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300x250


[인천 학익동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4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2017학년도

 

 




 

인천인주초등학교

http://inju-i.icees.kr/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평가 일정표

인천인주초등학교

교과

시기

단원

영역

평가내용

평가 방법

국어

3월 4주

2. 회의를 해요

듣기·말하기

회의 주제에 알맞은 의견을 제시하며 학급회의에 참여하기

관찰평가

4월 8주

4. 짜임새 있는 문단

쓰기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구별하고 중심 문장에 어울리는 뒷받침 문장 쓰기

문답형,

논술형

5월 11주

5. 서로 다른 느낌

문학

시를 읽고 난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관찰실습

6월 17주

8. 국어사전과 함께

문법

모르는 낱말의 뜻을 국어사전에서 찾으며 글 읽기

관찰평가

6월 18주

9. 생각을 나누어요

읽기

글을 읽고 친구들과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관찰평가

도덕

3월 4주

1. 최선을 다하는 생활

도덕적주체로서의 나

근면 성실하고 정직한 생활을 위한 계획을 세워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기

자기평가

6월 16주

3. 더불어 나누는

  이웃사랑

우리, 타인과의 관계

이웃 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실천하는 역할놀이 하기

관찰평가

7월 19주

4. 둘이 아닌 하나 되기

사회, 국가, 지구 공동체와의 관계

통일을 해야 하는 까닭에 대해 알아보고 바르게 판단하기

관찰평가

사회

4월 6주

1. 촌락의 형성과 주민 생활

지리

촌락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문제점 파악하기

관찰, 자기평가

5월 11주

2. 도시의 발달과 주민 생활

역사

인천의 도시 분포와 발달과정 설명하기

보고서, 동료평가

6월 18주

3. 민주주의와 주민 자치

지리

지방 자치 단체의 종류와 역할 조사하기

관찰, 구술평가

수학

3월 5주

2. 곱셈과 나눗셈

수와 연산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와 형식 알고 계산하기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와 형식 알고 계산하기

문답형

4월 7주

3. 각도와 삼각형

측정

주어진 각도와 크기가 같은 각 그리기

삼각형과 사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 추론하기

문답형

4월 9주

3. 각도와 삼각형

도형

분류활동을 통해 이등변삼각형과 정삼각형의 성질 이해하기

각의 크기에 따라 삼각형을 분류하기

문답형

5월13주

4. 분수의 덧셈과 뺄셈

수와 연산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 계산하기

문답형

6월 17주

5. 혼합계산

수와 연산

혼합계산 순서에 따라 계산하기

문답형,

서술형

7월 21주

6.막대그래프

확률과 통계

실생활 자료를 분류, 정리하여 막대그래프로 나타내기

문답형

과학

3월 5주

1. 무게 재기

물질과 에너지

용수철저울의 사용 방법을 알고, 여러 가지 물체의 무게재기

관찰, 실습

4월 9주

2. 식물의 한살이

생명과 지구

식물이 자라는 데 필요한 조건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하기

관찰, 실험

6월 15주

3. 화산과 지진

생명과 지구

화강암과 현무암을 관찰하고, 화강암과 현무암의 특징을 설명하기

서술형

6월 19주

4. 혼합물의 분리

물질과 에너지

알갱이의 크기와 자석에 붙는 성질 등을 이용하여 고체 혼합물을 분리하기

선택형 서술형

체육

5월 12주

4. 학교를 안전하게 다녀요

건강활동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 알기

문답형,

서술형

5월 12주

수영실기교육

여가활동

다양한 수영 영법 익히기

관찰평가

5월 14주

1. 매트에서 굴러요

도전활동

매트 운동에서 배운 여러 가지 동작 연결하여 도전하기

관찰평가

미술

3월 5주

4. 색과 모양 찾기

체험

 우리 주변에서 색과 모양 발견하고 응용하기

자기평가

4월 9주

6. 다르게 보기

감상

대상을 색다르게 표현한 작품을 감상하고 어떤 점이 재미있는지 이야기하기

관찰평가,

자기평가

6월 17주

12. 내 손으로 만들어요

표현

찰흙과 철사를 사용하여 그릇 만들기

관찰평가,

실기평가

음악

4월 8주

5. 음악과 함께해요

표현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 연주하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5월 14주

6. 음악을 나누어요

감상

표제 음악을 감상하고, 등장인물을 표현한 악기 파악하기

관찰평가

6월 17주

6. 음악을 나누어요

 생활화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음악을 알고, 음악을 나누는 방법 알아보기

관찰평가

영어

3월 5주

2. Let’s Play    Soccer

읽기

운동에 관한 낱말과 어구를 읽고 의미를 이해하기

관찰평가, 문답형

4월 8주

4. Don’t Run

말하기

그림을 보고 행동에 대해 금지하는 말하기

관찰평가, 문답형

5월 13주

5. Where Is My Bag?

쓰기

사물의 위치를 나타내는 어구를 완성하여 쓰기

관찰평가, 문답형

6월 17주

7.What Time IS it?

듣기

시각을 묻고 답하는 말과 시간에 관련된 말을 듣고 이해하기

관찰평가, 문답형




1

 국어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2. 회의를 해요

듣기·

말하기

회의의 절차와 방법을 알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회의 주제에 알맞은 의견을 제시하며 학급회의에 참여하기

5-6/10

관찰평가

3월 4주

상(◎)

중(○)

하(△)

4. 짜임새 있는 문단

쓰기

1. 설명문이나 의견을 제시하는 글을 읽고 중심내용과 세부 내용을 구별할 수 있다.

2.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갖추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문단으로 쓸 수 있다.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구별하고 중심 문장에 어울리는 뒷받침 문장 쓰기

5-6/10

문답형, 논술형

4월 8주

상(◎)

중(○)

하(△)

5. 서로 다른 느낌

문학

작품을 감상하고 느낀 점을 표현할 수 있다.

시를 읽고 난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8-9/10

관찰실습

5월 11주

상(◎)

중(○)

하(△)

8. 국어사전과 함께

문법

국어사전에서 낱말을 찾을 수 있다.

모르는 낱말의 뜻을 국어사전에서 찾으며 글을 읽고 중심 생각을 찾기

6-7/9

관찰평가

6월 17주

상(◎)

중(○)

하(△)

9. 생각을 나누어요

읽기

글을 읽고 다른 사람과 생각이나 느낌을 적극적으로 주고받을 수 있다.

글을 읽고 친구들과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3-4/8

관찰평가

6월 18주

상(◎)

중(○)

하(△)












2

 도덕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 최선을 다하는 생활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근면 성실하고 정직한 생활을 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기

근면, 성실, 정직의 뜻을 알고 계획을 세워 실천하기

4/4

자기평가

3월 4주

상(◎)

중(○)

하(△)

3. 더불어 나누는 이웃 사랑

우리․

타인과의 관계

이웃 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알고 이웃과 화목하게 지내려는 마음 갖기

이웃 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실천하는 역할놀이 하기

4/4

관찰평가

6월 16주

상(◎)

중(○)

하(△)

4. 둘이 아닌 하나 되기

사회․국가․지구 공동체와의 관계

통일을 해야 하는 까닭에 대해 알아보고 생활 속에서 통일을 이루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기

통일을 해야 하는 까닭에 대해 알아보고 바르게 판단하기

2/4

관찰평가

7월 19주

상(◎)

중(○)

하(△)
























3

 사회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 촌락의 형성과 주민 생활

지리

촌락 문제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해결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촌락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문제점 파악하기

13/16

관찰 및 자기평가

4월 6주

상(◎)

중(○)

하(△)

2. 도시의 발달과 주민 생활

역사

다양한 자료(지도나 인터넷)를 활용하여 우리 지역의 도시 분포를 살펴보고, 도시의 발달과정과 그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인천의 도시 분포와 발달과정 설명하기

7-8/16

모둠 보고서 및 동료평가

5월 11주

상(◎)

중(○)

하(△)

3. 민주주의와 주민 자치

지리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자치 단체의 종류를 조사하고 자치 단체의 역할과 의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지방 자치 단체의 종류와 역할 조사하기

10/16

관찰 및 구술평가

6월 18주

상(◎)

중(○)

하(△)





















4

 수학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2. 곱셈과 나눗셈

수와 연산

· 곱하는 수가 두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나누는 수가 두 자리 수인 나눗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와 형식 알고 계산하기

·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와 형식 알고 계산하기

3/11

6/11

서술형, 단답형

3월 5주

상(◎)

중(○)

하(△)

3. 각도와 삼각형

측정

· 주어진 각도와 크기가 같은 각을 그릴 수 있다.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삼각형과 사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을 추론하고 자신의 추론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주어진 각도와 크기가 같은 각 그리기

· 삼각형과 사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 추론하기

5/16

9/16

서술형, 단답형

4월 7주

상(◎)

중(○)

하(△)

3. 각도와 삼각형

도형

· 여러 가지 모양의 삼각형에 대한 분류 활동을 통해 이등변삼각형과 정삼각형의 이름을 짓고 이해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모양의 삼각형에 대한 분류 활동을 통해 직각, 예각, 둔각 삼각형을 이름 짓고 이해한다.

· 분류활동을 통해 이등변삼각형과 정삼각형의 성질 이해하기

· 각의 크기에 따라 삼각형을 분류하기

14/16

서술형, 단답형

4월 9주

상(◎)

중(○)

하(△)

4. 분수의 덧셈과 뺄셈

수와 연산

·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 계산하기

3-4/9

단답형

5월 13주

상(◎)

중(○)

하(△)

5. 혼합계산

수와 연산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혼합 계산에서 계산하는 순서를 알고, 혼합 계산을 할 수 있다.

· 혼합계산 순서에 따라 계산하기

6/13

서술형

6월

17주

상(◎)

중(○)

하(△)

6.막대그래프

확률과 통계

· 실생활 자료를 수집하여 막대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 실생활 자료를 분류, 정리하여 막대그래프로 나타내기

6/9

서술형

7월 21주

상(◎)

중(○)

하(△)











5

 과학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1. 무게 재기

물질과 에너지

용수철저울을 사용하여 물체의 무게를 재고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용수철저울의 사용 방법을 알고, 여러 가지 물체의 무게를 잴 수 있다.

5/11

관찰평가

3월

5주

상(◎)

중(○)

하(△)

2. 식물의 한살이

생명과 지구

실험을 통해 식물이 자라는 데에 필요한 조건을 설명할 수 있다.

식물이 자라는 데 필요한 조건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6/11

관찰평가

4월 

9주

상(◎)

중(○)

하(△)

3. 화산과 지진

생명과 지구

화강암과 현무암을 관찰하고, 화강암과 현무암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현무암과 화강암을 구분하고,

특징을 관찰할 수 있다.

6-7/

12

서술형

6월 15주

문항별 배점

4. 혼합물의 분리

물질과 에너지

  알갱이의 크기와 자석에 붙는 성질 등을 이용하여 고체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물질의 특징을 이용하여 혼합물을 분리 할 수 있다.

4-7/

11

선택형. 서술형

6월 19주

상(◎)

중(○)

하(△)










6

 체육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4. 학교를 안전하게 다녀요

건강활동

학교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종류와 원인, 피해 내용 등을 파악하며, 학교의 안전사고 예방 방법과 대처 행동을 이해하고 실천한다.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 알기

21/22

문답형,

서술형

5월 12주

상(◎)

중(○)

하(△) 

수영실기교육

여가활동

 놀이와 여가와의 관계 및 전통 놀이의 의미와 특성을 이해한다.

 

다양한 수영 영법 익히기

·

관찰평가

5월 12주

상(◎)

중(○)

하(△)

2. 매트에서 굴러요

도전활동

더 나은 동작을 수행하기 위한 기본 기능을 익히고, 정확하고 아름다운 동작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실천한다.

매트 운동에서 배운 여러 가지 동작 연결하여 도전하기

3/22

관찰평가

5월 14주

상(◎)

중(○)

하(△)

7

 미술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4. 색과 모양 찾기

체험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주변 자연물이나 인공물을 탐색할 수 있다.

우리 주변에서 색과 모양을 발견하고 대상을 탐색할 수 있다.

1/4

자기평가

3월 5주

상(◎)

중(○)

하(△)

6. 다르게 보기

감상

미술 작품에 대한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설명할 수 있다.

대상을 색다르게 표현한 작품을 감상하고 어떤 점이 재미있는지 이야기할 수 있다.

6/6

자기평가,

관찰법

4월

9주

상(◎)

중(○)

하(△

12. 내 손으로 만들어요

표현

 재료와 용구에 따른 표현 방법을 알아보고 표현할 수 있다.

찰흙과 철사를 사용하여 그릇을 만들 수 있다.

5-6/6

관찰법, 실기평가

6월 17주

 상(◎)

중(○)

하(△

8

 음악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5. 음악과 함께해요

(7. 친구와 함께하는 리코더 연주)

표현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악곡의 특징을 살려 혼자 또는 여럿이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 연주하기

2/2

실기

평가

·

관찰

평가

4월 

8주

상(◎)

중(○)

하(△)

6. 음악을 나누어요

(3. 피터와 늑대)

감상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에 대해 구별할 수 있다.

표제 음악을 감상하고, 등장인물을 표현한 악기 파악하기

2/2

서술형

·

관찰

평가

5월

14주

상(◎)

중(○)

하(△)

6. 음악을 나누어요

(5. 생활과 음악)

 생활화

생활 속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음악을 알고, 음악을 나누는 방법 알아보기

2/2

서술형

·

관찰

평가

6월 

17주

상(◎)

중(○)

하(△)
















9

 영어과 평가 계획서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영역

핵심성취기준

평가내용

수업

차시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배점

2. Let’s Play    Soccer

읽기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문장을 듣고 따라 읽을 수 있다.

운동에 관한 낱말과 어구를 읽고 의미를 이해하기

3/4

관찰평가, 문답형

3월 5주

상(◎)

중(○)

하(△)

4. Don’t Run

말하기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쉽고 친숙한

표현을 말할 수 있다.

그림을 보고 행동에 대해 금지하는 말하기

2/4

관찰평가, 문답형

4월 8주

상(◎)

중(○)

하(△)

5. Where Is My Bag?

쓰기

그림, 실물, 동작과 함께 제시되는

낱말이나 어구를 완성하여 쓸 수 있다.

사물의 위치를 나타내는 어구를 완성하여 쓰기

3/4

관찰평가, 문답형

5월 13주

상(◎)

중(○)

하(△)

7.What Time IS it?

듣기

일상생활에 관한 간단한 대화를 듣고, 대화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시각을 묻고 답하는 말과 시간에 관련된 말을 듣고 이해하기

1/4

관찰평가, 문답형

6월 17주

상(◎)

중(○)

하(△)

-학교 알리미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전체 목록(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