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인천 학익동 1대1(일대일) 수준별로 수학 잘 가르치기로 소문난 수학학원] 2017학년도 관교여중 교과별(3학년 1학기) 교과진도 운영계획
2017학년도 ( 국어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국어 |
3 |
기본 |
1-9반 |
20,16 |
천재교육 (류재명외 14인) |
고수미, 임은영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5. 가치 있는 삶 (2) 자서전 쓰기 |
2 2 |
|
- 존중, 성찰 |
|
2 |
6 |
7 |
8 |
9 |
10 |
|
5. 가치 있는 삶 (2) 자서전 쓰기 |
4 7 |
|
- 존중, 성찰 - 효 교육 1시간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5. 가치 있는 삶 (1) 글에 담긴 삶 |
3 10 |
|
- 존중 - 양성평등교육 1시간 |
||
4 |
20 |
21 |
22 |
23 |
24 |
|
1. 문학의 가치 (1) 시와 성찰 |
4 14 |
|
- 성찰, 존중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1. 문학의 가치 (1) 시와 성찰 |
3 17 |
|
- 존중, 성찰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1. 문학의 가치 (2) 소설을 읽는 보람 |
3 20 |
|
- 존중, 성찰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1. 문학의 가치 (2) 소설을 읽는 보람 |
4 24 |
|
- 존중, 성찰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2. 세상을 바꾸는 힘 (1) 마음 열고 토론하기 |
3 27 |
|
- 공감, 협동, 관계지향성 |
||
9 |
24 |
25 |
26 |
27 |
28 |
|
2. 세상을 바꾸는 힘 (1) 마음 열고 토론하기 |
4 31 |
|
- 공감, 협동, 관계지향성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2. 세상을 바꾸는 힘 (2) 주장하는 글쓰기 |
2 33 |
|
- 존중, 협동, 공동체의식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2. 세상을 바꾸는 힘 (2) 주장하는 글쓰기 |
3 36 |
|
- 규칙 준수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3. 생활 속의 말과 글 (1) 읽기의 가치 |
2 38 |
|
- 존중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3. 생활 속의 말과 글 (2) 우리말의 문법 요소 |
3 41 |
|
- 존중 - 바른언어 교육 1시간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3. 생활 속의 말과 글 (2) 우리말의 문법 요소 |
4 45 |
|
- 배려, 성찰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3. 생활 속의 말과 글 (2) 우리말의 문법 요소 |
2 47 |
|
- 관계지향성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4. 문학, 시대의 돋보기 (1) 삶이 담긴 노래 |
3 50 |
|
- 존중, 공동체의식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4. 문학, 시대의 돋보기 (2) 삶이 담긴 이야기 |
3 53 |
|
- 공동체의식 - 성교육 2시간 - 다문화·탈북학생교육 1시간 |
||
18 |
26 |
27 |
28 |
29 |
30 |
|
4. 문학, 시대의 돋보기 (2) 삶이 담긴 이야기 |
4 57 |
|
- 전쟁으로 인항 상처 회복 - 통일안보교육 1시간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전체 정리 |
1 58 |
|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독서 |
4 62 |
|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
2 64 |
|
|
2017학년도 ( 도덕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도덕 |
3 |
|
1~4반 5~9반 |
2 |
천재교육(박찬구) |
오기숙 강기운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단원 개관 |
1 1 |
|
|
|
2 |
6 |
7 |
8 |
9 |
10 |
|
1. 인간 존재의 특성 |
2 3 |
|
도덕적 존재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1. 인간 존재의 특성 |
2
5 |
|
인간다운 삶, 배려 |
||
4 |
20 |
21 |
22 |
23 |
24 |
|
2. 자율과 도덕 |
2 7 |
|
배려, 존중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2. 자율과 도덕 |
2 9 |
|
주체성, 책임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3. 도덕적 자아상 |
2 11 |
|
약물오남용교육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3. 도덕적 자아상 |
2
13 |
|
다문화 탈북학생 교육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3. 도덕적 자아상 4. 공부와 진로 |
2 15 |
|
도덕적 인간상, 효교육 |
||
9 |
24 |
25 |
26 |
27 |
28 |
|
4. 공부와 진로 |
2 17 |
|
직업윤리 약물오남용교육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4. 공부와 진로 |
|
|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5. 도덕적 탐구 |
2
19 |
|
정보통신 윤리교육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5. 도덕적 탐구 |
2 21 |
|
다문화 탈북학생 교육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5. 도덕적 탐구 |
2
23 |
|
관용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1. 타인 존중의 태도 |
2 25 |
|
성교육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1. 타인 존중의 태도 |
2
27 |
|
양성평등교육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2. 평화적 해결과 폭력 예방 |
2 29 |
|
폭력 및 신변안전(2)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2. 평화적 해결과 폭력 예방 |
2 31 |
|
폭력 및 신변안전(2) |
||
18 |
26 |
27 |
28 |
29 |
30 |
|
3. 청소년 문화와 윤리 |
2 33 |
|
성교육 정보통신 윤리교육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3. 청소년 문화와 윤리 |
2 35 |
|
약물·사이버 중독교육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심화, 보충 학습 |
2 37 |
|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형성평가 |
1 38 |
|
|
2017학년도 ( 사회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사회 |
3 |
기본 |
1-9반 |
2 |
천재교육 (류재명외 14인) |
이미영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오리엔테이션 |
1 1 |
|
다양성, 배려 |
|
2 |
6 |
7 |
8 |
9 |
10 |
|
Ⅰ.문화의 다양성과 세계화 1. 세계문화의 다양성 |
2 3 |
|
존중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Ⅰ.문화의 다양성과 세계화 2. 문화의 세계화 |
2
5 |
|
다문화교육 생활 안전 교육 |
||
4 |
20 |
21 |
22 |
23 |
24 |
|
Ⅰ.문화의 다양성과 세계화 3. 문화의 공존과 갈등 |
2 7 |
|
성교육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Ⅱ. 글로벌 경제와 지역 변화 1. 세계화와 다국적 기업 |
2 9 |
|
비판적 사고력, 사실적 이해력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Ⅱ. 글로벌 경제와 지역 변화 2. 세계화와 농업 |
2 11 |
|
분석적 사고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Ⅱ. 글로벌 경제와 지역 변화 3. 세계화와 경제 공간의 불평등 |
2 13 |
|
교통안전교육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Ⅲ. 세계화 시대의 지역화 전략 1. 세계화 시대의 생태적 경쟁력 2. 세계화에 대응하는 지역화 전략 |
2 15 |
|
유추적 사고 |
||
9 |
24 |
25 |
26 |
27 |
28 |
|
Ⅲ. 세계화 시대의 지역화 전략 3. 지금은 지역 브랜드 시대 |
2 17 |
|
창의력 바른 언어 사용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
|
|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Ⅵ. 우리나라의 영토 1. 우리나라의 영역 |
2 19 |
|
비판적 사고력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Ⅵ. 우리나라의 영토 2. 독도의 중요성 |
2 21 |
|
나라사랑교육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Ⅵ. 우리나라의 영토 3. 영토와 영해를 둘러싼 갈등 |
1 22 |
|
문제해결력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Ⅳ. 자원의 개발과 이용 1. 에너지 자원 |
2 24 |
|
에너지 절약교육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Ⅳ. 자원의 개발과 이용 2. 자원을 둘러싼 갈등 |
1 25 |
|
문제 해결력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Ⅳ. 자원의 개발과 이용 3. 자원과 주민 생활 4. 신․재생에너지 |
2 27 |
|
창의력 함양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Ⅴ. 환경문제와 지속 가능한 환경 1. 전 지구적 차원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 |
1 28 |
|
재난대비 교육 |
||
18 |
26 |
27 |
28 |
29 |
30 |
|
Ⅴ. 환경문제와 지속 가능한 환경 2. 이웃 국가에서 발원하는 환경 3. 생활 속의 환경 이슈들 |
2 30 |
|
공감, 생활 안전 교육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Ⅴ. 환경문제와 지속 가능한 환경 3. 생활 속의 환경 이슈들 |
1 31 |
|
비판적 사고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Ⅶ. 통일 한국과 세계 시민의 역할 1. 북한의 개방 지역과 접경지역 |
2
33 |
|
탈북자이해교육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Ⅶ. 통일 한국과 세계 시민의 역할 2.세계로 도약하는 통일 한국
|
1 34 |
|
통일안보교육 |
2017학년도 ( 역사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역사 |
3 |
심화.기본.보충 |
3-1 |
2 |
교학사(양호환 외 7인) |
정성희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Ⅰ. 근대 국가 수립 운동과 국권 수호운동 1. 흥선 대원군의 개혁정치와 조선의 개항 |
1 1 |
|
문제 해결력 |
|
2 |
6 |
7 |
8 |
9 |
10 |
|
1. 흥선 대원군의 개혁정치와 조선의 개항 |
2 3 |
|
리더십, 분석적 사고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2. 근대화를 향한 움직임 (인천사랑교육) |
2 5 |
|
배려,공감,소통 |
||
4 |
20 |
21 |
22 |
23 |
24 |
|
3.독립협회의 활동과 대한 제국의 성립 |
2 7 |
|
다양성, 리더십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3.독립협회의 활동과 대한 제국의 성립 |
2 9 |
|
분석적 사고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4. 새로운 문물의 수용과 사회 변화 |
2 11 |
|
문제해결력, 리더십 공감, 소통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5. 국권 침탈과 자주성 수호를 위한 노력 (독도교육) |
2 13 |
|
다양성, 비판적 사고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Ⅱ. 민족 운동의 전개 1.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 정부의 수립 |
2 15 |
|
소통, 통일의식 |
||
9 |
24 |
25 |
26 |
27 |
28 |
|
2. 1920년대 국내외 민족 운동 |
2 17 |
|
분석적 사고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
0 17 |
|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3. 1930~1940년대 국내외 민족 운동 |
2 19 |
|
배려, 소통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3. 1930~1940년대 국내외 민족 운동(성교육) |
1 20 |
|
대화와 타협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4. 민족 문화 수호 운동
|
2 22 |
|
배려, 안보의식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Ⅲ. 대한민국의 발전 1. 대한민국의 수립과 6.25전쟁 |
2 24 |
|
수용성,비판적 사고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1. 대한민국의 수립과 6.25 전쟁 |
2 26 |
|
리더십, 확산적 사고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2. 민주정치의 발전과 경제 성장 |
2 28 |
|
리더십, 확산적 사고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2. 민주정치의 발전과 경제 성장 (안전교육) |
2 30 |
|
문제해결력 |
||
18 |
26 |
27 |
28 |
29 |
30 |
|
3. 북한 사회의 변화와 평화 통일 노력 (다문화교육) |
2 32 |
|
리더십 안보의식, 공감, 소통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
0 32 |
|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4. 동북아시아 역사 갈등과 해결 노력(통일교육) |
2 34 |
|
토의토론학습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독도교육 |
1 35 |
|
대화와 타협 |
2017학년도 ( 수학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수학 |
3 |
중 |
2,4,6,8 1,3,5,7,9 |
4 |
지학사 (신항균외 6인) |
문지정 조규암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오리엔테이션 |
1 1 |
|
GRIT(수학일기쓰기 안내) 생활안전교육 정직, 약속, 배려 |
|
2 |
6 |
7 |
8 |
9 |
10 |
|
Ⅰ. 실수와 그 계산 1. 제곱근과 실수 |
4 5 |
|
호기심, 흥미 몰입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1. 제곱근과 실수 |
4 9 |
|
바른 언어 사용 |
||
4 |
20 |
21 |
22 |
23 |
24 |
|
1. 제곱근과 실수 |
4 13 |
|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2.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
3 16 |
|
수렴적 사고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2.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
4 20 |
|
수렴적 사고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2.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
4 24 |
|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Ⅱ. 이차방정식 1. 다항식의 인수분해 |
4 28 |
|
|
||
9 |
24 |
25 |
26 |
27 |
28 |
|
1. 다항식의 인수분해 |
4 32 |
|
GRIT(지식나눔시장) 책임, 협동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1. 다항식의 인수분해 |
1 33 |
|
독창성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2. 이차방정식 |
3 36 |
|
GRIT(수업칭찬 나누기) 몰입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2. 이차방정식 |
2 38 |
|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2. 이차방정식 |
4 42 |
|
생활안전(체육대회안전교육)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2. 이차방정식 |
4 46 |
|
사고의 확장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Ⅲ. 이차함수 1. 이차함수와 그래프 |
2 48 |
|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1. 이차함수와 그래프 |
4 52 |
|
문제해결력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1. 이차함수와 그래프 |
4 56 |
|
문제해결력 |
||
18 |
26 |
27 |
28 |
29 |
30 |
|
1. 이차함수와 그래프 |
4 60 |
|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1. 이차함수와 그래프 |
2 62 |
|
사고의 확장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1. 이차함수와 그래프 |
4 66 |
|
GRIT(수업칭찬 나누기)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1. 이차함수와 그래프 |
3 69 |
|
GRIT(친구의 강점 찾기) |
2017학년도 (과학)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과학 |
3 |
모둠별 수업 |
1반-4반 5반-9반 |
16시간 20시간 |
비상교육(임태훈 외 10명) |
김상택 지소영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1-1 전기의 발생 1. 문지르면 전기가 생겨 |
1 1 |
|
상상력 |
|
2 |
6 |
7 |
8 |
9 |
10 |
|
1-1전기의 발생 2. 닿지 않아도 전기가 생겨 |
4 5 |
|
문제발견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1-2전기에너지 1. 전류가 흘려 2. 2.전압이 전류를 흐르게 해 |
4 9 |
|
배려 교통안전 |
||
4 |
20 |
21 |
22 |
23 |
24 |
|
1-3전기에너지 3. 전압이 커지면 전류도 커져 4. 저항을 모아모아 |
4 13 |
|
문제해결력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5. 전기에너지가 다른에너지로 1-3 전류의 자기작용 1.자석 주위에 자기장이 있어 |
4 17 |
|
논리분석적사고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1-3. 전류의 자기작용 2. 전류가 자기장을 만들어 3. 자기장 속에서 힘을 받아 |
4 21 |
|
논리분석적사고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1-3. 전류의 자기작용 4. 자석이 움직이면 전류가 생겨 2-1 물질변화 1.물질이 변하기도 해 |
4 25 |
|
논리분석적사고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2-1 물질변화 2. 원자 배열이 변하면 물질이 달라져 |
4
29 |
|
문제발견 |
||
9 |
24 |
25 |
26 |
27 |
28 |
|
2-2 화학변화와 질량관계 1. 반응이 일어날 때 질량은 변하지 않아 2. 일정한 양끼리 반응해 |
4 33 |
|
논리분석적사고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2-2 화학변화와 질량관계 2. 일정한 양끼리 반응해 |
0 33 |
|
문제발견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2-2화학변화와 질량관계 3. 화학반응을 식으로 나탸내 |
3 36 |
|
논리분석적사고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3-1.지구와 달 1.지구는 둥근 모양이야 2. 지구와 달의 크기 구하기 |
4 40 |
|
문제발견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3-1. 지구와 달 3. 지구가 움직이고 있어 |
3 43 |
|
블록타임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3-1. 지구와 달 4. 달의 모양이 달라벼 |
4 47 |
|
배려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3-2 태양계의 구성 1. 망원경으로 천체를 볼수 있어 2. 태양계를 이루고 있는 것은 |
3 50 |
|
문제해결력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3-2. 태양계의 구성 3.태양활동이 우리에게 영향을 4.태양계에는 8개의 행성 |
4 54 |
|
배려 재난안전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5. 우리도 태양계 구성원 4-1 생식과 세포분열 1. 새로운 개체를 만들어 |
3 58 |
|
문제발견 |
||
18 |
26 |
27 |
28 |
29 |
30 |
|
4-1 생식과 세포분열 2. 염색체에는 정보가 담겨 있어 3. 체세포가 분열해 |
4 62 |
|
문제발견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4. 생식세포가 만들어져 |
2 64 |
|
책임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4-2. 수정과 발생 1. 정자와 난자가 만나면 2. 수정란이 변하면 |
4 68 |
|
성교육 약물사이버중독 폭력 및 신변안전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2. 수정란이 변하면 |
2 69 |
|
|
2017학년도 (기술·가정)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기술·가정 |
3 |
기본 |
1-9 |
3 |
비상교육 |
양희광, 김진희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1. 에너지와 동력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1. 녹색 식생활과 음식만들기 |
1
1 |
1 1 |
|
|
2 |
6 |
7 |
8 |
9 |
10 |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1. 에너지와 동력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1. 녹색 식생활과 음식만들기 |
3 4 |
2 3 |
양성평등교육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1.에너지와 동력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1. 녹색 식생활과 음식만들기 |
3
7 |
|
약물오남용교육 역사교과와 융합 |
||
4 |
20 |
21 |
22 |
23 |
24 |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1.에너지와 동력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1. 녹색 식생활과 음식만들기 |
3 10 |
|
재난안전교육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1. 에너지와 동력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1. 녹색 식생활과 음식만들기 |
3 13 |
|
정보통신윤리교육 다문화교육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2. 수송기술의 세계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1. 녹색 식생활과 음식만들기 |
3 16 |
|
학교폭력예방교육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2. 수송기술의 세계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1. 녹색 식생활과 음식만들기 |
3 19 |
|
성교육 과학과와 융합교육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2. 수송기술의 세계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1. 녹색 식생활과 음식만들기 |
3 22 |
|
심폐소생술(이론) |
||
9 |
24 |
25 |
26 |
27 |
28 |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2. 수송기술의 세계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1. 녹색 식생활과 음식만들기 |
3 25 |
|
문제해결 학습 효교육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2. 수송기술의 세계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1. 녹색 식생활과 음식만들기 |
0
25 |
|
성폭력예방교육 블럭타임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2. 수송기술의 세계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1. 녹색 식생활과 음식만들기 |
3 28 |
|
정직, 배려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3. 수송기술체험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1. 녹색 식생활과 음식만들기 |
3 31 |
|
즐거움, 끈기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3. 수송기술체험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2. 친환경적 의생활과 옷 고쳐 입기 |
3 34 |
|
다문화교육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3. 수송체험기술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2. 친환경적 의생활과 옷 고쳐 입기 |
3 37 |
|
효교육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Ⅴ.에너지와 수송기술 3. 수송체험기술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2. 친환경적 의생활과 옷 고쳐 입기 |
2 39 |
|
책임과 약속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Ⅵ. 생명기술과 미래의 기술 1. 생명기술의 세계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2. 친환경적 의생활과 옷 고쳐 입기 |
3
42 |
|
양성평등교육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Ⅵ. 생명기술과 미래의 기술 1. 생명기술의 세계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2. 친환경적 의생활과 옷 고쳐 입기 |
3 45 |
|
약물오남용교육 |
||
18 |
26 |
27 |
28 |
29 |
30 |
|
Ⅵ. 생명기술과 미래의 기술 1. 생명기술의 세계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2. 친환경적 의생활과 옷 고쳐 입기 |
3
48 |
|
블럭타임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Ⅵ. 생명기술과 미래의 기술 1. 생명기술의 세계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2. 친환경적 의생활과 옷 고쳐 입기 |
12 50
|
|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Ⅵ. 생명기술과 미래의 기술 2. 생명기술의 세계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2. 친환경적 의생활과 옷 고쳐 입기 |
3
53 |
|
학교폭력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예절교육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Ⅵ. 생명기술과 미래의 기술 3. 생명기술의 세계 Ⅱ.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 2. 친환경적 의생활과 옷 고쳐 입기 |
2
55 |
|
|
2017학년도 ( 음악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음악 |
3 |
기본 |
1~9반 |
2 |
천재(민은기 외 3인) |
장민상 윤석선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사랑으로 |
1 1 |
|
배려, 학교폭력예방 |
|
2 |
6 |
7 |
8 |
9 |
10 |
|
사랑으로 |
2 3 |
|
배려, 학교폭력예방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연가곡 <겨울 나그네> |
2 5 |
|
상상력 |
||
4 |
20 |
21 |
22 |
23 |
24 |
|
남촌 |
2 7 |
|
상상력, 배려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남촌 |
2 9 |
|
상상력, 배려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우박은 춤춘다 |
2 11 |
|
생활안전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프런티어 |
2 13 |
|
화합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이제 17세 |
2 15 |
|
시각화 능력 |
||
9 |
24 |
25 |
26 |
27 |
28 |
|
종묘제례악 |
2 17 |
|
역사교과와 융합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선구자 |
0 17 |
|
나라사랑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서양음악의 유산 <민족주의 음악> |
2 19 |
|
프로젝트 수업 및 협동학습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서양음악의 유산 <근․현대음악> |
2 21 |
|
프로젝트 수업 및 협동학습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한국 음악의 유산 |
2 23 |
|
역사교과와 융합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세계의 음악 <유럽의 음악> |
2 25 |
|
다문화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세계의 음악 <아프리카 음악> |
1 26 |
|
다문화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세계의 음악 <아메리카 음악> |
2 28 |
|
다문화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청소년을 위한 국악 관현악 입문 |
2 30 |
|
정보통신 윤리교육 |
||
18 |
26 |
27 |
28 |
29 |
30 |
|
음악은 어울림 <합창> |
2 32 |
|
학교폭력예방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음악은 어울림 <합창> |
1 33 |
|
학교폭력예방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음악은 어울림 <합창> |
2 35 |
|
학교폭력예방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음악은 어울림 <합창> |
1 36 |
|
학교폭력예방 |
2017학년도 ( 미술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미술 |
3 |
기본 |
1~9반 |
1 |
㈜교학도서 (심영옥 외 5명) |
박현숙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1. 지각과 소통, 그리고 미술(시각 문화와 관련된 직업) |
1 1 |
|
토의토론학습 |
|
2 |
6 |
7 |
8 |
9 |
10 |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다르게 보기) |
1 2 |
|
정보 분석, 다양성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다르게 보기) |
1
3 |
|
문제 해결력 |
||
4 |
20 |
21 |
22 |
23 |
24 |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다르게 보기) |
1 4 |
|
창의성, 상상력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1. 지각과 소통, 그리고 미술 (미술로 소통하기) |
1 5 |
|
교통안전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1. 지각과 소통, 그리고 미술 (미술로 소통하기) |
1 6 |
|
배려하는 언어생활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1. 지각과 소통, 그리고 미술 (다양한 문화)
|
1 7 |
|
성교육(시각문화에 나타난 성문화 비평)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1. 지각과 소통, 그리고 미술 (다양한 문화)
|
1 8 |
|
성교육(시각문화에 나타난 성문화 비평) |
||
9 |
24 |
25 |
26 |
27 |
28 |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입체 표현의 특징과 방법) |
1 9 |
|
분석적 사고, 학교폭력교육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입체 표현의 특징과 방법) |
|
|
다양성, 창의성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입체 표현 재료의 탐색) |
1 10 |
|
논리 분석적 사고, 비판적 사고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입체 표현 재료의 확장) |
1 11 |
|
성찰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5. 미술사 탐험과 미술 비평 (서양 미술의 탐험) |
1 12 |
|
약물∙사이버중독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5. 미술사 탐험과 미술 비평 (서양 미술의 탐험) |
1 13 |
|
약물∙사이버중독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3. 전통과 현대 미술 문화의 조화(서예의 기본) |
1
14 |
|
공감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3. 전통과 현대 미술 문화의 조화(생활 속의 서예) |
1 15 |
|
개방적 사고, 다문화교육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3. 전통과 현대 미술 문화의 조화(전각의 아름다움) |
1 16 |
|
배려, 문화적 다양성 |
||
18 |
26 |
27 |
28 |
29 |
30 |
|
5. 미술사 탐험과 미술 비평(관람자의 역할) |
1 17 |
|
배려하는 언어생활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5. 미술사 탐험과 미술 비평(관람자의 역할) |
|
|
배려하는 언어생활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5. 미술사 탐험과 미술 비평(관람자의 역할) |
1 18 |
|
배려하는 언어생활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5. 미술사 탐험과 미술 비평(관람자의 역할) |
|
|
배려하는 언어생활 |
2017학년도 ( 체 육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체육 |
3 |
|
|
2 |
안양옥외 12인 |
조영두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오리엔테이션 |
1 1 |
|
|
|
2 |
6 |
7 |
8 |
9 |
10 |
|
건강과 체력 |
2 3 |
|
성폭력 예방교육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건강과 체력 |
2 5 |
|
흡연약물오남용 예방교육 |
||
4 |
20 |
21 |
22 |
23 |
24 |
|
뜀틀 및 매트운동 |
2 7 |
|
상상력과 호기심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뜀틀 및 매트운동 |
2 9 |
|
문제발견 및 해결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뜀틀 및 매트운동 |
2 11 |
|
정직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뜀틀 및 매트운동 |
2 12 |
|
열정, 몰입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지구촌 여가 활동의 선택과 실천 - 문화의 다양성 이해 |
2 14 |
|
유추·은유적 사고 다문화 교육 |
||
9 |
24 |
25 |
26 |
27 |
28 |
|
표현활동의 특성 이해하기 - 다양한 문화 이해 |
2 16 |
|
비판적 사고 다문화 교육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표현 활동의 가치와 유형 이해하기 |
1 17 |
|
다문화의 이해 배려, 개방성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창작무용 작품 만들기 |
2
19 |
|
독창성, 자율성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창작무용 작품 만들기 재난대응안전훈련 참여 |
2 20 |
|
즐거움, 끈기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창작무용 작품 만들기 |
2 22 |
|
자율성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창작무용 작품 만들기 |
2 24 |
|
즐거움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자기 건강과 신체관리 |
2 26 |
|
비판적 사고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체력 운동의 계획과 실천 체력의 진단과 활용 |
2 28 |
|
책임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체력 측정 - 심폐지구력, 유연성, 순발력 |
2 30 |
|
응급처치 |
||
18 |
26 |
27 |
28 |
29 |
30 |
|
킥런볼은 어떤 운동인가 |
2 32 |
|
정직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킥런볼 기능 익히기 |
2 34 |
|
약속, 책임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킥런볼 기능 익히기 |
2 36 |
|
수상안전 및 응급처치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건강과 신체 관리 - 신체 관리의 이해 |
1 37 |
|
흡연약물오남용 예방교육 |
2017학년도 ( 영어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영어 |
3 |
기본, 기본, 보충 |
|
4 |
두산동아(김성곤) |
장현수, 정보원,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Introduction |
2 2 |
|
협동심, 책임감 |
|
2 |
6 |
7 |
8 |
9 |
10 |
|
의문문 만들기 |
4 6 |
|
공감, 배려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Motto |
4 10 |
|
성찰 |
||
4 |
20 |
21 |
22 |
23 |
24 |
|
Catch Your Dream |
4 14 |
|
개방적 사고 다문화 교육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Catch Your Dream |
4 18 |
|
다양성 다문화 이해 교육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Catch Your Dream |
4 22 |
|
효교육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Where Words Come From |
4 26 |
|
논리 분석적 사고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Where Words Come From |
4 30 |
|
논리 분석적 사고 |
||
9 |
24 |
25 |
26 |
27 |
28 |
|
Where Words Come From |
4 34 |
|
유추적 사고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1학기 1회고사 |
0 34 |
|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From Nature to Architecture |
2 36 |
|
문제 해결력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From Nature to Architecture |
3 39 |
|
어휘력 확정 다문화 이해 교육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From Nature to Architecture |
4 43 |
|
정보분석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From Nature to Architecture |
4 47 |
|
사실적 이해력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How We Think, What We Do |
3 50 |
|
화재예방(4)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How We Think, What We Do |
4 54 |
|
양성평등교육(1)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How We Think, What We Do |
3 57 |
|
정직 |
||
18 |
26 |
27 |
28 |
29 |
30 |
|
How We Think, What We Do/Traveling Field Trip |
4 61 |
|
폭력 및 신변 안전교육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기말고사 |
1 62 |
|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Traveling : Field Trip |
4 66 |
|
정보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방학식 |
1 67 |
|
|
'학교정보(인천 미추홀구) > 관교여자중학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