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인천 학익동 1대1(일대일) 수준별로 수학 잘 가르치기로 소문난 수학학원] 2017학년도 관교여중 교과별(1학년 1학기) 교과진도 운영계획
2017학년도 ( 국어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국어 |
1 |
|
1~9반 |
20,16 |
노미숙 외 |
김영주, 양은영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1. 아름다운 표현 |
2 2 |
|
․배려, 공감 ․토의학습(성교육-상황,․ 대상에 따른 말하기 2시간) GRIT(대인관계력) ․교통안전교육(2시간) |
|
2 |
6 |
7 |
8 |
9 |
10 |
|
1. 아름다운 표현 |
4 7 6 |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1. 아름다운 표현 |
4 10 |
|
․ GRIT(대인관계력) |
||
4 |
20 |
21 |
22 |
23 |
24 |
|
1. 아름다운 표현 |
4 14 |
|
․ 모둠, 협동학습 다문화교육(언어별 특징) 1시간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2. 즐거운 언어생활 |
4 18 |
|
․ 흥미, 호기심, 공감 GRIT(대인관계력) ․ 모둠, 협동학습 ․ 바른 언어 사용 교육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2. 즐거운 언어생활 |
4 22 |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2. 즐거운 언어생활 |
4 26 |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3. 간추리고 나누고 |
4 30 |
|
․ 안보, 탈북학생 교육 ․ 논리분석적 사고, 문제 해결력, GRIT(자기동기력) |
||
9 |
24 |
25 |
26 |
27 |
28 |
|
3. 간추리고 나누고 |
4 34 |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3. 간추리고 나누고 |
0 34 |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3. 간추리고 나누고 |
3 37 |
|
․ 탐구, 호기심, 문제해결력 ․ 효교육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4. 글과의 만남 |
4 41 |
|
․ 논리분석적 사고, 문제 해결력, GRIT(자기동기력) ․ 프로젝트 수업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4. 글과의 만남 |
4 45 |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4. 글과의 만남 |
4 49 |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4. 글과의 만남 |
3 52 |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5. 더불어 살아가기 |
4 56 |
|
․ 배려, 공감 GRIT(대인관계력) ․ 탐구, 호기심, 문제해결력 GRIT(자기동기력) ․ 통일 안보 교육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5. 더불어 살아가기 |
4 60 |
|
|||
18 |
26 |
27 |
28 |
29 |
30 |
|
5. 더불어 살아가기 |
4 64 |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5. 더불어 살아가기 |
2 66 |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교과서 밖 세상 읽기(논술, 토론) |
4 70 |
|
․ 배려, 공감 GRIT(대인관계력) ․ 탐구, 호기심, 문제해결력 GRIT(자기동기력)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교과서 밖 세상 읽기(논술, 토론) |
3 73 |
|
2017학년도 ( 도덕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도덕 |
1 |
|
1반~9반 |
1 |
천재교과서 (박찬구외 16인) |
오기숙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1. 도덕의 의미 |
1 1 |
|
사회 정의 |
|
2 |
6 |
7 |
8 |
9 |
10 |
|
1. 도덕의 의미 |
1 2 |
|
토론 학습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1. 도덕의 의미 |
1 3 |
|
폭력 및 신변안전 |
||
4 |
20 |
21 |
22 |
23 |
24 |
|
1. 도덕의 의미 |
1 4 |
|
책임과 평화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1. 도덕의 의미 |
1 5 |
|
통일안보교육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2. 삶의 목적 |
1 6 |
|
다문화 탈북학생 교육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2. 삶의 목적 |
1 7 |
|
양성평등 교육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2. 삶의 목적 |
1 8 |
|
준법정신 |
||
9 |
24 |
25 |
26 |
27 |
28 |
|
2. 삶의 목적 |
9 10 |
|
폭력 및 신변안전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3. 도덕적 성찰 |
0
10 |
|
성교육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3. 도덕적 성찰 |
1 11 |
|
정보통신윤리교육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3. 도덕적 성찰 |
1 12 |
|
대중교통 안전교육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3. 도덕적 성찰 |
1
13 |
|
생명존중 자살예방교육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4. 도덕적 실천 |
1 14 |
|
교통안전 교육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4. 도덕적 실천 |
1
15 |
|
폭력 및 신변안전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4. 도덕적 실천 |
1 16 |
|
절제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4. 도덕적 실천 |
1 17 |
|
효교육 |
||
18 |
26 |
27 |
28 |
29 |
30 |
|
4. 도덕적 실천 |
1 18 |
|
인성교육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4. 도덕적 실천 |
1 19 |
|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보층, 심화학습 |
1 20 |
|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
|
|
|
2017학년도 ( 사 회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사회 |
1 |
기본 |
1-9반 |
3 |
천재교육 (류재명 외 14인) |
김도연, 이은경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Ⅷ. 개인과 사회생활 1. 사회화와 청소년기 |
1 1 |
|
배려 |
|
2 |
6 |
7 |
8 |
9 |
10 |
|
Ⅷ. 개인과 사회생활 2. 사회화와 청소년기 |
3 4 |
|
자존감, 정체성, 성교육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2. 사회적 지위와 역할 3. 사회 집단 |
3
7 |
|
배려, 겸손, 협동심, 양성평등교육 |
||
4 |
20 |
21 |
22 |
23 |
24 |
|
Ⅸ. 문회의 이해와 창조 1. 문화의 의미와 특징 2. 문화를 이해하는 태도 |
3 10 |
|
배려, 존중 다문화 탈북학생 교육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3. 대중문화와 미디어 |
3 13 |
|
창의력, 다양성, 소통, 성교육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Ⅹ. 사회의 변동과 발전 1. 현대 사회의 변동 특징 |
2
15 |
|
비판적 사고력, 창의력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2. 한국 사회의 현재와 미래 |
2 17 |
|
꿈, 희망, 자존감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2. 한국 사회의 현재와 미래 3. 남북통일을 위한 노력 |
2 19 |
|
꿈, 희망, 자존감 통일안보교육(2) 다문화 탈북학생 교육 |
||
9 |
24 |
25 |
26 |
27 |
28 |
|
Ⅺ. 정치 생활과 민주주의 1. 정치의 의미와 민주 정치 |
3 22 |
|
배려, 책임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Ⅺ. 정치 생활과 민주주의 1. 정치의 의미와 민주 정치 |
1
23 |
|
배려, 책임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2. 민주주의의 이념과 원리 |
2 25 |
|
배려, 겸손, 협동심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3. 민주 국가의 정부 형태 |
3 28 |
|
배려, 겸손, 협동심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Ⅻ. 정치 과정과 시민 참여 1. 정치 과정과 정치 참여자 |
3
31 |
|
책임, 정직, 배려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2. 선거와 공정 선거의 보장 |
3 34 |
|
책임, 정직, 배려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3. 지방 자치 제도와 주민선거 |
1 |
|
책임, 정직, 배려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ⅩⅢ. 경제생활의 이해 1. 경제 활동과 희소성 |
3 38 |
|
신용, 문제해결능력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ⅩⅢ. 경제생활의 이해 2. 경제 활동과 희소성 |
3
41 |
|
문제해결능력, 책임 |
||
18 |
26 |
27 |
28 |
29 |
30 |
|
2. 합리적 선택 |
3 44 |
|
문제해결능력, 책임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3. 합리적 선택 |
1 45 |
|
문제해결능력, 책임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3. 경제생활과 자산관리 |
3 48 |
|
문제해결능력, 창의성 수학교과와 융합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3. 경제생활과 자산관리 |
1 49 |
|
문제해결능력, 창의성 |
2017학년도 ( 수학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수학 |
1 |
상, 중 |
1반~9반 |
4 |
지학사 (신항균외 6인) |
김소연, 김수은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Ⅰ.수와연산 1.자연수의 성질 1-1.소인수분해 |
1 1 |
|
정보통신윤리교육 |
|
2 |
6 |
7 |
8 |
9 |
10 |
|
1-2.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
4 5 |
|
약속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2.정수와유리수 2-1.정수와유리수 2-2.정수와 유리수의 대소 관계 |
4 9 |
|
생활안전교육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등의 안전한 이용법 알고 실천하기) |
||
4 |
20 |
21 |
22 |
23 |
24 |
|
2-3.정수와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 |
4 13 |
|
협동학습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2-4.정수와 유리수의 곱셈과 나눗셈 |
4 17 |
|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Ⅱ.방정식 1.문자와 식 1-1.문자의 사용 |
4 21 |
|
협동학습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1-2.식의 값 |
4 25 |
|
토의학습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1-3.일차식의 계산 |
4 29 |
|
생명존중교육 |
||
9 |
24 |
25 |
26 |
27 |
28 |
|
1-3.일차식의 계산 |
4 33 |
|
협동학습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2.일차방정식 2-1.방정식과 항등식 |
1 34 |
|
끈기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2-1.방정식과 항등식 |
3 37 |
|
유괴예방교육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2-2.일차방정식의 풀이 |
4 41 |
|
자살예방교육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2-2.일차방정식의 풀이 |
3 44 |
|
끈기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Ⅲ.함수 1.함수와 그래프 1-1.함수 |
4 48 |
|
블록타임, 프로젝트학습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1-2.순서쌍과 좌표 |
3 51 |
|
재난안전교육 (각종 테러사고 발생시 대처요령)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1-3.함수의 그래프 |
4 55 |
|
약속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1-3.함수의 그래프 |
4 59 |
|
다문화교육 |
||
18 |
26 |
27 |
28 |
29 |
30 |
|
1-4.함수의 활용 |
4 63 |
|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1-4.함수의 활용 |
2 65 |
|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1-4.함수의 활용 |
4 69 |
|
사회․ 과학교과와 융합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1-4.함수의 활용 |
1 70 |
|
창의적사고 |
2017학년도 ( 과 학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과학 |
1 |
심화,기본,보충 |
1-9반 |
3 |
비상(임태훈 외 10인) |
김상택 이수진 이지혜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1-1 과학이란 |
1 1 |
|
문제발견, 논리분석적 사고 |
|
2 |
6 |
7 |
8 |
9 |
10 |
|
1-1 과학이란 |
3 4 |
|
토의,안전,창의융합,지속가능발전,성교육,약물오남용, 배려, 직업탐색, 자살예방, GRIT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3-1.힘 |
3 7 |
|
탐구학습, 흥미, 호기심, 창의융합, 교통안전, 지속가능발전교육 |
||
4 |
20 |
21 |
22 |
23 |
24 |
|
3-1.힘 |
3 10 |
|
학교폭력예방,생활안전,호기심,진로탐색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3-1.힘 |
3 13 |
|
흥미, 논리분석적 사고, 실험, 창의융합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3-2. 운동 |
3 16 |
|
협동학습, 문제해결력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3-2. 운동 |
3 19 |
|
탐구학습, GRIT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3-2. 운동 |
3 22 |
|
탐구학습, 협동학습, |
||
9 |
24 |
25 |
26 |
27 |
28 |
|
3-2. 운동 |
3 25 |
|
문제해결력, 직업탐색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2-1.지구계 |
0 25 |
|
문제 해결력,탐구학습 창의융합,재난안전, 조별학습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2-1.지구계 |
3 28 |
|
탐구학습, 관찰학습 창의융합, GRIT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2-2. 지권의 구성 |
2 30 |
|
문제 해결력,탐구학습,창의융합,재난대비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2-2. 지권의 구성 |
3 33 |
|
토의학습,생활안전,창의융합,진로탐색,지속가능발전교육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2-3. 지권의 변화 |
3 36 |
|
문제 해결력, 자기 점검 및 조정력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2-3. 지권의 변화 |
2 38 |
|
조별학습, 실험,관찰학습,창의융합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4-1. 식물의 구성 |
3 41 |
|
문제해결력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4-1. 식물의 구성 |
3 44 |
|
창의융합 |
||
18 |
26 |
27 |
28 |
29 |
30 |
|
4-2. 식물의 기관 |
3 47 |
|
창의융합, GRIT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4-2. 식물의 기관 |
1 48 |
|
개별학습, 실험, 흥미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지속가능발전교육 |
3 51 |
|
지속가능발전교육 세계시민교육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지속가능발전교육 |
1 52 |
|
지속가능발전교육 세계시민교육 |
2017학년도 ( 기술․가정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기술․가정 |
1 |
기본 |
1~9 |
2 |
비상(김지숙 외 11명) |
김진희, 김유리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Ⅰ. 청소년의 이해 2. 청소년의 성과 친구관계 Ⅳ. 기술과 발명 1. 기술의 이해 |
1 1 |
|
책임감, 배려심 |
|
2 |
6 |
7 |
8 |
9 |
10 |
|
Ⅰ. 청소년의 이해 2. 청소년의 성과 친구관계 Ⅳ. 기술과 발명 1. 기술의 이해 |
2 3 |
|
성교육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Ⅰ. 청소년의 이해 2. 청소년의 성과 친구관계 Ⅳ. 기술과 발명 1. 기술의 이해 |
2
5 |
|
성교육 |
||
4 |
20 |
21 |
22 |
23 |
24 |
|
Ⅰ. 청소년의 이해 2. 청소년의 성과 친구관계 Ⅳ. 기술과 발명 1. 기술의 이해 |
2 7 |
|
양성평등교육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Ⅰ. 청소년의 이해 2. 청소년의 성과 친구관계 Ⅳ. 기술과 발명 1. 기술의 이해 |
2 9 |
|
타인존중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Ⅰ. 청소년의 이해 2. 청소년의 성과 친구관계 Ⅳ. 기술과 발명 1. 기술의 이해 |
2 11 |
|
정보통신윤리교육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Ⅰ. 청소년의 이해 2. 청소년의 성과 친구관계 Ⅳ. 기술과 발명 1. 기술의 이해 |
2 13 |
|
다문화교육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Ⅱ. 청소년의 생활 1. 건강한 식생활과 식사구성 Ⅳ. 기술과 발명 2. 문제해결과 발명 |
2 15 |
|
책임감, 배려심 |
||
9 |
24 |
25 |
26 |
27 |
28 |
|
Ⅱ. 청소년의 생활 1. 건강한 식생활과 식사 구성 Ⅳ. 기술과 발명 2. 문제해결과 발명 |
2 17 |
|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Ⅱ. 청소년의 생활 1. 건강한 식생활과 식사 구성 Ⅳ. 기술과 발명 2. 문제해결과 발명 |
0
17 |
|
약물 오남용 교육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Ⅱ. 청소년의 생활 1. 건강한 식생활과 식사 구성 Ⅳ. 기술과 발명 2. 문제해결과 발명 |
2 19 |
|
예절교육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Ⅱ. 청소년의 생활 1. 건강한 식생활과 식사 구성 Ⅳ. 기술과 발명 2. 문제해결과 발명 |
2 21 |
|
행동실천력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Ⅱ. 청소년의 생활 1. 건강한 식생활과 식사 구성 Ⅳ. 기술과 발명 2. 문제해결과 발명 |
2 23 |
|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Ⅱ. 청소년의 생활 1. 건강한 식생활과 식사 구성 Ⅳ. 기술과 발명 2. 문제해결과 발명 |
2 25 |
|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Ⅱ. 청소년의 생활 1. 건강한 식생활과 식사 구성 Ⅳ. 기술과 발명 2. 문제해결과 발명 |
1 26 |
|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Ⅱ. 청소년의 생활 1. 건강한 식생활과 식사 구성 Ⅳ. 기술과 발명 2. 문제해결과 발명 |
2 28 |
|
약물오남용 교육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Ⅱ. 청소년의 생활 1. 건강한 식생활과 식사 구성 Ⅳ. 기술과 발명 2. 문제해결과 발명 |
2 30 |
|
|
||
18 |
26 |
27 |
28 |
29 |
30 |
|
Ⅱ. 청소년의 생활 2. 옷차림과 자기표현 Ⅳ. 기술과 발명 2. 문제해결과 발명 |
2 32 |
|
문제해결력, 다양성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Ⅱ. 청소년의 생활 2. 옷차림과 자기표현 Ⅳ. 기술과 발명 2. 문제해결과 발명 |
1 33 |
|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Ⅱ. 청소년의 생활 2. 옷차림과 자기표현 Ⅳ. 기술과 발명 2. 문제해결과 발명 |
2 35 |
|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Ⅱ. 청소년의 생활 2. 옷차림과 자기표현 Ⅳ. 기술과 발명 2. 문제해결과 발명 |
1 36 |
|
|
2017학년도 ( 음악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음악 |
1 |
기본 |
1~9반 |
1 |
천재(민은기 외 3인) |
장민상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노래는 즐겁다(1) |
1 1 |
|
성교육 |
|
2 |
6 |
7 |
8 |
9 |
10 |
|
노래는 즐겁다(2) |
1 2 |
|
생활안전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휘파람 불며(1) |
1 3 |
|
정직 |
||
4 |
20 |
21 |
22 |
23 |
24 |
|
휘파람 불며(2) |
1 4 |
|
협동학습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작은별 변주곡(1) |
1 5 |
|
역할놀이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작은별 변주곡(2) |
1 6 |
|
논리/분석적 사고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천안삼거리(1) |
1 7 |
|
확산적 사고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천안삼거리(2) |
1 8 |
|
확산적 사고 |
||
9 |
24 |
25 |
26 |
27 |
28 |
|
우리의 소리, 판소리(1) |
1 9 |
|
탐구학습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우리의 소리, 판소리(2) |
0 9 |
|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어머니의 마음 |
1 10 |
|
효교육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매체속의 음악(1) |
1 11 |
|
프로젝트 수업 및 협동학습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매체속의 음악(2) |
1 12 |
|
생활안전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땅위의 기쁨 |
1 13 |
|
협동학습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땅위의 기쁨 |
1 14 |
|
협동학습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슈베르트의 자장가(1) |
1 15 |
|
생활안전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슈베르트의 자장가(2) |
1 16 |
|
상상력 |
||
18 |
26 |
27 |
28 |
29 |
30 |
|
세계의 음악 - 아시아의 음악(1) |
1 17 |
|
배려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세계의 음악 - 아시아의 음악(2) |
1 18 |
|
다문화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학급음악회를 열어보자(1) |
1 19 |
|
학교폭력예방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학급음악회를 열어보자(2) |
1 20 |
|
학교폭력예방 |
2017학년도 ( 미술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미술 |
1 |
기본 |
1~9반 |
1 |
천재교육 (김선아 외 4명) |
박현숙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1. 체험하는 미술 (새로운 눈으로) |
1 1 |
|
다양성, 즐거움 |
|
2 |
6 |
7 |
8 |
9 |
10 |
|
1. 체험하는 미술 (자연에서 느끼는 아름다움) |
1 2 |
|
약물∙사이버 중독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1. 체험하는 미술 (나를 소개합니다) |
1
3 |
|
약물∙사이버 중독 |
||
4 |
20 |
21 |
22 |
23 |
24 |
|
1. 체험하는 미술 (나를 소개합니다) |
1 4 |
|
즐거움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2. 미술과 조형 (조형 요소의 발견) |
1 5 |
|
분석적 사고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2. 미술과 조형 (조형 요소의 발견) |
1 6 |
|
유추적 사고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2. 미술과 조형 (조형 요소의 발견) |
1
7 |
|
즐거움, 상상력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2. 미술과 조형 (조형 원리의 세계) |
1 8 |
|
창의성 |
||
9 |
24 |
25 |
26 |
27 |
28 |
|
2. 미술과 조형 (조형 원리의 세계) |
1 9 |
|
다양성, 즐거움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2. 미술과 조형 (조형 원리의 세계) |
|
|
다양성, 즐거움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2. 미술과 조형 (색의 탐험) |
1
10 |
|
사실적 이해력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2. 미술과 조형 (색의 탐험) |
1 11 |
|
분석적 사고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2. 미술과 조형 (색의 탐험) |
1 12 |
|
협동학습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4. 매체와 표현의 확장 (입체로 표현하기) |
1 13 |
|
성교육(우리 몸 이해하기)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4. 매체와 표현의 확장 (입체로 표현하기) |
1 14 |
|
성교육(우리 몸 이해하기)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4. 매체와 표현의 확장 (입체로 표현하기) |
1 15 |
|
문제해결력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4. 매체와 표현의 확장 (입체로 표현하기) |
1 16 |
|
논리 분석적 사고 |
||
18 |
26 |
27 |
28 |
29 |
30 |
|
5. 미술 비평하기 (미술에 대한 생각) |
1 17 |
|
배려, 안전교육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5. 미술 비평하기 (미술에 대한 생각) |
|
|
배려하는 언어생활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9. 미술의 역사 (미술사 이야기) |
1 18 |
|
성찰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9. 미술의 역사 (미술사 이야기) |
|
|
성찰 |
2017학년도 ( 체 육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체육 |
1 |
|
|
3 |
안양옥외 12인 |
최원홍, 강현재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건강과 체력 |
1 1 |
|
|
|
2 |
6 |
7 |
8 |
9 |
10 |
|
건강과 체력 |
3 4 |
|
학교폭력 및 성폭력의 예방과 대처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표현활동-청소년체조 |
3 7 |
|
즐거움 |
||
4 |
20 |
21 |
22 |
23 |
24 |
|
표현활동-청소년체조 |
3 10 |
|
정보 분석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표현활동-청소년체조 |
3 13 |
|
분석적 사고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표현활동-청소년체조 |
3 16 |
|
다양성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도전활동-피구 |
3 19 |
|
협동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도전활동-피구 |
3 22 |
|
정직 |
||
9 |
24 |
25 |
26 |
27 |
28 |
|
도전활동-피구 |
3 25 |
|
열정, 몰입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도전활동-피구 |
2 27 |
|
유추·은유적 사고 다문화 교육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도전활동-피구 |
3 30 |
|
비판적 사고 다문화 교육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도전활동-매트운동 |
3 33 |
|
생활안전 교육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도전활동-매트운동 |
3 36 |
|
비판적 사고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도전활동-매트운동 |
3 39 |
|
독립성, 즐거움, 몰입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도전활동-매트운동 |
3 42 |
|
분석적 사고 다문화교육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도전활동-매트운동 |
3 45 |
|
공감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도전활동-매트운동 |
3 48 |
|
문제해결력 |
||
18 |
26 |
27 |
28 |
29 |
30 |
|
건강과 체력 |
3 51 |
|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음주, 흡연 예방교육)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건강과 체력 |
2 53 |
|
자살 예방교육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건강과 체력 |
3 56 |
|
학교폭력 및 성폭력의 예방과 대처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
|
|
수상안전교육, 응급처치 |
2017학년도 ( 영어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영어 |
1 |
기본, 기본, 보충 |
|
4 |
두산동아(김성곤) |
온혜현, 이은주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Lesson1. Everyone is Special |
2 2 |
|
상상력, 감수성 다문화 이해교육 |
|
2 |
6 |
7 |
8 |
9 |
10 |
|
Lesson1. Everyone is Special |
4 6 |
|
시각화 능력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Lesson1. Everyone is Special |
4 10 |
|
즐거움 폭력예방교육 |
||
4 |
20 |
21 |
22 |
23 |
24 |
|
Lesson2. Fun at School |
4 14 |
|
시각화 능력, 표현력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Lesson2. Fun at School |
4 18 |
|
공감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Lesson2. Fun at School |
4 22 |
|
블록타임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Lesson2. Fun at School |
3 25 |
|
문제 해결력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Lesson3. My Family Weekend |
4 29 |
|
시각화 능력, 표현력 |
||
9 |
24 |
25 |
26 |
27 |
28 |
|
Lesson3. My Family Weekend |
4 33 |
|
사실적 이해력 성폭력예방교육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Lesson3. My Family Weekend |
1 34 |
|
정보 분석 생활안전교육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Lesson4. Taste the World |
3 37 |
|
다양성 다문화 이해교육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Lesson4. Taste the World |
3 40 |
|
정보, 분석적 사고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Lesson4. Taste the World |
4 44 |
|
블록타임 (도서관 활용수업)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Lesson4. Taste the World |
4 48 |
|
문제 해결력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Lesson5. Stories for Everyone |
2 50 |
|
배려 효교육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Lesson5. Stories for Everyone |
3 53 |
|
개방적 사고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Story book ‘Piggy Book’ |
4 57 |
|
공감 양성평등교육 |
||
18 |
26 |
27 |
28 |
29 |
30 |
|
Story book ‘Piggy Book’ |
4 61 |
|
유추적 사고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Lesson6. Give Us Your Talent |
1 62 |
|
상상력, 감수성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Lesson6. Give Us Your Talent |
4 66 |
|
즐거움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Lesson6. Give Us Your Talent |
2 68 |
|
분석적 사고 |
2017학년도 ( 한문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한문 |
1 |
기본 |
5~9/1~4 |
2 |
천재교과서 (김영주외 6인) |
심상완/최원홍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오리엔테이션 |
1 1 |
1 1 |
미술, 역사교과와의 융합 생활안전교육, 교통안전교육 |
|
2 |
6 |
7 |
8 |
9 |
10 |
|
오리엔테이션 한자야 반갑다 |
2 3 |
2 3 |
미술, 역사교과와의 융합 생활안전교육, 교통안전교육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한자야 반갑다 |
2 5 |
|
미술, 역사교과와의 융합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 |
||
4 |
20 |
21 |
22 |
23 |
24 |
|
Ⅰ. 나와 우리 1. 나의 몸 |
2 7 |
|
과학교과와의융합, 효교육, 재난안전교육 응급처치교육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2. 우리가족 |
2 9 |
|
사회교과와의융합, 효교육, 정보통신윤리교육 약물․사이버중독 교육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3. 함께하는 학교 |
2 11 |
|
배려, 정직, 협동, 재난안전교육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4. 마음이 통하는 친구 |
1 12 |
|
배려, 응급처치교육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Ⅱ. 짧은 말 속 깊은 뜻 5. 말은 신중하게 |
2 14 |
|
국어교과와의 융합 배려하는 언어생활, 바른 언어 사용 |
||
9 |
24 |
25 |
26 |
27 |
28 |
|
5. 말은 신중하게 |
2 16 |
|
국어교과와의 융합 배려하는 언어생활, 바른 언어 사용, 교통안전교육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6. 오래 만날수록 |
1 17 |
|
재난안전교육 응급처치교육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6. 오래 만날수록 |
1 18 |
|
성희롱예방교육, 생활안전교육,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7. 배우고 익히며 |
1 20 |
|
끈기, 재난안전교육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7. 배우고 익히며 |
2 21 |
|
끈기, 응급처치교육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8. 스스로 반성하며 |
2 23 |
|
도덕교과와의 융합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8. 스스로 반성하며 |
1 24 |
|
도덕교과와의 융합 재난안전교육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Ⅲ. 아름다운 우리 문화 9. 우리 민족의 터전 |
2 26 |
|
사회교과와의 융합 생활안전교육,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9. 우리 민족의 터전 |
2 28 |
|
사회교과와의 융합 약물․사이버중독 교육 |
||
18 |
26 |
27 |
28 |
29 |
30 |
|
10. 마음을 나누는 명절 |
2 30 |
|
도덕교과와의 융합 즐거움, 재난안전교육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10. 마음을 나누는 명절 |
1 31 |
|
도덕교과와의 융합 즐거움, 교통안전교육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11. 태양이 만든 절기 |
2 33 |
|
과학교과와의 융합 생활안전교육, 재난안전교육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11. 태양이 만든 절기 |
1 34 |
|
과학교과와의 융합 폭력 및 신변안전교육 직업안전교육 |
2017학년도 ( 보건 )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보건 |
1 |
기본 |
1-9 |
1 |
동화사(차미향 외 6인) |
배민윤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
|
|
|
|
2 |
6 |
7 |
8 |
9 |
10 |
|
1-1 건강과 건강증진 |
1 1 |
|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1-2 청소년기 성장발달과 대처 |
1 2 |
|
자기이해 |
||
4 |
20 |
21 |
22 |
23 |
24 |
|
1-5 구강건강관리 1 |
1 3 |
|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1-5 구강건강관리 2 |
1 4 |
|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1-7 비만의 예방과 관리 |
1 5 |
|
비만교육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1-8 감염병 예방과 관리 |
1 6 |
|
문제해결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2-1 의약품의 안전한 선택 |
1 7 |
|
약물오남용 |
||
9 |
24 |
25 |
26 |
27 |
28 |
|
2-2 흡연의 위험과 대처방법 1 |
1 8 |
|
약물오남용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2-2 흡연의 위험과 대처방법 1 |
|
|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2-2 흡연의 위험과 대처방법 2 |
1 9 |
|
약물오남용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2-2 흡연의 위험과 대처방법 3 |
1 10 |
|
약물오남용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2-3 음주의 위험과 대처방법 |
1 11 |
|
약물오남용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3-1 성과 성문화 |
1 12 |
|
성교육, 다양성, 타인존중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3-1 성과 성문화 |
|
|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3-3 이성교제와 성적 자기 결정권 1 |
1 13 |
|
성교육, 양성평등, 책임, 배려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3-3 이성교제와 성적 자기 결정권 2 |
1 14 |
|
성교육, 양성평등, 책임, 배려 |
||
18 |
26 |
27 |
28 |
29 |
30 |
|
3-5 성적 위험으로부터의 안전 1 |
1 15 |
|
성교육, 국어,체육과의 교과융합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3-5 성적 위험으로부터의 안전 2 |
1 16 |
|
성교육, 국어,체육과의 교과융합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3-5 성적 위험으로부터의 안전 3 |
1 17 |
|
성교육, 국어,체육과의 교과융합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총정리 |
|
|
|
2017학년도 (진로와 직업) 과 연간 학습 지도 계획표 제 ( 1 ) 학기 |
||||||||||||
교과 |
학년 |
수준별 수업 |
담당학급 |
주당시수 |
교과서(저자) |
교과담임 |
||||||
진로와 직업 |
1 |
기본 |
1-9반 |
1 |
㈜삼양미디어 (나현주 외 4인) |
안경숙 |
||||||
월 |
주 |
주요행사 및 공제일 |
주요행사 |
단원 |
예정 |
실시 |
교육과정 재구성 창의인성요소 창의체험활동 GRIT-교과융합 |
|||||
월 |
화 |
수 |
목 |
금 |
시수 누계 |
시수 누계 |
||||||
3 |
1 |
|
|
|
2 |
3 |
2.입학식 및 개학식 3. 표준화검사 |
|
|
|
|
|
2 |
6 |
7 |
8 |
9 |
10 |
|
Ⅰ. 나의 발견 1.행복한 삶과 진로선택 |
1 1 |
|
가치관 |
||
3 |
13 |
14 |
15 |
16 |
17 |
14.학급회조직 및 동아리조직 17.학부모총회 |
(1)행복한 삶과 일 |
1 2 |
|
배려 |
||
4 |
20 |
21 |
22 |
23 |
24 |
|
(2)진로의 의미 |
1 3 |
|
성실, 책임 |
||
5 |
27 |
28 |
29 |
30 |
31 |
28.동아리활동 |
(3)일과 직업의 의미 |
1 4 |
|
개방성 |
||
4 |
6 |
3 |
4 |
5 |
6 |
7 |
7.특목고설명회 |
2. 자기이해와 진로선택 (1)나의 이해 |
1 5 |
|
자아성찰 |
|
7 |
10 |
11 |
12 |
13 |
14 |
10.과학의달 행사 11-13.영어듣기평가 |
(2)나를 아는 방법 |
1 6 |
|
자존감 |
||
8 |
17 |
18 |
19 |
20 |
21 |
18.동아리활동 |
(3)나의 특성 |
1 7 |
|
몰입 |
||
9 |
24 |
25 |
26 |
27 |
28 |
|
(4)진로를 위한 중장기 목표 수립 |
1 8 |
|
의사결정능력, 교통안전교육 |
||
5 |
10 |
1 |
2 |
3 |
4 |
5 |
1-2. 1회고사 3.석가탄신일 4.효체험일 5.어린이날 |
|
|
|
|
|
11 |
8 |
9 |
10 |
11 |
12 |
9.대통령 선거일 11.진로의 날(2,3학년) |
Ⅱ. 직업세계의 이해 1. 직업세계의 다양성과 미래 직업세계 |
1 9 |
|
개방성 |
||
12 |
15 |
16 |
17 |
18 |
19 |
16.동아리활동 19.체육대회 |
(1)다양한 직업세계 |
1 10 |
|
블록타임 인터넷 활용 교육 |
||
13 |
22 |
23 |
24 |
25 |
26 |
22-26.학부모상담주간
|
(2)직업세계의 변화 |
1 11 |
|
진로탐색 교통안전교육 |
||
14 |
29 |
30 |
31 |
1 |
2 |
31-2.수련활동(2학년) |
(3) 미래의 직업세계 |
1 12 |
|
호기심 |
||
6 |
15 |
5 |
6 |
7 |
8 |
9 |
5. 임시휴업일 6.현충일 |
2. 직업세계의 탐색 (1)직업정보의 의미 |
1 13 |
|
진로탐색 |
|
16 |
12 |
13 |
14 |
15 |
16 |
13.동아리활동 |
(2)직업세계를 탐색하는 여러가지 방법 |
1 14 |
|
정직 |
||
17 |
19 |
20 |
21 |
22 |
23 |
20.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3학년) |
3. 직업에 대한 편견과 고정관념의 극복 |
1 15 |
|
배려, 상호존중 양성평등교육 |
||
18 |
26 |
27 |
28 |
29 |
30 |
|
(1)직업에 대한 편견과 고정관념 |
1 16 |
|
올바른 직업관 |
||
7 |
19 |
3 |
4 |
5 |
6 |
7 |
5-7. 2회고사 |
|
|
|
|
|
20 |
10 |
11 |
12 |
13 |
14 |
11.동아리활동 |
(2)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에듀팟, 진로포트폴리오 지도 |
1 17 |
|
교통안전교육 |
||
21 |
17 |
18 |
19 |
20 |
21 |
20.행복하모니페스티벌 21.여름방학식 |
|
|
|
|
-학교 알리미
'학교정보(인천 미추홀구) > 관교여자중학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