

 

 

 

 

 

 

 

 

 

 

 

 ◦ 수영 발차기와 숨쉬기를 하면서 물속에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 끈기를 가지고 발차기와 숨쉬기를 익힐 수 있는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규칙을 잘 지킨 친구들 칭찬하여 봅시다.

                    ◎ 발차기 하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거리의 기록 변화

1. 기록 측정하기

이름

1차

2차

비고

○○

m

m

 

○○

m

m

 

○○

m

m

 

○○

m

m

 

2. 기록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토의하기

3. 기록이 향상된 친구를 칭찬해 주기

• 칭찬할 친구 이름 :

• 칭찬하는 이유 :


음악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 학기

단원명

 2-6. 사랑의 인사

영역

감상

(핵심)성취기준

 표제 음악 등을 듣고 악곡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핵심 역량

 문화적공동체역량

준비물

평가지, 필기도구

평가 시기

 4월 8주

평가 내용

(예시 답안)

 

사랑의 인사

 

3학년   반   번 이름(              )

 

1. 이 곡의 작곡가는 누구인가요? (           )

 

2. 작곡가는 누구를 위하여 이 곡을 작곡하였나요? (            )

 

3. 악곡을 들으면서 우리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을 생각해 보고 감사하는 마음을 적어 봅시다.

소중한 사람

소중한 이유

소중한 것을 위하여 할 수 있는 일

소중함에 대한

표현 방법

 

 

 

 

 

평가상의

유의점

 - 활동지를 나누어 주기 전 음악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성취 수준

 

(◎)

 악곡의 특징을 잘 알고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다.

(○)

 악곡의 특징을 알고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

 악곡의 특징에 대해 잘 알지 못하거나 알고는 있으나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서툴다.

  

음악과 평가지

단원명

2-6.사랑의 인사

이름

 3 학년 (  )반 (  )번 

평가 영역

        감상

             

 

평가 내용

표제 음악 등을 듣고 악곡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 과제

 

사랑의 인사

 

3학년   반   번 이름(              )

 

1.이 곡의 작곡가는 누구인가요? (              )

 

 

2. 작곡가는 누구를 위하여 이 곡을 작곡하였나요? (              )

 

 

3. 악곡을 들으면서 우리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을 생각해 보고 감사하는 마음을 적어 봅시다.

소중한 사람

소중한 이유

소중한 것을 위하여 할 수 있는 일

소중함에 대한

표현 방법

 

 

 

 

                        음악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 학기

단원명

1-7 내 친구를 소개해요

평가 영역

생활화

(핵심)성취기준

 4박자로 친구를 소개하는 랩 가사를 만들고, 리듬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노래 부를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 실기평가

핵심 역량

 음악적 소통 역량

준비물

   교과서 20쪽

평가 시기

4월 9주

평가 내용

 4박자로 친구를 소개하는 랩 가사를 만들고, 리듬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노래 부를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음악 교과서 20쪽에 가사를 작성하고 불러 본다.

- 노래의 빠르기는 처음에는 느리게 하고, 익숙해지면 점점 빠른 속도로 연주하게 한다.

 

성취 수준

 

(◎)

친구를 소개하는 랩 가사를 창의적으로 만들어 리듬에 맞추어 노래 부르기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

친구를 소개하는 랩 가사를 만들어 리듬에 맞추어 노래 부르기 활동에 참여한다.

(△)

친구를 소개하는 랩 가사 만들기와 리듬에 맞추어 노래 부르기 활동을 어려워한다.

                      음악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 학기

단원명

2-1. 똑같아요

평가 영역

표현

(핵심)성취기준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를 연주할 수 있다.

평가 유형

      실기평가

핵심 역량

    음악정보처리역량

준비물

   교과서, 리코더

평가 시기

       5월 10주

평가 내용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를 연주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텅잉 주법은 짧은 시간에 숙달되기 어려우므로 기본적이 주법을 지도하되, 지나치게 기능 습득만을 강조하지 않도록 한다.

 

성취 수준

 

(◎)

가. 바른 주법과 운지를 알고 연주하며 바르게 리코더를 연주한다.

(○)

나. 바른 주법으로 리코더 연주 활동에 참여한다.

(△)

다. 바른 주법을 잘 모르고 있으며 리코더 연주 활동을 어려워한다.

미술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학년     1학기

단원명

1. 자연과 인공물

평가 영역

체험

(핵심)성취기준

  자연물과 인공물을 몸의 다양한 감각으로 탐색할 수 있다.

평가 유형

 관찰 평가

핵심 역량

 시각적 소통 능력

준비물

 예시 자료

평가 시기

 3월 3주

평가 내용

  자연물과 인공물을 다양한 감각으로 탐색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자연물과 인공물을 다양한 감각(시각, 촉각, 미각, 청각, 후각 등)    으로 탐색하여 그 탐색 결과를 친구들에게 설명한다.

 -학생들이 자연물과 인공물을 다양한 감각으로 탐색한 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제공한다.

 

성취 수준

 

(◎)

 자연물과 인공물을 다양한 감각으로 탐색하여 자세히 설명할 수 있다.

(○)

 자연물과 인공물을 다양한 감각으로 탐색할 수 있다.

(△)

 자연물과 인공물을 다양한 감각으로 탐색하지 못한다.






                     미술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학년     1학기

단원명

3. 경험 표현

평가 영역

표현

(핵심)성취기준

찰흙의 성질을 알고 찰흙을 다루어 부조로 표현할 수 있다.

평가 유형

    관찰평가

핵심 역량

 자기주도적 미술 학습 능력

준비물

   찰흙

평가 시기

        4월 7주

평가 내용

 찰흙의 성질을 알고 찰흙을 다루어 부조로 표현할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찰흙의 성질을 알고 찰흙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다양한 사용 방법을 익힌다.

 - 찰흙을 사용할 때의 유용한 도구의 사용방법을 익힌다.

 -학생 모두가 찰흙에 대해 친숙해졌을 때,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성취 수준

 

(◎)

부조의 개념을 이해하고 찰흙의 성질을 이용하여 경험했던 것을 부조로 표현할 수 있다.

(○)

부조의 개념을 이해하고 찰흙의 성질을 이용하여 경험했던 것을 부조로 표현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

부조의 개념을 이해하고 찰흙의 성질을 이용하여 경험했던 것을 부조로 표현하지 못한다.






 미술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학년     1학기

단원명

4. 관찰표현

평가 영역

감상

(핵심)성취기준

 미술 작품에 대한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설명할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관찰평가

핵심 역량

 자기주도적 미술 학습 능력

준비물

 감상 학습지

평가 시기

 6월 17주

평가 내용

 세밀한 관찰을 통해 자신의 얼굴 그리기 작품을 완성한 뒤 친구의 작품에 대한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설명할 수 있는가?

평가 상의

유의점

 - 친구들의 미술 작품을 감상한 후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감상 관점에 따라 학습지에 정리한다.

 -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미술 작품을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하여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 얼굴을 그린 화가의 다양한 작품과 다른 작품을 비교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한다.

 

성취 수준

 

(◎)

자신의 얼굴을 그린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고 화가들의 작품과 비교하여 이야기할 수 있다.

(○)

자신의 얼굴을 그린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고 화가들의 작품과 비교하여 이야기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

자신의 얼굴을 그린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고 화가들의 작품과 비교하여 이야기하지 못한다.






미술과 평가지

 

 

단원명

4. 관찰표현

이름

 3 학년 (  )반 (  )번 

평가 영역

            감상

             

 

평가 내용

미술 작품에 대한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설명할 수 있는가?

활동 과제

 

1. 친구들의 그림 중 인상 깊었던 그림 하나를 선택하여 다음의 기준에 따라 감상하여 봅시다.

 

 ① 친구의 작품을 처음 보았을 때의 느낌은 어떠했나요?

 

 

 ② 작품에서 눈, 코, 입의 크기와 위치가 적절했나요?

 

 

 ③ 친구의 작품에서 어떤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나요?

 

 

 

 

2. 감상한 작품의 전체적인 느낌을 써 봅시다.



  영어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 학기

단원명

2.What's this?

평가 영역

말하기

(핵심)성취기준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쉽고 친숙한 표현을 말할 수 있다.

평가 유형

  관찰 평가, 상호 평가

핵심 역량

   영어의사소통능력

준비물

    교과서 부록

 그림카드 ( 27쪽 )

평가 시기

       3월 5주

평가 내용

그림카드를 이용하여 가까이에 있는 사물과 멀리 있는 사물을 구분하여 무엇인지 물어보는 표현을 말할 수 있는가?

 

    

 

 1. What’s this?

  2. What’s that?

  3. It’s a cup(pen/box).

평가상의

유의점

 - 역할극을 통해 배운 문장을 발화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한다.

 

성취 수준

 

(◎)

 가까이에 있는 사물과 멀리 있는 사물을 구분하여 무엇인지 물어보는 말과 이에 답하는 말을 모두 정확히 할 수 있다.

(○)

가까이에 있는 사물과 멀리 있는 사물을 구분하여 무엇인지 물어보는 말과 이에 답하는 말을 대부분 잘 할 수 있다.

(△)

 가까이에 있는 사물과 멀리 있는 사물을 구분하여 물어보는데 어려움이 있고 이에 답하는 말을 거의 하지 못한다.

   

영어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 학기

단원명

3. Touch here, Please

평가 영역

듣기

(핵심)성취기준

쉽고 간단한 말을 듣고 단순한 과업을 수행할 수 있다.

평가 유형

  관찰평가

핵심 역량

정보 활용 능력

준비물

 교과서

평가 시기

 4월 8주

평가 내용

쉽고 간단한 말을 듣고 단순한 과업을 수행할 수 있다.

평가상의

유의점

 - 반을 2그룹으로 나눠서 평가한다.

 다른 친구가 하는 것을 보고 행동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한다.

 1. Stand up.

  2. Sit down.

  3. Open your book.

  4. Touch your mouth.

  5. Come here.

 

성취 수준

 

(◎)

교사가 하는 명령어를 듣고 4개 이상 교사의 말대로 행동할 수 있다.

(○)

교사가 하는 명령어를 듣고 2~3개 교사의 말대로 행동할 수 있다.

(△)

교사가 하는 명령어를 듣고 0~1개 교사의 말대로 행동하였다.


            영어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 학기

단원명

4. Happy Birthday!

(ABC Time)

평가 영역

쓰기

(핵심)성취기준

 알파벳 인쇄체 대소문자를 쓸 수 있다.

평가 유형

  지필평가

핵심 역량

   과제집중력

준비물

 학습지, 필기도구

평가 시기

    5월  11주

평가 내용

 알파벳 인쇄체 대소문자를 쓸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알파벳 인쇄체 대소문자를 사선에 맞추어 정확히 쓰도록 한다.

 

성취 수준

 

(◎)

 알파벳 인쇄체 대소문자를 사선에 맞추어 20개 이상 정확히 쓸 수 있다.

(○)

 알파벳 인쇄체 대소문자를 사선에 맞추어 15개 이상 정확히 쓸 수 있다.

(△)

 알파벳 인쇄체 대소문자를 사선에 맞추어 10개 이하 쓸 수 있다.





영어과 평가지

단원명

4. Happy Birthday! (ABC Time)

이름

3학년 (  )반 (  )번 

평가 영역

쓰기

 

평가 내용

그림에 알맞은 낱말을 찾아 연결한 후 따라 쓸 수 있는가?

활동 과제

★ 대문자 소문자를 함께 순서대로 쓰세요.

영어과 평가 기준안

  인천백학초등학교                                  2017학년도    3 학년    1 학기

단원명

6. Do you have a pencil?

평가 영역

읽기

(핵심)성취기준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소리 내어 읽을 수 있다.

평가 유형

  관찰평가

핵심 역량

자기주도적역량

준비물

 교과서, 단어카드

평가 시기

 6월 16주

평가 내용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소리 내어 읽을 수 있는가?

평가상의

유의점

  

 - 파닉스 지도를 통해 아이들이 글자의 소리를 알 수 있도록 지도하여    간단한 단어를 보고 빠르게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한다.

 apple, book, box, cat, cow, cup, dog, pig, pen, fork, jam, kiwi, lemon, robot, orange, salad, tomato 등

 

성취 수준

 

(◎)

교사가 보여주는 단어 카드를 빠르게 6개 이상 읽을 수 있다.

(○)

교사가 보여주는 단어 카드를 3~5개 이상 읽을 수 있다.

(△)

교사가 보여주는 단어 카드를 0~2개 읽을 수 있다.

-학교 알리미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전체 목록(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