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300x250

[인천 남구 학익동 엄마들이 원하는 진리 수학 학원] 2017학년도 인하부중 1학년 1학기 교과진도 운영계획


블 룸, 다채로운, Coneflower, 세부 정보, 에키네시아, 식물



교과

국어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교과서명

중학교 국어①

출판사

창비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

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론,토의,

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도서

관 활용수업

프로젝트

융합수업 등

창의․, 진로, 성교육

 학교폭력,

양성평등, 

인성(공감,배려,

소통,책임,협동,

존중, 책임, 행복)

(내용기술)

Ⅰ. 문학과 체험

2951-1.문학적 표현 방식이 드러난 부분을 찾고 그의 의미와 문학적 효과를 이해할 수 있다.

 

 

 

융합수업

창의․인성교육

(소통) 

(자신의 일상 경험 발표하기)

 

3

1

02-03

3/2 입학식  및 시업식

2/

2951-2.다양한 문학적 표현 방식을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협동학습

2

06-10

3/3-3/9 상담주간

5/

2936-1.삶과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글의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토론학습

▪다문화 이해 교육

▪창체연계(인문사회의 날:다문화 글짓기)  ▪장애이해교육

3

13-17

3/17 학교설명회,심리검사,학급조직,동아리조직

5/

2936-2.자신의 삶과 경험에서 글을 쓸 내용을 선정할 수 있다.

 

협동학습

토론학습

▪인성교육(소통),

  문화예술교육

(자신의 일상의 경험을 찾아 문학 작품으로 표현하고 친구의 발표 내용 잘 듣기)

▪창체연계(인문사회의 날: 시 창작-詩碑 만들기)

4

4

20-24

 

5/

2936-3.독자에게 감동이나 즐거움을 주는 글을 쓸 수 있다.

 

협동학습

토론학습

5

27-31

 

5/

2959-2. 자신의 일상에서 의미 있는 경험을 찾아 다양한 갈래의 문학 작품으로 표현할 수 있다.

 

논술

6

03-07

4/3

교육실습개시

4/4~6 영어듣기평가

5/

Ⅱ. 말과 글로 세상과 소통하기

2911-1.듣기와 말하기의 소통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인성교육(공감, 소통), 학교폭력 예방 교육

7

10-14

 

3/

8

17-21

 4/21

자연과학의날,동아리활동

4/

2911-2.소통의 효율성을 고려하여 듣기와 말하기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9

22-28

4/24개교기념일

4/28교육실습종료

4/

2931-1.주제, 목적, 독자를 고려하여 쓰기 과정을 계획하고 점검하며 조정함을 설명할 수 있다.

 

 

 

 

토론

창의․인성교육

(문제 해결력, 비판적 사고, 다양성)

5

10

01-05

5/1~2,

1학기1회고사

5/3석가탄신일

5/4재량휴업일

5/5어린이날

/

11

08-12

5/11 현장체험학습

2931-2.주제, 목적, 독자를 고려하여 쓰기 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도서관 활용수업

4/

2931-3.주제, 목적, 독자를 고려하여 쓰기 과정을 점검하고 조정할 수 있다.

 

 

탐구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

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론,토의,

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도서

관 활용수업

프로젝트

융합수업 등

창의․, 진로, 성교육

 학교폭력,

양성평등, 

인성(공감,배려,

소통,책임,협동,

존중, 책임, 행복)

(내용기술)

Ⅲ. 품사와 단어의 짜임

2946-1.품사의 개념과 분류 기준을 설명할 수 있다.

 

 

 

 

창의 교육

(품사의 종류에 맞는 단어 만들기)

 

12

15-19

 

5/

2946-2.각 품사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13

22-26

5/26수업공개

5/22~5/26 상담주간

5/

2946-3.품사별 특성에 맞게 단어를 사용할 수 있다.

 

 

 

 

 

6

14

29-02

 

5/

2945-1.단어를 이루는 형태소의 수에 따라 단일어, 복합어로 구분할 수 있다.

 

 

 

 

협동학습

2945-2.복합어를 이루는 형태소들의 성격에 따라 합성어와 파생어로 구분할 수 있다.

 

 

 

협동학습

2945-3.새말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탐구학습

인성교육(배려)

(서로를 배려하는 슬기로운 언어)

15

05-09

6/6 현충일 휴무

4/

2948-1.어휘의 유형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발표학습

Ⅳ. 갈등을 넘어 관계 넓히기

2952-1.문학 작품을 읽고 갈등의 원인, 갈등의 진행과 해결 과정을 파악할 수 있다.

 

 

 

 

탐구학습

인성교육(소통), 장애 이해 교육, 다문화 이해 교육

16

12-16

 

5/

2952-2.갈등의 진행과 해결 과정을 바탕으로 작품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토론학습

17

19-23

6/20국가수준학업성취평가(3학년)

5/

2913-1.인물이나 관심사를 소개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18

26-30

 

5/

2913-2.인물이나 관심사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할 수 있다.

 

 

 

 

협동학습

7

19

03-07

7/3~5 1학기 2회고사

2/

Ⅴ. 공감하여 말하기,예측하며 읽기

2917-1.대화의 상황과 맥락을 파악할 수 있다.

 

동료평가

(학생상호평가)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20

10-14

 

5/

2917-2.상황과 맥락을 고려하여 상대의 이야기에 공감하며 대화할 수 있다.

 

2921-1.예측하며 읽기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토론학습

양성평등교육

2921-2.글의 결말과 구조, 필자의 주장과 의도, 글이 사회에 미칠 효과 등을 예측하며 읽을 수 있다.

 

탐구학습

21

17-21

7/19 학급팀별 직업체험

7/20 자율활동의날

3/

2921-3.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글의 내용을 예측하며 읽을 수 있다.

 

교과

사회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1쪽)

교과서명

중학교 사회

출판사

동아출판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태도

참여

(○)

서술형

(◆)

논술형

()

8.개인과 사회생활

사91081 사회화의 의미와 과정을 이해하고, 사회화 과정에서 나타나는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자기관리역량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3)

3

1

02-03

3/2 입학식  및 시업식

1/1

사91082 사례를 통해 사회적 지위와 역할의 의미를 이해하고, 역할 갈등을 탐구할 수 있다.

 

 

 

 

 

진로 직업 교육

2

06-10

3/3-3/9 상담주간

3/3

사91083. 사회집단의 의미를 이해하고, 사회집단에서 나타나는 차별과 갈등의 사례와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탐구할 수 있다

 

 

 

책임

3

13-17

3/17 학교설명회,심리검사,학급조직,동아리조직

3/3

9.문화의 이해와 창조

사91091 문화의 의미를 이해하고, 사례 분석을 통해 문화가 가지는 특징을 제시할 수 있다.

 

 

창의융합사고역량

 

배려

4

20-24

 

3/3

사91092 바람직한 문화 이해 태도를 함양하기 위해 문화를 바라보는 여러 가지 태도를 비교 분석할 수 있다.

 

 

 

 

 

사91093 대중매체와 대중문화의 의미와 특징을 이해하고, 사례 분석을 통해 문화와 미디어 간의 상호작용(예. 문화의 전달과 창조)을 설명할 수 있다

 

 

 

 

장애 이해 교육(2)

5

27-31

 

3/3

10.사회의 변동과 발전

91101. 현대 사회의 변동(예: 산업화, 정보화, 세계화 등)을 이해하고, 자료 분석을 통해 한국 사회 변동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4

6

03-07

4/3

교육실습개시

4/4~6 영어듣기평가

3/3

사91102. 한국 사회의 변동 과정에서 나타난 남북 분단에 대해 분석하고, 통일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분단 극복 방안을 탐구할 수 있다.

 

 

의사소통 역량

 

 문제해결력

911003. 한국 사회 변동의 최근 경향(예: 저출산․고령화, 다문화적 변화 등)을 탐구하고, 사례 분석을 통해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다문화 이해교육(4)

7

10-14

 

3/3

11.정치생활과 민주주의

사91111. 민주 정치 발전 과정에 대한 분석을 통해 민주 정치의 특징을 도출할 수 있다.

 

 

공동체 역량

 

평등

8

17-21

 4/21

자연과학의날,동아리활동

3/3

사91112. 민주주의의 이념과 민주 정치의 기본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정의

사91113. 민주주의의 이념과 기본 원리를 구현하기 위한 정부 형태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공정

9

22-28

4/24교기념일

4/28교육실습종료

3/3

 

 

 

 

 

 

 

 

 

 

5

10

01-05

5/1~2,

1학기1회고사

5/3석가탄신일

5/4재량휴업일

5/5어린이날

/

교과

사회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2쪽)

교과서명

중학교 사회

출판사

동아출판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태도

참여

(○)

서술형

(◆)

논술형

()

12.정치과정과 시민참여

사91121 정치 과정을 통해 다원적인 가치와 이익이 조정되고 있음을 이해하고, 정치 과정에 참여하는 다양한 정치 주체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공동체 역량

 

문제 해결력

 

11

08-12

5/11 현장체험학습

2/2

사91122 선거의 의미와 특징을 이해하고, 선거의 기본 원칙과 공정한 선거를 위한 제도 및 기관을 탐색할 수 있다.

 

공동체 역량

프로젝트

공정

5

12

15-19

 

3/3

사91123 지방자치제도의 의미와 특징을 설명하고, 지역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민 참여 활동을 중심으로 지역 사회의 정치 과정을 탐색할 수 있다.

 

 

 

 

 

비판적사고

13

22-26

5/26수업공개

5/22~5/26 상담주간

3/3

13.경제생활의 이해

사91131. 경제 활동과 희소성의 의미를 이해하고, 희소성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경제적 선택의 문에는 항상 비용이 따른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자기관리역량

 

독립성

사91132. 합리적 선택을 위해 비용과 편익을 분석하고, 기타 고려해야 할 요소들(예: 소득, 정보, 신용 등)을 제시하고 설명할 수 있다

 

 

토론

경제(소비) 교육

14

29-02

 

3/3

사91133. 일생 동안 이루어지는 경제 생활의 각 단계별 특징을 이해하고, 지속 가능한 경제 생활을해 자산 관리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4)

6

15

05-09

6/6 현충일 휴무

3/3

14.시장경제의 이해

사911411. 수요와 공급의 상호 작용을 중심으로 시장의 의미를 이해하고, 다한 시장의 예를 제시할 수 있다.

 

 

 

지식정보처리역량

 

논리분석적 사고

16

12-16

 

3/3

 사91142. 수요 법칙과 공급 법칙을 이해하고, 사례 분석을 통해 수요와 공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할 수 있다.

 

 

 

 

소유

17

19-23

6/20국가수준학업성취평가(3학년)

3/3

사91143. 수요 법칙과 공급법칙을 바탕으로 시장 균형 가격의 결정 원리를 이해하고, 사례 분석을 통해 수요, 공급의 변화가 시장 가격 및 거래량에 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책임

18

26-30

 

3/3

 

 

 

 

 

 

 

7

19

03-07

7/3~5 1학기 2회고사

2/2

 

 

 

좌우명 만들기

 

 

 

20

10-14

 

3/3

 

 

 

독도 관련 학습

 

 

 

21

17-21

7/19 학급팀별 직업체험

7/20 자율활동의날

2/2

교과

수학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1쪽)

교과서명

중학교 수학

출판사

교학사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서술형

(◆)

논술형

()

I.수와 연산

  1.소인수분해

수91011. 거듭제곱의 뜻을 알고, 거듭제곱으로 나타낼 수 있다.

 

 

토의․토론

공감

3

1

02-03

3/2 입학식  및 시업식

1/

수91012. 소인수분해의 뜻을 알고, 자연수를 소인수분해 할 수 있다.

 

토의․토론

배려, 다문화 이해

2

06-10

3/3-3/9 상담주간

3/

수91013-1. 최대공약수의 성질을 이해하고, 이를 구할 수 있다.

수91013-2. 최소공배수의 성질을 이해하고, 이를 구할 수 있다.

 

 

 

토의․토론

배려, 장애 이해

3

13-17

3/17 학교설명회,심리검사,학급조직,동아리조직

2/

수91014-1. 최대공약수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수91014-2. 최소공배수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토의․토론

학교폭력

예방교육

4

20-24

 

3/

I.수와 연산

 2.정수와   

   유리수

수91021. 정수와 유리수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수91022. 정수와 유리수의 대소 관계를 비교할 수 있다.

 

토의․토론

공감

5

27-31

 

3/

수91023. 정수와 유리수의 사칙계산의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토의․토론

공감

4

6

03-07

4/3

교육실습개시

4/4~6 영어듣기평가

3/

수91023. 정수와 유리수의 사칙계산의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중단원, 대단원 마무리 문제 풀이

 

 

토의․토론

공감

7

10-14

 

3/

Ⅱ. 문자와 식

 1.문자의 사

용과 식의 계산

수92011. 다양한 상황을 문자를 사용한 식으로 간단히 나타낼 수 있다.

 

토의․토론

공감

8

17-21

 4/15

자연과학의날,동아리활동

2/

수92012. 식의 값을 구할 수 있다.

 

 

토의․토론

공감

9

22-28

4/24교기념일

4/28교육실습종료

2/

수92013. 일차식의 덧셈과 뺄셈의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토의․토론

공감

5

10

01-05

5/1~2,

1학기1회고사

5/3석가탄신일

5/4재량휴업일

5/5어린이날

1/

수92013. 일차식의 덧셈과 뺄셈의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토의․토론

공감

11

08-12

5/11 현장체험학습

2/

교과

수학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2쪽)

교과서명

중학교 수학

출판사

교학사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서술형

(◆)

논술형

()

Ⅱ. 문자와 식

2. 일차방정식

수92021. 다양한 상황을 용하여 일차방정식과 의 의미를 이해한다.

 

 

토의․토론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5

12

15-19

 

3/

수92022. 등식의 성질을 이해하고 일차방정식 수 있다.

 

토의․토론

공감

13

22-26

5/26수업공개

5/22~5/26 상담주간

3/

수92023. 일차방정식을 활용하여 다양한 실생활 제를 해결할 수 있다.

 

 

토의․토론

배려, 장애 이해

14

29-02

 

3/

Ⅲ. 함수

  1. 함수

93011. 다양한 상황을 표와 식으로 나타내고 함수의 개념을 이해한다.

 

 

토의․토론

공감

6

15

05-09

6/6 현충일 휴무

2/

93011. 다양한 상황을 표와 식으로 나타내고 함수의 개념을 이해한다. 중단원 문제 풀이

 

 

토론․논술

배려, 다문화 이해

16

12-16

 

3/

Ⅲ. 함수

  2. 함수의

 그래프

93012. 순서쌍과 좌표 이해한다.

 

 

토론․논술

공감

17

19-23

6/20국가수준학업성취평가(3학년)

3/

수93013. 함수를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토론․논술

공감

18

26-30

 

3/

수93013. 함수를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학생 상호간 평가

토의․토론

공감

7

19

03-07

7/3~5 1학기 2회고사

1/

93014. 함수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학생 상호간 평가

토의․토론

공감

20

10-14

 

3/

93014. 함수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학생 상호간 평가

토의․토론

공감

21

17-21

7/19 학급팀별 직업체험

7/20 자율활동의날

1/



교과

과학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1쪽)

교과서명

과학1

출판사

(주)미래엔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

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구 

Ⅰ. 과학이란?

과9011. 자신의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사례를 통하여 과학의 유용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①,⑤,⑥

토의/토론/

재구성

학교폭력 예방 교육

다문화 이해교육

장애이해교육

3

1

02-03

3/2 입학식  및 시업식

2/

과9012-1. 자신이 흥미를 가지는 과학 관련 직업을 조사하고, 과학 관련 직업이 다양하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③,⑤

토의/토론/

재구성

소통, 배려, 참여, 협동

2

06-10

3/3-3/9 상담주간

2/

과9012-2. 과학이 우리 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설명할 수 있다.

 

 

 

 

③,⑤,⑥

협동학습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소통, 배려

Ⅱ.지구계와 지권의 변화

과9021. 지구계의 정의를 알고, 지구계를 과학 교과에서 다루는 여러 가지 계와 관련지어 하나의 계로 설명할 수 있다.

 

 

 

 

 

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과9022-1. 지구계의 구성 요소가 지권, 수권, 기권, 생물권, 외권임을 알고 각 권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3

13-17

3/17 학교설명회,심리검사,학급조직,동아리조직

3/

과9022-2. 지구계 내에서 물질과 에너지 순환이 일어남을 설명할 수 있다.

 

 

 

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4

20-24

 

2/

과9022-3.지구계의 구성 요소 사이의 상호작용 사례를 조사할 수 있다.

 

 

 

 

②,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과9023-1. 지권은 다양한 암석과 광물로 구성되어 있음을 설명할 수 있다.

 

 

 

②,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5

27-31

 

1/

과9023-3. 광물과 암석을 특징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⑤,⑥

프로젝트

소통, 배려, 참여, 협동

과9023-3. 광물과 암석을 특징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①,⑤,⑥

프로젝트

소통, 배려, 참여, 협동

4

6

03-07

4/3

교육실습개시

4/4~6 영어듣기평가

2/

과9024. 광물과 암석이 우리 생활의 여러 분야에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음을 설명할 수 있다.

 

 

 

 

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과9025-1. 지진파를 이용하여 지구 내부의 층상 구조를 탐사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7

10-14

 

2/

과9025-2. 지구 내부의 각 층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과9025-3. 지구 내부 구조를 탐사하는 방법의 예를 들 수 있으며, 지구 내부 모형을 만들 수 있다.

 

 

 

③,⑤,⑥

프로젝트수업

소통, 배려, 참여, 협동

8

17-21

4/15

자연과학의날,동아리활동

3/

과9026-1. 판구조론의 발달 과정을 과학사적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다.

 

 

 

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과9026-2. 판의 운동과 지진, 화산 활동을 연계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9

22-28

4/24교기념일

4/28교육실습종료

2/

교과

과학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2쪽)

교과서명

과학1

출판사

(주)미래엔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

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구 

Ⅱ.지구계와 지권의 변화

 

 

 

 

 

 

 

 

 

 

 

5

10

01-05

5/1~2,

1학기1회고사

5/3석가탄신일

5/4재량휴업일

5/5어린이날

0/

과9026-3. 실험기구의 올바른 사용법과 실험실 안전수칙에 관한 내용을 그림과 글로 설명할 수 있다.

 

 

 

 

 

①,⑤,⑥

협동학습

실험실 수칙 이해

11

08-12

5/11 현장체험학습

2/

과9027-1. 지진이나 화산 활동을 포함한 지구 환경의 변화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⑤,⑥

융합수업

소통, 배려, 참여, 협동

다문화 이해교육

과9027-2(태도). 지진이나 화산 활동을 포함한 지구 환경의 변화에 대한 대책을 설명할 수 있고, 이를 실천하려는 태도를 갖는다.

 

 

 

 

 

②,⑤,⑥

융합수업

소통, 배려, 참여, 협동

Ⅲ.힘과 운동

과9031. 힘의 작용으로 물체의 모양과 운동 상태가 변화함을 이해하고, 힘은 두 물체 사이의 상호작용임을 이해하며, 접촉에 의한 상호작용과 멀리 떨어져 있는 물체 사이의 상호작용이 있음을 안다.

 

 

 

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장애이해교육

12

15-19

5/18 현장체험학습

2/

과9032. 중력, 탄성력, 마찰력, 전기력, 자기력 등 여러 가지 힘의 특징을 알고 이들이 주변의 현상을 이해하는데 어떻게 활용되는지 이해한다.

 

 

 

⑤,⑥

융합수업

소통, 배려, 참여, 협동

과9032. 중력, 탄성력, 마찰력, 전기력, 자기력 등 여러 가지 힘의 특징을 알고 이들이 주변의 현상을 이해하는데 어떻게 활용되는지 이해한다.

 

 

 

⑤,⑥

융합수업

소통, 배려, 참여, 협동

13

22-26

5/26수업공개

5/22~5/26 상담주간

3/

과9033. 한 물체에 작용하는 두 힘의 합력을 구할 수 있고 알짜 힘을 안다.

 

 

 

②,⑤,⑥

실험/실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과9033. 한 물체에 작용하는 두 힘의 합력을 구할 수 있고 알짜 힘을 안다.

 

 

 

③,⑤,⑥

실험/실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6

14

29-02

 

3/

과9034. 거리-시간, 속력-시간 그래프를 해석하여 물체의 운동을 설명할 수 있다.

 

 

 

⑤,⑥

실험/실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과9035-1. 물체의 운동을 관찰하여 힘의 작용 여부에 대하여 안다.

 

 

 

 

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15

05-09

6/6 현충일 휴무

2/

과9035-2. 물체의 운동변화와 작용하는 힘의 크기의 관계를 안다.

 

 

 

 

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과9051. 생활 속의 예에서 물체의 온도차가 물질을 이루는 분자 운동의 차이에 의해 나타나는 것임을 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16

12-16

 

3/

과9052. 접촉한 두 물체의 온도가 다르면, 두 물체사이에서 열이 이동하여 열평형에 이르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③,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과9053. 열의 이동 방법인 전도, 대류, 복사를 구별하고 각각의 특징을 알며, 각각의 예를 설명할 수 있다.

 

 

 

 

②,⑤,⑥

협동학습

소통, 배려, 참여, 협동


교과

기술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1쪽)

교과서명

기술·가정1

출판사

천재교육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태도

참여

(○)

실습

(◆)

발표

()

(기술과 발명)

1. 기술의 이해

(1)생활속의

기술

 (2)기술과사회

 

 

 

 

 

 

 

 

 

 

3

1

02-03

3/2 입학식  및 시업식

1/

기9211-1. 기술의 의미 및 특성, 시스템의 뜻을 기술적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식

인성

2

06-10

3/3-3/9 상담주간

2/

기9211-2. 일상생활에서 기술의 각 영역별 활용 사례를 설명할 수 있다.

 

 

 

토의학습

인성

3

13-17

3/17 학교설명회,심리검사,학급조직,동아리조직

2/

기9211-3 기술의 발달과 사회변화의 관계를 시대별로 설명할 수 있다.

 

 

 

 

탐구학습

(조별협동,

발표중심)

인성(기술의 부정적영향)

4

20-24

 

2/

기9211-4 열효율 난로와 플레이 펌프의 작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탐구학습

(조별협동,

발표중심)

창의(기초이론을 실생활과 연계시킴)

5

27-31

 

2/

2. 문제 해결과 발명

(1)발명의 이해

(2)기술적 문제

해결활동과

발명

기9212-1.발명의 뜻과 가치를 이해하고, 발명과 발견의 차이를 설명할 수 있다.

 

 

 

 

토의학습

양성평등

4

6

03-07

4/3

교육실습개시

4/4~6 영어듣기평가

2/

기9212-2.발명과 특허제도를 이해하고 특허 출원을 직접 할 수 있다.

 (지식재산권 교육)

 

 

탐구학습

(조별협동,

발표중심)

창의,인성,진로(도덕성,아이디어,직업을 연계시킴)

7

10-14

 

2/

기9212-3 상표권,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을 출원할 수 있다.(지식재산권 교육)

 

 

탐구학습

(조별협동)

창의,인성,진로(도덕성,아이디어,직업을 연계시킴)

8

17-21

 4/15

자연과학의날,동아리활동

1/

기9212-4 자연의 원리를 응용한 발명을 할 수 있다.

 

 

 

 

탐구학습

(조별협동)

창의(기초이론을 실생활과 연계시킴)

9

22-28

4/24교기념일

4/28교육실습종료

1/

기9212-5 기술적 제품 생산과정을 기술적 문제 해결 활동의 과정으로 설명할 수 있다. (근로의식 함양 교육)

 

 

 

 

탐구학습

(조별협동)

창의(기초이론을 실생활과 연계시킴)

5

10

01-05

5/1~2,

1학기1회고사

5/3석가탄신일

5/4재량휴업일

5/5어린이날

1/

기9212-6 기술적 제품 생과정을 기술적 문제 해 동의 과정으로 설명할 수 있다.  (근로의식 함양 교육)

 

 

 

 

탐구학습

(조별협동)

양성평등

11

08-12

5/11 현장체험학습

2/

교과

기술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2쪽)

교과서명

기술·가정1

출판사

천재교육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태도

참여

(○)

실습

(◆)

발표

()

 

(2)기술적 문제

해결활동과

발명

기9212-8. 새로운 제품을 구상하고 입체 투상법을 활용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스케치할 수 있다. (지식재산권 교육)

 

 

 

 

탐구학습

(개별 실습활동)

양성평등

인성(협동)

5

12

15-19

5/18 현장체험학습

1/

기9212-9 발명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제작할 수 있다.

 

 

 

탐구학습

(개별 실습활동)

창의(기초이론을 실생활과 연계시킴)

13

22-26

5/26수업공개

5/22~5/26 상담주간

2/

기9212-10 생활속 발명품을 제작할 수 있다.

(근로의식 함양 교육)

 

 

 

탐구학습

(개별 실습활동)

창의(기초이론을 실생활과 연계시킴)

14

29-02

 

2/

(건설기술과 

환경)

1.건설 기술의 세계

(1)생활속의 

건설기술

(2)건설기술의 발달

기9221-1. 건설 기술 발달 과정의 특징을 설명하고, 우리나라 전통 건설 기술의 우수성을 들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식

양성평등

인성(책임)

6

15

05-09

6/6 현충일 휴무

1/

기9221-2. 건설 기술의 의미, 특성, 시스템의 사례를 통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식

 

인성(책임)

16

12-16

 

2/

기9221-3교량을 모형으로 제작할 수 있다.

(근로의식 함양 교육)

 

 

 

탐구학습

(개별 실습활동)

창의(기초이론을 실생활과 연계시킴)

인성(책임) 

17

19-23

6/20국가수준학업성취평가(3학년)

1/

기9221-4산업화 이전의 건설 기술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강의식

진로(건설관련 직업과 진학을 연계시킴)

18

26-30

 

2/

기9221-5산업화 이후의 건설 기술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학생 상호간 평가

 

강의식

진로(건설관련 직업과 진학을 연계시킴)

7

19

03-07

7/3~5 1학기 2회고사

1/

기9221-5산업화 이후의 건설 기술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학생 상호간 평가

 

강의식

진로(건설관련 직업과 진학을 연계시킴)

20

10-14

 

2/

기9221-5산업화 이후의 건설 기술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학생 상호간 평가

 

강의식

인성(책임)

21

 

17-21

7/19 학급팀별 직업체험

7/20 자율활동의날

1/

 

 

 

 

 

 

교과

기술・가정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1쪽)

교과서명

중학교 기술・가정1

출판사

천재교육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태도

참여

(○)

학습지

(◆)

발표,토의토론,실습

()

I. 청소년의 이해

1.청소년의 발달

  1-1 신체적 발

    달

 1-2 인지적  발

    달

1-3정서․사회        적  발달

1-4 건강한 자아     정체감의 형성

가9111-1. 청소년기의 신체적, 인지적, 정서․사회적 발달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 탐구

존중, 공감

3

1

02-03

3/2 입학식  및 시업식

1/

 

강의, 탐구

존중, 공감

2

06-10

3/3-3/9 상담주간

2/

강의, 토론

존중, 공감,배려,

책임,소통

3

13-17

3/17 학교설명회,심리검사,학급조직,동아리조직

2/

 

협동학습

존중, 공감,배려,

책임,소통

4

20-24

 

2/

가9111-2. 자신의 행동특성을 파악하여 건강한 자아정체성을 형성할 수 있다.

 

①,④,⑤

실습,

융합수업

존중, 공감, 진로, 행복

5

27-31

 

2/

 

①,④,⑤

실습,

융합수업

존중, 공감, 진로, 행복

4

6

03-07

4/3

교육실습개시

4/4~6 영어듣기평가

2/

I. 청소년의 이해

 2. 청소년의 성과

   친구관계

 2-1 청소년의 성적 발달 특성

 

 2-2 성에 대한 바람직한 태도

 

 2-3 청소년기의        친구 관계

가9112-1. 청소년기 성적 발달 특성에 대해 이해하고, 자신과 타인의 성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습득할 수 있다.

 

 

 

①,⑤,⑥

강의,탐구

성교육

7

10-14

 

2/

 

①,⑤,⑥

협동학습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8

17-21

 4/15

자연과학의날,동아리활동

2/

 

①,⑤,⑥

토의,토론수업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9

22-28

4/24교기념일

4/28교육실습종료

2/

가9112-2. 건강한 관계 형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 건강한 동성 및 이성 친구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①,⑤,⑥

강의,탐구

존중, 배려, 책임, 소통, 협동, 성교육, 학교폭력

5

10

01-05

5/1~2,

1학기1회고사

5/3석가탄신일

5/4재량휴업일

5/5어린이날

1/

①,⑤,⑥

협동학습

존중, 배려, 책임, 소통, 협동, 성교육, 학교폭력

11

08-12

5/11 현장체험학습

2/


교과

기술・가정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2쪽)

교과서명

중학교 기술・가정1

출판사

천재교육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태도

참여

(○)

학습지

(◆)

발표,토의토론,실습

()

Ⅱ. 청소년의

   생활

 1. 건강한 식생활과 식사구성

  1-1청소년의  영양

  1-2 청소년의

    식생활  문제

 1-3  균형 잡힌

  건강식생활의     실천

가9121-1. 아침결식 등 청소년기 식생활 문제를 인식할 수 있다.

 

 

②,③,⑤

강의, 탐구학습

협동학습

 공감, 배려, 소통, 협동, 안전교육

5

12

15-19

5/18 현장체험학습

2/

13

22-26

5/26수업공개

5/22~5/26 상담주간

2/

가9121-2. 영양섭취기준 등을 활용하여 자신의 식생활을 반성·평가하고, 균형 잡힌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다.

②,⑤,⑥

토의수업

존중, 공감, 배려, 소통, 책임, 협동, 안전교육

14

29-02

 

2/

프로젝트

학습

6

15

05-09

6/6 현충일 휴무

2/

프로젝트

학습

조리실습

16

12-16

 

2/

II. 청소년의 생활

 2. 주거와거주환경

2-1 주거에대한이해

 2-2 가족과 주거

 2-3 주거와근린생활환경

가9123-1. 주거의 의미와 기능 조건을 이해하고 다양한 주거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②,④,⑤

강의, 탐구학습

 배려, 책임, 소통, 협동

17

19-23

6/20국가수준학업성취평가(3학년)

2/

 

강의, 탐구학습

협동학습

18

26-30

 

2/

가9123-2. 근린생활환경의 의미를 알고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다.

 

학생 상호간 평가

강의, 탐구학습

존중, 배려, 책임, 소통

7

19

03-07

7/3~5 1학기 2회고사

2/

20

10-14

 

2/

학생 상호간 평가

21

17-21

7/19 학급팀별 직업체험

7/20 자율활동의날

7/21여름방학

1/

학생 상호간 평가


교과

체육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1쪽)

교과서명

중학교 체육

출판사

㈜ 지학사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실기

평가

(○)

서술형

(◆)

논술형

()

Ⅰ.건강활동

가.건강과 환경

(건강의 이해 및 증진)

체9111. 건강의 개념청소년기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기 위한 방법을 이해한다.

 

 

 

 

토론, 토의

학교폭력, 양성평등

3

1

02-03

3/2 입학식  및 시업식

1/1

체9111. 건강의 개념청소년기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기 위한 방법을 이해한다.

 

 

 

 

토론, 토의

학교폭력, 장애이해교육

2

06-10

3/3-3/9 상담주간

3/3

체9112.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기 위한 바른 신체 자세, 규칙적인 운동, 올바른 식습관 등을 실천할 수 있다.

 

 

 

 

토론, 토의

인성

(공감,배려,소통,책임,존중, 행복)

3

13-17

3/17 학교설명회,심리검사,학급조직,동아리조직

2/2

체9112.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기 위한 바른 신체 자세, 규칙적인 운동, 올바른 식습관 등을 실천할 수 있다.

 

 

 

 

프로젝트학습

인성

(공감,배려,소통,책임,존중, 행복)

4

20-24

 

3/3

체9112.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기 위한 바른 신체 자세, 규칙적인 운동, 올바른 식습관 등을 실천할 수 있다.

 

 

 

 

프로젝트학습

인성

(공감,배려,소통,책임,존중, 행복)

5

27-31

 

3/3

Ⅲ.경쟁활동

가.영역형 경쟁

(플로어볼-드리블)

체9311. 영역형 경쟁 스포츠의 개념, 특성 및 가치를 이해한다.

 

 

 

 

프로젝트학습

다문화이해교육

4

6

03-07

4/3

교육실습개시

4/4~6 영어듣기평가

3/3

체9312. 선택한 영역형 경쟁 포츠(플로어볼)의 유래와 시대별 변천 과정, 역사적 의미를 이해한다.

 

 

 

 

프로젝트학습

장애이해교육 

7

10-14

 

3/3

체9313. 선택한 영역형 경쟁 포츠(플로어볼)에 활용되는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운동 수행에 적용할 수 있다.

 

 

 

 

조별협동학습

창의, 인성

(공감,배려,소통,)

8

17-21

 4/15

자연과학의날,동아리활동

2/2

체9313. 선택한 영역형 경쟁 포츠(플로어볼)에 활용되는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운동 수행에 적용할 수 있다.

 

 

 

 

조별협동학습

창의, 인성

페어플레이

9

22-28

4/24교기념일

4/28교육실습종료

2/2

체9313. 선택한 영역형 경쟁 포츠(플로어볼)에 활용되는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운동 수행에 적용할 수 있다.

 

 

 

 

조별협동학습

창의, 인성

페어플레이

5

10

01-05

5/1~2,

1학기1회고사

5/3석가탄신일

5/4재량휴업일

5/5어린이날

0/0

11

08-12

5/11 현장체험학습

2/2


교과

체육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2쪽)

교과서명

중학교 체육

출판사

㈜ 지학사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실기

평가

(○)

서술형

(◆)

논술형

()

Ⅱ.도전활동

가. 기록도전

(육상필드경기-멀리뛰기,

장애물달리기, 중장거리달리기)

체9211. 기록 도전 스포츠의 개념과 특성 및 가치를 이해한다.

 

 

 

 

토론, 토의

다문화이해교육

5

12

15-19

5/18 현장체험학습

3/3

체9212. 기록 도전 스포츠의 유래와 변천 과정, 역사적 의미를 이해한다.

 

 

 

 

토론, 토의

창의⋅진로

13

22-26

5/26수업공개

5/22~5/26 상담주간

3/3

체9213. 기록 도전 스포츠에 활용되는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운동 수행에 적용할 수 있다.

 

 

 

 

조별협동학습

장애이해교육

14

29-02

 

3/3

체9213. 기록 도전 스포츠에 활용되는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운동 수행에 적용할 수 있다.

 

 

 

 

조별협동학습

인성

(공감,배려,소통,)

6

15

05-09

6/6 현충일 휴무

2/2

체9213. 기록 도전 스포츠에 활용되는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운동 수행에 적용할 수 있다.

 

 

 

 

조별협동학습

인성

(공감,배려,소통,)

16

12-16

 

3/3

체9213. 기록 도전 스포츠에 활용되는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운동 수행에 적용할 수 있다.

 

 

 

 

조별협동학습

창의, 인성

페어플레이

17

19-23

6/20국가수준학업성취평가(3학년)

2/2

체9215. 기록 도전 스포츠의 경기 유형, 규칙 및 용구, 인물, 기, 사건 등을 감상하며 비교․분석할 수 있다.

 

 

 

 

프로젝트학습

창의, 진로

18

26-30

 

3/3

Ⅳ.여가활동

가. 사회와 여가

(인라인, 롤러, 국궁, 널뛰기)

체9511. 청소년기 여가 문화의 특성 및 유형과 바람직한 여가 활동의 기준을 이해한다.

 

학생 상호간 평가

조별협동학습

인성

(공감,배려,소통,)

7

19

03-07

7/3~5 1학기 2회고사

1/1

체9512. 청소년들이 할 수 있는 신체 활동 중심의 여가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다.

 

학생 상호간 평가

조별협동학습

인성

(공감,배려,소통,)

20

10-14

 

2/2

Ⅰ.건강활동

가. 건강과 환경

(약물과 기호품)

체9113. 환각제, 흡입제 과 같이 건강에 유해한 약물과 담배, 술 등과 같은 기호품의 종류에 대해 이해한다.

체9114. 약물과 기호품의 남용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다.

 

학생 상호간 평가

조별협동학습

안전교육

21

17-21

7/19 학급팀별 직업체험

7/20 자율활동의날

1/1

교과

음악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1쪽)

교과서명

중학교 음악

출판사

교학사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표현

감상

생활화

1.자연의노래

•새봄

•나무의노래

 

 

 

 

•사계중

   “ 봄”

•메시아 중

 할렐루야

 

2.흥겨운

 우리민요

•사물놀이

 영남농악

  -장구장단     연주

 

•군밤타령

•쾌지나칭칭나네

 

 

 

•우리나라

여러지역의 민요

 

 

 

음111. 바른 자세와 호흡 및 정확한 발음으로  악곡의 특징을 살려  노래할 수 있다.

 

 

 

 

 

표현

공감

3

1

02-03

3/2 입학식  및 시업식

2/2

음111. 바른 자세와 호흡 및 정확한 발음으로  악곡의 특징을 살려  노래할 수 있다.

 

 

 

 

표현

공감, 행복

2

06-10

3/3-3/9 상담주간

/

음121 기보법(음표와 쉼표)과 악보기호에 대해 설명하거나 구별할 수 있다.

 

 

 

 

강의

표현활동

문화. 예술

3

13-17

3/17 학교설명회,심리검사,학급조직,동아리조직

/

음141 바로크 시대의 음악을 듣고 작곡가와 악곡의 특징 및 음악의 형식에 대해 설명하거나 구별할 수 있다.

 

 

 

강의

감상활동

융합수업

공감, 존중

4

20-24

 

/

5

27-31

 

/

음122.바른 자세와 정확한 주법으로 영남농악 장단을 장구로 연주할 수 있다.

 

 

 

 

④,⑥

모둠별, 개인별 표현활동

배려,나눔 ,협동

4

6

03-07

4/3

교육실습개시

4/4~6 영어듣기평가

/

7

10-14

 

/

8

17-21

 4/15

자연과학의날,동아리활동

/

음112.전통음악의 음계, 토리, 시김새를 살려 개성있게 노래할 수 있다

 

 

 

강의

표현활동

전통문화 

9

22-28

4/24교기념일

4/28교육실습종료

/

 

음142.여러 지역의  우리나라 민요를 듣고 특징을 구별할 수 있다

 

 

 

 

 

강의

감상활동

융합수업

다문화 및 탈북학생 이해

5

10

01-05

5/1~2,

1학기1회고사

5/3석가탄신일

5/4재량휴업일

5/5어린이날

/

11

08-12

5/11 현장체험학습

/


교과

음악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2쪽)

교과서명

중학교 음악

출판사

교학사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표현

감상

생활화

3. 사랑의

   노래

•친구에게

•즐거운

   나의집

 

4. 전통음악의 향기

 •전통음악의 종류

•우리나라 악기 분류법

•청소년을

  위한 국악

 관현악입문

 

* 고전주의

  음악

 

 

 

 

5.이야기가 있는 음악

•내가 좋아 하는 것들

•에델바이스

 

 

음 123. 바른 자세와 정확한 주법으로 1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악곡의 특징을 살려 노래하고,

 뮤직벨로 연주할 수 있다.

 

 

 

 

③,④,⑥

모둠별 

표현활동

배려 나눔 협동

5

12

15-19

5/18 현장체험학습

/

13

22-26

5/26수업공개

5/22~5/26 상담주간

/

음144-4.전통음악의 종류를 모둠별 조사하여 발표하기

 

 

 

③,④,⑥

모둠별 탐구학습

협동학습

전통문화 이해

14

29-02

 

/

6

15

05-09

6/6 현충일 휴무

/

음 144-3 우리나라 악기를 분류법에 의해 분류할수 있고 악기의 음색에 대해 설명하거나 구별할 수 있다.

 

 

 

②,④

강의

감상활동

전통문화 이해

16

12-16

 

/

음 143 고전주의 시대의 음악을 듣고 작곡가와 악곡의 특징 및 음악의 형식에 대해 설명하거나 구별할 수 있다.

 

 

 

강의

감상활동

융합수업

문화 예술

17

19-23

6/20국가수준학업성취평가(3학년)

/

18

26-30

 

/

음115

바른 자세와 호흡 및 정확한 발음으로 1학년 수준의 음악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고 악곡의 특징을 살려 개성있게 표현할 수 있다.

 

학생 상호간 평가

모둠별, 개인별 표현활동

소통, 학교 폭력

7

19

03-07

7/3~5 1학기 2회고사

/

음145-1

  극음악(오페라, 뮤지컬, 영화음악)을 감상하고,

  보고 부를 수 있다.

 

학생 상호간 평가

강의

감상활동

소통, 학교 폭력

20

10-14

 

/

21

17-21

7/19 학급팀별 직업체험

7/20 자율활동의날

/



교과

미술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교과서명

중학교 미술

출판사

금성출판사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

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론,토의,

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도서

관 활용수업

프로젝트

융합수업 등

창의․, 진로, 성교육

 학교폭력,

양성평등, 

인성(공감,배려,

소통,책임,협동,

존중, 책임, 행복)

(내용기술)

포트폴리오

관찰평가

상호

평가

Ⅱ.

조형 언어의 이해

미체1-2. 주변 환경과 인간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토론/토의

창의․, 진로

3

1

3/2-3

3/2-입학식

 

2/

미표2-1. 표현 재료와 용구에 따른 새로운 표현 방법과 매체를 탐색할 수 있다.

 

 

표현학습

창의․, 진로

2

6-10

 

2/

미표2-2. 새로운 표현 방법과 매체를 활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표현학습

 

3

13-17

3/17 창체

 

2/

미표2-2. 새로운 표현 방법과 매체를 활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표현학습

 

4

20-24

4/24-개교기념일

2/

미표1-1. 새롭고 다양 관점으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주제를 설정할 수 있다.

 

 

 

프로젝트학습

 

4

5

27-31

 

 

2/

미표1-2. 주제의 특징, 의도, 목적을 나타낼 수 있는 표현 방법을 탐색하여 표현할 수 있다. 

 

 

 

프로젝트학습

  비판적 사고

6

4/3-7

4/4~6 영어듣기평가

2/

미표1-2. 주제의 특징, 의도, 목적을 나타낼 수 있는 표현 방법을 탐색하여 표현할 수 있다. 

 

 

 

프로젝트학습

 비판적 사고

7

10-14

4/21 자연과학의날, 동아리 활동

2/

Ⅰ.

조화로운 삶

미체2-1. 시각문화에 생활양식과 사고방식이 반영되어 있음을 안다.

 

 

 

탐구/발견학습

 

8

17-21

 

2/

미체3-2. 시각 이미지를 활용하여 사회 문화적 의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탐구/발견학습

 

9

25-28

 

2/

미체1-1. 주변 환경에서 자연물과 인공물의 조화에 관하여 안다.

 

 

 

이해학습

 

5

10

5/1-5

5/1~2 1학기 1회고사

5/3-5/5 효체럼주간

2/

미체2-1. 자신과 주변의 사회적 관계를 탐구하여 시각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다.  

 

 

표현학습

 

11

08-12

5/11 현장체험학습

2/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

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론,토의,

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도서

관 활용수업

프로젝트

융합수업 등

창의․, 진로, 성교육

 학교폭력,

양성평등, 

인성(공감,배려,

소통,책임,협동,

존중, 책임, 행복)

(내용기술)

포트폴리오

관찰평가

상호

평가

Ⅳ.

매체와 표현

미표2-2. 새로운 표현 방법과 매체를 활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표현학습

창의․, 진로

5

12

15-19

 

2/

미표2-3. 표현 과 체계적으로획하여 표현할 수 있다.

 

 

표현학습

창의․, 진로

13

22-26

 5/22-5/26 학부모 상담주간

5/26 수업공개의날

2/

미표3-1. 조형요소와 원리의 적용에 따른 다양한 시각적 표현 효과를 안다.

 

 

탐구/발견학습

창의․, 진로

14

29-6/2

 

2/

미표3-2. 조형요소와 원리를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프로젝트학습

 

6

15

5-9

6/6 현충일 휴무

2/

미표3-2. 조형요소와 원리를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프로젝트학습

 

16

12-16

 

2/

미표3-2. 조형요소와 원리를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토론, 토의

인성(공감, 소통)

17

19-23

6/20

국가수준학업성취평가(3학년)

2/

미감1-1. 다양한 문화권 미술의 변천 과정을 안다.

 

 

 

토론, 토의

인성(공감, 소통)

18

26-30

 

2/

Ⅲ.

발상과 주제 표현

미감2-1.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 전통 미술 문화에 반영된 가치관과 생활 방식을 안다.

 

학생 상호 평가

프로젝트 융합수업

 

7

19

7/3-7

7/3~5 1학기 2회고사

2/

미체2-1. 자신과 주변의 사회적 관계를 탐구하여 시각 이미지로 나타낼 수 있다.

 

 

이해학습

인성(공감, 소통)

20

10-14

 

2/

미체3-2. 시각이미지를 활용하여 사회문화적 의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이해학습

성교육, 학교폭력, 양성평등

21

17-21

7/19 진로체험의 날

7/21 여름방학식

2/



교과

영어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1쪽)

교과서명

Middle School

English

출판사

YBM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듣기

(○)

서술형

(◆)

논술형

()

말하기

(○)

Lesson 1 Everything Is New

듣기

영중9112-2.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이나 대화를 듣고 요지를 파악할 수 있다.

영중9131-1.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화자의 심정을 파악할 수 있다.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생명존중교육

     성교육

3

 

1

02-03

3/2 입학식  및 시업식

1/

2

06-10

3/3-3/9 상담주간

2/

말하기

영중9211-1. 개인생활이나 가정생활에 관하여 주요 내용을 묻고 답할 수 있다.

영중9221.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글에 관련된 세부 내용을 묻고 답할 수 있다.

 

 

 

프로젝트학습

 창의․인성교육

    

읽기

영중9332.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세부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영중9341-1.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글의 흐름을 통해 새로운 낱말이나 어구의

의미를 추측할 수 있다.

      ★

 

 

 

 

토의․토론

  안전교육

재난 대피 교육

3

13-17

3/17 학교설명회,심리검사,학급조직,동아리조직

4/

쓰기

영중9411-1. 주어진 낱말이나 어구를 재배열하여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영중9421-2. 학교생활이나 지역사회 활동을 소재로 하여

짧은 글을 쓸 수 있다.

      ★

 

 

협동학습

학교폭력예방교육

4

20-24

 

3/

Lesson 2

 

 Surprise!

말하기

영중9212-2.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글의 요지를 말할 수 있다.

영중9235-2. 일상생활과 관련된 간단한 문제의 해결방법

에 대해 묻고 답할 수 있다.

      ★

 

 

 

 

토의 토론

   책임 협동

5

27-31

 

1/

듣기

영중9112-1.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주제를 파악할 수 있다.

영중9141-1.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지시나 상황에 알맞게 반응하거나

 응답할 수 있다.

      ★

 

 

 

 

프로젝트 학습

정보통신 윤리교육

4

6

03-07

4/3

교육실습개시

4/4~6 영어듣기평가

2/

읽기

영중9341-2.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글의 흐름을 통해 관용어나 다의어의 의미를

추측할 수 있다.

영중9323.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글쓴이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

 

 

 

 

융합수업

 공감 존중 배려

7

10-14

 

4/

쓰기

영중9411-2. 주어진 낱말이나 어구가 들어가는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영중9422.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요지를 쓸 수 있다.

★ 

 

 

 

 

논술 

행복 진로

8

17-21

 4/15

자연과학의날,동아리활동

3/

Lesson 3.

 

 

Namaste

듣기

영중9341-1.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글의 흐름을 통해 새로운 낱말이나 어구의

의미를 추측할 수 있다.

영중9341-3.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글의 흐름을 통해 낱말, 어구의 비유적 의미나

상징적 의미를 추측할 수 있다.

 

 

 

 

청취

창의

9

22-28

4/24교기념일

4/28교육실습종료

4/

말하기

영중9231-1. 주변의 친숙한 대상의 특징적인 모습을

간단히 묘사할 수 있다.

영중9234.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실물, 그림, 도표 등의 자료를 설명할 수 있다.

 

 

 

 

토론

진로

읽기

영중9312-2.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짧은 글을 듣고 따라 읽으면서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

할 수 있다.

영중9345.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문맥을 통해 이어질 내용을 추측할 수 있다.

 

 

 

 

프로젝트

학습

양성평등

5

10

01-05

5/1~2,

1학기1회고사

5/3석가탄신일

5/4재량휴업일

5/5어린이날

4/

쓰기 

영중9413.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

을 읽고 결말을 완성할 수 있다.

영중9441-2. 주변의 친숙한 대상의 성격이나 특성을

간단한 문장이나 글로 묘사할 수 있다.

     

 

 

 

 

협동 학습

     안전 교육

11

08-12

5/11 현장체험학습

3/


교과

영어

학년

1

2017학년도  제1학기  연간 교수학습-평가계획  (2쪽)

교과서명

Middle School

English

출판사

YBM

단원

성취기준

핵심

성취

기준

(★표시)

평가 방법

미래핵심역량

배움중심수업

교과별 인성요소

기간

공휴일

행사

예정시수/

실시시수

지필고사

(○표시)

수행평가

①자기관리역량

②지식정보처리역량

③창의융합사고역량

④심미적 감성역량

⑤의사소통 역량

⑥공동체 역량

토의⁃토론,논술

프로젝트학습,

실험,실습

협동학습

도서관활용수업 

프로젝트수업

융합수업 등

창의⁃인성(공감,존중,배려,

나눔,소통,책임,협동,

행복.진로,학교폭력,

 안전교육,정보통신

성교육,양성평등, 

(내용기술)

듣기

(○)

서술형

(◆)

논술형

()

말하기 

(○)

Lesson 4.

 

A Miracle of 100 Won

 

듣기

영중9113.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

이나 대화를 듣고 화자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영중9131-2.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일이나 사건, 대상 인물에 대한

화자의 태도를 파악할 수 있다.

 

 

 

 

 

 

청취

책임 협동

세계 구호 단체 알아보기

5

12

15-19

5/18 현장체험학습

1/

13

22-26

5/26수업공개

5/22~5/26 상담주간

2/

말하기

영중9211-2. 학교생활이나 지역 사회 활동에 관하여

주요 내용을 묻고 답할 수 있다.

영중9241-2. 일상생활에 관한 짧은 글을 읽고 이어질

내용을 추측하여 말할 수 있다.

 

 

 

 

토론

배려 나눔

자원 봉사 활동 안내

14

29-02

 

2/

읽기

영중9342-2.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일이나 사건의 논리적 순서를 파악할 수

있다.

영중9345.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문맥을 통해 이어질 내용을 추측할 수 있다.

 

 

 

 

토의

생명존중

자살예방교육 

 

6

15

05-09

6/6 현충일 휴무

4/

쓰기

영중9441-2. 주변의 친숙한 대상의 성격이나 특성을

간단한 문장이나 글로 묘사할 수 있다.

영중9452-1.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느낀 점을 간단히 쓸 수 있다.

 

 

 

 

논술

창체활동

연계

 

안전 교육

지진 대피 훈련

16

12-16

 

2/

 

 

 

Lesson 5.

 

 

 

 

 

 

 

 

 

 

 

 

 

 

Chuchu

듣기

영중9113.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화자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영중9131-2.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일이나 사건, 대상 인물에 대한

화자의 태도를 파악할 수 있다.

 

 

 

 

프로젝트 

창체활동

연계

 

책임 협동

 

17

19-23

6/20국가수준학업성취평가(3학년)

1/

말하기

영중9231-2. 주변의 친숙한 대상의 성격이나 특성을

간단히 묘사할 수 있다.

영중9252-2. 학교생활이나 지역 사회 활동에 관한 자신

의 느낌이나 의견을 말할 수 있다.

 

 

 

 

토의 토론

생명존중 및

 배려

18

26-30

 

2/

읽기

영중9332.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세부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영중9344.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일이나 사건의 원인과 결과를 파악할 수

있다.

 

 

 

 

도서관 활용 수업

        나눔 및 소통

 유기 동물 보호 방법 안내

7

19

03-07

7/3~5 1학기 2회고사

4/

쓰기

영중9451-1. 일상생활에 관한 자신의 과거 경험에 대해

 간단히 쓸 수 있다.

영중9462-1. 주어진 상황에 맞게 간단한 일기나 편지글

을 쓸 수 있다.

  

 

 

 

 

토의 토론

나눔 및 소통

20

10-14

 

2/

Special 

Lesson

 

A Little Girl’s Wisdom

읽기

영중9342-1.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일이나 사건의 시간적 순서를 나열할 수

있다.

  

학생 상호간 평가

프로젝트 

 책임 협동

21

17-21

7/19 학급팀별 직업체험

7/20 자율활동의날

3/

쓰기

영중9411-1. 주어진 낱말이나 어구를 재배열하여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영중9452-2.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자신의 의견을 간단히 쓸 수 있다.

  

학생 상호간 평가

논술 

존중 배려

20

17-21

7/19 학급팀별 직업체험

7/20 자율활동의날

7/21여름방학

2/

PMP

읽기

영중9332.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세부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영중9341-1.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글의 흐름을 통해 새로운 낱말이나 어구의 의미를 추측할 수 있다.

영중9341-2.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글의 흐름을 통해 관용어나 다의어의 의미를 추측할 수 있다.

 

 

 

 

프로젝트학습

소통

학기 중 6시간

쓰기

영중9431.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을 듣거나 글을 읽고 세부 내용을 쓸 수 있다.

 

 

 

 

논술

책임

 

  1학기 총 62시간

-학교 알리미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전체 목록(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