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300x250


[인천 학익동 현직 선생님도 믿고 보내는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6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2017학년도

 

 



 

인천인주초등학교

http://inju-i.icees.kr/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평가 일정표

인천인주초등학교

교과

시기

단원

영역

평가내용

평가 방법

국어

3월 2주

1. 비유적 표현

문학

비유적 표현의 특징과 좋은 점 알기

서술형

3월 4주

2. 다양한 관점

읽기

글쓴이의 관점이 드러나는 부분을 찾고 간단하게 요약정리하기

서술형

4월 7주

4. 면담하기

듣기·

말하기

면담의 절차를 알고 면담의 진행 단계에 맞게 자료를 만들어 발표하기

실습형

관찰형

4월 9주

6. 낱말의 분류

문법

고유어, 한자어, 외래어에 대하여 알고 주어진 낱말을 한자어와 외래어로 구분하기

단답형

7월 19주

10. 쓴 글을 돌아보며

쓰기

글을 고쳐 쓸 때의 좋은 점을 알고 자신의 글 고쳐쓰기

서술형

도덕

3월 5주

1. 소중한 나, 참다운 꿈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자긍심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자기 삶의 목표를 세우며 이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일을 정하고 실천하기

관찰, 실습, 자기평가

6월 15주

3. 갈등을 대화로 풀어 가는 생활

우리ㆍ타인과의 관계

학급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갈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학급규칙 정하여 실천하기

관찰, 실습, 자기평가

7월 19주

4. 평화 통일을 향한 발걸음

사회ㆍ국가ㆍ지구 공동체관계

바람직한 통일 한국의 실현을 위해 우리 힘으로 실천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천 계획 세우기

관찰, 실습, 자기평가

사회

3월 5주

1. 조선 사회의 새로운 움직임

역사

조선 후기에 발달된 서민 문화의 특징과 서민 문화에 나타난 사람들의 생활모습을 조사하여 보고서 작성하기

보고서형

5월 13주

2. 근대 국가 수립을 위한 노력과 민족 운동

역사

일제 강점기에 국내외에서 전개된 민족 독립 운동을 주요 인물을 통해 설명하기

서술형, 관찰평가

6월 16주

3. 대한민국의 발전과 오늘의 우리

역사

광복에서 대한민국 정부 수립까지의 과정을 인물의 활동을 중심으로 설명하기

서술형, 관찰평가

수학

3월 4주

1. 각기둥과 각뿔

도형

각기둥과 각뿔의 구성요소를 알고 차이점과 공통점 설명하기

단답형

서술형

5월 11주

3. 소수의 나눗셈

수와연산

(자연수)÷(소수),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

(소수)÷(자연수)에서 나눗셈의 몫을 소수로 나타내기

단답형

서술형

6월 16주

4. 비와 비율

규칙성

비와 비율의 개념 이해하기

비율을 분수, 소수, 백분율로 나타내기

단답형

서술형

6월 18주

5. 원의 넓이

측정

원의 넓이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구하기

단답형

서술형

과학

3월 4주

1.지구와 달의 운동

생명과 지구

태양과 지구, 달의 운동 모형 설명하기

실험실습(관찰)

4월 8주

2.생물과 환경

생명과 지구

생태계 보전 방안 조사하기

조사,

체크리스트

5월 11주

3.렌즈의 이용

물질과 에너지

일상생활에서 렌즈를 이용한 사례와 기능을 찾아 조사하기

서술형, 관찰형

6월 15주

4.여러 가지 기체

물질과 에너지

압력의 크기에 따라 기체 부피가 달라짐을 설명하기

실험실습(관찰)

교과

시기

단원

영역

평가내용

평가 방법

실과

4월 8주

6. 나의 진로

기술의 세계

나의 흥미와 적성을 파악하여 적합한 직업을 설계하기

실습형, 관찰평가

7월 19주

2. 건강한 식생활의 실천

가정생활

밥을 이용하여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한 끼 식사를 계획하여 만들기

서술형, 관찰평가

체육

3월 5주

1. 건강 활동

건강

순환 운동 형태로 구안하여 수행하기

관찰평가

5월 11주

3. 경쟁 활동

경쟁

다양한 전략을 활용한 배구형 게임하기

관찰평가

5월 14주

2. 도전 활동

도전

도구로 공을 쳐서 표적에 공 넣기 게임하기

관찰평가

7월 19주

5. 여가 활동

여가

창의적으로 자연형 여가활동 계획하기

자기,

관찰평가

미술

3월 4주

1-2. 지금의 나, 새로운 나

체험

나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개성 있게 나타내기

실기, 관찰평가

4월 9주

4-5. 생활 속의 판화

표현

스텐실 기법을 활용하여 나만의 가방 만들기 나만의 가방 만들기

실기, 관찰평가

6월 17주

4-3. 새롭게 피어나는 글씨체

감상

한글 서체의 조형미 감상하기

실기, 관찰평가

음악

3월 5주

5. 우정을 나누며

표현

성부의 어울림을 느끼며 부분 2부 합창하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4월 8주

6. 세계를 향하여

(아프리카음악여행)

생활화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전통 악기를 조사하고 발표하기

보고서형

관찰평가

6월 15주

6. 세계를 향하여

(의식과 음악)

감상

생활 속 여러 가지 의식 음악을 이해하고, 그 특징을 비교해보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영어

4월 8주

3. Why Are You Happy?

쓰기

감정이나 상태의 이유를 묻고 답하는 문장과, 미래의 의지를 나타내는 문장 쓰기

관찰평가

5월 11주

4. When Is Your Birthday?

읽기

날짜를 묻고 답하는 문장과 특별한 날이나 행사에 관한 메모를 읽고 이해하기

관찰평가

5월 14주

5. What Does He Look Like?

말하기

외모를 묻고 묘사하는 말과 확인이나 동의를 구하는 말하기

관찰평가

6월 16주

6. Go Straight and Turn Right

듣기

길을 묻고 안내하는 말과, 위치를 나타내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관찰평가

1

 국어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 6 )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 비유적 표현

문학

비유의 의미를 알고 문학 작품에서 비유적 표현을 찾을 수 있다.

비유적 표현의 특징과 좋은 점 알기

7/9

서술형

3월

2주

상(◎)

중(○)

하(△)

2. 다양한 관점

읽기

글에 나타난 글쓴이의 관점이나 의도를 파악할 수 있다.

글쓴이의 관점이 드러나는 부분을 찾고 간단하게 요약 정리하기

4-5/9

서술형

3월

4주

상(◎)

중(○)

하(△)

4. 면담하기

듣기·

말하기

면담 목적을 고려하여 효과적으로 면담할 수 있다.

면담의 절차를 알고 면담의 진행 단계에 맞게 면담 자료 발표하기

7-8/10

실습형

관찰형

4월

7주

상(◎)

중(○)

하(△)

6.낱말의 분류

문법

고유어, 한자어, 외래어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고유어, 한자어, 외래어에 대하여 알고 주어진 낱말을 한자어와 외래어로 구분하기

2-3/7

단답형

4월

9주

상(◎)

중(○)

하(△)

10.쓴 글을 돌아보며

쓰기

문장 성분 사이의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할 수 있다.

글을 고쳐 쓸 때의 좋은 점을 알고 자신의 글 고쳐쓰기

5-6/8

서술형

7월

19주

상(◎)

중(○)

하(△)

2

 도덕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 소중한 나, 참다운 꿈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자긍심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올바른 자긍심을 바탕으로 자기 삶의 목표를 세우며 이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자긍심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자기 삶의 목표를 세우며 이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일을 정하고 실천하기

4/4

 

관찰 및 자기보고

평가

3월 

5주

상(◎)

중(○)

하(△)

3. 갈등을 대화로 풀어 가는 생활

우리ㆍ타인과의 관계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의 원인과 그 해결을 위한 대화의 중요성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갈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태도를 지닐 수 있다.

학급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갈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학급규칙 정하여 실천하기

4/4

관찰 및 자기보고

평가

6월 

15주

상(◎)

중(○)

하(△)

4. 평화 통일을 향한 발걸음

사회ㆍ국가ㆍ지구 공동체와의 관계

보편적이고 상생적인 통일의 의미와 중요성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바람직한 통일 한국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적극적인 자세를 지닐 수 있다.

바람직한 통일 한국의 실현을 위해 우리 힘으로 실천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천 계획 세우기

4/4

관찰 및 자기보고

평가

7월 19주

상(◎)

중(○)

하(△)

3

 사회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 조선사회의 새로운 움직임

역사

풍속화와 민화 등을 중심으로 서민 문화의 모습을 조사하여 설명할 수 있다.

조선 후기에 발달된 서민 문화의 특징과 서민 문화에 나타난 사람들의 생활모습을 조사하여 보고서 작성하기

11/15

보고서형

3월 5주

상(◎)

중(○)

하(△)

2. 근대 국가 수립을 위한 노력과 민족 운동

역사

일제 강점기에 국내외에서 전개된 민족 독립 운동을 주요 인물을 통해 탐구할 수 있다.

일제 강점기에 국내외에서 전개된 민족 독립 운동을 주요 인물을 통해 설명하기

11/13

서술형, 관찰평가

5월 13주

상(◎)

중(○)

하(△)

3. 대한민국의 발전과 오늘의 우리

역사

광복에서 대한민국 정부 수립까지의 과정을 인물의 활동을 중심으로 설명할 수 있다.

광복에서 대한민국 정부 수립까지의 과정을 인물의 활동을 중심으로 설명하기

5/20

단답형, 서술형평가

6월 16주

상(◎)

중(○)

하(△)

4

 수학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6 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 각기둥과 각뿔

도형

각기둥을 알고 각기둥의 구성 요소와 성질을 설명할 수 있다.

각뿔을 알고 각뿔의 구성요소와 성질을 설명할 수 있다.

각기둥과 각뿔의 구성 요소를 알고 차이점과 공통점 설명하기

9/11

단답형, 서술형

3월 4주

상(◎)

중(○)

하(△)

3.소수의 나눗셈

수와연산

(자연수)÷(소수),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소수)÷(자연수)에서 나눗셈의 몫을 소수로 나타낼 수 있다.

((자연수)÷(소수)의 계산 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

(소수)÷(자연수)에서 나눗셈의 몫을 소수로 나타내기

9/11

 서술형

5월 11주

상(◎)

중(○)

하(△)

4. 비와 비율

규칙성

두 양의 크기를 비교하는 상황을 통해 비의 개념을 이해하고, 그 관계를 비로 나타낼 수 있다.

비율을 분수, 소수, 백분율로 나타낼 수 있다.

비와 비율의 개념 이해하기

비율을 분수, 소수, 백분율로 나타내기

13/15

단답형

서술형

6월 16주

상(◎)

중(○)

하(△)

5. 원의 넓이

측정

원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구할 수 있다.

원의 넓이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구하기

8/10

단답형 서술형

6월  18주

상(◎)

중(○)

하(△)

5

 과학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지구와 달의 운동

생명과 지구

태양과 지구, 달의 운동 모형을 만들고 태양과 지구, 달의 운동을 모형이나 역할 놀이를 통해 설명할 수 있다.

태양과 지구, 달의 운동 모형 설명하기

9-10/11

관찰평가

3월 

4주

상(◎)

중(○)

하(△)

2.생물과 환경

생명과 지구

생태계 관련 놀이 활동을 통해 생태계가 생산자, 소비자, 분해자, 비생물적 환경 요인 등의 요소로 이루어져 있음을 설명할 수 있다.

생태계의 의미와 구성요소 설명하기

2/11

관찰평가, 서술형

3월

5주

상(◎)

중(○)

하(△)

3.렌즈의 이용

물질과 에너지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종류의 렌즈가 사용되는 예를 찾고 그 기능을 설명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렌즈를 이용한 사례와 기능을 찾아 조사하기

7/11

관찰평가, 서술형

5월 11주

상(◎)

중(○)

하(△)

4.여러 가지 기체

물질과 에너지

압력의 크기에 따라 기체 부피가 달라짐을 입자간 거리의 변화로 설명할 수 있다.

압력의 크기에 따라 기체 부피가 달라짐을 설명하기

4/12

관찰평가

6월 15주

상(◎)

중(○)

하(△)

6

 실과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6. 나의 진로

기술의 세계

나의 흥미와 적성 등을 파악하고, 미래 세계에 적합한 직업을 탐색하여 일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진다.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파악하여 진로 탐색 과정을 통해 자신에게 적절한 직업을   설계할 수 있다.

6/6

실습형, 관찰평가

4월

8주

상(◎)

중(○)

하(△)

2. 건강한 식생활의 실천

가정생활

밥을 이용한 간단한 자신의 한 끼 식사를 만들 수 있다.

밥을 이용하여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한 끼 식사를 계획하여 만들기

6/12

실습형, 관찰평가

7월  19주

상(◎)

중(○)

하(△)


7

 체육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건강 활동

건강

건강 체력의 요소와 증진 방법, 건강 증진과의 관계에 대해서 알고,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을 찾아 계획을 세워 실천할 수 있다.

운동체력을 기르는 방법을 순환 운동 형태로 구안하여 수행하기

12/12

관찰평가

3월 5주

상(◎)

중(○)

하(△)

3.경쟁 활동

경쟁

네트형 경쟁 활동을 하며 전략을 창의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상황에 맞는 전략을 세우고 게임 규칙을 지키며 배구형 게임하기

14/15

관찰평가

5월 11주

상(◎)

중(○)

하(△)

2.도전 활동

도전

표적/투기 도전의 기본 기능을 익혀 도전 상황에서 수행할 수 있다.

도구로 공을 쳐서 표적 안에 넣기 게임하기

7/9

관찰평가

5월 14주

상(◎)

중(○)

하(△)

5.여가 활동

여가

자연을 체험하는 여가 활동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자연을 체험하는 다양한 여가 활동을 창의적으로 계획하여 실천하기

3/3

자기평가

관찰평가

7월 19주

상(◎)

중(○)

하(△) 



8

 미술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 6 )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종류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2. 지금의 나, 새로운 나

체험

자신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다.

나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개성 있게 나타내기

6/6

실기, 관찰평가

3월 4주

상(◎)

중(○)

하(△)

4-5. 생활 속의 판화

표현

여러 가지 재료와 용구, 표현방법, 표현과정 등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스텐실 기법을 활용하여 나만의 가방 만들기

4/4

실기, 관찰평가

4월 9주

상(◎)

중(○)

하(△)

4-3. 새롭게 피어나는 글씨체

감상

미술 작품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한글 서체의 조형미 감상하기

3/3

실기, 관찰평가

6월 17주

상(◎)

중(○)

하(△)


















9

 음악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5. 우정을 나누며

표현

5~6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노래 부를 수 있다.

부분 2부 합창하기

2/2

실기평가

관찰평가

3월 5주

상(◎)

중(○)

하(△)

6. 세계를 향하여(아프리카음악여행)

생활화

생활 속에서 음악을 활용하며 즐길 수 있다.

여러 나라의 문화와 전통 악기 조사하고 발표하기

2/2

보고서형 관찰평가

4월 8주

상(◎)

중(○)

하(△)

6. 세계를 향하여(의식과 음악)

감상

의식 음악, 축제 음악, 풍류 음악 등을 듣고 쓰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의식에 사용되는 음악의 역할을 이해하고 그 특징을 비교하여 이야기하기

2/2

실기평가 관찰평가

6월 15주

상(◎)

중(○)

하(△)

10

 영어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3. Why Are You Happy?

쓰기

자신에 관한 짧고 간단한 글을 쓸 수 있다.

감정이나 상태의 이유를 묻고 답하는 문장과, 미래의 의지를 나타내는 문장을 쓸 수 있다.

4/6

관찰평가

4월 

8주

상(◎)

중(○)

하(△)

4. When Is Your Birthday?

읽기

일상생활에 관한 짧고 쉬운 글을 읽고 주요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날짜를 묻고 답하는 문장과 특별한 날이나 행사에 관한 메모를 읽고 이해할 수 있다.

4/6

관찰평가

5월 11주

상(◎)

중(○)

하(△) 

5. What Does He Look Like?

말하기

일상생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중심 내용을 묻고 답할 수 있다.

외모를 묻고 묘사하는 말과 확인이나 동의를 구하는 말을 할 수 있다.

3/6

관찰평가

5월 14주

상(◎)

중(○)

하(△)

6. Go Straight and Turn Right

듣기

실물이나 그림에 관한 설명을 듣고 해당하는 대상이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길을 묻고 안내하는 말과, 위치를 나타내는 말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1/6

관찰평가

6월 16주

상(◎)

중(○)

하(△)

- 학교 알리미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전체 목록(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