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
|
|
|
|
|
2017학년도 |
|
|
|
인천인주초등학교 http://inju-i.icees.kr/ |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평가 일정표 |
인천인주초등학교
교과 |
시기 |
단원 |
영역 |
평가내용 |
평가 방법 |
국어 |
3월 2주 |
1. 비유적 표현 |
문학 |
비유적 표현의 특징과 좋은 점 알기 |
서술형 |
3월 4주 |
2. 다양한 관점 |
읽기 |
글쓴이의 관점이 드러나는 부분을 찾고 간단하게 요약정리하기 |
서술형 |
|
4월 7주 |
4. 면담하기 |
듣기· 말하기 |
면담의 절차를 알고 면담의 진행 단계에 맞게 자료를 만들어 발표하기 |
실습형 관찰형 |
|
4월 9주 |
6. 낱말의 분류 |
문법 |
고유어, 한자어, 외래어에 대하여 알고 주어진 낱말을 한자어와 외래어로 구분하기 |
단답형 |
|
7월 19주 |
10. 쓴 글을 돌아보며 |
쓰기 |
글을 고쳐 쓸 때의 좋은 점을 알고 자신의 글 고쳐쓰기 |
서술형 |
|
도덕 |
3월 5주 |
1. 소중한 나, 참다운 꿈 |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
자긍심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자기 삶의 목표를 세우며 이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일을 정하고 실천하기 |
관찰, 실습, 자기평가 |
6월 15주 |
3. 갈등을 대화로 풀어 가는 생활 |
우리ㆍ타인과의 관계 |
학급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갈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학급규칙 정하여 실천하기 |
관찰, 실습, 자기평가 |
|
7월 19주 |
4. 평화 통일을 향한 발걸음 |
사회ㆍ국가ㆍ지구 공동체관계 |
바람직한 통일 한국의 실현을 위해 우리 힘으로 실천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천 계획 세우기 |
관찰, 실습, 자기평가 |
|
사회 |
3월 5주 |
1. 조선 사회의 새로운 움직임 |
역사 |
조선 후기에 발달된 서민 문화의 특징과 서민 문화에 나타난 사람들의 생활모습을 조사하여 보고서 작성하기 |
보고서형 |
5월 13주 |
2. 근대 국가 수립을 위한 노력과 민족 운동 |
역사 |
일제 강점기에 국내외에서 전개된 민족 독립 운동을 주요 인물을 통해 설명하기 |
서술형, 관찰평가 |
|
6월 16주 |
3. 대한민국의 발전과 오늘의 우리 |
역사 |
광복에서 대한민국 정부 수립까지의 과정을 인물의 활동을 중심으로 설명하기 |
서술형, 관찰평가 |
|
수학 |
3월 4주 |
1. 각기둥과 각뿔 |
도형 |
각기둥과 각뿔의 구성요소를 알고 차이점과 공통점 설명하기 |
단답형 서술형 |
5월 11주 |
3. 소수의 나눗셈 |
수와연산 |
(자연수)÷(소수),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 (소수)÷(자연수)에서 나눗셈의 몫을 소수로 나타내기 |
단답형 서술형 |
|
6월 16주 |
4. 비와 비율 |
규칙성 |
비와 비율의 개념 이해하기 비율을 분수, 소수, 백분율로 나타내기 |
단답형 서술형 |
|
6월 18주 |
5. 원의 넓이 |
측정 |
원의 넓이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구하기 |
단답형 서술형 |
|
과학 |
3월 4주 |
1.지구와 달의 운동 |
생명과 지구 |
태양과 지구, 달의 운동 모형 설명하기 |
실험실습(관찰) |
4월 8주 |
2.생물과 환경 |
생명과 지구 |
생태계 보전 방안 조사하기 |
조사, 체크리스트 |
|
5월 11주 |
3.렌즈의 이용 |
물질과 에너지 |
일상생활에서 렌즈를 이용한 사례와 기능을 찾아 조사하기 |
서술형, 관찰형 |
|
6월 15주 |
4.여러 가지 기체 |
물질과 에너지 |
압력의 크기에 따라 기체 부피가 달라짐을 설명하기 |
실험실습(관찰) |
교과 |
시기 |
단원 |
영역 |
평가내용 |
평가 방법 |
실과 |
4월 8주 |
6. 나의 진로 |
기술의 세계 |
나의 흥미와 적성을 파악하여 적합한 직업을 설계하기 |
실습형, 관찰평가 |
7월 19주 |
2. 건강한 식생활의 실천 |
가정생활 |
밥을 이용하여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한 끼 식사를 계획하여 만들기 |
서술형, 관찰평가 |
|
체육 |
3월 5주 |
1. 건강 활동 |
건강 |
순환 운동 형태로 구안하여 수행하기 |
관찰평가 |
5월 11주 |
3. 경쟁 활동 |
경쟁 |
다양한 전략을 활용한 배구형 게임하기 |
관찰평가 |
|
5월 14주 |
2. 도전 활동 |
도전 |
도구로 공을 쳐서 표적에 공 넣기 게임하기 |
관찰평가 |
|
7월 19주 |
5. 여가 활동 |
여가 |
창의적으로 자연형 여가활동 계획하기 |
자기, 관찰평가 |
|
미술 |
3월 4주 |
1-2. 지금의 나, 새로운 나 |
체험 |
나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개성 있게 나타내기 |
실기, 관찰평가 |
4월 9주 |
4-5. 생활 속의 판화 |
표현 |
스텐실 기법을 활용하여 나만의 가방 만들기 나만의 가방 만들기 |
실기, 관찰평가 |
|
6월 17주 |
4-3. 새롭게 피어나는 글씨체 |
감상 |
한글 서체의 조형미 감상하기 |
실기, 관찰평가 |
|
음악 |
3월 5주 |
5. 우정을 나누며 |
표현 |
성부의 어울림을 느끼며 부분 2부 합창하기 |
실기평가 관찰평가 |
4월 8주 |
6. 세계를 향하여 (아프리카음악여행) |
생활화 |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전통 악기를 조사하고 발표하기 |
보고서형 관찰평가 |
|
6월 15주 |
6. 세계를 향하여 (의식과 음악) |
감상 |
생활 속 여러 가지 의식 음악을 이해하고, 그 특징을 비교해보기 |
실기평가, 관찰평가 |
|
영어 |
4월 8주 |
3. Why Are You Happy? |
쓰기 |
감정이나 상태의 이유를 묻고 답하는 문장과, 미래의 의지를 나타내는 문장 쓰기 |
관찰평가 |
5월 11주 |
4. When Is Your Birthday? |
읽기 |
날짜를 묻고 답하는 문장과 특별한 날이나 행사에 관한 메모를 읽고 이해하기 |
관찰평가 |
|
5월 14주 |
5. What Does He Look Like? |
말하기 |
외모를 묻고 묘사하는 말과 확인이나 동의를 구하는 말하기 |
관찰평가 |
|
6월 16주 |
6. Go Straight and Turn Right |
듣기 |
길을 묻고 안내하는 말과, 위치를 나타내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관찰평가 |
1 |
국어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 6 )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1. 비유적 표현 |
문학 |
비유의 의미를 알고 문학 작품에서 비유적 표현을 찾을 수 있다. |
비유적 표현의 특징과 좋은 점 알기 |
7/9 |
서술형 |
3월 2주 |
상(◎) 중(○) 하(△) |
2. 다양한 관점 |
읽기 |
글에 나타난 글쓴이의 관점이나 의도를 파악할 수 있다. |
글쓴이의 관점이 드러나는 부분을 찾고 간단하게 요약 정리하기 |
4-5/9 |
서술형 |
3월 4주 |
상(◎) 중(○) 하(△) |
4. 면담하기 |
듣기· 말하기 |
면담 목적을 고려하여 효과적으로 면담할 수 있다. |
면담의 절차를 알고 면담의 진행 단계에 맞게 면담 자료 발표하기 |
7-8/10 |
실습형 관찰형 |
4월 7주 |
상(◎) 중(○) 하(△) |
6.낱말의 분류 |
문법 |
고유어, 한자어, 외래어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
고유어, 한자어, 외래어에 대하여 알고 주어진 낱말을 한자어와 외래어로 구분하기 |
2-3/7 |
단답형 |
4월 9주 |
상(◎) 중(○) 하(△) |
10.쓴 글을 돌아보며 |
쓰기 |
문장 성분 사이의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할 수 있다. |
글을 고쳐 쓸 때의 좋은 점을 알고 자신의 글 고쳐쓰기 |
5-6/8 |
서술형 |
7월 19주 |
상(◎) 중(○) 하(△) |
2 |
도덕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
1. 소중한 나, 참다운 꿈 |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
자긍심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올바른 자긍심을 바탕으로 자기 삶의 목표를 세우며 이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
자긍심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자기 삶의 목표를 세우며 이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일을 정하고 실천하기 |
4/4 |
관찰 및 자기보고 평가 |
3월 5주 |
상(◎) 중(○) 하(△) |
|
3. 갈등을 대화로 풀어 가는 생활 |
우리ㆍ타인과의 관계 |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의 원인과 그 해결을 위한 대화의 중요성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갈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태도를 지닐 수 있다. |
학급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갈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학급규칙 정하여 실천하기 |
4/4 |
관찰 및 자기보고 평가 |
6월 15주 |
상(◎) 중(○) 하(△) |
|
4. 평화 통일을 향한 발걸음 |
사회ㆍ국가ㆍ지구 공동체와의 관계 |
보편적이고 상생적인 통일의 의미와 중요성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바람직한 통일 한국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적극적인 자세를 지닐 수 있다. |
바람직한 통일 한국의 실현을 위해 우리 힘으로 실천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천 계획 세우기 |
4/4 |
관찰 및 자기보고 평가 |
7월 19주 |
상(◎) 중(○) 하(△) |
3 |
사회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1. 조선사회의 새로운 움직임 |
역사 |
풍속화와 민화 등을 중심으로 서민 문화의 모습을 조사하여 설명할 수 있다. |
조선 후기에 발달된 서민 문화의 특징과 서민 문화에 나타난 사람들의 생활모습을 조사하여 보고서 작성하기 |
11/15 |
보고서형 |
3월 5주 |
상(◎) 중(○) 하(△) |
2. 근대 국가 수립을 위한 노력과 민족 운동 |
역사 |
일제 강점기에 국내외에서 전개된 민족 독립 운동을 주요 인물을 통해 탐구할 수 있다. |
일제 강점기에 국내외에서 전개된 민족 독립 운동을 주요 인물을 통해 설명하기 |
11/13 |
서술형, 관찰평가 |
5월 13주 |
상(◎) 중(○) 하(△) |
3. 대한민국의 발전과 오늘의 우리 |
역사 |
광복에서 대한민국 정부 수립까지의 과정을 인물의 활동을 중심으로 설명할 수 있다. |
광복에서 대한민국 정부 수립까지의 과정을 인물의 활동을 중심으로 설명하기 |
5/20 |
단답형, 서술형평가 |
6월 16주 |
상(◎) 중(○) 하(△) |
4 |
수학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6 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1. 각기둥과 각뿔 |
도형 |
각기둥을 알고 각기둥의 구성 요소와 성질을 설명할 수 있다. 각뿔을 알고 각뿔의 구성요소와 성질을 설명할 수 있다. |
각기둥과 각뿔의 구성 요소를 알고 차이점과 공통점 설명하기 |
9/11 |
단답형, 서술형 |
3월 4주 |
상(◎) 중(○) 하(△) |
3.소수의 나눗셈 |
수와연산 |
(자연수)÷(소수),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소수)÷(자연수)에서 나눗셈의 몫을 소수로 나타낼 수 있다. |
((자연수)÷(소수)의 계산 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 (소수)÷(자연수)에서 나눗셈의 몫을 소수로 나타내기 |
9/11 |
서술형 |
5월 11주 |
상(◎) 중(○) 하(△) |
4. 비와 비율 |
규칙성 |
두 양의 크기를 비교하는 상황을 통해 비의 개념을 이해하고, 그 관계를 비로 나타낼 수 있다. 비율을 분수, 소수, 백분율로 나타낼 수 있다. |
비와 비율의 개념 이해하기 비율을 분수, 소수, 백분율로 나타내기 |
13/15 |
단답형 서술형 |
6월 16주 |
상(◎) 중(○) 하(△) |
5. 원의 넓이 |
측정 |
원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구할 수 있다. |
원의 넓이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구하기 |
8/10 |
단답형 서술형 |
6월 18주 |
상(◎) 중(○) 하(△) |
5 |
과학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1.지구와 달의 운동 |
생명과 지구 |
태양과 지구, 달의 운동 모형을 만들고 태양과 지구, 달의 운동을 모형이나 역할 놀이를 통해 설명할 수 있다. |
태양과 지구, 달의 운동 모형 설명하기 |
9-10/11 |
관찰평가 |
3월 4주 |
상(◎) 중(○) 하(△) |
2.생물과 환경 |
생명과 지구 |
생태계 관련 놀이 활동을 통해 생태계가 생산자, 소비자, 분해자, 비생물적 환경 요인 등의 요소로 이루어져 있음을 설명할 수 있다. |
생태계의 의미와 구성요소 설명하기 |
2/11 |
관찰평가, 서술형 |
3월 5주 |
상(◎) 중(○) 하(△) |
3.렌즈의 이용 |
물질과 에너지 |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종류의 렌즈가 사용되는 예를 찾고 그 기능을 설명할 수 있다. |
일상생활에서 렌즈를 이용한 사례와 기능을 찾아 조사하기 |
7/11 |
관찰평가, 서술형 |
5월 11주 |
상(◎) 중(○) 하(△) |
4.여러 가지 기체 |
물질과 에너지 |
압력의 크기에 따라 기체 부피가 달라짐을 입자간 거리의 변화로 설명할 수 있다. |
압력의 크기에 따라 기체 부피가 달라짐을 설명하기 |
4/12 |
관찰평가 |
6월 15주 |
상(◎) 중(○) 하(△) |
6 |
실과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6. 나의 진로 |
기술의 세계 |
나의 흥미와 적성 등을 파악하고, 미래 세계에 적합한 직업을 탐색하여 일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진다. |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파악하여 진로 탐색 과정을 통해 자신에게 적절한 직업을 설계할 수 있다. |
6/6 |
실습형, 관찰평가 |
4월 8주 |
상(◎) 중(○) 하(△) |
2. 건강한 식생활의 실천 |
가정생활 |
밥을 이용한 간단한 자신의 한 끼 식사를 만들 수 있다. |
밥을 이용하여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한 끼 식사를 계획하여 만들기 |
6/12 |
실습형, 관찰평가 |
7월 19주 |
상(◎) 중(○) 하(△) |
7 |
체육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1.건강 활동 |
건강 |
건강 체력의 요소와 증진 방법, 건강 증진과의 관계에 대해서 알고,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을 찾아 계획을 세워 실천할 수 있다. |
운동체력을 기르는 방법을 순환 운동 형태로 구안하여 수행하기 |
12/12 |
관찰평가 |
3월 5주 |
상(◎) 중(○) 하(△) |
3.경쟁 활동 |
경쟁 |
네트형 경쟁 활동을 하며 전략을 창의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
상황에 맞는 전략을 세우고 게임 규칙을 지키며 배구형 게임하기 |
14/15 |
관찰평가 |
5월 11주 |
상(◎) 중(○) 하(△) |
2.도전 활동 |
도전 |
표적/투기 도전의 기본 기능을 익혀 도전 상황에서 수행할 수 있다. |
도구로 공을 쳐서 표적 안에 넣기 게임하기 |
7/9 |
관찰평가 |
5월 14주 |
상(◎) 중(○) 하(△) |
5.여가 활동 |
여가 |
자연을 체험하는 여가 활동 계획을 세울 수 있다. |
자연을 체험하는 다양한 여가 활동을 창의적으로 계획하여 실천하기 |
3/3 |
자기평가 관찰평가 |
7월 19주 |
상(◎) 중(○) 하(△) |
8 |
미술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 6 )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종류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1-2. 지금의 나, 새로운 나 |
체험 |
자신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다. |
나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개성 있게 나타내기 |
6/6 |
실기, 관찰평가 |
3월 4주 |
상(◎) 중(○) 하(△) |
4-5. 생활 속의 판화 |
표현 |
여러 가지 재료와 용구, 표현방법, 표현과정 등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
스텐실 기법을 활용하여 나만의 가방 만들기 |
4/4 |
실기, 관찰평가 |
4월 9주 |
상(◎) 중(○) 하(△) |
4-3. 새롭게 피어나는 글씨체 |
감상 |
미술 작품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한글 서체의 조형미 감상하기 |
3/3 |
실기, 관찰평가 |
6월 17주 |
상(◎) 중(○) 하(△) |
9 |
음악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5. 우정을 나누며 |
표현 |
5~6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노래 부를 수 있다. |
부분 2부 합창하기 |
2/2 |
실기평가 관찰평가 |
3월 5주 |
상(◎) 중(○) 하(△) |
6. 세계를 향하여(아프리카음악여행) |
생활화 |
생활 속에서 음악을 활용하며 즐길 수 있다. |
여러 나라의 문화와 전통 악기 조사하고 발표하기 |
2/2 |
보고서형 관찰평가 |
4월 8주 |
상(◎) 중(○) 하(△) |
6. 세계를 향하여(의식과 음악) |
감상 |
의식 음악, 축제 음악, 풍류 음악 등을 듣고 쓰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
의식에 사용되는 음악의 역할을 이해하고 그 특징을 비교하여 이야기하기 |
2/2 |
실기평가 관찰평가 |
6월 15주 |
상(◎) 중(○) 하(△) |
10 |
영어과 평가 계획서 |
2017학년도 6학년 1학기
단원명 |
영역 |
핵심성취기준 |
평가내용 |
수업 차시 |
평가 방법 |
평가 시기 |
배점 |
3. Why Are You Happy? |
쓰기 |
자신에 관한 짧고 간단한 글을 쓸 수 있다. |
감정이나 상태의 이유를 묻고 답하는 문장과, 미래의 의지를 나타내는 문장을 쓸 수 있다. |
4/6 |
관찰평가 |
4월 8주 |
상(◎) 중(○) 하(△) |
4. When Is Your Birthday? |
읽기 |
일상생활에 관한 짧고 쉬운 글을 읽고 주요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
날짜를 묻고 답하는 문장과 특별한 날이나 행사에 관한 메모를 읽고 이해할 수 있다. |
4/6 |
관찰평가 |
5월 11주 |
상(◎) 중(○) 하(△) |
5. What Does He Look Like? |
말하기 |
일상생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중심 내용을 묻고 답할 수 있다. |
외모를 묻고 묘사하는 말과 확인이나 동의를 구하는 말을 할 수 있다. |
3/6 |
관찰평가 |
5월 14주 |
상(◎) 중(○) 하(△) |
6. Go Straight and Turn Right |
듣기 |
실물이나 그림에 관한 설명을 듣고 해당하는 대상이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
길을 묻고 안내하는 말과, 위치를 나타내는 말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
1/6 |
관찰평가 |
6월 16주 |
상(◎) 중(○) 하(△) |
- 학교 알리미
'학교정보(인천 미추홀구) > 인주초등학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학익동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1학년 교과진도 운영 계획 (0) | 2017.05.19 |
---|---|
[인천 학익동 진리수학학원] 2016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결과(지표별평가결과)(인천인주초등학교) (0) | 2017.05.19 |
[인천 학익동 부모님들이 믿고 보내는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5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0) | 2017.05.19 |
[인천 학익동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4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0) | 2017.05.19 |
[인천 학익동에서 잘 가르치는 진리수학학원] 2017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3학년 교과별 평가 일정표 (0) | 2017.05.19 |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