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
|
|
|
|
|
2017학년도 |
|
|
|
인천인주초등학교 http://inju-i.icees.kr/ |
2017학년도 5학년 1학기 평가 일정표 |
인천인주초등학교
교과 |
시기 |
단원 |
영역 |
평가내용 |
평가 방법 |
국어 |
3월 3주 |
3. 상황에 알맞은 낱말 |
문법 |
다의어의 뜻 파악하기 |
서술형 |
4월 7주 |
4. 작품에 대한 생각 |
문학 |
시에서 인상 깊은 부분 소개하기 |
서술형 관찰평가 |
|
4월 8주 |
5. 대상의 특성을 살려 |
쓰기 |
대상의 특성이 드러나게 설명하는 글쓰기 |
서술형 |
|
5월 11주 |
6. 말의 영향 |
듣기∙말하기 |
듣는 이를 고려하여 말하기 |
관찰평가 체크리스트 |
|
7월 20주 |
11. 추론하며 읽기 |
읽기 |
알맞은 읽기 방법 사용하여 읽기 |
관찰평가 |
|
도덕 |
3월 5주 |
1.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
자연·초월적 존재와의 관계 |
아름다운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을 찾아 실천하기 |
서술형 |
4월 9주 |
2. 감정, 내 안의 소중한 친구 |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보고 상대를 존중하며 감정을 표현하기 |
관찰평가 |
|
7월 20주 |
8. 우리 모두를 위하여 |
사회 ․ 국가 ․ 지구 공동체 와의 관계 |
생활 속에서 공익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 기르기 |
관찰평가 서술형 |
|
사회 |
3월 4주 |
1. 살기 좋은 우리 국토 |
지리 |
우리 나라의 지형과 기후에 대해 알고 그 변화 말하기 |
관찰평가 |
4월 9주 |
2.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국토 |
지리 |
친환경적인 태도를 실천하기 위한 방안 제시하기 |
관찰 및 자기평가 |
|
5월 14주 |
3. 우리 경제의 성장과 발전 |
일반사회 |
여러 가지 경제 정보자료를 통해 우리 경제의 성장 과정과 특징 파악하기 |
관찰평가 |
|
7월 19주 |
4. 우리 사회의 과제와 문화의 발전 |
일반사회 |
경제 성장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찾고 해결 방법 제시하기 |
관찰평가 |
|
수학 |
4월 6주 |
3. 약분과 통분 |
수와 연산 |
분수의 약분과 통분 및 분모가 다른 분수 크기 비교하기 |
관찰평가 |
4월 8-9주 |
2. 직육면체 |
도형 |
직육면체의 전개도의 의미를 알고 그리기 |
실기 및 관찰 |
|
5월 13주 |
4. 분수의 덧셈과 뺄셈 |
수와 연산 |
분모가 다른 진분수의 덧셈과 뺄셈 계산 하기 |
관찰평가 |
|
6월 17주 |
5. 다각형의 넓이 |
측정 |
다각형을 여러 가지 도형으로 바꾸어 넓이 구하기 |
관찰평가 |
|
7월 19주 |
6. 분수의 곱셈 |
수와 연산 |
(자연수)×(대분수)의 계산 원리를 알고 계산하기 |
관찰평가 |
교과 |
시기 |
단원 |
영역 |
평가내용 |
평가 방법 |
|
과학 |
3월 5주 |
1. 온도와 열 |
물질과 에너지 |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하였을 때의 온도변화 이야기하기 |
관찰평가 |
|
5월 11주 |
2. 태양계와 별 |
생명과 지구 |
북두칠성과 카시오페이아 자리를 이용하여 북극성 찾기 |
관찰평가 |
||
6월 17주 |
3. 식물의 구조와 기능 |
생명과 지구 |
광학 현미경으로 양파 표피 세포 관찰하기 |
관찰평가 |
||
6월 19주 |
4. 용해와 용액 |
물질과 에너지 |
각설탕이 물에 용해되는 과정을 관찰하고 용해 전과 후의 무게 비교하기 |
관찰평가 |
||
실과 |
4월 8주 |
2. 나의 균형 잡힌 식생활 |
가정생활 |
나의 식습관을 평가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하기 |
체크리스트 자기평가 |
|
6월 18주 |
3. 나의 자립적인 의생활 |
가정생활 |
상황에 맞는 옷차림 계획하기 |
계획서 관찰평가 |
||
체육 |
3월 5주 |
1-1. 건강 체력 기르기 |
건강활동 |
나에게 맞는 운동계획을 세워 실천하기 |
체크리스트 |
|
4월 8주 |
3-1. 발야구형 게임 |
경쟁활동 |
발야구형 경기의 기본 기능과 전략을 적용하고 규칙을 준수하며 게임하기 |
관찰평가 |
||
5월 13주 |
4-2. 민속 표현 활동해 보기 |
표현활동 |
에이스 오브 다이아몬드를 새롭게 표현하기 |
실기평가 |
||
6월 17주 |
2-2. 더 멀리, 더 높이 뛰기 |
도전활동 |
도움닫기 멀리뛰기 하기 |
실기평가 |
||
미술 |
3월 4주 |
2.소통 |
체험 |
생활주변의 다양한 시각문화를 찾아 그 특징 이야기하기 |
실기평가 |
|
4월 8주 |
3.주제표현 |
감상 |
재미있는 발상으로 표현한 작품의 발상 방법을 살펴보며 감상하기 |
관찰평가 |
||
6월 15주 |
4. 표현방법 |
표현 |
먹과 색의 효과를 살려 수묵 담채화로 표현하기 |
실기평가 |
||
음악 |
4월 6주 |
1. 꿈을 키우며 |
표현 |
여러 가지 리듬으로 반주를 하며 노래 부르기 |
실기평가 |
|
4월 8주 |
1. 꿈을 키우며 |
감상 |
악곡을 연주하는 악기를 파악하고, 음악적 특징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
관찰평가 |
||
5월 14주 |
1. 꿈을 키우며 |
생활화 |
광고음악으로 적절한 음악 찾기 |
실기평가 |
||
영어 |
4월 7주 |
3. Where Is the Museum? |
쓰기 |
그림을 보고 장소를 안내하는 문장 쓰기 |
관찰평가 |
|
5월 11주 |
4. May I Take a Picture? |
읽기 |
짝을 지어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문장이 담긴 이야기 읽기 |
관찰 및 상호평가 |
||
5월 13주 |
5. Whose Cap Is This? |
말하기 |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문장을 활용하여 물건 카드 주인 찾기 |
관찰 및 상호평가 |
||
5월 14주 |
6. Help Yourself! |
듣기 |
음식을 권하는 짧은 대화를 듣고 해당 음식을 찾아 연결하기 |
관찰평가 |
1 |
국어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5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3. 상황에 알맞은 낱말 |
문법 |
낱말이 상황에 따라 비유적으로 해석할 수 있음을 이해하고 표현 할 수 있다. |
다의어의 뜻 파악하기 |
4/8 |
서술형 |
3월 5주 |
상(◎) 중(○) 하(△) |
4. 작품에 대한 생각 |
문학 |
자신이 인상 깊게 읽은 문학 작품에 대하여 이야기 할 수 있다. |
시에서 인상 깊은 부분 소개하기 |
4/8 |
서술형 관찰평가 |
4월 7주 |
상(◎) 중(○) 하(△) |
5. 대상의 특성을 살려 |
쓰기 |
적절한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대상의 특징이 드러나게 글을 쓴다. |
대상의 특성이 드러나게 설명하는 글쓰기 |
4/8 |
서술형 |
4월 8주 |
상(◎) 중(○) 하(△) |
6. 말의 영향 |
듣기∙ 말하기 |
자신의 말이 상대에게 미칠 영향이나 결과를 예상하여 적절한 표현 방식을 사용하여 말할 수 있다. |
듣는 이를 고려하여 말하기 |
6/8 |
관찰평가 체크리스트 |
5월 11주 |
상(◎) 중(○) 하(△) |
11. 추론하며 읽기 |
읽기 |
자신의 읽기 상황에 적절한 독서 방법을 적용하여 읽을 수 있다. |
알맞은 읽기 방법 사용하여 읽기 |
6/8 |
관찰평가 |
7월 20주 |
상(◎) 중(○) 하(△) |
2 |
도덕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 5 )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1.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
자연·초월적 존재와의 관계 |
참된 아름다움의 의미와 중요성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아름다운 마음을 기르고 바람직한 생활을 위해 노력하는 일관된 태도를 지닐 수 있다. |
아름다운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을 찾아 실천하기 |
4/4 |
서술형 |
3월 5주 |
상(◎) 중(○) 하(△) |
2. 감정, 내 안의 소중한 친구 |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
다양한 감정이 발생하는 원인을 알고 자신의 감정 표현의 결과를 합리적으로 예측하여 때와 장소 및 상대에 따라 바람직하게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보고 상대를 존중하며 감정을 표현하기 |
3/4 |
관찰평가 |
4월 9주 |
상(◎) 중(○) 하(△) |
8. 우리 모두를 위하여 |
사회 ․ 국가 ․ 지구 공동체 와의 관계 |
공동체의식을 갖고 공익을 추구하는 생활 의중요성을 종합적으로 이해하며, 일상 생활에서 공익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적극적인 태도를 지닐 수 있다. |
생활 속에서 공익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 기르기 |
3/4 |
관찰평가 서술형 |
7월 20주 |
상(◎) 중(○) 하(△) |
3 |
사회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 5 )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종류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1. 살기 좋은 우리 국토 |
지리 |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모습을 통해 우리나라의 자연적 특성(기후, 지형 등)과 그 변화를 말할 수 있다. |
우리 나라의 지형과 기후에 대해 알고 그 변화 말하기 |
7/11 |
관찰평가 |
3월 4주 |
상(◎) 중(○) 하(△) |
2.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국토 |
지리 |
우리나라 국토수준에서 인간과 환경은 상호보완적인 관계임을 이해하고 친환경적인 태도를 실천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
친환경적인 태도를 실천하기 위한 방안 제시하기 |
7/11 |
관찰 및 자기평가 |
4월 9주 |
상(◎) 중(○) 하(△) |
3. 우리 경제의 성장과 발전 |
일반사회 |
여러 가지 경제 정보 자료(예, 통계, 사진, 각종 지표 등)를 통해 우리 경제의 성장 과정과 그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경제 정보자료를 통해 우리 경제의 성장 과정과 특징 파악하기 |
7/14 |
관찰평가 |
5월 14주 |
상(◎) 중(○) 하(△ |
4. 우리 사회의 과제와 문화의 발전 |
일반사회 |
경제 성장 과정에서 나타나는 여러 문제(빈부 격차, 노사갈등, 자원 고갈 등)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 |
경제 성장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찾고 해결 방법 제시하기 |
4/13 |
관찰평가 |
7월 19주 |
상(◎) 중(○) 하(△) |
4 |
수학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 5 )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3. 약분과 통분 |
수와 연산 |
1.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 2. 분수를 약분할 수 있다. 3. 분수를 통분할 수 있다. 4.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분수의 약분과 통분 및 분모가 다른 분수 크기비교하기 |
8/10 |
관찰평가 |
4월 6주 |
상(◎) 중(○) 하(△) |
2. 직육면체 |
도형 |
직육면체의 전개도의 의미를 알고 그릴 수 있다. |
직육면체의 전개도의 의미를 알고 그리기 |
6~7/10 |
실기 및 관찰 |
4월 8주, 9주 |
상(◎) 중(○) 하(△) |
4. 분수의 덧셈과 뺄셈 |
수와 연산 |
1. 분모가 다른 진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2. 분모가 다른 대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분모가 다른 분수의 덧셈과 뺄셈 계산하기 |
8/10 |
관찰평가 |
5월 13주 |
상(◎) 중(○) 하(△ |
5. 다각형의 넓이 |
측정 |
평행사변형, 삼각형, 사다리꼴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다양하게 추론하고, 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다각형을 여러 가지 도형으로 바꾸어 넓이 구하기 |
14/17 |
관찰평가 |
6월 17주 |
상(◎) 중(○) 하(△) |
6. 분수의 곱셈 |
수와 연산 |
‘(분수)×(자연수)’ 또는 ‘(자연수)×(분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자연수)×(대분수)의 계산 원리를 알고 계산하기 |
5/12 |
관찰평가 |
7월 19주 |
상(◎) 중(○) 하(△) |
6 |
과학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 5 )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1. 온도와 열 |
물질과 에너지 |
온도가 다른 두 물체가 접촉할 때, 열은 온도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이동하며 시간이 지나면 두 물체의 온도가 같아짐을 설명할 수 있다. |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하였을 때의 온도변화 이야기하기 |
5/11 |
관찰평가 |
3월 5주 |
상(◎) 중(○) 하(△) |
2. 태양계와 별 |
생명과 지구 |
북두칠성과 카시오페이아 자리를 이용하여 북극성 찾아보기 활동을 통하여 북극성을 찾을 수 있다. |
북두칠성과 카시오페 이아 자리를 이용하여 북극성 찾기 |
7/11 |
관찰평가 |
5월 11주 |
상(◎) 중(○) 하(△) |
3. 식물의 구조와 기능 |
생명과 지구 |
현미경 조작 방법을 익히고 식물체를 구성하는 식물 세포를 관찰할 수 있다. |
광학 현미경으로 양파 표피 세포 관찰하기 |
9/12 |
관찰평가 |
6월 17주 |
상(◎) 중(○) 하(△) |
4. 용해와 용액 |
물질과 에너지 |
용해 전후에 무게를 측정하여 비교하고, 용해 현상을 입자적 관점으로 표현할 수 있다. |
각설탕이 물에 용해되는 과정을 관찰하고 용해전과 후의 무게 비교하기 |
3-4/11 |
관찰 평가 |
6월 19주 |
상(◎) 중(○) 하(△) |
7 |
실과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 5 )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2. 나의 균형 잡힌 식생활 |
가정생활 |
어린이 식생활지침 등을 활용하여 자신의 식사를 반성, 평가할 수 있으며, 이로써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
나의 식습관을 평가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하기 |
6/6 |
체크리스트 자기평가 |
4월 8주 |
상(◎) 중(○) 하(△) |
3. 나의 자립적인 의생활 |
가정생활 |
자신의 옷차림이 건강하고 안전하며, 상황과 예절에 맞는지를 알고 이에 따른 자신의 옷차림을 할 수 있다. |
상황에 맞는 옷차림 계획하기 |
6/11 |
계획서 관찰평가 |
6월 18주 |
상(◎) 중(○) 하(△) |
8 |
체육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5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1-1. 건강 체력 기르기 |
건강활동 |
건강 체력의 요소와 증진방법, 건강증진과의 관계에 대해서 알고,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을 찾아 계획을 세워 실천할 수 있다. |
나에게 맞는 운동계획을 세워 실천하기 |
9/11 |
체크리스트 |
3월5주 |
상(◎) 중(○) 하(△) |
3-1. 발야구형 게임 |
경쟁활동 |
필드형 경쟁 활동에 참여하면서 기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
발야구형 경기의 기본 기능과 전략을 적용하고 규칙을 준수하며 게임하기 |
9/9 |
관찰평가 |
4월8주 |
상(◎) 중(○) 하(△) |
2-2. 더 멀리, 더 높이 뛰기 |
도전활동 |
거리 도전 활동의 기본 기능을 익혀 도전 상황에서 수행할 수 있다. |
도움닫기 멀리뛰기 하기 |
5/11 |
실기평가 |
5월13주 |
상(◎) 중(○) 하(△) |
4-2. 민속 표현 활동해 보기 |
표현활동 |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 표현을 개인이나 모둠별로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할 수 있다. |
에이스 오브 다이아몬드를 새롭게 표현하기 |
4/11 |
실기평가 |
6월17주 |
상(◎) 중(○) 하(△) |
8 |
미술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5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2. 소통 |
체험 |
시각 문화에 반영된 다양한 목적과 의도를 찾을 수 있다. |
생활 주변의 다양한 시각 문화를 찾아 그 특징을 이야기함. |
4/8 |
실기평가 |
3월 4주 |
상(◎) 중(○) 하(△) |
3. 주제표현 |
감상 |
발상 방법을 알고 체계적인 발상을 통해 주제를 구체화 시킬 수 있다. |
재미있는 발상으로 표현한 작품의 발상 방법을 살펴보며 감상함. |
4/12 |
실기평가 관찰평가 |
4월 8주 |
상(◎) 중(○) 하(△) |
4. 표현 방법 |
표현 |
여러 가지 재료와 용구, 표현 방법, 표현 과정 등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
먹과 색의 효과를 살려 수묵 담채화로 표현함. |
4/24 |
실기평가 |
6월 15주 |
상(◎) 중(○) 하(△) |
9 |
음악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5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1. 꿈을 키우며 |
표현 |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노래를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리듬으로 반주를 하며 노래 할 수 있음. |
8/16 |
실기 평가 |
4월 6주 |
상(◎) 중(○) 하(△) |
1. 꿈을 키우며 |
감상 |
음악을 듣고 음악요소 및 개념에 대해 구분할 수 있다. |
악곡을 연주하는 악기를 파악하고, 음악적 특징에 대하여 이야기할 수 있음. |
15/16 |
관찰 평가 |
4월 8주 |
상(◎) 중(○) 하(△) |
1. 꿈을 키우며 |
생활화 |
생활 속에서 음악을 활용하며 즐길 수 있다. |
광고음악으로 적절한 음악을 찾을 수 있음. |
16/16 |
실기 평가 |
5월14주 |
상(◎) 중(○) 하(△) |
10 |
영어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 5 )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3. Where Is the Museum? |
쓰기 |
실물, 그림, 도표를 보고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쓸 수 있다. |
그림을 보고 장소를 안내하는 문장 쓰기 |
4/6 |
관찰평가 |
4월 7주 |
상(◎) 중(○) 하(△) |
4. May I Take a Picture? |
읽기 |
일상생활에 관한 쉽고 간단한 문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 |
짝을 지어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는 문장이 담긴 이야기 읽기 |
4/6 |
관찰 및 상호평가 |
5월 11주 |
상(◎) 중(○) 하(△) |
5. Whose Cap Is This? |
말하기 |
일상생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내용을 묻고 답할 수 있다. |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문장을 활용하여 물건 카드 주인 찾기 |
5/6 |
관찰 및 상호평가 |
5월 13주 |
상(◎) 중(○) 하(△) |
6. Help Yourself! |
듣기 |
일상생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
음식을 권하는 짧은 대화를 듣고 해당 음식을 찾아 연결하기 |
1/6 |
관찰평가 |
5월 14주 |
상(◎) 중(○) 하(△) |
'학교정보(인천 미추홀구) > 인주초등학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학익동 진리수학학원] 2016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결과(지표별평가결과)(인천인주초등학교) (0) | 2017.05.19 |
---|---|
[인천 학익동 현직 선생님도 믿고 보내는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6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0) | 2017.05.19 |
[인천 학익동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4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0) | 2017.05.19 |
[인천 학익동에서 잘 가르치는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3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0) | 2017.05.19 |
[인천 학익동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2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0) | 2017.05.19 |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