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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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학익동 인명여고 수학 기출문제 많이 보유한 일대일 수학전문 학원] 2019년 인명여고 1학기 3학년 수학 교과 평가 계획 (확률과 통계, 기하와 벡터)





 

4

2019 3학년 1학기 확률과 통계 교과 평가계획(과학중점과정)

 

지도교사 : ㅇㅇ, ㅇㅇ

 

1. 평가의 종류 및 목적

- 평가는 지필평가와 수행평가로 한다.

- 지필평가는 단순한 개념의 암기나 반복 계산 능력 습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구체적 활동 중심의 다양한 사고력을 측정할 수 있는 방향으로 평가한다.

- 수행평가는 기본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있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으며, 학생 스스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평가한다.

  2. 1학기 평가계획

 

단원명

성취기준

수업방법

평가 방법

수업일

지필고사(70%)

수행평가(30%)

()

기 간

선다형

서술형

독서논술

추론논리력

/-/

경우의 수

1. 순열

확통1111. 합의 법칙과 곱의 법칙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경우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21. 순열의 뜻을 알고,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32

3/4 3/8

2. 조합

확통1122. 조합의 뜻을 알고, 조합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33

3/11 - 3/15

3. 여러 가지 순열

확통1123-1. 원순열을 이해하고, 그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23-2. 중복순열을 이해하고, 그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23-3. 같은 것이 있는 순열을 이해하고, 그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34

3/18 - 3/22

4. 중복조합

확통1124. 중복조합을 이해하고, 그 조합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35

3/25 - 3/29

집합의 분할

확통1131. 유한집합을 서로소인 몇 개의 집합의 합집합으로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41

4/1 - 4/5

집합의 분할

확통1131. 유한집합을 서로소인 몇 개의 집합의 합집합으로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42

4/8 - 4/12

이항정리

확통1141/1142. 이항정리를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43

4/15 - 4/19

1.확률의 뜻과 기본성질

2. 확률의 덧셈정리

확통1211/1212. 통계적 확률, 수학적 확률의 의미와 확률의 기본 성질을 이해한다.

확통1213. 확률의 덧셈정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확통1214. 여사건의 확률의 뜻을 알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44

4/22 - 4/26

1학기 1회고사

51

4/29 5/3

조건부 확률

확통1221. 조건부확률의 뜻을 알고, 이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52

5/7 5/10

2. 사건의 독립과 종속

확통1222-1. 사건의 독립과 종속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구별할 수 있다.

확통1222-2. 독립시행의 확률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확통1223. 확률의 곱셈정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53

5/13 - 5/17

1.이산확률변수와 확률분포

확통1311-1. 이산확률변수와 확률분포의 뜻을 안다.

확통1312-1. 이산확률변수의 기댓값(평균)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54

5/20 - 5/24

2.이항분포

확통1313. 이항분포의 뜻을 알고, 평균과 표준편차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55

5/27 - 5/31

3.연속확률변수와 확률분포

확통1311-2. 연속확률변수와 확률밀도함수의 뜻을 안다.

확통1312-2. 이산확률변수의 분산과 표준편차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61

6/3 - 6/7

4.정규분포

확통1314-1. 정규분포의 뜻을 알고, 정규분포를 나타내는 곡선의 성질을 이해한다.

확통1314-2. 표준정규분포와 표준화의 뜻을 알고, 표준정규분포를 활용하여 정규분포의 확률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62

6/10 - 6/14

1.모평균과 모비율의 추정

확통1321. 모집단과 표본의 뜻을 알고, 표본평균과 모평균의 관계를 이해한다.

강의식/

개별학습

 ○

 ○

63

6/17 - 6/21

1.모평균과 모비율의 추정

확통1322. 모평균을 추정하고, 그 결과를 해석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64

6/24 - 6/28

1.모평균과 모비율의 추정

확통1323. 표본비율과 모비율의 관계를 이해하여 모비율을 추정하고, 그 결과를 해석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71

7/1 7/5

1학기 2회고사

72

7/8 7/12

 

대단원 정리

강의식/

개별학습

 ○

 ○

73

7/15 7/19

1학기말 배점 반영비율

지필평가(70%)

수행평가(30%)



선다형

서술형 

논술형

추론논리력



54.6%

15.4%

10%

20%




 

3. 평가영역 및 배점

평가시기

평가영역

세부영역 비율

배점

총점

반영비율

1학기

지필(70%)

1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200

1회고사:35%

100%

서술형(7.7%)

22

2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2회고사:35%

서술형(7.7%)

22

수행(30%)

논술형(독후감)(10%)

10

10

30

30%

추론논리력 평가(20%)

20

20

4. 평가내용

학기

평가 시기

평가 단원

평가 내용

1학기

1회고사

(4)

.경우의 수 ~ .확률

경우의 수 ~ 확률의 뜻과 활용

2회고사

(7)

.확률 ~ .통계

조건부 확률 ~ 통계적 추정

1, 2회고사 지필평가에서 서술형 평가의 배점은 22(15.4%)으로 한다.

평가시기별 평가내용은 변경 가능함.

 

5. 수행평가 계획

1) 논술형(독후감) 평가 - 10%

.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시기

수학 관련 모든 영역

수학과 관련된 도서에 대하여 독후감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수행을 한다. 해당 독후감에 대해 수학적 접근성, 읽은 권수 및 충실도를 고려하여 평가한다.

53

(5/13~5/16)

.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평가내용

내용 충실도 및 점수

수학적 접근성 및 점수

평가기준

5

5

4

4

3

3

유의사항

제출기간이내 제출자는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제출기간이후 제출자는 평가내용 전체를 평가한 후 전체점수의 합에서 1일당 0.2점씩 감점한다. , 제출기간이후 5일간만 받으며 그 이후 제출자는 미제출자로 한다.

미제출자는 기본점수를 3점으로 한다.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2) 추론 논리력 평가 - 20%

.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시기

확률과 통계 전과정

해당 단원에 관련된 교과서 속의 문제 풀이를

수행하며 기본 개념 및 수학적 사고력을 확인한다.

문항 수는 10문항으로 한다.

64

(6/17~6/21)

. 평가기준 및 배점

평가

기준

세부평가 기준 및 배점

과제

내용

해당 단원에 관련된 교과서 속의 문제 풀이를 수행하며 기본 개념 및 수학적

사고력을 확인한다. 총 문항수는 10문항으로 하고 1문항 당 2점씩 계산하여

맞은 문항수 만큼 점수를 부여한다.

맞은 개수

()

10

9

8

7

6

5

4

3

2

1

0

점수()

20

18

16

14

12

10

8

6

4

2

0

유의

사항

(1) 정해진 시간에 평가를 실시하지 못한 경우 지도교사의 임장 아래 개별 수행

평가를 할 수 있다

(2) 미제출 및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0점을 부여한다.

(3)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경우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5

2019 3학년 1학기 확률과 통계 교과 평가계획

(인문, 국제외교통상 과정)

 

지도교사 : ㅇㅇ, ㅇㅇ, ㅇㅇ, ㅇㅇ, ㅇㅇ

 

1. 평가의 종류 및 목적

- 평가는 지필평가와 수행평가로 한다.

- 지필평가는 단순한 개념의 암기나 반복 계산 능력 습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구체적 활동 중심의 다양한 사고력을 측정할 수 있는 방향으로 평가한다.

- 수행평가는 기본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있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으며, 학생 스스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평가한다.

  2. 1학기 평가계획

단원명

성취기준

수업방법

평가 방법

수업일

지필고사(70%)

수행평가(30%)

()

기 간

선다형

서술형

독서논술

추론논리력

/-/

경우의 수

1. 순열

확통1111. 합의 법칙과 곱의 법칙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경우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21. 순열의 뜻을 알고,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32

3/4 3/8

2. 조합

확통1122. 조합의 뜻을 알고, 조합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33

3/11 - 3/15

3. 여러 가지 순열

확통1123-1. 원순열을 이해하고, 그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23-2. 중복순열을 이해하고, 그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23-3. 같은 것이 있는 순열을 이해하고, 그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34

3/18 - 3/22

4. 중복조합

확통1124. 중복조합을 이해하고, 그 조합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35

3/25 - 3/29

집합의 분할

확통1131. 유한집합을 서로소인 몇 개의 집합의 합집합으로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41

4/1 - 4/5

집합의 분할

확통1131. 유한집합을 서로소인 몇 개의 집합의 합집합으로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42

4/8 - 4/12

이항정리

확통1141/1142. 이항정리를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43

4/15 - 4/19

1.확률의 뜻과 기본성질

2. 확률의 덧셈정리

확통1211/1212. 통계적 확률, 수학적 확률의 의미와 확률의 기본 성질을 이해한다.

확통1213. 확률의 덧셈정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확통1214. 여사건의 확률의 뜻을 알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44

4/22 - 4/26

1학기 1회고사

51

4/29 5/3

조건부 확률

확통1221. 조건부확률의 뜻을 알고, 이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52

5/7 5/10

2. 사건의 독립과 종속

확통1222-1. 사건의 독립과 종속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구별할 수 있다.

확통1222-2. 독립시행의 확률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확통1223. 확률의 곱셈정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53

5/13 - 5/17

1.이산확률변수와 확률분포

확통1311-1. 이산확률변수와 확률분포의 뜻을 안다.

확통1312-1. 이산확률변수의 기댓값(평균)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54

5/20 - 5/24

2.이항분포

확통1313. 이항분포의 뜻을 알고, 평균과 표준편차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55

5/27 - 5/31

3.연속확률변수와 확률분포

확통1311-2. 연속확률변수와 확률밀도함수의 뜻을 안다.

확통1312-2. 이산확률변수의 분산과 표준편차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61

6/3 - 6/7

4.정규분포

확통1314-1. 정규분포의 뜻을 알고, 정규분포를 나타내는 곡선의 성질을 이해한다.

확통1314-2. 표준정규분포와 표준화의 뜻을 알고, 표준정규분포를 활용하여 정규분포의 확률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62

6/10 - 6/14

1.모평균과 모비율의 추정

확통1321. 모집단과 표본의 뜻을 알고, 표본평균과 모평균의 관계를 이해한다.

강의식/

개별학습

 ○

 ○

63

6/17 - 6/21

1.모평균과 모비율의 추정

확통1322. 모평균을 추정하고, 그 결과를 해석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64

6/24 - 6/28

1.모평균과 모비율의 추정

확통1323. 표본비율과 모비율의 관계를 이해하여 모비율을 추정하고, 그 결과를 해석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71

7/1 7/5

1학기 2회고사

72

7/8 7/12

 

대단원 정리

강의식/

개별학습

 ○

 ○

73

7/15 7/19

1학기말 배점 반영비율

지필평가(70%)

수행평가(30%)



선다형

서술형 

독서논술

추론논리력



54.6%

15.4%

10%

20%



 

 

3. 평가영역 및 배점

평가시기

평가영역

세부영역 비율

배점

총점

반영비율

1학기

지필(70%)

1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200

1회고사:35%

100%

서술형(7.7%)

22

2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2회고사:35%

서술형(7.7%)

22

수행(30%)

독서 논술 평가(10%)

10

10

30

30%

추론논리력 평가(20%)

20

20

4. 평가내용

학기

평가 시기

평가 단원

평가 내용

1학기

1회고사

(4)

.경우의 수 ~ .확률

경우의 수 ~ 확률의 뜻과 활용

2회고사

(7)

.확률 ~ .통계

조건부 확률 ~ 통계적 추정

1, 2회고사 지필평가에서 서술형 평가의 배점은 22(15.4%)으로 한다.

평가시기별 평가내용은 변경 가능함.

 

 

5. 수행평가 계획

1) 독서 논술 평가 - 10%

.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시기

확률과 통계 교과

관련 도서

확률과 통계 교과에 관련된 도서에 대하여 수행시간 도서를 갖고 오고 주어진 시간 동안 독후감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수행을 한다. 해당 독후감에 대해 수학적 접근성 및 충실도를 고려하여 평가한다.

53

(5/13~5/16)

 

. 평가기준 및 배점

 

세부 평가 기준

배점(10)

평가

기준

1. 주제와 관련된 책을 읽었는가?

-1

2. 논술 주제와 관련하여 이 책을 선택하게 된 동기를 3줄 이상 적고

책의 서문을 통해 지은이의 의도를 3줄 이상 서술하였는가?

-2

3. 책을 통하여 새로 알게 된 사실이나 지식 중 가장 인상 깊은 부분을 15

이상 요약하여 서술하였는가?

-2

4. 책을 읽고 알게 된 심화 지식을 통해 책을 읽기 전 자신과 책을 읽은 후

변화된 자신의 생각을 15줄 이상 서술하였는가?

-2

유의

사항

제출기간이내 제출자는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책의 내용 및 평가 항목과 관련 없는 내용을 서술하였을 경우 인정하지 않는다.

제한시간 내에 제출하지 못한 경우 제출한 학생들이 받을 수 있는 최하점에서 1점 감점한다.

미제출 및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기본점수 1점을

부여한다.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경우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2) 추론 논리력 평가 - 20%

.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시기

확률과 통계 전과정

해당 단원에 관련된 교과서 속의 문제 풀이를

수행하며 기본 개념 및 수학적 사고력을 확인한다.

문항 수는 10문항으로 한다.

64

(6/17~6/21)

. 평가기준 및 배점

평가

기준

세부평가 기준 및 배점

과제

내용

해당 단원에 관련된 교과서 속의 문제 풀이를 수행하며 기본 개념 및 수학적

사고력을 확인한다. 총 문항수는 10문항으로 하고 1문항 당 2점씩 계산하여

맞은 문항수 만큼 점수를 부여한다.

맞은 개수

()

10

9

8

7

6

5

4

3

2

1

0

점수()

20

18

16

14

12

10

8

6

4

2

0

유의

사항

(1) 정해진 시간에 평가를 실시하지 못한 경우 지도교사의 임장 아래 개별 수행

평가를 할 수 있다

(2) 미제출 및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0점을 부여한다.

(3)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경우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6

2019 3학년 1학기 기하와 벡터 교과 평가계획(과학중점과정)

 

지도교사 : ㅇㅇ, ㅇㅇ

 

1. 평가의 종류 및 목적

- 평가는 지필평가와 수행평가로 한다.

- 지필평가는 단순한 개념의 암기나 반복 계산 능력 습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구체적 활동 중심의 다양한 사고력을 측정할 수 있는 방향으로 평가한다.

- 수행평가는 기본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있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으며, 학생 스스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평가한다.

  2. 1학기 평가계획

단원명

성취기준

수업방법

평가 방법

수업일

지필고사(70%)

수행평가(30%)

()

기 간

선다형

서술형

독서논술

추론논리력

/-/

1-1. 포물선

기벡1111. 포물선의 뜻을 알고, 포물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32

3/4 3/8

1-2. 타원

1-3. 쌍곡선

기벡1112. 타원의 뜻을 알고, 타원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기벡1113. 쌍곡선의 뜻을 알고, 쌍곡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33

3/11 - 3/15

2-1. 음함수의 미분과 접선

2-2. 매개변수로 나타낸 함수의 미분과 접선

기벡1121. 음함수를 미분하여 곡선 위의 한 점에서의 접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기벡1122. 매개변수로 나타낸 함수를 미분하여 곡선 위의 한 점에서의 접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34

3/18 - 3/22

1-1. 벡터의 뜻

1-2. 벡터의 덧셈, 뺄셈

기벡1211/1212. 벡터의 뜻을 알고, 벡터의 덧셈, 뺄셈, 실수배를 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35

3/25 - 3/29

1-3. 벡터의 실수배

2-1. 위치벡터

기벡1211/1212. 벡터의 뜻을 알고, 벡터의 덧셈, 뺄셈, 실수배를 할 수 있다.

기벡1221. 위치벡터의 뜻을 알고, 평면벡터와 좌표의 대응을 이해한다.

강의식/

개별학습

 ○

 ○

41

4/1 - 4/5

2-2. 평면벡터의 성분

2-3. 평면벡터의 내적

기벡1221. 위치벡터의 뜻을 알고, 평면벡터와 좌표의 대응을 이해한다.

기벡1222. 두 평면벡터의 내적의 뜻을 알고, 이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42

4/8 - 4/12

3-1. 직선의 방정식

3-2. 원의 방정식

기벡1223-1. 좌표평면에서 벡터를 이용하여 직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기벡1223-2. 좌표평면에서 벡터를 이용하여 원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43

4/15 - 4/19

4-1. 속도와 가속도

4-2. 속도와 거리

기벡1231. 미분법을 이용하여 속도와 가속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기벡1232. 정적분을 이용하여 속도와 거리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44

4/22 - 4/26

1학기 1회고사

51

4/29 5/3

1-1. 직선, 평면의 위치 관계

기벡1311. 직선과 직선, 직선과 평면, 평면과 평면의 위치 관계에 대한 간단한 증명을 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52

5/7 5/10

1-2. 직선과평면의 수직과 삼수선의 정리

기벡1312. 삼수선의 정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53

5/13 - 5/17

1-3. 정사영

기벡1313. 정사영의 뜻을 알고, 정사영의 길이와 넓이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54

5/20 - 5/24

2-1. 공간에서의 점의 좌표와 두 점 사이의 거리

기벡1321/1322. 좌표공간에서 점의 좌표를 이해하고, 두 점 사이의 거리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55

5/27 - 5/31

2-2. 선분의 내분점과 외분점

기벡1323. 좌표공간에서 선분의 내분점과 외분점의 좌표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61

6/3 - 6/7

2-3. 구의 방정식

3-1. 공간벡터의 뜻과 연산

기벡1324. 구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기벡1331. 공간벡터의 뜻을 알고, 벡터의 덧셈, 뺄셈, 실수배를 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62

6/10 - 6/14

3-2. 공간벡터의 성분과 내적

기벡1332. 두 공간벡터의 내적의 뜻을 알고, 이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63

6/17 - 6/21

3-3. 좌표공간에서의 직선의 방정식

기벡1333. 좌표공간에서 벡터를 이용하여 직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64

6/24 - 6/28

3-4. 좌표공간에서의 평면과 구의 방정식

기벡1334. 좌표공간에서 벡터를 이용하여 평면의 방정식과 구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71

7/1 7/5

1학기 2회고사

72

7/8 7/12

 

대단원 정리

강의식/

개별학습

 ○

 ○

73

7/15 7/19

1학기말 배점 반영비율

지필평가(70%)

수행평가(30%)



선다형

서술형 

독서논술

추론논리력



54.6%

15.4%

9%

21%



 

3. 평가영역 및 배점

평가시기

평가영역

세부영역 비율

배점

총점

반영비율

1학기

지필(70%)

1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200

1회고사:35%

100%

서술형(7.7%)

22

2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2회고사:35%

서술형(7.7%)

22

수행(30%)

독서 논술 평가(9%)

9

9

30

30%

추론논리력 평가(21%)

21

21

 

 

4. 평가내용

학기

평가 시기

평가 단원

평가 내용

1학기

1회고사

(4)

.평면곡선 ~ .평면벡터

이차곡선 ~ 평면벡터의 성분과 내적

2회고사

(7)

.평면벡터 ~ .공간도형과 공간벡터

직선과 원의 방정식 ~ 공간벡터

1, 2회고사 지필평가에서 서술형 평가의 배점은 22(15.4%)으로 한다.

평가시기별 평가내용은 변경 가능함.

 

 

5. 수행평가 계획

1) 독서 논술 평가 - 9%

.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시기

기하와 벡터 교과

관련 도서

기하와 벡터 교과에 관련된 도서에 대하여 수행시간 도서를 갖고 오고 주어진 시간 동안 독후감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수행을 한다. 해당 독후감에 대해 수학적 접근성 및 충실도를 고려하여 평가한다.

53

(5/13~5/16)

 

. 평가기준 및 배점

 

세부 평가 기준

배점(9)

평가

기준

1. 주제와 관련된 책을 읽었는가?

-1

2. 논술 주제와 관련하여 이 책을 선택하게 된 동기를 3줄 이상 적고

책의 서문을 통해 지은이의 의도를 3줄 이상 서술하였는가?

-2

3. 책을 통하여 새로 알게 된 사실이나 지식 중 가장 인상 깊은 부분을 15

이상 요약하여 서술하였는가?

-2

4. 책을 읽고 알게 된 심화 지식을 통해 책을 읽기 전 자신과 책을 읽은 후

변화된 자신의 생각을 15줄 이상 서술하였는가?

-2

유의

사항

제출기간이내 제출자는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책의 내용 및 평가 항목과 관련 없는 내용을 서술하였을 경우 인정하지 않는다.

제한시간 내에 제출하지 못한 경우 제출한 학생들이 받을 수 있는 최하점에서 1점 감점한다.

미제출 및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기본점수 1점을

부여한다.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경우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2) 추론 논리력 평가 - 21%

.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시기

기하와 벡터 전과정

해당 단원에 관련된 수학적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를 제시하고 학생들은 조를 구성하여 토론을

통해 수행하며 제출하면 이를 평가한다.

문항 수는 3문항으로 한다.

64

(6/17~6/21)

. 평가기준 및 배점

평가

기준

세부평가 기준 및 배점

과제

내용

조별 토의를 통하여 과제를 해결한다. 총 문항수는 3문항으로 하고 1문항 당 7점씩

계산하여 맞은 문항수 만큼 점수를 부여한다. (문제별 부분 점수를 부여할 수 있다.)

배점

최고점 21, 최저점 0

유의

사항

(1) 정해진 시간에 평가를 실시하지 못한 경우 지도교사의 임장 아래 개별 수행 평가를

할 수 있다

(2) 미제출 및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0점을

부여한다.

(3)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경우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인명여고 홈페이지 참조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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