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학생들에게 신뢰감 주는 진리 수학 학원] 2016학년도 학익여자고등학교 1학년 2학기 수학2 연간교수학습평가계획
3 |
수학Ⅱ 연간 교수학습 평가 계획안 |
■ 2학기
단원명 |
성취기준 |
핵심 성취 기준 |
수업방법 |
재구성 증감차시 |
창의인성 요소 |
융합 |
평가 방법 |
지도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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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필 고사 (70%) |
수행평가(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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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해결 |
수행활동 |
독후감상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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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집합과 명제 |
수학2111. 집합의 개념을 이해하고, 집합을 표현할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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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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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3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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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112. 두 집합 사이의 포함 관계를 기호를 사용하여 나타낼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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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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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월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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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113/수학2114. 집합의 연산을 할 수 있다./집합의 연산법칙을 이해한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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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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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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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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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121/수학2122. 명제와 조건의 뜻을 알고, ‘모든’, ‘어떤’을 포함한 명제를 이해한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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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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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5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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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123. 명제의 역과 대우를 이해한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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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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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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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124. 대우를 이용한 증명법과 귀류법을 이해한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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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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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2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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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125. 필요조건과 충분조건을 이해한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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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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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3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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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126. 절대부등식의 의미를 이해하고, 간단한 절대부등식을 증명할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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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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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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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함수 |
수학2211. 함수의 뜻을 알고, 그 그래프를 이해한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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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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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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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212. 함수의 합성을 이해하고, 합성함수를 구할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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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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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5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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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213. 역함수의 뜻을 알고, 주어진 함수의 역함수를 구할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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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월5주 |
||
수학2221. 유리함수
|
√ |
강의식/ 개별학습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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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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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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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222. 무리함수 의 그래프를 그릴 수 있고, 그 그래프의 성질을 설명할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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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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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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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2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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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수열 |
수학2311. 수열의 뜻을 알고 표현할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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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3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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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312-1. 등차수열의 뜻을 알고, 일반항을 구할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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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3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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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312-2. 등차수열의 첫째항부터 제 |
√ |
강의식/ 개별학습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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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3주 |
||
수학2313-1. 등비수열의 뜻을 알고, 일반항을 구할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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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4주 |
||
수학2313-2. 등비수열의 첫째항부터 제 |
√ |
강의식/ 개별학습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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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5주 |
||
수학2314-1. |
√ |
강의식/ 개별학습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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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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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314-2. 여러 가지 수열의 첫째항부터 제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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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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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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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321-1. 수열의 귀납적 정의를 이해한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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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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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2주 |
||
수학2321-2. 수학적 귀납법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자연수에 관한 명제를 증명할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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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3주 |
||
Ⅳ. 지수와 로그 |
수학2411. 거듭제곱과 거듭제곱근의 뜻과 그 성질을 설명할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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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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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2412. 지수가 유리수, 실수까지 확장될 수 있음을 이해하고, 식을 간단히 나타낼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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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5주 |
||
수학2413. 지수법칙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식을 간단히 나타낼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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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1주 |
||
수학2421-1. 로그의 뜻을 설명할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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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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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2주 |
||
수학2421-2. 로그의 성질을 이용하여 식을 간단히 할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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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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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3주 |
||
수학2422. 상용로그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 |
강의식/ 개별학습 |
|
|
|
○ |
|
|
|
12월3주 |
||
전체 |
수학2511. 교육과정 내용에 관련된 지정도서를 읽고 수학적인 방법을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이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
√ |
토론식/ 조별학습 |
|
○ |
|
|
|
|
○ |
12월4주 2월2주 |
|
안전교육 |
자동차 특성의 이해 담배의 유해 성분이해 및 청소년의 흡연 실태파악 |
√ |
강의식/ 개별학습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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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5주 |
|
2학기말 배점반영 비율 |
지필평가(70%) |
수행평가(30%) |
계 |
|||||||||
선다형 |
서술형(논술비율) |
문제해결 (논술 비율) |
보고서 (논술 비율) |
독후 감상문 (논술 비율)
|
||||||||
53.2% |
16.8(0)% |
10(0)% |
15(0)% |
5(5)% |
10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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