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300x250


[인천 학익동 부모님들이 믿고 보내는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5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2017학년도

 

 





 

인천인주초등학교

http://inju-i.icees.kr/



2017학년도 5학년 1학기 평가 일정표

인천인주초등학교

교과

시기

단원

영역

평가내용

평가 방법

국어

3월 3주

3. 상황에 알맞은 낱말

문법

다의어의 뜻 파악하기

서술형

4월 7주

4. 작품에 대한 생각

문학

시에서 인상 깊은 부분 소개하기

서술형

관찰평가

4월 8주

5. 대상의 특성을 살려

쓰기

대상의 특성이 드러나게 설명하는 글쓰기

서술형

5월 11주

6. 말의 영향

듣기∙말하기

듣는 이를 고려하여 말하기

관찰평가

체크리스트

7월 20주

11. 추론하며 읽기

읽기

알맞은 읽기 방법 사용하여 읽기

관찰평가

도덕

3월 5주

1.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자연·초월적 존재와의 관계

아름다운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을 찾아 실천하기

서술형

4월 9주

2. 감정, 내 안의 소중한 친구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보고 상대를 존중하며 감정을 표현하기

관찰평가

7월 20주

8. 우리 모두를 위하여

사회 ․ 국가 ․ 지구 공동체

와의 관계

생활 속에서 공익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 기르기

관찰평가 서술형

사회

3월 4주

1. 살기 좋은 우리 국토

지리

우리 나라의 지형과 기후에 대해 알고 그 변화 말하기

관찰평가

4월 9주

2.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국토

지리

친환경적인 태도를 실천하기 위한 방안 제시하기

관찰 및 자기평가

5월 14주

3. 우리 경제의 성장과 발전

일반사회

여러 가지 경제 정보자료를 통해 우리 경제의 성장 과정과 특징 파악하기

관찰평가

7월 19주

4. 우리 사회의 과제와 문화의 발전

일반사회

경제 성장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찾고 해결 방법 제시하기 

관찰평가 

수학

4월 6주

3. 약분과 통분

수와 연산

 분수의 약분과 통분 및 분모가 다른 분수  크기 비교하기

관찰평가 

4월 8-9주

2. 직육면체

도형

 직육면체의 전개도의 의미를 알고 그리기

실기 및 관찰

5월 13주

4. 분수의 덧셈과 뺄셈

수와 연산

 분모가 다른 진분수의 덧셈과 뺄셈 계산   하기

관찰평가

6월 17주

5. 다각형의 넓이

측정

 다각형을 여러 가지 도형으로 바꾸어 넓이 구하기

관찰평가

7월 19주

6. 분수의 곱셈

수와 연산

 (자연수)×(대분수)의 계산 원리를 알고 계산하기

관찰평가

교과

시기

단원

영역

평가내용

평가 방법

과학

3월 5주

1. 온도와 열

물질과 에너지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하였을 때의 온도변화 이야기하기

관찰평가

5월 11주

2. 태양계와 별

생명과 지구

북두칠성과 카시오페이아 자리를 이용하여 북극성 찾기

관찰평가

6월 17주

3. 식물의 구조와 기능

생명과 지구

광학 현미경으로 양파 표피 세포 관찰하기

관찰평가

6월 19주

4. 용해와 용액

물질과 에너지

각설탕이 물에 용해되는 과정을 관찰하고 용해 전과 후의 무게 비교하기

관찰평가

실과

4월 8주

2. 나의 균형 잡힌 식생활

가정생활

나의 식습관을 평가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하기

체크리스트

자기평가

6월 18주

3. 나의 자립적인 의생활

가정생활

상황에 맞는 옷차림 계획하기

계획서

관찰평가

체육

3월 5주

1-1. 건강 체력 기르기

건강활동

나에게 맞는 운동계획을 세워 실천하기

체크리스트

4월 8주

3-1. 발야구형 게임

경쟁활동

발야구형 경기의 기본 기능과 전략을 적용하고 규칙을 준수하며 게임하기

관찰평가

5월 13주

4-2. 민속 표현 활동해 보기

표현활동

에이스 오브 다이아몬드를 새롭게 표현하기

실기평가

6월 17주

2-2. 더 멀리, 더 높이 뛰기

도전활동

도움닫기 멀리뛰기 하기

실기평가

미술

3월 4주

2.소통

체험

생활주변의 다양한 시각문화를 찾아 그 특징 이야기하기

실기평가

4월 8주

3.주제표현

감상

재미있는 발상으로 표현한 작품의 발상 방법을 살펴보며 감상하기

관찰평가

6월 15주

4. 표현방법

표현

먹과 색의 효과를 살려 수묵 담채화로 표현하기

실기평가

음악

4월 6주

1. 꿈을 키우며

표현

여러 가지 리듬으로 반주를 하며 노래 부르기

실기평가

4월 8주

1. 꿈을 키우며

감상

악곡을 연주하는 악기를 파악하고, 음악적 특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관찰평가

5월 14주

1. 꿈을 키우며

생활화

광고음악으로 적절한 음악 찾기

실기평가

영어

4월 7주

3. Where Is the Museum?

쓰기

그림을 보고 장소를 안내하는 문장 쓰기

관찰평가

5월 11주

4. May I Take a Picture?

읽기

짝을 지어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문장이 담긴 이야기 읽기

관찰 및 상호평가

5월 13주

5. Whose Cap Is This?

말하기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문장을 활용하여 물건 카드 주인 찾기

관찰 및 상호평가

5월 14주

6. Help Yourself!

듣기

음식을 권하는 짧은 대화를 듣고 해당 음식을 찾아 연결하기

관찰평가

1

 국어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5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3. 상황에 알맞은 낱말

문법

낱말이 상황에 따라 비유적으로 해석할 수 있음을 이해하고 표현 할 수 있다.

다의어의 뜻 파악하기

4/8

서술형

3월 5주

상(◎)

중(○)

하(△)

4. 작품에 대한 생각

문학

자신이 인상 깊게 읽은 문학 작품에 대하여 이야기 할 수 있다.

시에서 인상 깊은 부분 소개하기

4/8

서술형

관찰평가

4월

7주

상(◎)

중(○)

하(△)

5. 대상의 특성을 살려

쓰기

적절한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대상의 특징이 드러나게 글을 쓴다.

대상의 특성이 드러나게 설명하는 글쓰기

4/8

서술형

4월

8주

상(◎)

중(○)

하(△)

6. 말의 영향

듣기∙

말하기

자신의 말이 상대에게 미칠 영향이나 결과를 예상하여 적절한 표현 방식을 사용하여 말할 수 있다.

듣는 이를 고려하여 말하기

6/8

관찰평가

체크리스트

5월

11주

상(◎)

중(○)

하(△)

11. 추론하며 읽기

읽기

자신의 읽기 상황에 적절한 독서 방법을 적용하여 읽을 수 있다.

알맞은 읽기 방법 사용하여 읽기

6/8

관찰평가

7월

20주

상(◎)

중(○)

하(△)

2

 도덕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 5 )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자연·초월적 존재와의 관계

참된 아름다움의 의미와 중요성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아름다운 마음을 기르고 바람직한 생활을 위해 노력하는 일관된 태도를 지닐 수 있다.

아름다운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을 찾아 실천하기

4/4

서술형

 

3월 5주

상(◎)

중(○)

하(△)

2. 감정, 내 안의 소중한 친구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다양한 감정이 발생하는 원인을 알고 자신의 감정 표현의 결과를 합리적으로 예측하여 때와 장소 및 상대에 따라 바람직하게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보고 상대를 존중하며 감정을 표현하기

3/4

관찰평가

4월 9주

상(◎)

중(○)

하(△)

8. 우리 모두를 위하여

사회 ․ 국가 ․

지구 공동체

와의 관계

공동체의식을 갖고 공익을 추구하는 생활 의중요성을 종합적으로 이해하며, 일상 생활에서 공익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적극적인 태도를 지닐 수 있다.

생활 속에서 공익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 기르기

3/4

관찰평가 서술형

7월 20주

상(◎)

중(○)

하(△)


3

 사회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 5 )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종류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 살기 좋은 우리 국토

지리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모습을 통해 우리나라의 자연적 특성(기후, 지형 등)과 그 변화를 말할 수 있다.

우리 나라의 지형과 기후에 대해 알고 그 변화 말하기

7/11

관찰평가

3월 4주

상(◎)

중(○)

하(△)

2.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국토

지리

우리나라 국토수준에서 인간과 환경은 상호보완적인 관계임을 이해하고 친환경적인 태도를 실천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친환경적인 태도를 실천하기 위한 방안 제시하기

7/11

관찰 및 자기평가

4월 9주

상(◎)

중(○)

하(△)

3. 우리 경제의 성장과 발전

일반사회

여러 가지 경제 정보 자료(예, 통계, 사진, 각종 지표 등)를 통해 우리 경제의 성장 과정과 그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여러 가지 경제 정보자료를 통해 우리 경제의 성장 과정과 특징 파악하기

7/14

관찰평가

5월 14주

상(◎)

중(○)

하(△

4. 우리 사회의 과제와 문화의 발전

일반사회

경제 성장 과정에서 나타나는 여러 문제(빈부 격차, 노사갈등, 자원 고갈 등)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

경제 성장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찾고 해결 방법 제시하기 

4/13

관찰평가

7월 19주

상(◎)

중(○)

하(△)

4

 수학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 5 )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3. 약분과 통분

수와 연산

1.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2. 분수를 약분할 수 있다.

3. 분수를 통분할 수 있다.

4.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분수의 약분과 통분 및 분모가 다른 분수 크기비교하기

8/10

관찰평가

4월 6주

상(◎)

중(○)

하(△)

2. 직육면체

도형

직육면체의 전개도의 의미를 알고 그릴 수 있다.

직육면체의 전개도의 의미를 알고 그리기

6~7/10

실기 및 관찰

4월 8주,

9주

상(◎)

중(○)

하(△)

4. 분수의 덧셈과 뺄셈

수와 연산

1. 분모가 다른 진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2. 분모가 다른 대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분모가 다른 분수의 덧셈과 뺄셈 계산하기

8/10

관찰평가

5월 13주

상(◎)

중(○)

하(△

5. 다각형의 넓이

측정

평행사변형, 삼각형, 사다리꼴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다양하게 추론하고, 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다각형을 여러 가지 도형으로 바꾸어 넓이 구하기

14/17

관찰평가

6월 17주

상(◎)

중(○)

하(△)

6. 분수의 곱셈

수와 연산

‘(분수)×(자연수)’ 또는 ‘(자연수)×(분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자연수)×(대분수)의 계산 원리를 알고 계산하기

5/12

관찰평가

7월 19주

상(◎)

중(○)

하(△)

6

 과학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 5 )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 온도와 열

물질과 에너지

온도가 다른 두 물체가 접촉할 때, 열은 온도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이동하며 시간이 지나면 두 물체의 온도가 같아짐을 설명할 수 있다.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하였을 때의 온도변화 이야기하기

5/11

관찰평가

3월 5주

상(◎)

중(○)

하(△)

2. 태양계와 별

생명과 지구

북두칠성과 카시오페이아 자리를 이용하여 북극성 찾아보기 활동을 통하여 북극성을 찾을 수 있다.

 북두칠성과 카시오페 이아 자리를 이용하여 북극성 찾기

7/11

관찰평가

5월

11주

상(◎)

중(○)

하(△)

3. 식물의 구조와 기능

생명과 지구

현미경 조작 방법을 익히고 식물체를 구성하는 식물 세포를 관찰할 수 있다.

광학 현미경으로 양파 표피 세포 관찰하기

9/12

관찰평가

6월

17주

상(◎)

중(○)

하(△)

4. 용해와 용액

물질과 에너지

용해 전후에 무게를 측정하여 비교하고, 용해 현상을 입자적 관점으로 표현할 수 있다.

각설탕이 물에 용해되는 과정을 관찰하고 용해전과 후의 무게 비교하기

3-4/11

관찰

평가

6월 19주

상(◎)

중(○)

하(△)

7

 실과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 5 )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2. 나의 균형 잡힌 식생활

가정생활

어린이 식생활지침 등을 활용하여 자신의 식사를 반성, 평가할 수 있으며, 이로써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나의 식습관을 평가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하기

6/6

체크리스트

자기평가

4월 8주

상(◎)

중(○)

하(△)

3. 나의 자립적인 의생활

가정생활

자신의 옷차림이 건강하고 안전하며, 상황과 예절에 맞는지를 알고 이에 따른 자신의 옷차림을 할 수 있다.

상황에 맞는 옷차림 계획하기

6/11

계획서

관찰평가

6월 18주

상(◎)

중(○)

하(△) 

8

 체육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5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1. 건강 체력 기르기

건강활동

건강 체력의 요소와 증진방법, 건강증진과의 관계에 대해서 알고,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을 찾아 계획을 세워 실천할 수 있다.

나에게 맞는 운동계획을 세워 실천하기

9/11

체크리스트

3월5주

상(◎)

중(○)

하(△)

3-1. 발야구형 게임

경쟁활동

필드형 경쟁 활동에 참여하면서 기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발야구형 경기의 기본 기능과 전략을 적용하고 규칙을 준수하며 게임하기

9/9

관찰평가

4월8주

 상(◎)

중(○)

하(△)

2-2. 더 멀리, 더 높이 뛰기

도전활동

거리 도전 활동의 기본 기능을 익혀 도전 상황에서 수행할 수 있다.

도움닫기 멀리뛰기 하기

5/11

실기평가

5월13주

상(◎)

중(○)

하(△)

4-2. 민속 표현 활동해 보기

표현활동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 표현을 개인이나 모둠별로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할 수 있다.

에이스 오브 다이아몬드를 새롭게 표현하기

4/11

실기평가

6월17주

상(◎)

중(○)

하(△)

8

 미술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5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2. 소통

체험

시각 문화에 반영된 다양한 목적과 의도를 찾을 수 있다.

생활 주변의 다양한 시각 문화를 찾아 그 특징을 이야기함.

4/8

실기평가

3월 4주

상(◎)

중(○)

하(△)

3. 주제표현

감상

발상 방법을 알고 체계적인 발상을 통해 주제를 구체화 시킬 수 있다.

재미있는 발상으로 표현한 작품의 발상 방법을 살펴보며 감상함.

4/12

실기평가

관찰평가

4월 8주

상(◎)

중(○)

하(△)

4. 표현 방법

표현

여러 가지 재료와 용구, 표현 방법, 표현 과정 등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먹과 색의 효과를 살려 수묵 담채화로 표현함.

4/24

실기평가

6월 15주

상(◎)

중(○)

하(△)

9

 음악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5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 꿈을 키우며

표현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노래를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리듬으로 반주를 하며 노래 할 수 있음.

8/16

실기 평가

4월 6주

상(◎)

중(○)

하(△)

1. 꿈을 키우며

감상

음악을 듣고 음악요소 및 개념에 대해 구분할 수 있다.

악곡을 연주하는 악기를 파악하고, 음악적 특징에 대하여 이야기할 수 있음.

15/16

관찰 평가

4월 8주

상(◎)

중(○)

하(△)

1. 꿈을 키우며

생활화

생활 속에서 음악을 활용하며 즐길 수 있다.

광고음악으로 적절한 음악을 찾을 수 있음.

16/16

실기 평가

5월14주

상(◎)

중(○)

하(△)

10

 영어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 5 )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3. Where Is the Museum?

쓰기

실물, 그림, 도표를 보고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쓸 수 있다.

그림을 보고 장소를 안내하는 문장 쓰기

4/6

관찰평가

4월 

7주

상(◎)

중(○)

하(△)

4. May I Take a Picture?

읽기

일상생활에 관한 쉽고 간단한 문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

짝을 지어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문장이 담긴 이야기 읽기

4/6

관찰 및 상호평가

5월

11주

상(◎)

중(○)

하(△)

5. Whose Cap Is This?

말하기

일상생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내용을 묻고 답할 수 있다.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문장을 활용하여 물건 카드 주인 찾기

5/6

관찰 및 상호평가

5월 13주

상(◎)

중(○)

하(△)

6. Help Yourself!

듣기

일상생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음식을 권하는 짧은 대화를 듣고 해당 음식을 찾아 연결하기

1/6

관찰평가

5월 14주

상(◎)

중(○)

하(△)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전체 목록(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