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
|
|
|
|
|
2017학년도 |
|
|
|
인천인주초등학교 http://inju-i.icees.kr/ |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평가 일정표 |
인천인주초등학교
교과 |
시기 |
단원 |
영역 |
평가내용 |
평가 방법 |
국어 |
3월 4주 |
2. 회의를 해요 |
듣기·말하기 |
회의 주제에 알맞은 의견을 제시하며 학급회의에 참여하기 |
관찰평가 |
4월 8주 |
4. 짜임새 있는 문단 |
쓰기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구별하고 중심 문장에 어울리는 뒷받침 문장 쓰기 |
문답형, 논술형 |
|
5월 11주 |
5. 서로 다른 느낌 |
문학 |
시를 읽고 난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
관찰실습 |
|
6월 17주 |
8. 국어사전과 함께 |
문법 |
모르는 낱말의 뜻을 국어사전에서 찾으며 글 읽기 |
관찰평가 |
|
6월 18주 |
9. 생각을 나누어요 |
읽기 |
글을 읽고 친구들과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관찰평가 |
|
도덕 |
3월 4주 |
1. 최선을 다하는 생활 |
도덕적주체로서의 나 |
근면 성실하고 정직한 생활을 위한 계획을 세워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기 |
자기평가 |
6월 16주 |
3. 더불어 나누는 이웃사랑 |
우리, 타인과의 관계 |
이웃 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실천하는 역할놀이 하기 |
관찰평가 |
|
7월 19주 |
4. 둘이 아닌 하나 되기 |
사회, 국가, 지구 공동체와의 관계 |
통일을 해야 하는 까닭에 대해 알아보고 바르게 판단하기 |
관찰평가 |
|
사회 |
4월 6주 |
1. 촌락의 형성과 주민 생활 |
지리 |
촌락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문제점 파악하기 |
관찰, 자기평가 |
5월 11주 |
2. 도시의 발달과 주민 생활 |
역사 |
인천의 도시 분포와 발달과정 설명하기 |
보고서, 동료평가 |
|
6월 18주 |
3. 민주주의와 주민 자치 |
지리 |
지방 자치 단체의 종류와 역할 조사하기 |
관찰, 구술평가 |
|
수학 |
3월 5주 |
2. 곱셈과 나눗셈 |
수와 연산 |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와 형식 알고 계산하기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와 형식 알고 계산하기 |
문답형 |
4월 7주 |
3. 각도와 삼각형 |
측정 |
주어진 각도와 크기가 같은 각 그리기 삼각형과 사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 추론하기 |
문답형 |
|
4월 9주 |
3. 각도와 삼각형 |
도형 |
분류활동을 통해 이등변삼각형과 정삼각형의 성질 이해하기 각의 크기에 따라 삼각형을 분류하기 |
문답형 |
|
5월13주 |
4. 분수의 덧셈과 뺄셈 |
수와 연산 |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 계산하기 |
문답형 |
|
6월 17주 |
5. 혼합계산 |
수와 연산 |
혼합계산 순서에 따라 계산하기 |
문답형, 서술형 |
|
7월 21주 |
6.막대그래프 |
확률과 통계 |
실생활 자료를 분류, 정리하여 막대그래프로 나타내기 |
문답형 |
과학 |
3월 5주 |
1. 무게 재기 |
물질과 에너지 |
용수철저울의 사용 방법을 알고, 여러 가지 물체의 무게재기 |
관찰, 실습 |
4월 9주 |
2. 식물의 한살이 |
생명과 지구 |
식물이 자라는 데 필요한 조건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하기 |
관찰, 실험 |
|
6월 15주 |
3. 화산과 지진 |
생명과 지구 |
화강암과 현무암을 관찰하고, 화강암과 현무암의 특징을 설명하기 |
서술형 |
|
6월 19주 |
4. 혼합물의 분리 |
물질과 에너지 |
알갱이의 크기와 자석에 붙는 성질 등을 이용하여 고체 혼합물을 분리하기 |
선택형 서술형 |
|
체육 |
5월 12주 |
4. 학교를 안전하게 다녀요 |
건강활동 |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 알기 |
문답형, 서술형 |
5월 12주 |
수영실기교육 |
여가활동 |
다양한 수영 영법 익히기 |
관찰평가 |
|
5월 14주 |
1. 매트에서 굴러요 |
도전활동 |
매트 운동에서 배운 여러 가지 동작 연결하여 도전하기 |
관찰평가 |
|
미술 |
3월 5주 |
4. 색과 모양 찾기 |
체험 |
우리 주변에서 색과 모양 발견하고 응용하기 |
자기평가 |
4월 9주 |
6. 다르게 보기 |
감상 |
대상을 색다르게 표현한 작품을 감상하고 어떤 점이 재미있는지 이야기하기 |
관찰평가, 자기평가 |
|
6월 17주 |
12. 내 손으로 만들어요 |
표현 |
찰흙과 철사를 사용하여 그릇 만들기 |
관찰평가, 실기평가 |
|
음악 |
4월 8주 |
5. 음악과 함께해요 |
표현 |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 연주하기 |
실기평가, 관찰평가 |
5월 14주 |
6. 음악을 나누어요 |
감상 |
표제 음악을 감상하고, 등장인물을 표현한 악기 파악하기 |
관찰평가 |
|
6월 17주 |
6. 음악을 나누어요 |
생활화 |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음악을 알고, 음악을 나누는 방법 알아보기 |
관찰평가 |
|
영어 |
3월 5주 |
2. Let’s Play Soccer |
읽기 |
운동에 관한 낱말과 어구를 읽고 의미를 이해하기 |
관찰평가, 문답형 |
4월 8주 |
4. Don’t Run |
말하기 |
그림을 보고 행동에 대해 금지하는 말하기 |
관찰평가, 문답형 |
|
5월 13주 |
5. Where Is My Bag? |
쓰기 |
사물의 위치를 나타내는 어구를 완성하여 쓰기 |
관찰평가, 문답형 |
|
6월 17주 |
7.What Time IS it? |
듣기 |
시각을 묻고 답하는 말과 시간에 관련된 말을 듣고 이해하기 |
관찰평가, 문답형 |
1 |
국어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2. 회의를 해요 |
듣기· 말하기 |
회의의 절차와 방법을 알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
회의 주제에 알맞은 의견을 제시하며 학급회의에 참여하기 |
5-6/10 |
관찰평가 |
3월 4주 |
상(◎) 중(○) 하(△) |
4. 짜임새 있는 문단 |
쓰기 |
1. 설명문이나 의견을 제시하는 글을 읽고 중심내용과 세부 내용을 구별할 수 있다. 2.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갖추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문단으로 쓸 수 있다.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구별하고 중심 문장에 어울리는 뒷받침 문장 쓰기 |
5-6/10 |
문답형, 논술형 |
4월 8주 |
상(◎) 중(○) 하(△) |
5. 서로 다른 느낌 |
문학 |
작품을 감상하고 느낀 점을 표현할 수 있다. |
시를 읽고 난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
8-9/10 |
관찰실습 |
5월 11주 |
상(◎) 중(○) 하(△) |
8. 국어사전과 함께 |
문법 |
국어사전에서 낱말을 찾을 수 있다. |
모르는 낱말의 뜻을 국어사전에서 찾으며 글을 읽고 중심 생각을 찾기 |
6-7/9 |
관찰평가 |
6월 17주 |
상(◎) 중(○) 하(△) |
9. 생각을 나누어요 |
읽기 |
글을 읽고 다른 사람과 생각이나 느낌을 적극적으로 주고받을 수 있다. |
글을 읽고 친구들과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3-4/8 |
관찰평가 |
6월 18주 |
상(◎) 중(○) 하(△) |
2 |
도덕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1. 최선을 다하는 생활 |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
근면 성실하고 정직한 생활을 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기 |
근면, 성실, 정직의 뜻을 알고 계획을 세워 실천하기 |
4/4 |
자기평가 |
3월 4주 |
상(◎) 중(○) 하(△) |
3. 더불어 나누는 이웃 사랑 |
우리․ 타인과의 관계 |
이웃 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알고 이웃과 화목하게 지내려는 마음 갖기 |
이웃 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실천하는 역할놀이 하기 |
4/4 |
관찰평가 |
6월 16주 |
상(◎) 중(○) 하(△) |
4. 둘이 아닌 하나 되기 |
사회․국가․지구 공동체와의 관계 |
통일을 해야 하는 까닭에 대해 알아보고 생활 속에서 통일을 이루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기 |
통일을 해야 하는 까닭에 대해 알아보고 바르게 판단하기 |
2/4 |
관찰평가 |
7월 19주 |
상(◎) 중(○) 하(△) |
3 |
사회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1. 촌락의 형성과 주민 생활 |
지리 |
촌락 문제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해결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
촌락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문제점 파악하기 |
13/16 |
관찰 및 자기평가 |
4월 6주 |
상(◎) 중(○) 하(△) |
2. 도시의 발달과 주민 생활 |
역사 |
다양한 자료(지도나 인터넷)를 활용하여 우리 지역의 도시 분포를 살펴보고, 도시의 발달과정과 그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인천의 도시 분포와 발달과정 설명하기 |
7-8/16 |
모둠 보고서 및 동료평가 |
5월 11주 |
상(◎) 중(○) 하(△) |
3. 민주주의와 주민 자치 |
지리 |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자치 단체의 종류를 조사하고 자치 단체의 역할과 의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지방 자치 단체의 종류와 역할 조사하기 |
10/16 |
관찰 및 구술평가 |
6월 18주 |
상(◎) 중(○) 하(△) |
4 |
수학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2. 곱셈과 나눗셈 |
수와 연산 |
· 곱하는 수가 두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나누는 수가 두 자리 수인 나눗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와 형식 알고 계산하기 ·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와 형식 알고 계산하기 |
3/11 6/11 |
서술형, 단답형 |
3월 5주 |
상(◎) 중(○) 하(△) |
3. 각도와 삼각형 |
측정 |
· 주어진 각도와 크기가 같은 각을 그릴 수 있다. ·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삼각형과 사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을 추론하고 자신의 추론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 주어진 각도와 크기가 같은 각 그리기 · 삼각형과 사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 추론하기 |
5/16 9/16 |
서술형, 단답형 |
4월 7주 |
상(◎) 중(○) 하(△) |
3. 각도와 삼각형 |
도형 |
· 여러 가지 모양의 삼각형에 대한 분류 활동을 통해 이등변삼각형과 정삼각형의 이름을 짓고 이해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모양의 삼각형에 대한 분류 활동을 통해 직각, 예각, 둔각 삼각형을 이름 짓고 이해한다. |
· 분류활동을 통해 이등변삼각형과 정삼각형의 성질 이해하기 · 각의 크기에 따라 삼각형을 분류하기 |
14/16 |
서술형, 단답형 |
4월 9주 |
상(◎) 중(○) 하(△) |
4. 분수의 덧셈과 뺄셈 |
수와 연산 |
·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 계산하기 |
3-4/9 |
단답형 |
5월 13주 |
상(◎) 중(○) 하(△) |
5. 혼합계산 |
수와 연산 |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혼합 계산에서 계산하는 순서를 알고, 혼합 계산을 할 수 있다. |
· 혼합계산 순서에 따라 계산하기 |
6/13 |
서술형 |
6월 17주 |
상(◎) 중(○) 하(△) |
6.막대그래프 |
확률과 통계 |
· 실생활 자료를 수집하여 막대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
· 실생활 자료를 분류, 정리하여 막대그래프로 나타내기 |
6/9 |
서술형 |
7월 21주 |
상(◎) 중(○) 하(△) |
5 |
과학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1. 무게 재기 |
물질과 에너지 |
용수철저울을 사용하여 물체의 무게를 재고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
용수철저울의 사용 방법을 알고, 여러 가지 물체의 무게를 잴 수 있다. |
5/11 |
관찰평가 |
3월 5주 |
상(◎) 중(○) 하(△) |
2. 식물의 한살이 |
생명과 지구 |
실험을 통해 식물이 자라는 데에 필요한 조건을 설명할 수 있다. |
식물이 자라는 데 필요한 조건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
6/11 |
관찰평가 |
4월 9주 |
상(◎) 중(○) 하(△) |
3. 화산과 지진 |
생명과 지구 |
화강암과 현무암을 관찰하고, 화강암과 현무암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현무암과 화강암을 구분하고, 특징을 관찰할 수 있다. |
6-7/ 12 |
서술형 |
6월 15주 |
문항별 배점 |
4. 혼합물의 분리 |
물질과 에너지 |
알갱이의 크기와 자석에 붙는 성질 등을 이용하여 고체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
물질의 특징을 이용하여 혼합물을 분리 할 수 있다. |
4-7/ 11 |
선택형. 서술형 |
6월 19주 |
상(◎) 중(○) 하(△) |
6 |
체육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4. 학교를 안전하게 다녀요 |
건강활동 |
학교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종류와 원인, 피해 내용 등을 파악하며, 학교의 안전사고 예방 방법과 대처 행동을 이해하고 실천한다. |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 알기 |
21/22 |
문답형, 서술형 |
5월 12주 |
상(◎) 중(○) 하(△) |
수영실기교육 |
여가활동 |
놀이와 여가와의 관계 및 전통 놀이의 의미와 특성을 이해한다.
|
다양한 수영 영법 익히기 |
· |
관찰평가 |
5월 12주 |
상(◎) 중(○) 하(△) |
2. 매트에서 굴러요 |
도전활동 |
더 나은 동작을 수행하기 위한 기본 기능을 익히고, 정확하고 아름다운 동작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실천한다. |
매트 운동에서 배운 여러 가지 동작 연결하여 도전하기 |
3/22 |
관찰평가 |
5월 14주 |
상(◎) 중(○) 하(△) |
7 |
미술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4. 색과 모양 찾기 |
체험 |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주변 자연물이나 인공물을 탐색할 수 있다. |
우리 주변에서 색과 모양을 발견하고 대상을 탐색할 수 있다. |
1/4 |
자기평가 |
3월 5주 |
상(◎) 중(○) 하(△) |
6. 다르게 보기 |
감상 |
미술 작품에 대한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설명할 수 있다. |
대상을 색다르게 표현한 작품을 감상하고 어떤 점이 재미있는지 이야기할 수 있다. |
6/6 |
자기평가, 관찰법 |
4월 9주 |
상(◎) 중(○) 하(△ |
12. 내 손으로 만들어요 |
표현 |
재료와 용구에 따른 표현 방법을 알아보고 표현할 수 있다. |
찰흙과 철사를 사용하여 그릇을 만들 수 있다. |
5-6/6 |
관찰법, 실기평가 |
6월 17주 |
상(◎) 중(○) 하(△ |
8 |
음악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5. 음악과 함께해요 (7. 친구와 함께하는 리코더 연주) |
표현 |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악곡의 특징을 살려 혼자 또는 여럿이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 연주하기 |
2/2 |
실기 평가 · 관찰 평가 |
4월 8주 |
상(◎) 중(○) 하(△) |
6. 음악을 나누어요 (3. 피터와 늑대) |
감상 |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에 대해 구별할 수 있다. |
표제 음악을 감상하고, 등장인물을 표현한 악기 파악하기 |
2/2 |
서술형 · 관찰 평가 |
5월 14주 |
상(◎) 중(○) 하(△) |
6. 음악을 나누어요 (5. 생활과 음악) |
생활화 |
생활 속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음악을 알고, 음악을 나누는 방법 알아보기 |
2/2 |
서술형 · 관찰 평가 |
6월 17주 |
상(◎) 중(○) 하(△) |
9 |
영어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4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2. Let’s Play Soccer |
읽기 |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문장을 듣고 따라 읽을 수 있다. |
운동에 관한 낱말과 어구를 읽고 의미를 이해하기 |
3/4 |
관찰평가, 문답형 |
3월 5주 |
상(◎) 중(○) 하(△) |
4. Don’t Run |
말하기 |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쉽고 친숙한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그림을 보고 행동에 대해 금지하는 말하기 |
2/4 |
관찰평가, 문답형 |
4월 8주 |
상(◎) 중(○) 하(△) |
5. Where Is My Bag? |
쓰기 |
그림, 실물, 동작과 함께 제시되는 낱말이나 어구를 완성하여 쓸 수 있다. |
사물의 위치를 나타내는 어구를 완성하여 쓰기 |
3/4 |
관찰평가, 문답형 |
5월 13주 |
상(◎) 중(○) 하(△) |
7.What Time IS it? |
듣기 |
일상생활에 관한 간단한 대화를 듣고, 대화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
시각을 묻고 답하는 말과 시간에 관련된 말을 듣고 이해하기 |
1/4 |
관찰평가, 문답형 |
6월 17주 |
상(◎) 중(○) 하(△) |
-학교 알리미
'학교정보(인천 미추홀구) > 인주초등학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학익동 현직 선생님도 믿고 보내는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6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0) | 2017.05.19 |
---|---|
[인천 학익동 부모님들이 믿고 보내는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5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0) | 2017.05.19 |
[인천 학익동에서 잘 가르치는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3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0) | 2017.05.19 |
[인천 학익동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2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0) | 2017.05.19 |
[인천 학익동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1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0) | 2017.05.19 |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