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국내 현직 교사 대상]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2018년 다문화가정 국가 파견교사 2차 선발 공고 내용
교육부 공고 제 2018-10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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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다문화가정 대상국가와의 교육교류사업 베트남‧인도네시아‧필리핀 파견교사 2차 선발 공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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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가정 대상국과의 교육교류를 통해 양국 교사의 글로벌 교육역량 강화 및 상호 이해증진을 위한「2018년도 다문화가정 대상국가와의 교육교류사업」에 참여할 파견 대상자를 아래와 같이 모집, 선발합니다.
2018년 4월 16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1. 목적
국내 현직교사를 다문화가정 대상국가에 파견, 현지 교육활동 등을 지원함으로써 대상국의 교육발전에 기여 및 국내 학교와 교사의 다문화․글로벌 교육역량 강화
2. 파견 내용
구 분 | 베트남 | 인도네시아 | 필리핀 |
선발인원 | 0명 | 0명 | 0명 |
대상자 | 임용된 초‧중등학교 현직교사 | ||
공모방법 | 시·도 교육청의 추천, (국립학교)학교장 추천 | ||
선발방법 |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한 선발 | ||
파견예정 기간 | ’18. 8. 27~11. 30 | ’18. 8. 12~11. 30 | ‘18. 8. 13~11. 30 |
근무지 | 각 국가별 현지 초·중등(특수)학교 | ||
파견자 수행역할 | 정규수업, 방과후학교 등에서 교사·보조교사로 활동 및 개별 프로젝트 수행 | ||
지원사항 | 왕복항공료, 체재비, 숙소지원비, 보험, 연수 등 |
※ 파견일정(시기/지역) 및 파견자 수행역할은 대상국 정부와 현지학교 협의에 따라 변동 가능(변동 시 별도 공지)
※ 현지 활동 언어: 영어 (베트남은 한국어↔현지어 수업 통역 지원 가능)
3. 지원 자격
□ 자격요건
- 국가관 및 봉사정신이 투철하며, 성실한 자
- 건강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학교 폭력, 성 범죄 등 각종 범법 혐의로 조사 중이거나 징계사실이 없는 자
(※단, 이미 해당 징계가 말소된 경우 지원 가능)
- 단신 파견 가능자
- 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에 4주 이상의 국비 또는 지방비 지원의 국외 활동을 하지 않은 자(※단,「선진외국학교와의 교사교류 지원사업」의 경우, 파견 기간과 무관하게 2년 이내 지원 불가)
- 교과목 : 전 교과
- 공고일 기준 5년 이상 교육경력(기간제 경력 포함) 또는 1급 정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초‧중등(특수 포함)학교 현직교사로서 시‧도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자
- 국립학교 재직교사는 교육부‧APCEIU*로 직접 지원(공문 시행)
*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cia-Pacific Centre of Education for International Understanding)
4. 지원자 안내 및 유의사항
□ 본 사업 참가 파견교사는 파견 가산점* 부여 대상에 해당하지 않음
* 교육공무원 승진규정 제 41조 3항의 2
□ 파견 활동 기간은 교육경력으로 인정되나 연수경력으로 인정 불가
□ 파견 지역의 생활환경 및 기후 등을 고려하여 지원(개인사정으로 인한 중도 귀국은 전액 환수)
□ 최종합격자 발표 이후에는 개인 사정에 따른 연기는 불가(중도포기 처리)하므로, 개인 일정을 충분히 고려한 후 지원 바람
□ 최종합격자는 파견을 위한 사전 연수에 반드시 참여해야 함(연수 일정 별도 안내)
□ 사전연수과정에서 연수성적이 저조하거나 부적격이 발견된 자는 탈락할 수 있음(선발인원의 10% 범위 이내에서 탈락 가능)
□ 대상국 현지상황 및 모집상황에 따라 최종 선발인원 변동 가능
□ 파견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활동해야 하며, 성실히 과제를 수행해야 함
□ 파견 기간 중 국위를 손상시키거나 교류 사업의 참가자로서 불성실 활동, 결과물 불성실 제출 시 소환(지원액 전액 또는 일부 환수)
□ 파견 기간 중 항공료, 체재비, 숙소지원비, 보험료 외 발생하는 개인 부대비용은 개인부담
□ 파견 활동 종료 후에도 협의회, 성과보고 및 공동수업자료 개발 등의 후속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함
□ 반드시 단신부임
□ 지원 시 희망한 국가 외 타국가로 파견 될 수 있음
□ 동 사업비에서 체재비를 지원하므로 재외근무수당 미지급
□ 반드시 소속학교와 상의 후 시·도교육청의 추천을 통해 지원(개별지원은 받지 않음)
□‘18년도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수행교사의 경우 시․도교육청의 승인 후 지원
□ 국립학교 재직교사는 교육부와 APCEIU로 직접 지원(공문 시행)
5. 신청 기간 및 접수방법
□ 접수기한 : 2018.5.14.(월), 16:00까지
□ 제출방법 : 해당 시․도교육청으로 공문 신청
※ 시․도교육청은 자체적으로 추천자 선정 후 5.25(금)까지 추천
(교육부와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국제이해교육원 2곳으로 공문 시행)
6. 선발절차 및 일정
세부내용 | 베트남 | 인도네시아 | 필리핀 |
지원서 접수 | (교사) ‘18.5.14(월)까지 소속 시․도교육청으로 지원 (교육청) ‘18.5.25(금)까지 교육부 및 APCEIU로 공문 추천 | ||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 | 2018.6.1(금) 18:00 이후 | ||
면접심사 | 2018.6.11(월) ~ 6.12(화) ※ 면접일자는 개별 연락 | ||
최종 합격자 발표 | 2018. 6. 14 (목) 12:00 이후 | ||
참가자 사전 연수 | 2018. 7. 24 (화) ~ 7. 27 (금) | ||
파견 예정 | ‘18. 8. 27 | ‘18. 8. 12 | ‘18. 8. 13 |
※ 각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변동 시 해당자에 사전 안내 예정)
※ 서류심사 합격자는 APCEIU 홈페이지(http://www.unescoapceiu.org/kor)에 공지, 면접 일시는 이메일로 개별 공지
※ 최종합격자는 APCEIU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시․도교육청에 공문 안내(교육부) 예정
7. 심사방법
□ 심사방법 : 1차 서류 전형,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참가자 선발
* 영어 면접 포함
□ 심사항목 : 현지활동역량(다문화이해 및 포용력, 담당교과 전문성, 영어 또는 현지어 능력), 향후 계획․사업 목적 부합 여부, 자기소개서 및 수업계획안 충실성, 인성 등
※ 최종 합격자는 사전연수 및 건강검진 등을 거쳐서 파견 여부 최종 결정
8. 제출 서류
1) 국·영문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서식1], [서식2]
2) 국·영문 수업계획안 : [서식3], [서식4]
3) 고등학교 졸업 이후의 학력 증명서(졸업, 재학증명 등)
4) 출입국사실증명서 (공고일 기준 5년 이내)
5) 교원 자격증 및 NEIS 인사카드 전문
6) 공인외국어능력시험 증명서(해당자만 제출)
7) 추천서(해당자만 제출) ※서식 자유
※ 1), 2) 제출서류 서명란에 자필 서명 뒤 스캔본 제출
※ 모든 제출서류는 상기 순서대로 PDF로 변환하여 1개의 파일로 제출 요망
※ ‘지망국가_소속_지원자이름’ 파일명으로 제출 ex) 필리핀_○○초_홍길동
9. 접수 유의사항
□ 지원서 및 기타 관련 서류는 A4 규격으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함
□ 제출 서류의 기재 내용이 부정확하거나 사실과 다를 경우 선발 대상에서 제외
□ 제출 증명서의 경우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에 한함
※ 공인외국어능력시험의 경우, 공고일 기준 성적유효기간 이내의 점수만 인정
□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 지원서, 자기소개서, 현지 활동 계획서는 국문과 영문 모두 빠짐없이 제출
10. 사업관련 문의처 ※ 가급적 이메일 문의 요망
□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02-774-3919)
- 국제교사교류사업 담당자 : ite@unescoapceiu.org
[서식 1: 국문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지 원 서 | ||||||||
성 명 | 한글 |
| 생년월일 |
| 3*4 최근 6개월 이내 상반신 사진 | |||
영문 | ※여권명과 동일해야 함 | 병 역 | □ 필 □ 면제 □ 미필 | |||||
현 소속 | ※소속 학교 및 시도교육청 | 소지 교사자격증 | ※예:중등수학1급정교사 (취득일: 0000.00.00) | |||||
공인외국어 시험 성적 | ※ 시험 종류 | 담당 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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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수 | ||||||||
파견 희망 국가 ※ 파견 희망국가와 최종 파견국가는 일치하지 않을 수 있음 | 1순위 | 2순위 | . 3순위 | 파견 사업 기 참가 여부 | ※사업명/참가년도/파견 국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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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청 사업 협력교사로 참가 여부 | ※참가년도/초청국가/배치학교 | ||||
연 락 처 | ☎ [자택] [이동전화] [e-mail] | |||||||
[주 소] □□□-□□□ | ||||||||
비상연락처 | ①관계 | ※ 파견 중 한국에 있는 가족 및 친·인척 연락처 | ②관계 | 연락처 | ||||
학 력 | 년 월 ~ 년 월 | [학 부] 대학교 대학 학과 □ 졸업, □ 재학 | ||||||
년 월 ~ 년 월 | [대학원] 대학교 (□일반, □교육, □기타) 대학원 학 과 (□석사, □박사) 과정 □ 졸업 □ 재학 | |||||||
기타 교육관련 경력 및 활동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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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1항(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의거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것을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 |||||||
본인은 ⌜2018년도 다문화가정 대상국가와의 교사교류사업⌟ 후보자로 지원함에 있어, 지원서류의 기재 내용에 허위가 없음을 서약하며, 위와 같이 지원하고자 합니다.
2018. . . 지 원 자 (서명) |
자기 소개서 |
※ 작성방법 ㅇ 본문 12포인트, 장평 100, 줄간격 160, 휴먼명조체 기본, 개조식 작성 ㅇ 용지여백: 위쪽 15, 아래쪽 15, 왼쪽 20, 오른쪽 20, 머리말 10, 꼬리말 10 ☞ 최대 1쪽을 넘지 않도록 할 것.
※ 작성시 고려사항 및 내용 ㅇ 사업 참가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 ㅇ 파견기간 중 수행하고자 하는 교과 수업 내용, 개인 수행 프로젝트 및 귀국 후 파견 경험 활용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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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2: 영문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Application Form | ||||||||
Name | Korean |
| Date of Birth |
| 3*4 Bust shot taken within 6 months | |||
English | ※Name on your passport | Military Service | □ Complete □ Exempt □ Incomplete | |||||
Current Affiliation | ※Affiliated School and Provincial Education Office | Teacher’s License | ※ ex: 중등수학1급정교사 (Acquisition Date: 0000.00.00) | |||||
English Score | ※ Test type | Subject in char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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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cores | ||||||||
Preferred Countries | 1st | 2nd | 3rd | Previous Participation in Dispatch Programme | ※ Name of the programme/ Year / Countr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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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act | ☎ [Home] [Mobile] [e-mail] | |||||||
[Address] □□□-□□□ | ||||||||
Education | mm/yy ~ mm/yy | [Undergraduate] University Department Major □ Graduate □ Attending | ||||||
mm/yy ~ mm/yy | [Graduate] University (□General, □Education, □Other) Department (□Master's, □Doctorate) Program □ Graduate □ Attending | |||||||
Career Experienc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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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certify that the above information is correct in applying as a candidate for the 2018 Asia-Pacific Teacher Exchange for Global Education 2018. . . Applicant (Signature) |
Self Essay |
※ How to Write (Narrative Essay) ㅇ Font size: 12 point, Scaling: 100, Spacing: 160, Font: Times New Roman ㅇ Paper margin: top 15, bottom 15, left 20, right 20, header 10, footer 10 ☞ Maximum 1 page of Self Ess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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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3: 국문 수업계획안]
수업계획안
지원자 성명 | (서명) | 소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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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 |
| 학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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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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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단계 | 활동내용 | 시간 (분‘) | 자료 및 유의점 |
도입
전개
정리 | ※ 작성방법 ㅇ 본문 12포인트, 장평 100, 줄간격 160, 휴먼명조체 기본, 개조식 작성 ㅇ 용지여백: 위쪽 15, 아래쪽 15, 왼쪽 20, 오른쪽 20, 머리말 10, 꼬리말 10 ☞ 최대 2쪽을 넘지 않도록 할 것.
※ 작성시 고려사항 및 내용: 아래의 두 가지 중 택일하여 1차시 수업안 작성 1) 전공 교과 2) 교과ㆍ문화 융합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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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4: 영문 수업계획안]
Lesson Plan
Applicant Name | (Signature) | Schoo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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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 |
| Student Leve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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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jectiv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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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 Content | Time (min‘) | Material/ Note |
Introduction
Development
Wrap-Up | ※ How to Write ㅇ Font size: 12 point, Scaling: 100, Spacing: 160, Font: free ㅇ Paper margin: top 15, bottom 15, left 20, right 20, header 10, footer 10 ☞ Maximum 2 pages
※ What to Write ㅇ Please write a one-lesson plan on one of the followings: 1) Major subject topics 2) Integrating Major subject topics with cultural ele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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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부 자료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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