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인천 학익동, 문학동 일대일 수학 전문 학원] 2019년 인명여자고등학교 2학년 1학기 수학 1 교과 평가계획입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못지 않게 수행평가도 중요하니, 잘 준비해야 합니다~
2 | 2019 2학년 1학기 수학Ⅰ 교과 평가계획(공통과정) |
지도교사: 조ㅇㅇ, 전ㅇㅇ, 손ㅇㅇ, 정ㅇㅇ
1. 평가의 종류 및 목적
- 평가는 지필평가와 수행평가로 한다.
- 지필평가는 단순한 개념의 암기나 반복 계산 능력 습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구체적 활동 중심의 다양한 사고력을 측정할 수 있는 방향으로 평가한다.
- 수행평가는 기본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있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으며, 학생 스스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평가한다.
2. 1학기 평가계획
단원명 | 성취기준 | 수업방법 | 평가 방법 | 수업일 | ||||
지필고사(70%) | 수행평가(30%) | 월 (주) | 기 간 | |||||
선다형 | 서술형 | 논술형 | 비 논술형 | 월/일-월/일 | ||||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 지수와로그1111. 거듭제곱과 거듭제곱근의 뜻을 알고 그 성질을 이해한다.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3월2주 | 3/4 – 3/8 |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 지수와로그1111. 지수법칙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식을 간단히 나타낼 수 있다.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3월3주 | 3/11 - 3/15 |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 지수와로그1111. 로그의 뜻을 알고 그 성질을 이해한다. 상용로그를 이해하고 활용한다.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3월4주 | 3/18 - 3/22 |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 지수함수와 로그함수1211. 지수함수의 그래프를 그릴 수 있고 그 성질을 이해한다.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3월5주 | 3/25 - 3/29 |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 지수함수와 로그함수1211. 로그함수의 그래프를 그릴 수 있고 그 성질을 이해한다.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4월1주 | 4/1 - 4/5 |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 지수함수와 로그함수1211. 지수함수와 로그함수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4월2주 | 4/8 - 4/12 |
II. 삼각함수 | 삼각함수2111. 일반각과 호도법의 뜻을 이해한다.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4월3주 | 4/15 - 4/19 |
II. 삼각함수 | 삼각함수2111. 삼각함수의 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4월4주 | 4/22 - 4/26 |
1학기 1회고사 | 5월1주 | 4/29 – 5/3 | ||||||
II. 삼각함수 | 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2211. 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을 이해한다.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5월2주 | 5/7 – 5/10 |
II. 삼각함수 | 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2211. 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을 활용할 수 있다.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5월3주 | 5/13 - 5/17 |
III. 수열 | 등차수열과 등비수열3111. 수열의 뜻을 알고 수열의 합을 구할 수 있다.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5월4주 | 5/20 - 5/24 |
III. 수열 | 등차수열과 등비수열3111.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5월5주 | 5/27 - 5/31 |
III. 수열 | 등차수열과 등비수열3111.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6월1주 | 6/3 - 6/7 |
III. 수열 | 수열의 합과 수학적 귀납법3211. 의 뜻을 알고 그 성질을 이해한다.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6월2주 | 6/10 - 6/14 |
III. 수열 | 수열의 합과 수학적 귀납법3211. 의 뜻을 알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6월3주 | 6/17 - 6/21 |
III. 수열 | 수열의 합과 수학적 귀납법3211. 수학적 귀납법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명제를 증명할 수 있다.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6월4주 | 6/24 - 6/28 |
| 대단원 정리. 대단원 학습평가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7월1주 | 7/1 – 7/5 |
1학기 2회고사 | 7월2주 | 7/8 – 7/12 | ||||||
| 프로젝트 발표수업 | 강의식/개별학습 | ○ | ○ | ○ | ○ | 7월3주 | 7/15 – 7/19 |
1학기말 배점 반영비율 | 지필평가(70%) | 수행평가(30%) |
|
| ||
선다형 | 서술형 | 논술형 | 비논술형 |
|
| |
54.6% | 15.4% | 15% | 15% |
|
|
3. 평가영역 및 배점
평가시기 | 평가영역 | 세부영역 비율 | 배점 | 총점 | 반영비율 | 계 | ||
1학기 | 지필(70%) | 1회고사 | 선다형(27.3%) | 78점 | 100점 | 200점 | 1회고사 : 35 % 2회고사 : 35 % | 100% |
서술형(7.7%) | 22점 | |||||||
2회고사 | 선다형(27.3%) | 78점 | 100점 | |||||
서술형(7.7%) | 22점 | |||||||
수행(30%) | 논술형(독후감)(15%) | 15점 | 15점 | 30점 | 30% | |||
비 논술형(팀 프로젝트) (10%) | 10점 | 10점 | ||||||
비 논술형(학습이행)(5%) | 5점 | 5점 |
4. 평가내용
학기 | 평가 시기 | 평가 단원 | 평가 내용 |
1학기 | 1회고사(4월) |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 II. 삼각함수 1. 삼각함수 | 성취기준영역 |
2회고사(7월) | II. 삼각함수 2. 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III. 수열 | 성취기준영역 |
※ 평가시기별 평가내용은 변경 가능함.
5. 수행평가 계획
1) 논술형 평가(독후감) - 15%
가.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 평 가 내 용 | 평가시기 |
수학 관련 모든 영역 | 수학과 관련된 도서에 대하여 독후감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수행을 한다. 해당 독후감에 대해 수학적 접근성, 읽은 권수 및 충실도를 고려하여 평가한다. | 5월 3주 1권이상 |
나.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 평가내용 | |||
내용 충실도 및 점수 | 수학적 접근성 및 점수 | |||
평가기준 | 상 | 8점 | 상 | 7점 |
중 | 7점 | 중 | 6점 | |
하 | 6점 | 하 | 5점 | |
유의사항 | (1)제출기간이내 제출자는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 |||
(2)제출기간이후 제출자는 평가내용 전체를 평가한 후 전체점수의 합에서 1일당 0.2점씩 감점한다. 단, 제출기간이후 5일간만 받는다. | ||||
(3)평가일의 결시생은 추후 별도의 날짜와 시간을 정해 수행평가를 실시한다. 특별한 사유 없이 재평가에 불응할 경우 2점으로 처리한다. | ||||
(4)미제출자 및 제출기간 5일 이후 제출한 학생으로 기본점수를 3점으로 한다. | ||||
(5)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 ||||
(6)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⑷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
2) 비 논술형 평가(팀 프로젝트) - 10%
가.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 평 가 내 용 | 평가시기 |
II. 삼각함수 3. 삼각함수의 그래프 | 사인그래프와 코사인 그래프의 원리를 파악하여 그래프 활동키트를 완성하는 팀 프로젝트 활동을 평가한다. | 4월 2주 |
나.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 평가내용 | |||
활동키트 완성도 | 팀 협업능력 | |||
평가기준 | 상 | 5점 | 상 | 5점 |
중 | 4점 | 중 | 4점 | |
하 | 3점 | 하 | 3점 | |
유의사항 | (1) 수업시간 중에 완성하고 완성한 학생은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 |||
(2)제출기간이후 제출자는 평가내용 전체를 평가한 후 전체점수의 합에서 1일당 0.2점씩 감점한다. 단, 제출기간이후 5일간만 받는다. | ||||
(3)평가일의 결시생은 추후 별도의 날짜와 시간을 정해 수행평가를 실시한다. 특별한 사유 없이 재평가에 불응할 경우 2점으로 처리한다. | ||||
(4)미제출자 및 제출기간 5일 이후 제출한 학생으로 기본점수를 2점으로 한다. | ||||
(5)장기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 점을 부여한다. | ||||
(6)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⑷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
2) 학습이행 - 5%
가. 평가내용 및 시기
- 학기 중 학습이행 정도를 수시로 파악하여 평가한다.
나. 평가기준 및 배점
학습이행 (5%) | 평 가 기 준 | 배점 기준 | 배점 | ||||
A | B | C | D | E | |||
평가항목 모두 만족 | 평가항목 중 5개 이상 7개미만 항목 만족 | 평가항목 중 3개 이상 5개미만 항목 만족 | 평가항목 중 1개 이상 3개미만 항목 만족 | 해당사항 없음 | A | 5 | |
B | 4 | ||||||
C | 3 | ||||||
D | 2 | ||||||
E | 1 | ||||||
학습이행 평가항목 | ⑴ 교과서 준비가 철저하며 학습내용을 숙지하고 있다. | ||||||
⑵ 교사의 질문에 성실히 답변한다. | |||||||
⑶ 수업에 성실하며 문제발표력이 있다. | |||||||
⑷ 자발적, 능동적으로 협동학습에 임한다. | |||||||
⑸ 간이 형성평가에 성실히 임한다. | |||||||
⑹ 논리적인 수학공식을 이용할 수 있다. | |||||||
⑺ 토론학습에 주도적으로 임한다. |
(1)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2)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1)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인명여고 홈페이지 참조
'학교정보(인천 미추홀구) > 인명여자고등학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