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300x250

[인천 학익동, 문학동 일대일 수학 전문 학원] 2019년 인명여자고등학교 2학년 1학기 수학 1 교과 평가계획입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못지 않게 수행평가도 중요하니, 잘 준비해야 합니다~






2

2019 2학년 1학기 수학교과 평가계획(공통과정)

 

지도교사: ㅇㅇ, ㅇㅇ, ㅇㅇ, ㅇㅇ

 

1. 평가의 종류 및 목적

- 평가는 지필평가와 수행평가로 한다.

- 지필평가는 단순한 개념의 암기나 반복 계산 능력 습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구체적 활동 중심의 다양한 사고력을 측정할 수 있는 방향으로 평가한다.

- 수행평가는 기본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있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으며, 학생 스스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평가한다.



2. 1학기 평가계획

 

단원명

성취기준

수업방법

평가 방법

수업일

지필고사(70%)

수행평가(30%)

()

기 간

선다형

서술형

논술형

논술형

/-/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지수와로그1111. 거듭제곱과 거듭제곱근의 뜻을 알고 그 성질을 이해한다.

 강의식/개별학습

 ○

 ○

 ○

 ○

32

3/4 3/8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지수와로그1111. 지수법칙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식을 간단히 나타낼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33

3/11 - 3/15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지수와로그1111. 로그의 뜻을 알고 그 성질을 이해한다. 상용로그를 이해하고 활용한다.

 강의식/개별학습

34

3/18 - 3/22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지수함수와 로그함수1211. 지수함수의 그래프를 그릴 수 있고 그 성질을 이해한다.

 강의식/개별학습

35

3/25 - 3/29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지수함수와 로그함수1211. 로그함수의 그래프를 그릴 수 있고 그 성질을 이해한다.

 강의식/개별학습

41

4/1 - 4/5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지수함수와 로그함수1211. 지수함수와 로그함수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42

4/8 - 4/12

II. 삼각함수

삼각함수2111. 일반각과 호도법의 뜻을 이해한다.

 강의식/개별학습

43

4/15 - 4/19

II. 삼각함수

삼각함수2111. 삼각함수의 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44

4/22 - 4/26

1학기 1회고사

51

4/29 5/3

II. 삼각함수

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2211. 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을 이해한다.

 강의식/개별학습

52

5/7 5/10

II. 삼각함수

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2211. 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을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53

5/13 - 5/17

III. 수열

등차수열과 등비수열3111. 수열의 뜻을 알고 수열의 합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54

5/20 - 5/24

III. 수열

등차수열과 등비수열3111.

 강의식/개별학습

○ 

55

5/27 - 5/31

III. 수열

등차수열과 등비수열3111.

 강의식/개별학습

○ 

61

6/3 - 6/7

III. 수열

수열의 합과 수학적 귀납법3211. 의 뜻을 알고 그 성질을 이해한다.

 강의식/개별학습

○ 

62

6/10 - 6/14

III. 수열

수열의 합과 수학적 귀납법3211. 의 뜻을 알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63

6/17 - 6/21

III. 수열

수열의 합과 수학적 귀납법3211. 수학적 귀납법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명제를 증명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64

6/24 - 6/28

 

대단원 정리. 대단원 학습평가

강의식/개별학습

71

7/1 7/5

1학기 2회고사

72

7/8 7/12

 

프로젝트 발표수업

강의식/개별학습

73

7/15 7/19

1학기말 배점 반영비율

지필평가(70%)

수행평가(30%)



선다형

서술형 

논술형

비논술형



54.6%

 15.4%

15%

15%



 










 

3. 평가영역 및 배점

평가시기

평가영역

세부영역 비율

배점

총점

반영비율

1학기

지필(70%)

1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200

1회고사 : 35 %

2회고사 : 35 %

100%

서술형(7.7%)

22

2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서술형(7.7%)

22

수행(30%)

논술형(독후감)(15%)

15

15

30

30%

비 논술형(팀 프로젝트)

(10%)

10

10

비 논술형(학습이행)(5%)

5

5

 

 

 

 

4. 평가내용

학기

평가 시기

평가 단원

평가 내용

1학기

1회고사(4)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 II. 삼각함수 1. 삼각함수

성취기준영역

2회고사(7)

II. 삼각함수 2. 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III. 수열

성취기준영역

평가시기별 평가내용은 변경 가능함.

 

 

 

5. 수행평가 계획

1) 논술형 평가(독후감) - 15%

.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시기

수학 관련 모든 영역

수학과 관련된 도서에 대하여 독후감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수행을 한다. 해당 독후감에 대해 수학적 접근성, 읽은 권수 및 충실도를 고려하여 평가한다.

531권이상

.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평가내용

내용 충실도 및 점수

수학적 접근성 및 점수

평가기준

8

7

7

6

6

5

유의사항

(1)제출기간이내 제출자는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2)제출기간이후 제출자는 평가내용 전체를 평가한 후 전체점수의 합에서 1일당 0.2점씩 감점한다. , 제출기간이후 5일간만 받는다.

(3)평가일의 결시생은 추후 별도의 날짜와 시간을 정해 수행평가를 실시한다. 특별한 사유 없이 재평가에 불응할 경우 2점으로 처리한다.

(4)미제출자 및 제출기간 5일 이후 제출한 학생으로 기본점수를 3점으로 한다.

(5)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6)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2) 비 논술형 평가(팀 프로젝트) - 10%

.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시기

II. 삼각함수

3. 삼각함수의 그래프

사인그래프와 코사인 그래프의 원리를 파악하여 그래프 활동키트를 완성하는 팀 프로젝트 활동을 평가한다.

42

.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평가내용

활동키트 완성도

팀 협업능력

평가기준

5

5

4

4

3

3

유의사항

(1) 수업시간 중에 완성하고 완성한 학생은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2)제출기간이후 제출자는 평가내용 전체를 평가한 후 전체점수의 합에서 1일당 0.2점씩 감점한다. , 제출기간이후 5일간만 받는다.

(3)평가일의 결시생은 추후 별도의 날짜와 시간을 정해 수행평가를 실시한다. 특별한 사유 없이 재평가에 불응할 경우 2점으로 처리한다.

(4)미제출자 및 제출기간 5일 이후 제출한 학생으로 기본점수를 2점으로 한다.

(5)장기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 점을 부여한다.

(6)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2) 학습이행 - 5%

. 평가내용 및 시기

- 학기 중 학습이행 정도를 수시로 파악하여 평가한다.

. 평가기준 및 배점

학습이행

(5%)

평 가 기 준

배점

기준

배점

A

B

C

D

E

평가항목

모두 만족

평가항목 중

5개 이상 7개미만 항목 만족

평가항목 중

3개 이상 5개미만 항목 만족

평가항목 중

1개 이상 3개미만 항목 만족

해당사항 없음

A

5

B

4

C

3

D

2

E

1

학습이행

평가항목

교과서 준비가 철저하며 학습내용을 숙지하고 있다.

교사의 질문에 성실히 답변한다.

수업에 성실하며 문제발표력이 있다.

자발적, 능동적으로 협동학습에 임한다.

간이 형성평가에 성실히 임한다.

논리적인 수학공식을 이용할 수 있다.

토론학습에 주도적으로 임한다.

(1)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2)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1)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인명여고 홈페이지 참조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전체 목록(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