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300x250

[인천 학익동 문학동 문이과 수학 전문 학원] 2018년 2학기 인명여고 3학년 수학(기하와 벡터, 확률과 통계) 평가 계획 (지필 평가, 수행 평가 비율, 수행 평가 세부 내용 등)












 

기하와 벡터 교과 평가계획(과학중점과정)

 

지도교사 : 00(), 00()

1. 평가의 종류 및 목적

- 평가는 지필평가와 수행평가로 한다.

- 지필평가는 단순한 개념의 암기나 반복 계산 능력 습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구체적 활동 중심의 다양한 사고력을 측정할 수 있는 방향으로 평가한다.

- 수행평가는 기본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있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으며, 학생 스스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평가한다.

 

단원명

성취기준

수업방법

평가 방법

수업일

지필고사(%)

수행평가(%)

()

기 간

선다형

서술형

논술형

비논술형

/-/

이차

곡선

기벡1111. 포물선의 뜻을 알고, 포물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기벡1112. 타원의 뜻을 알, 타원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기벡1113. 쌍곡선의 뜻을 알고, 쌍곡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83

8/16 - 8/17

평면 곡선의 접선

기벡1121. 음함수를 미분하여 곡선 위의 한 점에서의 접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기벡1122. 매개변수로 나타낸 함수를 미분하여 곡선 위의 한 점에서의 접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84

8/20 - 8/24

벡터의 연산

기벡1211/1212. 벡터의 뜻을 알고, 벡터의 덧셈, 뺄셈, 실수배를 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85

8/27 - 8/31

평면

벡터의 성분과 내적

기벡1221. 위치벡터의 뜻을 알, 평면벡터와 좌표의 대응을 이해한다.

기벡1222. 두 평면벡터의 내적의 뜻을 알고, 이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91

9/3 9/7

직선의 방정식과 원의 방정식

기벡1223-1. 좌표평면에서 벡터를 이용하여 직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기벡1223-2. 좌표평면에서 벡터를 이용하여 원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92

9/10 9/14

평면

운동

기벡1231. 미분법을 이용하여 속도와 가속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기벡1232. 정적분을 이용하여 속도와 거리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93

9/17 9/21

공간

도형

기벡1311. 직선과 직선, 직선과 평면, 평면과 평면의 위치 관계에 대한 간단한 증명을 할 수 있다.

기벡1312. 삼수선의 정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기벡1313. 정사영의 뜻을 알고, 정사영의 길이와 넓이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94

9/27 9/28

공간좌표

기벡1321/1322. 좌표공간에서 점의 좌표를 이해하고, 두 점 사이의 거리를 구할 수 있다.

기벡1323. 좌표공간에서 선분의 내분점과 외분점의 좌표를 구할 수 있다.

기벡1324. 구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101

10/1 10/5

공간벡터

기벡1331. 공간벡터의 뜻을 알고, 벡터의 덧셈, 뺄셈, 실수배를 할 수 있다.

기벡1332. 두 공간벡터의 내적의 뜻을 알고, 이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102

10/8 10/12

공간벡터

기벡1333. 좌표공간에서 벡터를 이용하여 직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기벡1334. 좌표공간에서 벡터를 이용하여 평면의 방정식과 구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103

10/15 10/17

2학기 1회고사

 

10/18 10/23

 

총 복습

강의식/

개별학습

 

 

 

 

104

10/24 10/26

 

총 복습

강의식/

개별학습

 

 

 

 

105

10/29 11/2

 

총 복습

강의식/

개별학습

 

 

 

 

111

11/5 11/9

 

총 복습

강의식/

개별학습

 

 

 

 

112

11/12 11/16

2학기 2회고사

 

11/19 11/23

 

총 복습

강의식/

개별학습

 

 

 

 

114

11/26 11/30

 

총 복습

강의식/

개별학습

 

 

 

 

121

12/3 12/7

 

총 복습

강의식/

개별학습

 

 

 

 

122

12/10 12/14

 

총 복습

강의식/

개별학습

 

 

 

 

123

12/17 12/21

 

총 복습

강의식/

개별학습

 

 

 

 

124

12/24 12/28

 

총 복습

강의식/

개별학습

 

 

 

 

22

2/7 2/15

2학기말 배점 반영비율

지필평가(%)

수행평가(%)

 


선다형

서술형 

논술형

비논술형



%

 %

%

%



2. 2학기 평가계획

3. 평가영역 및 배점

평가시기

평가영역

세부영역 비율

배점

총점

반영비율

1학기

지필(70%)

1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200

1회고사: 35 %

100 %

서술형(7.7%)

22

2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2회고사: 35 %

서술형(7.7%)

22

수행(30%)

독서 논술 평가(15%)

15

15

30

30%

추론 논리력 평가(15%)

15

15

 

4. 평가내용

학기

평가 시기

평가 단원

평가 내용

1학기

1회고사

(10)

.평면곡선 ~ .공간도형과 공간벡터

이차곡선 ~ 공간벡터

2회고사

(11)

.평면곡선 ~ .공간도형과 공간벡터

이차곡선 ~ 공간벡터

1, 2회고사 지필평가에서 서술형 평가의 배점은 22(15.4%)으로 한다.

평가시기별 평가내용은 변경 가능함.

5. 수행평가 계획

1) 독서 논술 평가 - 15%

.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시기

수학교과 관련 도서

수학 교과에 관련된 도서에 대하여 수행시간 도서를 갖고 오고 주어진 시간 동안 독후감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수행을 한다. 해당 독후감에 대해 수학적 접근성 및 충실도를 고려하여 평가한다.

95

(9/27~10/2)

. 평가기준 및 배점

 

세부 평가 기준

배점(15)

비고

평가

기준

1. 수행평가 시간 도서를 지참하였는가?

-2

책의 내용 및 평가 항목과 관련 없는 내용을 서술하였을 경우 인정하지 않음.

(늦게 제출한 경우 제출한 학생들이 받을 수 있는 최하점에서 2점 감점. 미제출 1)

2. 주제와 관련된 책을 읽었는가?

-2

3. 논술 주제와 관련하여 이 책을 선택하게 된 동기를

3줄 이상 적고 책의 서문을 통해 지은이의 의도를

3줄 이상 서술하였는가?

-2

4. 책을 통하여 새로 알게 된 사실이나 지식 중 가장 인상

깊은 부분을 15줄 이상 요약하여 서술하였는가?

-2

5. 책을 읽고 알게 된 심화 지식을 통해 책을 읽기 전

자신과 책을 읽은 후 변화된 자신의 생각을 15

이상 서술하였는가?

-2

유의

사항

제출기간이내 제출자는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제출기간이후 제출자는 제출기간이후 5일간만 받는다.

미제출자는 제출기간 및 5일 이후 제출한 학생으로 기본점수를 1점으로 한다.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2) 추론 논리력 평가 - 15%

.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시기

기하와 벡터 전과정

해당 단원에 관련된 수학적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를 제시하고 학생들은 조를 구성하여 토론을

통해 수행하며 제출하면 이를 평가한다.

문항 수는 3문항으로 한다.

105

(10/29~11/2)

. 평가기준 및 배점

평가

기준

세부평가 기준 및 배점

과제

내용

조별 토의를 통하여 과제를 해결한다. 총 문항수는 3문항으로 하고 1문항 당 5점씩

계산하여 맞은 문항수 만큼 점수를 부여한다.(문제별 부분 점수를 부여할 수 있다.)

배점

최고점 15, 최저점 0









 

확률과 통계 교과 평가계획(과학중점과정)

 

지도교사: 00, 00

 

1. 평가의 종류 및 목적

- 평가는 지필평가와 수행평가로 한다.

- 지필평가는 단순한 개념의 암기나 반복 계산 능력 습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구체적 활동 중심의 다양한 사고력을 측정할 수 있는 방향으로 평가한다.

- 수행평가는 기본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있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으며, 학생 스스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평가한다.

단원명

성취기준

수업방법

평가 방법

수업일

지필고사(%)

수행평가(%)

()

기 간

선다형

서술형

논술형

논술형

/-/

. 순열과 조합

확통1111. 합의 법칙과 곱의 법칙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경우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21. 순열의 뜻을 알고,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83

8/16 - 8/17

. 순열과 조합

확통1122. 조합의 뜻을 알고, 조합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23-1. 원순열을 이해하고, 그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84

8/20 - 8/24

. 순열과 조합

확통1123-2. 중복순열을 이해하고, 그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23-3. 같은 것이 있는 순열을 이해하고, 그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24. 중복조합을 이해하고, 그 조합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85

8/27 - 8/31

. 순열과 조합

확통1131. 유한집합을 서로소인 몇 개의 집합의 합집합으로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32. 자연수를 몇 개의 자연수의 합으로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41/1142. 이항정리를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91

9/3 9/7

. 확률

확통1211/1212. 통계적 확률, 수학적 확률의 의미와 확률의 기본 성질을 이해한다.

확통1213. 확률의 덧셈정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확통1214. 여사건의 확률의 뜻을 알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92

9/10 9/14

. 확률

확통1221. 조건부확률의 뜻을 알고, 이를 구할 수 있다.

확통1222-1. 사건의 독립과 종속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구별할 수 있다.

확통1222-2. 독립시행의 확률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확통1223. 확률의 곱셈정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93

9/17 9/21

. 통계

확통1311-1. 이산확률변수와 확률분포의 뜻을 안다.

확통1312-1. 이산확률변수의 기댓값(평균)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94

9/27 9/28

. 통계

확통1313. 이항분포의 뜻을 알고, 평균과 표준편차를 구할 수 있다.

확통1311-2. 연속확률변수와 확률밀도함수의 뜻을 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101

10/1 10/5

. 통계

확통1312-2. 이산확률변수의 분산과 표준편차를 구할 수 있다.

확통1314-1. 정규분포의 뜻을 알고, 정규분포를 나타내는 곡선의 성질을 이해한다.

확통1314-2. 표준정규분포와 표준화의 뜻을 알고, 표준정규분포를 활용하여 정규분포의 확률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102

10/8 10/12

. 통계

확통1321. 모집단과 표본의 뜻을 알고, 표본평균과 모평균의 관계를 이해한다.

확통1322. 모평균을 추정하고, 그 결과를 해석할 수 있다.

확통1323. 표본비율과 모비율의 관계를 이해하여 모비율을 추정하고, 그 결과를 해석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103

10/1510/17

2학기 1회고사

 

10/1810/23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04

10/240/26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05

10/2911/2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11

11/5 11/9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12

11/1211/16

2학기 2회고사

 

11/1911/23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14

11/261/30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21

12/3 12/7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22

12/1012/14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23

12/1712/21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24

12/2412/28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22

2/72/15

2학기말 배점 반영비율

지필평가(70 %)

수행평가( 30%)



선다형

서술형 

논술형

비논술형



54.6%

15.4%

15%

15%



2. 2학기 평가계획

 

3. 평가영역 및 배점

평가시기

평가영역

세부영역 비율

배점

총점

반영비율

2학기

지필(70%)

1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200

1회고사: 35%

2회고사: 35%

100%

서술형(7.7%)

22

2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서술형(7.7%)

22

수행(30%)

논술형(독후감)(15%)

15

15

30

30%

비논술형

(과제물 및 학습이행)(15%)

15

15

 

4. 평가내용

학기

평가 시기

평가 단원

평가 내용

1학기

1회고사(10)

순열과 조합~ 통계

경우의 수, 순열, 조합, 분할, 이항정리, 확률, 확률분포, 통계적 추정

2회고사(11)

순열과 조합~ 통계

경우의 수, 순열, 조합, 분할, 이항정리, 확률, 확률분포, 통계적 추정

평가시기별 평가내용은 변경 가능함.

 

5. 수행평가 계획

1) 논술형(독후감) 평가 - 15%

.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시기

수학 관련 모든 영역

수학과 관련된 도서에 대하여 독후감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수행을 한다. 해당 독후감에 대해 수학적 접근성, 읽은 권수 및 충실도를 고려하여 평가한다.

103~112

.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평가내용

내용 충실도 및 점수

수학적 접근성 및 점수

평가기준

8

7

6

5

4

3

유의사항

제출기간이내 제출자는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제출기간이후 제출자는 평가내용 전체를 평가한 후 전체점수의 합에서 1일당 0.2점씩 감점한다. , 제출기간이후 5일간만 받으며 그 이후 제출자는 미제출자로 한다.

미제출자는 기본점수를 5점으로 한다.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2) 비논술형(과제물 및 학습이행) - 15%

. 평가내용 및 시기

- 학습목표 도달을 위한 과제물을 수행하고, 학기 중 학습이행 정도를 수시로 파악하여 평가한다.

 

.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평 가 기 준

배점

기준

배점

A

B

C

D

E

F

G

과제물

(10%)

문제 및 풀이

100문항이상

문제 및 풀이

90문항이상

10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80문항이상

9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70문항이상

8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60문항이상

7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50문항이상

6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50문항미만

A

10

B

9

C

8

D

7

E

6

F

5

G

4

과제물

유의사항

제출기간이내 제출자는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제출기간이후 제출자는 평가내용 전체를 평가한 후 전체점수의 합에서 1일당 0.1점씩 감점한다. , 제출기간이후 5일간만 받으며 이후 제출자는 미제출자로 한다.

미제출자는 기본점수를 2점으로 한다.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학습이행

(5%)

평 가 기 준

배점

기준

배점

A

B

C

D

E

평가항목

모두 만족

평가항목 중

5개 이상 7개미만 항목 만족

평가항목 중

3개 이상 5개미만 항목 만족

평가항목 중

1개 이상 3개미만 항목 만족

해당사항 없음

A

5

B

4

C

3

D

2

E

1

학습이행

평가항목

교과서 준비가 철저하며 학습내용을 숙지하고 있다.

교사의 질문에 성실히 답변한다.

수업에 성실하며 문제발표력이 있다.

자발적, 능동적으로 협동학습에 임한다.

간이 형성평가에 성실히 임한다.

논리적인 수학공식을 이용할 수 있다.

토론학습에 주도적으로 임한다.

 

확률과 통계 교과 평가계획(인문사회과정)

 

지도교사: 00, 00, 00, 00, 00

 

1. 평가의 종류 및 목적

- 평가는 지필평가와 수행평가로 한다.

- 지필평가는 단순한 개념의 암기나 반복 계산 능력 습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구체적 활동 중심의 다양한 사고력을 측정할 수 있는 방향으로 평가한다.

- 수행평가는 기본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있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으며, 학생 스스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평가한다.

단원명

성취기준

수업방법

평가 방법

수업일

지필고사(%)

수행평가(%)

()

기 간

선다형

서술형

논술형

논술형

/-/

. 순열과 조합

확통1111. 합의 법칙과 곱의 법칙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경우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21. 순열의 뜻을 알고,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83

8/16 - 8/17

. 순열과 조합

확통1122. 조합의 뜻을 알고, 조합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23-1. 원순열을 이해하고, 그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84

8/20 - 8/24

. 순열과 조합

확통1123-2. 중복순열을 이해하고, 그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23-3. 같은 것이 있는 순열을 이해하고, 그 순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24. 중복조합을 이해하고, 그 조합의 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85

8/27 - 8/31

. 순열과 조합

확통1131. 유한집합을 서로소인 몇 개의 집합의 합집합으로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32. 자연수를 몇 개의 자연수의 합으로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의 수를 구할 수 있다.

확통1141/1142. 이항정리를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91

9/3 9/7

. 확률

확통1211/1212. 통계적 확률, 수학적 확률의 의미와 확률의 기본 성질을 이해한다.

확통1213. 확률의 덧셈정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확통1214. 여사건의 확률의 뜻을 알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92

9/10 9/14

. 확률

확통1221. 조건부확률의 뜻을 알고, 이를 구할 수 있다.

확통1222-1. 사건의 독립과 종속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구별할 수 있다.

확통1222-2. 독립시행의 확률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확통1223. 확률의 곱셈정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93

9/17 9/21

. 통계

확통1311-1. 이산확률변수와 확률분포의 뜻을 안다.

확통1312-1. 이산확률변수의 기댓값(평균)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94

9/27 9/28

. 통계

확통1313. 이항분포의 뜻을 알고, 평균과 표준편차를 구할 수 있다.

확통1311-2. 연속확률변수와 확률밀도함수의 뜻을 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101

10/1 10/5

. 통계

확통1312-2. 이산확률변수의 분산과 표준편차를 구할 수 있다.

확통1314-1. 정규분포의 뜻을 알고, 정규분포를 나타내는 곡선의 성질을 이해한다.

확통1314-2. 표준정규분포와 표준화의 뜻을 알고, 표준정규분포를 활용하여 정규분포의 확률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102

10/8 10/12

. 통계

확통1321. 모집단과 표본의 뜻을 알고, 표본평균과 모평균의 관계를 이해한다.

확통1322. 모평균을 추정하고, 그 결과를 해석할 수 있다.

확통1323. 표본비율과 모비율의 관계를 이해하여 모비율을 추정하고, 그 결과를 해석할 수 있다.

강의식/

개별학습

 ○

 ○

103

10/1510/17

2학기 1회고사

 

10/1810/23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04

10/240/26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05

10/2911/2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11

11/5 11/9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12

11/1211/16

2학기 2회고사

 

11/1911/23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14

11/261/30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21

12/3 12/7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22

12/1012/14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23

12/1712/21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124

12/2412/28

전 단원

전 단원

강의식/토론

 

 

 

 

22

2/72/15

2학기말 배점 반영비율

지필평가(70 %)

수행평가( 30%)



선다형

서술형 

논술형

비논술형



54.6%

15.4%

15%

15%



2. 2학기 평가계획

 

3. 평가영역 및 배점

평가시기

평가영역

세부영역 비율

배점

총점

반영비율

2학기

지필(70%)

1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200

1회고사: 35%

2회고사: 35%

100%

서술형(7.7%)

22

2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서술형(7.7%)

22

수행(30%)

논술형(독후감)(15%)

15

15

30

30%

비논술형

(과제물 및 학습이행)(15%)

15

15

 

4. 평가내용

학기

평가 시기

평가 단원

평가 내용

1학기

1회고사(10)

순열과 조합~ 통계

경우의 수, 순열, 조합, 분할, 이항정리, 확률, 확률분포, 통계적 추정

2회고사(11)

순열과 조합~ 통계

경우의 수, 순열, 조합, 분할, 이항정리, 확률, 확률분포, 통계적 추정

평가시기별 평가내용은 변경 가능함.

 

5. 수행평가 계획

1) 논술형(독후감) 평가 - 15%

.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시기

수학 관련 모든 영역

수학과 관련된 도서에 대하여 독후감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수행을 한다. 해당 독후감에 대해 수학적 접근성, 읽은 권수 및 충실도를 고려하여 평가한다.

103~112

.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평가내용

내용 충실도 및 점수

수학적 접근성 및 점수

평가기준

8

7

6

5

4

3

유의사항

제출기간이내 제출자는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제출기간이후 제출자는 평가내용 전체를 평가한 후 전체점수의 합에서 1일당 0.2점씩 감점한다. , 제출기간이후 5일간만 받으며 그 이후 제출자는 미제출자로 한다.

미제출자는 기본점수를 5점으로 한다.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2) 비논술형(과제물 및 학습이행) - 15%

. 평가내용 및 시기

- 학습목표 도달을 위한 과제물을 수행하고, 학기 중 학습이행 정도를 수시로 파악하여 평가한다.

 

.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평 가 기 준

배점

기준

배점

A

B

C

D

E

F

G

과제물

(10%)

문제 및 풀이

100문항이상

문제 및 풀이

90문항이상

10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80문항이상

9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70문항이상

8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60문항이상

7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50문항이상

6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50문항미만

A

10

B

9

C

8

D

7

E

6

F

5

G

4

과제물

유의사항

제출기간이내 제출자는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제출기간이후 제출자는 평가내용 전체를 평가한 후 전체점수의 합에서 1일당 0.1점씩 감점한다. , 제출기간이후 5일간만 받으며 이후 제출자는 미제출자로 한다.

미제출자는 기본점수를 2점으로 한다.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학습이행

(5%)

평 가 기 준

배점

기준

배점

A

B

C

D

E

평가항목

모두 만족

평가항목 중

5개 이상 7개미만 항목 만족

평가항목 중

3개 이상 5개미만 항목 만족

평가항목 중

1개 이상 3개미만 항목 만족

해당사항 없음

A

5

B

4

C

3

D

2

E

1

학습이행

평가항목

교과서 준비가 철저하며 학습내용을 숙지하고 있다.

교사의 질문에 성실히 답변한다.

수업에 성실하며 문제발표력이 있다.

자발적, 능동적으로 협동학습에 임한다.

간이 형성평가에 성실히 임한다.

논리적인 수학공식을 이용할 수 있다.

토론학습에 주도적으로 임한다.

* 인명여자고등학교 홈페이지 참조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전체 목록(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