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300x250
[인천 학익동 문학동 수학 정말 잘 가르쳐주는 일대일 전문 수학 학원] 2018년 인명여고 2학기 2학년 수학(미적분1,미적분2) 평가계획 (평가 종류 및 평가 영역 배점, 선다형 서술평 비율 및 배점, 평가 시기 등)




*용량이 너무 많아 2학기 2학년 교과목 중 수학(미적분1,미적분2) 평가계획만 올립니다. 나머지 과목은 학교 홈페이지 참조 하세요~





 

미적분교과 평가계획(인문사회, 국제외교통상과정)

 

지도교사: 00(), 00(), 00(), 00()

 

1. 평가의 종류 및 목적

- 평가는 지필평가와 수행평가로 한다.

- 지필평가는 단순한 개념의 암기나 반복 계산 능력 습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구체적 활동 중심의 다양한 사고력을 측정할 수 있는 방향으로 평가한다.

- 수행평가는 기본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있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으며, 학생 스스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평가한다.

단원명

성취기준

수업방법

평가 방법

수업일

지필고사(70%)

수행평가(30%)

()

기 간

선다형

서술형

논술형

논술형

/-/

1. 미분계수

미적1311/1312. 미분계수의 뜻과 기하학적 의미를 알고, 그 값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83

8/16 - 8/17

1. 미분계수

미적1313. 미분가능성과 연속성의 관계를 이해한다.

강의식/개별학습

 

 ○

84

8/20 - 8/24

2. 도함수

미적1321/1322. 다항함수의 도함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85

8/27 - 8/31

1. 접선의 방정식

미적1331. 접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91

9/3 9/7

2. 평균값 정리

미적1332. 함수에 대한 평균값 정리를 이해한다.

강의식/개별학습

 

 ○

92

9/10 9/14

3. 함수의 증가와 감소

4. 함수의 극대와 극소

미적1333. 함수의 증가, 감소, 극대와 극소를 판정하고 설명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93

9/17 9/21

5. 함수의 그래프

 

미적1334. 함수의 그래프의 개형을 그릴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94

9/27 9/28

6. 방정식과 부등식의 활용

미적1335. 방정식과 부등식에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101

10/1 10/5

6. 방정식과 부등식의 활용

미적1336. 속도와 가속도에 대한 문제에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102

10/8 10/12

7. 속도와 가속도

미적1336. 속도와 가속도에 대한 문제에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103

10/15 10/17

2학기 1회고사

 

10/18 10/23

1. 부정적분의 뜻

미적1411/1412. 부정적분의 뜻을 알고, 다항함수의 부정적분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104

10/24 10/26

1. 부정적분의 뜻

미적1411/1412. 부정적분의 뜻을 알고, 다항함수의 부정적분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105

10/29 11/2

2. 부정적분의 계산

미적1411/1412. 부정적분의 뜻을 알고, 다항함수의 부정적분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111

11/5 11/9

1. 구분구적법과 정적분

미적1421. 구분구적법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간단한 도형의 넓이와 부피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112

11/12 11/16

2. 정적분과 부정적분의 관계

미적1422. 정적분의 뜻을 안다.

강의식/개별학습

 

 ○

113

11/19 11/23

3. 정적분의 계산

미적1423. 부정적분과정적분의 관계를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정적분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114

11/26 11/30

1. 넓이

미적1431. 곡선으로 둘러싸인 도형의 넓이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121

12/3 12/7

2. 속도와 거리

미적1432. 정적분을 활용하여 속도와 거리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122

12/10 12/12

2학기 2회고사

 

12/13 12/18

미적분관련 발표활동

미적분관련 발표활동

토론식/발표활동

 

 ○

123

12/19 12/21

미적분관련 발표활동

미적분관련 발표활동

토론식/발표활동

 

 ○

124

12/24 12/28

미적분관련 발표활동

미적분관련 발표활동

토론식/발표활동

 

 ○

22

2/7 2/15

2학기말 배점 반영비율

지필평가(70%)

수행평가(30%)



선다형

서술형 

논술형

비논술형



54.6%

 15.4%

20%

10%



2. 2학기 평가계획

3. 평가영역 및 배점

평가시기

평가영역

세부영역 비율

배점

총점

반영비율

1학기

지필(70%)

1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200

1회고사 : 35 %

2회고사 : 35 %

100%

서술형(7.7%)

22

2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서술형(7.7%)

22

수행(30%)

논술형(독후감)(20%)

20

20

30

30 %

학습이행(10%)

10

10

 

4. 평가내용

학기

평가 시기

평가 단원

평가 내용

2학기

1회고사

(10)

. 다항함수의 미분법

성취기준영역

2회고사

(12)

.다항함수의 적분법

성취기준영역

평가시기별 평가내용은 변경 가능함.

5. 수행평가 계획

1) 논술형(독후감) 평가 - 20%

.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시기

수학 관련 모든 영역

수학과 관련된 도서에 대하여 독후감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수행을 한다. 해당 독후감에 대해 수학적 접근성, 읽은 권수 및 충실도를 고려하여 평가한다.

112째주

 

.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평가내용

내용 충실도 및 점수

수학적 접근성 및 점수

읽은 권수 및 점수

평가기준

5

5

2권 이상

10

4

4

1

5

3

3

0

3

유의사항

제출기간이내 제출자는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제출기간이후 제출자는 평가내용 전체를 평가한 후 전체점수의 합에서 1일당 0.2점씩 감점한다. , 제출기간이후 5일간만 받는다.

미제출자 및 제출기간 5일 이후 제출한 학생으로 기본점수를 3점으로 한다.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2) 학습이행 - 10%

. 평가내용 및 시기

- 학기 중 학습이행 정도를 수시로 파악하여 평가한다.

. 평가기준 및 배점

학습이행

(10%)

평 가 기 준

배점

기준

배점

A

B

C

D

E

평가항목

모두 만족

평가항목 중

5개 이상 7개미만 항목 만족

평가항목 중

3개 이상 5개미만 항목 만족

평가항목 중

1개 이상 3개미만 항목 만족

해당사항 없음

A

10

B

9

C

8

D

7

E

6

학습이행

평가항목

교과서 준비가 철저하며 학습내용을 숙지하고 있다.

교사의 질문에 성실히 답변한다.

수업에 성실하며 문제발표력이 있다.

자발적, 능동적으로 협동학습에 임한다.

간이 형성평가에 성실히 임한다.

논리적인 수학공식을 이용할 수 있다.

토론학습에 주도적으로 임한다.

(1) 평가일의 결시생은 추후 평가를 실시하고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2)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1)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3) 학업성적 관리규정에 의한 부정행위자는 0점 처리한다.

(4) 특별한 사유 없이 재평가에 불응할 경우 0검 처리한다.





 

미적분교과 평가계획(과학중점과정)

 

지도교사: 00(), 00(), 00()

1. 평가의 종류 및 목적

- 평가는 지필평가와 수행평가로 한다.

- 지필평가는 단순한 개념의 암기나 반복 계산 능력 습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구체적 활동 중심의 다양한 사고력을 측정할 수 있는 방향으로 평가한다.

- 수행평가는 기본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있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으며, 학생 스스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평가한다.

단원명

성취기준

수업방법

평가 방법

수업일

지필고사(%)

수행평가(%)

()

기 간

선다형

서술형

논술형

논술형

/-/

1.지수함수와 로그함수의 뜻과 그래프

미적2111-1. 지수함수와 로그함수의 뜻을 안다.

강의식/개별학습

83

8/16 - 8/17

2. 지수함수와 로그함수의 활용

미적2112-1. 지수함수와 로그함수의 그래프를 그려보고, 그 성질을 이해한다.

미적2113-1. 지수함수와 로그함수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84

8/20 - 8/24

지수함수와 로그함수의 극한

미적2121. 무리수 의 뜻을 알고, 지수함수와 로그함수의 극한값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85

8/27 - 8/31

2. 지수함수와 로그함수의 미분

미적2122. 지수함수와 로그함수를 미분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91

9/3 9/7

일반각과 호도법

미적2211-1. 일반각의 뜻을 알고, 주어진 각의 일반각을 구할 수 있다.

미적2211-2. 호도법의 뜻을 알고, 각을 호도법과 60분법으로 나타낼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92

9/10 9/14

2. 삼각함수의 뜻과 성질

3. 삼각함수의 그래프

미적2212-1. 삼각함수의 뜻을 알고, 간단한 삼각함수의 값을 구할 수 있다.

미적2212-2. 사인함수, 코사인함수, 탄젠트함수의 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93

9/17 9/21

4. 삼각함수의 활용

미적2213. 삼각함수를 활용하여 간단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미적2221-1. 코시컨트함수, 시컨트함수, 코탄젠트함수의 뜻을 알고, 삼각함수 사이의 관계를 이해한다

강의식/개별학습

94

9/27 9/28

4. 삼각함수의 활용

미적2213. 삼각함수를 활용하여 간단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미적2221-1. 코시컨트함수, 시컨트함수, 코탄젠트함수의 뜻을 알고, 삼각함수 사이의 관계를 이해한다

강의식/개별학습

101

10/1 10/5

1.삼각함수의 덧셈정리

2. 삼각함수의 극한

미적2221-2. 삼각함수의 덧셈정리를 이해한다.

미적2222. 삼각함수의 극한을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102

10/8 10/12

3. 삼각함수의 미분

미적2223. 사인함수와 코사인함수를 미분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103

10/15 10/17

2학기 1회고사

 

10/18 10/23

함수의 몫의 미분법2.합성함수의 미분법

미적2311. 함수의 몫을 미분할 수 있다.

미적2312. 합성함수를 미분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

104

10/24 10/26

3. 역함수 미분법

4. 이계도함수

미적2313. 역함수를 미분할 수 있다.

미적2314. 이계도함수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105

10/29 11/2

접선의 방정식2. 함수의 그래프

미적2321. 접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미적2322. 함수의 그래프의 개형을 그릴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111

11/5 11/9

3. 방정식과 부등식에의 활용

미적2323. 방정식과 부등식에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112

11/12 11/16

1.여러가지함수의 부정적분

미적2413-1. 함수

( 은 실수)의 부정적분과 정적분을 구할 수 있다.

미적2413-2. 삼각함수의 부정적분과 정적분을 구할 수 있다.

미적2413-3. 지수함수의 부정적분과 정적분을 구할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113

11/19 11/23

2.치환적분법

3.부분적분법

미적2411. 치환적분법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미적2412. 부분적분법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114

11/26 11/30

넓이

미적2421. 곡선으로 둘러싸인 도형의 넓이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121

12/3 12/7

2. 입체도형의 부피

미적2422. 입체도형의 부피를 구할 수 있다.

강의식/개별학습

122

12/10 12/12

2학기 2회고사

 

12/13 12/18

 

미적분관련 발표활동

토론식/발표학습

 

 

 

 

123

12/19 12/21

 

미적분관련 발표활동

토론식/발표학습

 

 

 

 

124

12/24 12/28

 

미적분관련 발표활동

토론식/발표학습

 

 

 

 

22

2/7 2/15

2학기말 배점 반영비율

지필평가(%)

수행평가(%)



선다형

서술형 

논술형

비논술형



54.6%

15.4%

15%

15%



2. 2학기 평가계획

3. 평가영역 및 배점

평가시기

평가영역

세부영역 비율

배점

총점

반영비율

2학기

지필(70%)

1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200

1회고사: 35 %

100 %

서술형(7.7%)

22

2회고사

선다형(27.3%)

78

100

2회고사: 35 %

서술형(7.7%)

22

수행(30%)

비서술형(논술형평가)

(15%)

15

30

30 %

30 %

비서술형(과제물 및 학습이행프로젝트)

(15%)

15

 

 

4. 평가내용

학기

평가 시기

평가 단원

평가 내용

2학기

1회고사

(10)

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 II. 삼각함수

 

2회고사

(12)

미분법 ~. 적분법

 

1, 2회고사 지필평가에서 서술형 평가의 배점은 22(15.4%)으로 한다.

평가시기별 평가내용은 변경 가능함.

5. 수행평가 계획

1) 논술형(창의인성프로젝트 :독후감) 평가 - 15%

. 평가내용 및 시기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시기

수학 관련 모든 영역

수학과 관련된 도서에 대하여 독후감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수행을 한다. 해당 독후감에 대해 수학적 접근성, 읽은 권수 및 충실도를 고려하여 평가한다.

112

.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평가내용

내용 충실도 및 점수

수학적 접근성 및 점수

읽은 권수 및 점수

평가기준

3

3

2

9

2

2

1

4

1

1

0

2

유의사항

제출기간이내 제출자는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제출기간이후 제출자는 평가내용 전체를 평가한 후 전체점수의 합에서 1일당 0.2점씩 감점한다. , 제출기간이후 5일간만 받는다.

미제출자 및 제출기간 5일 이후 제출한 학생으로 기본점수를 4점으로 한다.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2) 과제물 및 학습이행 - 15%

. 평가내용 및 시기

- 학습목표 도달을 위한 과제물을 수행하고, 학기 중 학습이행 정도를 수시로 파악하여 평가한다.

. 평가기준 및 배점

구분

평 가 기 준

배점

기준

배점

A

B

C

D

E

F

G

과제물

(10%)

문제 및 풀이

100문항이상

문제 및 풀이

90문항이상

10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80문항이상

9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70문항이상

8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60문항이상

7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50문항이상

60문항미만

문제 및 풀이

50문항미만

A

10

B

9

C

8

D

7

E

6

F

5

G

4

과제물

유의사항

제출기간이내 제출자는 상기 점수에 해당한다.

제출기간이후 제출자는 평가내용 전체를 평가한 후 전체점수의 합에서 1일당 0.1점씩 감점한다. , 제출기간이후 5일간만 받는다.

미제출자 및 제출기간 5일 이후 제출한 학생으로 기본점수를 3점으로 한다.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학습이행

(5%)

평 가 기 준

배점

기준

배점

A

B

C

D

E

평가항목

모두 만족

평가항목 중

5개 이상 7개미만 항목 만족

평가항목 중

3개 이상 5개미만 항목 만족

평가항목 중

1개 이상 3개미만 항목 만족

해당사항 없음

A

5

B

4

C

3

D

2

E

1

학습이행

평가항목

교과서 준비가 철저하며 학습내용을 숙지하고 있다.

교사의 질문에 성실히 답변한다.

수업에 성실하며 문제발표력이 있다.

자발적, 능동적으로 협동학습에 임한다.

간이 형성평가에 성실히 임한다.

논리적인 수학공식을 이용할 수 있다.

토론학습에 주도적으로 임한다.

(1) 평가일의 결시생은 추후 평가를 실시하고 장기 결석으로 성적 산출 일까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교과협의회 및 성적관리위원회 를 통하여 인정점을 부여한다.

(2) 전입, 편입, 재입학 등의 경우도 (1)의 방법으로 처리한다.

(3) 학업성적 관리규정에 의한 부정행위자는 0점 처리한다.

(4) 특별한 사유 없이 재평가에 불응할 경우 0점 처리한다.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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