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300x250

[국내 현직 교사 대상]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2018년 다문화가정 국가 파견교사 2차 선발 공고 내용




교육부 공고 제 2018-107

 

 

2018년 다문화가정 대상국가와의 교육교류사업

베트남인도네시아필리핀 파견교사 2선발 공고

 

 

 

다문화가정 대상국과의 교육교류를 통해 양국 교사의 글로벌 교육역량 강화 및 상호 이해증진을 위한2018년도 다문화가정 대상국가와의 교육교류사업에 참여할 파견 대상자를 래와 같이 모집, 선발합니다.

2018416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1. 목적

국내 현직교사를 다문화가정 대상국가에 파견, 현지 교육활동 등을 지원함으로써 대상국의 교육발전에 기여 및 국내 학교와 교사의 다문화글로벌 교육역량 강화

 

 

2. 파견 내용

 

구 분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선발인원

0

0

0

대상자

임용된 초중등학교 현직교사

공모방법

·도 교육청의 추천, (국립학교)학교장 추천

선발방법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한 선발

파견예정 기간

’18. 8. 27~11. 30

’18. 8. 12~11. 30

‘18. 8. 13~11. 30

근무지

각 국가별 현지 초·중등(특수)학교

파견자 수행역할

정규수업, 방과후학교 등에서 교사·보조교사로 활동 및 개별 프로젝트 수행

지원사항

왕복항공료, 체재비, 숙소지원비, 보험, 연수 등

견일정(시기/지역) 및 파견자 수행역할은 대상국 정부와 현지학교 협의에 따라 변동 가능(변동 시 별도 공지)

현지 활동 언어: 영어 (베트남은 한국어현지어 수업 통역 지원 가능)

 

 

3. 지원 자격

 

자격요건

- 국가관 및 봉사정신이 투철하며, 성실한 자

- 건강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학교 폭력, 성 범죄 등 각종 범법 혐의로 조사 중이거나 징계사실이 없는 자

(, 이미 해당 징계가 말소된 경우 지원 가능)

- 단신 파견 가능자

- 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에 4주 이상의 국비 또는 지방비 지원의 국외 활동을 하지 않은 자(,선진외국학교와의 교사교류 지원사업의 경우, 파견 기간과 무관하게 2년 이내 지원 불가)

- 교과목 : 전 교과

- 공고일 기준 5년 이상 교육경력(기간제 경력 포함) 또는 1급 정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중등(특수 포함)학교 현직교사로서 시도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자

- 국립학교 재직교사는 교육부APCEIU*로 직접 지원(공문 시행)

* 유네스코 아시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cia-Pacific Centre of Education for International Understanding)

 

4. 지원자 안내 및 유의사항

본 사업 참가 파견교사는 파견 가산점* 부여 대상에 해당하지 않음

* 교육공무원 승진규정 제 413항의 2

파견 활동 기간은 교육경력으로 인정되나 연수경력으로 인정 불가

파견 지역의 생활환경 및 기후 등을 고려하여 지원(개인사정으로 인한 중도 귀국은 전액 환수)

최종합격자 발표 이후에는 개인 사정에 따른 연기는 불가(중도포기 처리)하므로, 개인 일정을 충분히 고려한 후 지원 바람

최종합격자는 파견을 위한 사전 연수에 반드시 참여해야 함(연수 일정 별도 안내)

사전연수과정에서 연수성적이 저조하거나 부적격이 발견된 자는 탈락할 수 있음(선발인원의 10% 범위 이내에서 탈락 가능)

대상국 현지상황 및 모집상황에 따라 최종 선발인원 변동 가능

파견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활동해야 하며, 성실히 과제를 수행해야 함

파견 기간 중 국위를 손상시키거나 교류 사업의 참가자로서 불성실 활동, 결과물 불성실 제출 시 소환(지원액 전액 또는 일부 환수)

파견 기간 중 항공료, 체재비, 숙소지원비, 보험료 외 발생하는 개인 부대비용은 개인부담

파견 활동 종료 후에도 협의회, 성과보고 및 공동수업자료 개발 등의 후속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함

반드시 단신부임

지원 시 희망한 국가 외 타국가로 파견 될 수 있음

동 사업비에서 체재비를 지원하므로 재외근무수당 미지급

반드시 소속학교와 상의 후 시·도교육청의 추천을 통해 지원(개별지원은 받지 않음)

‘18년도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수행교사의 경우 시도교육청의 승인 후 지원

국립학교 재직교사는 교육부와 APCEIU로 직접 지원(공문 시행)

 

5. 신청 기간 및 접수방법

접수기한 : 2018.5.14.(), 16:00까지

제출방법 : 해당 시도교육청으로 공문 신청

도교육청은 자체적으로 추천자 선정 후 5.25()까지 추천

(교육부와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국제이해교육원 2곳으로 공문 시행)

 

6. 선발절차 및 일정

세부내용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지원서 접수

(교사) ‘18.5.14()까지 소속 시도교육청으로 지원

(교육청) ‘18.5.25()까지 교육부 및 APCEIU로 공문 추천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

2018.6.1() 18:00 이후

면접심사

2018.6.11() ~ 6.12() 면접일자는 개별 연락

최종

합격자 발표

2018. 6. 14 () 12:00 이후

참가자

사전 연수

2018. 7. 24 () ~ 7. 27 ()

파견 예정

‘18. 8. 27

‘18. 8. 12

‘18. 8. 13

각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변동 시 해당자에 사전 안내 예정)

서류심사 합격자는 APCEIU 홈페이지(http://www.unescoapceiu.org/kor) 공지, 면접 일시는 이메일로 개별 공지

종합격자는 APCEIU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시도교육청에 공문 안내(교육부) 예정

7. 심사방법

심사방법 : 1차 서류 전형,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참가자 선발

* 영어 면접 포함

심사항목 : 지활동역량(다문화이해 및 포용력, 담당교과 전문성, 영어 또는 현지어 능력), 후 계획사업 목적 부합 여부, 자기소개서 및 수업계획안 충실성, 인성 등

최종 합격자는 사전연수 및 건강검진 등을 거쳐서 파견 여부 최종 결정

 

8. 제출 서류

1) ·영문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서식1], [서식2]

2) ·영문 수업계획안 : [서식3], [서식4]

3) 고등학교 졸업 이후의 학력 증명서(졸업, 재학증명 등)

4) 출입국사실증명서 (공고일 기준 5년 이내)

5) 교원 자격증 및 NEIS 인사카드 전문

6) 공인외국어능력시험 증명서(해당자만 제출)

7) 추천서(해당자만 제출) 서식 자유

1), 2) 제출서류 서명란에 자필 서명 뒤 스캔본 제출

모든 제출서류는 상기 순서대로 PDF로 변환하여 1개의 파일로 제출 요망

지망국가_소속_지원자이름파일명으로 제출 ex) 필리핀_○○_홍길동

 

 

9. 접수 유의사항

지원서 및 기타 관련 서류는 A4 규격으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함

제출 서류의 기재 내용이 부정확하거나 사실과 다를 경우 선발 대상에서 제외

제출 증명서의 경우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에 한함

공인외국어능력시험의 경우, 공고일 기준 성적유효기간 이내의 점수만 인정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지원서, 자기소개서, 현지 활동 계획서는 국문과 영문 모두 빠짐없이 제출

 

10. 사업관련 문의처 가급적 이메일 문의 요망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02-774-3919)

- 국제교사교류사업 담당자 : ite@unescoapceiu.org

[서식 1: 국문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지 원 서

한글

 

생년월일


3*4

최근 6개월 이내

상반신 사진

영문

여권명과 동일해야 함

병 역

면제 미필

현 소속

소속 학교 및 시도교육청

소지

교사자격증

:중등수학1급정교사

(취득일: 0000.00.00)

공인외국어

시험 성적

시험 종류

담당 과목

 

점수

파견 희망 국가

파견 희망국가와 최종 파견국가는 일치하지 않을 수 있음

1순위

2순위

. 3순위

파견 사업

기 참가 여부

사업명/참가년도/파견 국가

 

 

 

초청 사업 협력교사로

참가 여부

참가년도/초청국가/배치학교

연 락 처

[자택]

[이동전화] [e-mail]

[주 소] □□□-□□□

비상연락처

관계

파견 중 한국에 있는 가족 및 친·인척 연락처

관계

연락처

학 력

년 월

~ 년 월

[학 부] 대학교 대학 학과 졸업, 재학

년 월

~ 년 월

[대학원] 대학교 (일반, 교육, 기타) 대학원

학 과 (석사, 박사) 과정 졸업 재학

기타 교육관련 경력 및 활동

 

 

 

 

 

 

개인정보취급

개인정보보호법 제151(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의거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것을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본인은 2018년도 다문화가정 대상국가와의 교사교류사업 후보자로 지원함에 있어, 지원서류의 기재 내용에 허위가 없음을 서약하며, 위와 같이 지원하고자 합니다.

2018. . .

지 원 자 (서명)

자기 소개서

 

작성방법

본문 12포인트, 장평 100, 줄간격 160, 휴먼명조체 기본, 개조식 작성

용지여백: 위쪽 15, 아래쪽 15, 왼쪽 20, 오른쪽 20, 머리말 10, 꼬리말 10

최대 1쪽을 넘지 않도록 할 것.

 

작성시 고려사항 및 내용

사업 참가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

파견기간 중 수행하고자 하는 교과 수업 내용, 개인 수행 프로젝트 및

귀국 후 파견 경험 활용 계획

 

 

 

 

 

 

 

 

 

 

 

 

 

 

 

 

 

 

 

 

 

 

 

 

 

[서식 2: 영문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Application Form

Name

Korean

 

Date of Birth


3*4

Bust shot taken

within 6 months

English

Name on your passport

Military

Service

Complete Exempt

Incomplete

Current Affiliation

Affiliated School

and Provincial Education Office

Teacher’s License

ex: 중등수학1급정교사

(Acquisition Date: 0000.00.00)

English Score

Test type

Subject in charge

 

Scores

Preferred Countries

1st

2nd

3rd

Previous Participation in Dispatch Programme

Name of the programme/ Year / Country

 

 

 

Contact

[Home]

[Mobile] [e-mail]

[Address] □□□-□□□

Education

mm/yy ~ mm/yy

[Undergraduate] University Department

Major Graduate Attending

mm/yy ~ mm/yy

[Graduate] University (General, Education, Other) Department (Master's, Doctorate) Program

Graduate Attending

Career Experience

 

 

 

 

 

 

I certify that the above information is correct in applying as a candidate

for the 2018 Asia-Pacific Teacher Exchange for Global Education

2018. . .

Applicant (Signature)

Self Essay

 

How to Write (Narrative Essay)

Font size: 12 point, Scaling: 100, Spacing: 160, Font: Times New Roman

Paper margin: top 15, bottom 15, left 20, right 20, header 10, footer 10

Maximum 1 page of Self Essay

 

 

[서식 3: 국문 수업계획안]

 

수업계획안

지원자 성명

(서명)

소속

 

과목

 

학년

 

학습목표

 

학습단계

활동내용

시간

(‘)

자료 및 유의점

도입

 

 

 

 

전개

 

 

 

 

 

 

 

 

 

 

 

 

 

 

 

 

 

 

 

정리

작성방법

본문 12포인트, 장평 100, 줄간격 160, 휴먼명조체 기본, 개조식 작성

용지여백: 위쪽 15, 아래쪽 15, 왼쪽 20, 오른쪽 20, 머리말 10, 꼬리말 10

최대 2쪽을 넘지 않도록 할 것.

 

작성시 고려사항 및 내용: 아래의 두 가지 중 택일하여 1차시 수업안 작성

1) 전공 교과

2) 교과문화 융합 수업

 

 

 

 

 

 

 

 

[서식 4: 영문 수업계획안]

Lesson Plan

Applicant

Name

(Signature)

School

 

Subject

 

Student

Level

 

Objective

 

Step

Content

Time

(min‘)

Material/

Note

Introduction

 

 

 

 

Development

 

 

 

 

 

 

 

 

 

 

 

 

 

 

 

 

 

Wrap-Up

How to Write

Font size: 12 point, Scaling: 100, Spacing: 160, Font: free

Paper margin: top 15, bottom 15, left 20, right 20, header 10, footer 10

Maximum 2 pages

 

What to Write

Please write a one-lesson plan on one of the followings:

1) Major subject topics

  2) Integrating Major subject topics with cultural elements

 

 

 

 

 

  * 교육부 자료 참조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전체 목록(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