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인천 학익동 1대1(일대일) 수준별로 수학 잘 가르치기로 소문난 수학학원] 2017학년도 관교여중 교과별(2학년 1학기) 교과진도 운영계획
2017학년도 ( 국어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 (저자) |
교과담임 |
||||||
국어 |
2 |
|
1,2,3,4/5,6,7,8,9 |
16/20 |
천재(노미숙) |
박은영/방연지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1. 문학과 소통 |
2 2 |
|
배려, 공감, GRIT(대인관계력) |
|
2 |
6 |
7 |
8 |
9 |
10 |
|
1. 문학과 소통 |
4 6 |
|
배려, 공감, GRIT(대인관계력)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1. 문학과 소통 |
3 9 |
|
배려, 공감, GRIT(대인관계력) |
||
4 |
20 |
21 |
22 |
23 |
24 |
|
2. 탐구의 눈 |
4 13 |
|
논리분석적 사고, 문제 해결력, GRIT(자기동기력)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2. 탐구의 눈 |
3 16 |
|
논리분석적 사고, 문제 해결력, GRIT(자기동기력)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2. 탐구의 눈 |
4 20 |
|
논리분석적 사고, 문제 해결력, GRIT(자기동기력)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2. 탐구의 눈 3. 생각의 차이 |
4 24 |
|
논리분석적 사고, 문제 해결력, GRIT(자기동기력)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3. 생각의 차이 |
3 27 |
|
흥미, 호기심, 공감 GRIT(대인관계력) |
||
9 |
24 |
25 |
26 |
27 |
28 |
|
3. 생각의 차이 |
4 31 |
|
흥미, 호기심, 공감 GRIT(대인관계력) 양성평등교육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3. 생각의 차이 |
0
31 |
|
흥미, 호기심, 공감 GRIT(대인관계력)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3. 생각의 차이 4. 능동적인 언어생활 |
3 34 |
|
흥미, 호기심, 공감 GRIT(대인관계력)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4. 능동적인 언어생활 |
3 37 |
|
창의력, 문제해결력 GRIT(자기조절력)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4. 능동적인 언어생활 |
3 40 |
|
창의력, 문제해결력 GRIT(자기조절력) 성교육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4. 능동적인 언어생활 |
1 41 |
|
창의력, 문제해결력 GRIT(자기조절력) 성교육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5. 나의 삶, 너의 삶 |
3 44 |
|
배려, 공감 GRIT(대인관계력)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5. 나의 삶, 너의 삶 |
2 46 |
|
배려, 공감 GRIT(대인관계력)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5. 나의 삶, 너의 삶 |
4 50 |
|
배려, 공감 GRIT(대인관계력) 다문화 교육 |
||
18 |
26 |
27 |
28 |
29 |
30 |
|
5. 나의 삶, 너의 삶 |
4 54 |
|
배려, 공감 GRIT(대인관계력) 탈북학생 교육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5. 나의 삶, 너의 삶 |
1 55 |
|
배려, 공감 GRIT(대인관계력)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맞춤법 교육 |
4 59 |
|
탐구, 호기심, 문제해결력 GRIT(자기동기력)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맞춤법 교육 |
1 60 |
|
탐구, 호기심, 문제해결력 GRIT(자기동기력) |
2017학년도 ( 도덕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도덕 |
2 |
|
1~4반 5~9반 |
2 |
천재교육(박찬구) |
오기숙 강기운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단원 개관 |
1 1 |
|
|
|
2 |
6 |
7 |
8 |
9 |
10 |
|
01. 인간 존엄성과 인권 |
1 2 |
|
인권, 존엄성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1)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01. 인간 존엄성과 인권 |
1
3 |
|
보편성, 인권의식, 인권운동 성폭력예방교육(1) |
||
4 |
20 |
21 |
22 |
23 |
24 |
|
01. 인간 존엄성과 인권 |
1 4 |
|
인권감수성, 인간다운 삶 사회적 약자 보호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1)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01. 인간 존엄성과 인권 |
1 5 |
|
약물오남용 교육(1) 양성평등 교육(1)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02. 문화의 다양성과 도덕 |
1 6 |
|
공감, 문화 다양성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02. 문화의 다양성과 도덕 |
1
7 |
|
다문화·탈북학생 교육(1)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02. 문화의 다양성과 도덕 |
1 8 |
|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1) |
||
9 |
24 |
25 |
26 |
27 |
28 |
|
02. 문화의 다양성과 도덕 |
1 9 |
|
정보통신 윤리교육(1)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
|
|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03. 분단의 배경과 통일의 필요성 |
1
10 |
|
역사의식, 공감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03. 분단의 배경과 통일의 필요성 |
1
11 |
|
재난안전교육(1)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03. 분단의 배경과 통일의 필요성 |
1 12 |
|
보편적 가치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03. 분단의 배경과 통일의 필요성 |
1
13 |
|
효교육(1)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03. 분단의 배경과 통일의 필요성 |
1 14 |
|
통일안보교육(1)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03. 분단의 배경과 통일의 필요성 |
1
15 |
|
통일의 긍정적 측면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04. 바람직한 통일의 모습 |
1 16 |
|
교류와 협력, 존중 |
||
18 |
26 |
27 |
28 |
29 |
30 |
|
04. 바람직한 통일의 모습 |
1 17 |
|
동질성 회복, 통일 한국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04. 바람직한 통일의 모습 |
1 18 |
|
탈북문제, 문제해결능력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04. 바람직한 통일의 모습 |
1 19 |
|
비판적 사고, 더불어 사는 삶, 인류애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형성평가 |
1 20 |
|
|
2017학년도 ( 역 사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 (저자) |
교과담임 |
||||||
역사 |
2 |
심화, 기본, 보충 |
1-9반 |
3 |
교학사 (양호환 외 7인) |
김도연, 최순남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오리엔테이션 |
1 1 |
|
배려 |
|
2 |
6 |
7 |
8 |
9 |
10 |
|
Ⅰ. 문명의 형성과 고조선의 성립 1. 역사의 뜻과 역사를 공부하는 이유 |
3 4 |
|
꿈, 희망, 자존감 융합 수업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2. 선사 시대의 생활과 도구의 변천 |
3
7 |
|
성교육 자존감, 협동심 |
||
4 |
20 |
21 |
22 |
23 |
24 |
|
3. 문명의 탄생과 역사 시대의 시작 |
3 10 |
|
겸손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4. 고조선의 성립과 발전 |
3 13 |
|
생명존중, 창의력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5. 철기의 보급과 여러 나라의 성장 |
3 16 |
|
창의성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Ⅱ. 삼국의 성립과 발전 1. 삼국의 성립 |
3 19 |
|
꿈, 희망, 자존감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2. 삼국의 변화와 발전 |
3 22 |
|
자존감, 협동심 |
||
9 |
24 |
25 |
26 |
27 |
28 |
|
3. 연맹 왕국 가야의 성립과 발전 4. 삼국 문화의 교류와 전파 |
3 25 |
|
배려, 겸손, 협동심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Ⅲ. 통일 신라와 발해의 발전 1. 신라의 삼국 통일 |
1
26 |
|
배려, 겸손, 협동심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2. 통일 신라의 발전과 문화 |
3 29 |
|
배려, 겸손, 협동심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2. 통일 신라의 발전과 문화 |
3 32 |
|
배려, 겸손, 협동심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3. 발해의 발전과 문화 |
3 35 |
|
생명존중, 효교육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4. 신라의 동요와 후삼국의 성립 |
1 36 |
|
배려, 겸손, 협동심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Ⅳ. 고려의 성립과 변천 1. 후삼국 통일과 태조의 정책 |
3 |
|
생명존중, 정보통신윤리교육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2. 통치 체제의 정비와 대외 관계 |
2 41 |
|
문제해결능력, 창의성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3. 무신 정권의 성립과 사회 질서의 동요 |
3
44 |
|
문제해결능력, 창의성 |
||
18 |
26 |
27 |
28 |
29 |
30 |
|
4. 반원 자주화 노력과 새로운 세력의 성장 |
3 47 |
|
문제해결능력, 창의성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5. 고려의 문화 |
1 48 |
|
문제해결능력, 창의성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Ⅴ. 조선의 성립과 발전 1. 조선의 건국과 통치 체제의 정비 |
3 51 |
|
문제해결능력, 창의성 배려, 협동심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2. 민족 문화의 발달 |
1 52 |
|
안전교육 |
2017학년도 ( 수학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수학 |
2 |
심화, 기본, 보충 |
1-9반 |
4 |
지학사 (신항균 외 6인) |
이은주, 이남희, 이자영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Ⅰ. 유리수 1-1 유리수와 소수 |
2 2 |
|
배려(존중, 다양성) |
|
2 |
6 |
7 |
8 |
9 |
10 |
|
1-2 유리수와 순환소수 |
4 6 |
|
문제해결력 논리․분석사고 책임(협동)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Ⅱ. 식의계산 1-1 지수법칙 |
4 10 |
|
수학적의사소통능력 |
||
4 |
20 |
21 |
22 |
23 |
24 |
|
1-2 단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
4 14 |
|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2-1. 다항식의 덧셈과 뺄셈 |
4
18 |
|
배려(존중, 다양성)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2-2.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
4 22 |
|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2-3. 곱셈공식 |
4
26 |
|
꿈, 희망, 자존감 책임(협동)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2-4. 등식의 변형 |
4
30 |
|
|
||
9 |
24 |
25 |
26 |
27 |
28 |
|
Ⅲ. 연립일차방정식 1-1. 미지수가 2개인 일차방정식 |
4 34 |
|
배려, 겸손, 협동심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1-2. 연립일차방정식과 그 해 |
1 35 |
|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1-3. 연립일차방정식의 풀이 |
3 38 |
|
문제해결력 논리․분석사고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1-4. 연립일차방정식의 활용 |
3 41 |
|
성교육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Ⅳ. 부등식 1-1. 부등식과 그 해 |
3 44 |
|
생명존중, 효교육 생활안전(체육대회안전교육)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1-2. 부등식의 성질 |
2 46 |
|
배려, 겸손, 협동심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1-3. 일차부등식의 풀이 |
3 49 |
|
생명존중, 정보통신윤리교육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1-4. 일차부등식의 활용 |
3 52 |
|
문제해결력 논리․분석사고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2-1. 연립일차부등식 |
4 56 |
|
논리․분석사고 |
||
18 |
26 |
27 |
28 |
29 |
30 |
|
2-2. 연립일차부등식의 활용 |
4 60 |
|
문제해결력 논리․분석사고 책임(협동) 배려(존중,다양성)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Ⅴ. 일차함수 1-1. 일차함수의 뜻과 그래프 |
2 62 |
|
문제해결력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1-2. 일차함수의 그래프의 성질 |
4
66 |
|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1-3. 일차함수의 활용 |
2
68 |
|
교통 안전 교육 (자동차사고의 원인과 예방) |
2017학년도 ( 과 학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과학 |
2 |
심화,기본,보충 |
1-9반 |
4 |
비상(임태훈 외 10인) |
이지혜,오주형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Ⅰ. 물질의 구정 1. 물질의 기본성분 |
2 2 |
|
탐구학습, 문제해결력 |
|
2 |
6 |
7 |
8 |
9 |
10 |
|
2. 물질의 구성입자 |
4 6 |
|
재난안전교육(폭발 및 붕괴의 원인과 대처방법), 탐구학습, 몰입, 문제해결력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 |
4 10 |
|
실험수업, 문제 해결력 |
||
4 |
20 |
21 |
22 |
23 |
24 |
|
“ |
4 14 |
|
토론수업,몰입, 문제해결력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Ⅱ. 빛과 파동 1. 빛 |
4 18 |
|
탐구수업, 흥미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 |
4 22 |
|
실험수업, 사고의 확장과수렴, 시각화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2. 파동 |
3 25 |
|
실험수업, 확산적사고, 흥미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 |
4 29 |
|
ict활용수업, 호기심 |
||
9 |
24 |
25 |
26 |
27 |
28 |
|
“ |
4 33 |
|
ict활용수업, 확산적사고, 행동실천력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Ⅲ. 기권 1. 기권
|
0 33 |
|
탐구수업, 문제해결력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Ⅲ. 기권 1. 기권
|
3 36 |
|
실험수업,시각화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2. 구름과 바람 |
4 42 |
|
실험수업, 문제해결력,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 |
4 46 |
|
프로젝트학습,탐구수업, 문제해결력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3. 날씨의 변화 |
2 48 |
|
토의수업, 의사결정능력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Ⅳ. 소화․순환․호흡․배설 1. 소화 |
2 50 |
|
실험수업, 몰입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Ⅳ. 소화․순환․호흡․배설 1. 소화 |
4 54 |
|
탐구학습, 몰입, 문제해결력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2. 순환 |
4 58 |
|
탐구수업, 문제해결력 |
||
18 |
26 |
27 |
28 |
29 |
30 |
|
2. 순환 |
4 62 |
|
탐구학습, 행동실천력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2. 순환 |
1 63 |
|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과학관련직업의 종류 |
4 67 |
|
생활안전교육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
2 69 |
|
|
2017학년도 ( 기술가정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기술가정 |
2 |
보통 |
1~9반 |
1 |
비상교육 (김지숙 외 11인) |
김유리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청소년의 자기관리 |
1
1 |
|
|
|
2 |
6 |
7 |
8 |
9 |
10 |
|
청소년의 자기관리 |
1 2 |
|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청소년의 자기관리 |
1 3 |
|
창의성 |
||
4 |
20 |
21 |
22 |
23 |
24 |
|
청소년의 자기관리 |
1 4 |
|
효교육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청소년의 자기관리 |
1 5 |
|
끈기, 성찰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청소년의 자기관리 |
1 6 |
|
약물오남용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청소년의 자기관리 |
1 7 |
|
폭력 및 신변안전,약물오남용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청소년의 자기관리 |
1 8 |
|
|
||
9 |
24 |
25 |
26 |
27 |
28 |
|
정보와 통신 기술 |
1 9 |
|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정보와 통신 기술 |
|
|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정보와 통신 기술 |
1 10 |
|
약물 및 사이버중독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정보와 통신 기술 |
1 11 |
|
약물 및 사이버중독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정보와 통신 기술 |
1 12 |
|
배려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정보와 통신 기술 |
|
|
정보통신윤리교육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정보와 통신 기술 |
1 13 |
|
정보통신윤리교육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정보와 통신 기술 |
1 14 |
|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정보와 통신 기술 |
1 15 |
|
|
||
18 |
26 |
27 |
28 |
29 |
30 |
|
정보와 통신 기술 |
1 16 |
|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청소년의 자기관리 |
|
|
약물오남용, 성교육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청소년의 자기관리 |
1 17 |
|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정보통신 기술 |
1 18 |
|
|
2017학년도 ( 음악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음악 |
2 |
기본 |
1~9반 |
1 |
천재(민은기 외 3인) |
윤석선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바른 자세, 발성과 호흡 |
1 1 |
|
탐구학습 |
|
2 |
6 |
7 |
8 |
9 |
10 |
|
새봄 |
1 2 |
|
배려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새봄 |
1 3 |
|
학교폭력예방 |
||
4 |
20 |
21 |
22 |
23 |
24 |
|
임이 오시는지 |
1 4 |
|
다문화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임이 오시는지 |
1 5 |
|
생활안전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우리나라의 민요 |
1 6 |
|
상상력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우리나라의 민요 |
1 7 |
|
상상력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동무생각 |
1 8 |
|
유추 |
||
9 |
24 |
25 |
26 |
27 |
28 |
|
동무생각 |
1 9 |
|
확산적사고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첨밀밀 |
0 9 |
|
상상력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끼리끼리 분리수거 |
1 10 |
|
환경교육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음악 감상 <고전주의 음악> |
1 11 |
|
논리/분석적 사고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음악 감상 <고전주의 음악> |
1 12 |
|
약물오남용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음악 감상 <낭만주의 음악> |
1 13 |
|
역사교과와 융합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음악 감상 <낭만주의 음악> |
1 14 |
|
협동학습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진도 아리랑 |
1 15 |
|
정보통신 윤리교육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진도 아리랑 |
1 16 |
|
정직 |
||
18 |
26 |
27 |
28 |
29 |
30 |
|
산바람 강바람 |
1 17 |
|
확산적 사고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산바람 강바람 |
1 18 |
|
학교폭력예방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음악은 어울림 <합창> |
1 19 |
|
학교폭력예방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음악은 어울림 <합창> |
1 20 |
|
학교폭력예방 |
2017학년도 ( 미술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미술 |
2 |
- |
2반~9반 |
2 |
김선아 외 3인 |
최진호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1. 지각과 소통, 그리고 미술 (자연과 미술) |
2 2 |
|
분석적 사고 |
|
2 |
6 |
7 |
8 |
9 |
10 |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다양한 드로잉 세상) |
2 4 |
|
사실적 이해력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다양한 드로잉 세상) |
2
6 |
|
확산적 사고, 정보통신윤리교육 |
||
4 |
20 |
21 |
22 |
23 |
24 |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다양한 드로잉 세상) |
2 8 |
|
상상력, 문제해결력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입체 표현의 확장) |
2 10 |
|
확산적 사고, 안전교육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입체 표현의 확장) |
2 12 |
|
즐거움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입체 표현의 확장) |
2
14 |
|
상상력,정보통신윤리교육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입체 표현의 확장) |
2 16 |
|
유추적 사고 |
||
9 |
24 |
25 |
26 |
27 |
28 |
|
4. 생활과 소통하는 디자인 (빛과 색) |
2 18 |
|
분석적 사고, 학교폭력교육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4. 생활과 소통하는 디자인 (빛과 색) |
-
18 |
|
-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정물 바라보기) |
2 20 |
|
비판적 사고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정물 바라보기) |
2 22 |
|
약물․사이버중독 교육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정물 바라보기) |
2 24 |
|
유추적 사고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정물 바라보기) |
2 26 |
|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3. 전통과 현대 미술 문화의 조화(먹과 색의 세계) |
2 28 |
|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3. 전통과 현대 미술 문화의 조화(먹과 색의 세계) |
2 30 |
|
협동학습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1. 지각과 소통, 그리고 미술 (미술로 소통하기) |
2 32 |
|
유추적 사고, (국어,역사,한문과와 연계수업) |
||
18 |
26 |
27 |
28 |
29 |
30 |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입체조형의 요소와 원리) |
2 34 |
|
배려, 안전교육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
- 34 |
|
-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2. 창의적 주제 표현과 방법 (입체조형의 요소와 원리) |
2 36 |
|
문제해결력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3. 전통과 현대 미술 문화의 조화(전통회화 표현기법) |
2
38 |
|
논리 분석적 사고 |
2017학년도 ( 체 육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체육 |
2 |
|
|
3 |
안양옥외 12인 |
손석민, 강현재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건강과 체력 |
1 1 |
|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음주, 흡연 예방교육) |
|
2 |
6 |
7 |
8 |
9 |
10 |
|
건강과 체력 |
3 4 |
|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교육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도전활동-단거리달리기 |
3 7 |
|
즐거움 |
||
4 |
20 |
21 |
22 |
23 |
24 |
|
도전활동-단거리달리기 |
3 10 |
|
정보 분석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도전활동-단거리달리기 |
3 13 |
|
분석적 사고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도전활동-단거리달리기 |
3 16 |
|
다양성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여가활동-배드민턴 |
3 19 |
|
협동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여가활동-배드민턴 |
3 22 |
|
정직 |
||
9 |
24 |
25 |
26 |
27 |
28 |
|
여가활동-배드민턴 |
3 25 |
|
열정, 몰입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여가활동-배드민턴 |
2 27 |
|
유추·은유적 사고 다문화 교육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여가활동-배드민턴 |
3 30 |
|
비판적 사고 다문화 교육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경쟁활동-배구 |
3 33 |
|
배려, 몰입, 정직 비판적 사고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경쟁활동-배구 |
3 36 |
|
비판적 사고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경쟁활동-배구 |
3 39 |
|
독립성, 즐거움, 몰입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경쟁활동-배구 |
3 42 |
|
분석적 사고 다문화교육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경쟁활동-배구 |
3 45 |
|
공감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경쟁활동-배구 |
3 48 |
|
문제해결력 |
||
18 |
26 |
27 |
28 |
29 |
30 |
|
건강과 환경 |
3 51 |
|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음주, 흡연 예방교육)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여가활동-사회와 여가 |
2 53 |
|
양성평등교육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여가활동-사회와 여가 |
3 56 |
|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교육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여가활동-사회와 여가 |
2 58 |
|
수상안전 및 응급처치 |
2017학년도 ( 영어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영어 |
2 |
기본, 기본, 보충 |
|
4 |
두산동아(김성곤) |
구혜정, 최인형, 박희연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Orientation |
2 2 |
|
자존감, 관용 |
|
2 |
6 |
7 |
8 |
9 |
10 |
|
Lesson 1 My School is Special |
4 6 |
|
타인존중 생활안전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Lesson 1 My School is Special |
4 10 |
|
학교폭력 예방 교육 안전 교육 |
||
4 |
20 |
21 |
22 |
23 |
24 |
|
Lesson 1 My School is Special |
4 14 |
|
특수학급과 융합 성교육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Lesson 2 We Can Save the Earth |
4 18 |
|
진로탐색 교통안전 교육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Lesson 2 We Can Save the Earth |
4 22 |
|
역할놀이 정보통신윤리 교육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Lesson 2 We Can Save the Earth |
3 25 |
|
협동학습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Lesson 3 Make Your Own Style |
4 29 |
|
생활안전교육 |
||
9 |
24 |
25 |
26 |
27 |
28 |
|
Lesson 3 Make Your Own Style |
4 33 |
|
프로젝트학습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Lesson 3 Make Your Own Style |
1 34 |
|
협동학습 양성평등교육, 교통안전 교육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Lesson 4 Money Money Money |
2 36 |
|
학교폭력 예방 교육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Lesson 4 Money Money Money |
3 39 |
|
경제교육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Lesson 4 Money Money Money |
3 42 |
|
그린리더교육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Lesson 4 Money Money Money |
1 43 |
|
다문화교육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Story book ‘Willy & Hugh’ |
2 45 |
|
도서관활용수업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Story book ‘Willy & Hugh’ |
3 48 |
|
도서관활용수업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Lesson 5 Living Together in Korea |
4 52 |
|
프로젝트학습 성교육 |
||
18 |
26 |
27 |
28 |
29 |
30 |
|
Lesson 5 Living Together in Korea |
4 55 |
|
정보통신윤리 교육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Lesson 5 Living Together in Korea |
1 56 |
|
협동학습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Story book ‘The Giving Tree’ |
4 60 |
|
관용, 배려, 협동학습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Story book ‘The Giving Tree’ |
1 61 |
|
관용, 배려, 협동학습 |
2017학년도 ( 한문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한문 |
2 |
기본 |
1-9 |
1 |
천재교과서 (김영주외 6인) |
심상완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오리엔테이션 |
1 1 |
1 1 |
재난안전교육 성희롱예방교육,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 |
|
2 |
6 |
7 |
8 |
9 |
10 |
|
오리엔테이션 Ⅵ. 교훈이 담긴 이야기 21. 으뜸으로 여긴 반찬은 |
1 2 |
1 2 |
재난안전교육 성희롱예방교육,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21. 으뜸으로 여긴 반찬은 |
1 3 |
|
선인들의 삶과 지혜 생활안전교육, 직업안전교육 |
||
4 |
20 |
21 |
22 |
23 |
24 |
|
22. 맨발로 뛰어나가 맞이하니 |
1 4 |
|
선인들의 삶과 지혜 정보통신윤리교육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22. 맨발로 뛰어나가 맞이하니 |
1 5 |
|
지혜 교통안전교육 응급처치교육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23. 마음과 힘을 다해서 |
1 6 |
|
공경, 생활안전교육, 재난안전교육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23. 마음과 힘을 다해서 |
1 7 |
|
공경,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 응급처치교육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23. 마음과 힘을 다해서 |
1 8 |
|
봉사, 배려 성희롱예방교육, 약물․사이버중독교육 |
||
9 |
24 |
25 |
26 |
27 |
28 |
|
24. 귓속말로 한 이유는 |
1 9 |
|
봉사, 배려 정보통신윤리교육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24. 귓속말로 한 이유는 |
0 9 |
|
봉사, 배려, 재난안전교육, 생활안전교육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단원정리 |
0 9 |
|
교통안전교육 도덕교과 융합(건전한 가치관)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Ⅶ. 천년의 가르침 25. 먼저 마음을 바르게 해야 |
1 10 |
|
재난안전교육 도덕교과 융합(건전한 가치관),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25. 먼저 마음을 바르게 해야 |
1 11 |
|
도덕교과와의 융합 중용, 재난안전교육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25. 먼저 마음을 바르게 해야 |
1 12 |
|
중용, 응급처치교육 생활안전교육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26. 효도와 공경을 시작으로 |
0 13 |
|
중용, 재난안전교육 약물․사이버중독교육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26. 효도와 공경을 시작으로 |
1 14 |
|
중용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27. 착한 마음과 길을 따라야 |
1 15 |
|
효, 공경, 효교육 도덕교과와의 융합 |
||
18 |
26 |
27 |
28 |
29 |
30 |
|
27. 착한 마음과 길을 따라야 |
1 16 |
|
효, 공경, 효교육, 재난안전교육 도덕교과와의 융합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27. 착한 마음과 길을 따라야 |
0 16 |
|
교통안전교육, 도덕교과와의 융합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28. 다툼과 혼란을 없애려면 |
1 17 |
|
응급처치교육 도덕교과와의 융합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28. 다툼과 혼란을 없애려면 |
0 17 |
|
도덕교과와의 융합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 |
-학교 알리미
'학교정보(인천 미추홀구) > 관교여자중학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