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인천 학익동 신동아 아파트 근처 1대1(일대일) 수준별로 수학 잘 가르치기로 소문난 수학학원] 2017학년도 남인천여중 수학교과 연간 지도 계획(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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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수학과 연간 교수학습 지도계획 |
1학년 1학기 교육과정 재구성 계획
단원명 |
성취기준 |
핵심 성취 기준 |
창의인성/ 안전교육/ 성교육/ 다문화교육 |
수업방법 |
평가 방법 |
수업일 |
|||||
지필평가 (50%) |
수행평가 (50%) |
자기평가/ 상호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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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형 ( 37.5%) |
서술형 ( 12.5%) |
논술 (20%) |
서술 (20%) |
수학적 함양능력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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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인수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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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91011. 거듭제곱의 뜻을 알고, 거듭제곱으로 나타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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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구심 |
강의+개별학습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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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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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1주 (2.입학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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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91012. 소인수분해의 뜻을 알고, 자연수를 소인수분해 할 수 있다. |
√ |
문제해결력 |
강의+개별학습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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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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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2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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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91013-1. 최대공약수의 성질을 이해하고, 이를 구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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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 |
탐구학습+모둠학습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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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3주 (16.학부모총회) |
||
수91014-1. 최대공약수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 |
문제해결력 |
강의+모둠학습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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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4주 |
||
수91013-2. 최소공배수의 성질을 이해하고, 이를 구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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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 |
강의+개별학습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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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5주 |
||
수91014-2. 최소공배수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 |
문제해결력 |
강의+모둠학습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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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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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육교과> 2. 정수와유리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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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91021. 정수와 유리수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
√ |
창의성 |
강의+개별학습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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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2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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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91022. 정수와 유리수의 대소 관계를 비교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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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 |
강의+모둠학습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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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3주 (14.개교기념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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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기록도전 –단체줄넘기 수91023. 정수와 유리수의 사칙계산의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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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탐구심 |
탐구학습+융합수업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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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4주 - 4월 5주 (27-28 1학기 1회고사) |
||
3. 문자와 식 |
수92011. 다양한 상황을 문자를 사용한 식으로 간단히 나타낼 수 있다. |
√ |
문제해결력 |
강의+개별학습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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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1주 (3.석가탄신일, 4.재량휴업일 5.어린이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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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92012. 식의 값을 구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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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교육 |
강의+개별학습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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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2주 (9.대통령선거일) |
||
수92013. 일차식의 덧셈과 뺄셈의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 |
협력 |
탐구학습+강의+모둠학습 |
○ |
|
○ |
○ |
|
5월 3,4주 (26.체육대회) |
||
수92021. 다양한 상황을 이용하여 일차방정식과 그 해의 의미를 이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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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구심 |
강의+개별학습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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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5주 |
||
수92022. 등식의 성질을 이해하고 일차방정식을 풀 수 있다. |
√ |
문제해결력 |
탐구학습+강의+모둠학습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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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주 |
||
수92023. 일차방정식을 활용하여 다양한 실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 |
창의성 |
탐구학습+강의+모둠학습 |
○ |
○ |
|
○ |
|
6월 2주 (6.현충일) |
||
<사회 교과> 4. 함수와 그래프 |
수93011. 다양한 상황을 표와 식으로 나타내고 함수의 개념을 이해한다. |
√ |
안전교육 |
탐구학습+강의+개별학습지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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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3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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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경위도의 차이와 인간 생활 수93012. 순서쌍과 좌표를 이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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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구심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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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4주 (20. 3학년 학업성취도평가) |
|||
수93013. 함수를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
√ |
안전교육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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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5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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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93014. 함수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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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 |
모둠학습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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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주 ~7월4주 (3-5, 1학기 2회고사) (20. 방학식) |
||
전체 |
수93015. 교육과정 내용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성실하고 바른 자세로 참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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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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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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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 |
수93016. 교육과정 내용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주어진 과제를 수학적 개념과 기호를 사용하여 설명하고 해결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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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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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수시 |
2학년 1학기 교육과정 재구성 계획
단원명 |
성취기준 |
핵심 성취 기준 |
창의인성/ 교통안전/ 인터넷/ 재난안전 |
수업방법 |
평가 방법 |
수업일 |
|||||
지필평가 (60%) |
수행평가 (40%) |
자기평가/ 상호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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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형 (46.2%) |
서술형 (13.8%) |
논술 (10%) |
서술 (20%) |
수학적 함양능력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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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리수와소수 |
수91031. 순환소수의 의미를 이해하고 순환마디를 사용하여 나타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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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 |
강의+ 개별학습지 |
○ |
|
|
○ |
|
3월 1,2주 (2.입학식) |
|
수91032. 유리수와 순환소수의 관계를 이해한다. |
√ |
협동 |
문제해결학습 |
○ |
○ |
|
○ |
|
3월 3주 (16.학부모총회) |
||
2. 식의 계산 |
수92032. 지수법칙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식을 간단히 할 수 있다. |
√ |
탐구심 |
강의+ 탐구학습 |
○ |
|
|
○ |
|
3월 4,5주 |
|
수92031. 이차식의 덧셈과 뺄셈의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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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구심 |
강의+ 탐구학습 |
○ |
|
|
○ |
|
4월 1주 |
||
수92034. 다항식의 나눗셈의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
탐구심 |
강의+ 탐구학습 |
○ |
|
|
○ |
|
4월 2주 |
||
수92033. 다항식의 곱셈의 원리를 이해하고, 곱셈공식을 유도할 수 있다. |
√ |
협동 |
강의+탐구학습 |
○ |
|
○ |
○ |
|
4월 3주 (14.개교기념일) |
||
수92035. 간단한 등식을 변형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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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해결력 |
문제해결학습 |
○ |
|
○ |
○ |
|
4월 4,5주 (27-28 1학기 1회고사) |
||
3. 연립방정식 |
수92041. 미지수가 2개인 일차방정식과 그 해의 의미를 이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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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구심 |
모둠학습+ 문제해결학습 |
○ |
|
|
○ |
|
5월 1주 (3.석가탄신일4.재량휴업일 5.어린이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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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92042. 미지수가 2개인 연립일차방정식과 그 해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풀 수 있다. |
√ |
문제 해결력 |
탐구학습+ 발표 |
○ |
|
|
○ |
|
5월 2,3주 (9.대통령선거일) |
||
수92043. 미지수가 2개인 연립일차방정식을 활용하여 다양한 실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
문제 해결력 |
강의+ 문제해결학습 |
○ |
|
○ |
○ |
|
5월 4,5주 (26.체육대회), |
||
<영어 교과> 4. 일차부등식과 연립일차부등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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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92051. 다양한 상황을 이용하여 일차부등식과 그 해의 의미를 이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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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구심 |
강의+ 문제해결학습 |
○ |
|
|
○ |
|
6월 1주 |
|
▣ 6. Find the Right Key 수92052. 부등식의 기본 성질을 이용하여 일차부등식을 풀 수 있다. |
√ |
협력 |
문제해결학습+개별학습지 |
○ |
○ |
|
○ |
|
6월 2주 |
||
수92053. 연립일차부등식과 그 해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풀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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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해결력 |
탐구학습 + 문제해결학습 |
○ |
|
|
○ |
|
6월 3주 (6.현충일) |
||
수92054-1. 일차부등식을 활용하여 다양한 실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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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안전교육 |
강의+ 탐구학습+ 협동학습 |
○ |
|
|
○ |
|
6월 4,5주 (6월 20. 3학년 학업성취도평가) |
||
수92054-2. 연립일차부등식을 활용하여 다양한 실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 |
문제 해결력 |
탐구학습 |
○ |
|
|
○ |
|
7월 1,2주 (3-5, 1학기 2회고사) |
||
전체 |
수93033. 교육과정 내용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성실하고 바른 자세로 참여한다. |
|
|
|
|
|
|
|
○ |
수시 |
|
전체 |
수93034. 교육과정 내용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주어진 과제를 수학적 개념과 기호를 사용하여 설명하고 해결할 수 있다. |
|
|
|
|
|
|
|
○ |
수시 |
3학년 1학기 교육과정 재구성 계획
단원명 |
성취기준 |
핵심 성취 기준 |
창의인성/ 안전교육/ 성교육/ 다문화교육 |
수업방법 |
평가 방법 |
수업일 |
|||||||
지필평가 (60%) |
수행평가 (40%) |
자기평가/ 상호평가 |
|||||||||||
선택형 (46.2%) |
서술형 (13.8%) |
논술 (10%) |
서술 (20%) |
수학적 함양능력 (10%) |
|||||||||
1. 실수와 그 계산 |
수91041-1. 제곱근의 뜻을 알고, 근호를 사용하여 제곱근을 나타낼 수 있다. |
|
창의력 |
강의+ 개별학습 |
○ |
|
|
○ |
|
3월 1주 (2.입학식) |
|||
수91041-2. 제곱근의 성질을 이해한다. |
√ |
창의력 협력 |
강의+ 개별학습 |
○ |
|
|
○ |
|
3월 2주 |
||||
수91042. 무리수의 개념을 말할 수 있다. |
√ |
탐구심 |
탐구학습+모둠학습 |
○ |
○ |
|
○ |
|
3월 3주 (16.학부모총회) |
||||
수91051. 근호를 포함한 식의 사칙계산을 할 수 있다. |
√ |
문제해결력 |
강의+ 모둠학습 |
○ |
|
○ |
○ |
|
3월 4주 |
||||
수91043. 실수의 대소 관계를 비교할 수 있다. |
|
협력 |
강의+ 개별학습 |
○ |
|
○ |
○ |
|
3월 5주 |
||||
2. 문자와 식 |
수92061. 인수분해의 뜻을 알고, 인수분해를 할 수 있다. |
√ |
협력 문제해결력 |
탐구학습+모둠학습 |
○ |
|
○ |
○ |
|
4월1주 - 4월 3주 (14.개교기념일)
|
|||
수92071. 이차방정식과 그 해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풀 수 있다. |
√ |
안전교육 |
강의+개별학습+모둠학습 |
○ |
|
○ |
○ |
|
4월 4주 - 4월 5주 (27-28 1학기 1회고사) |
||||
수92072. 이차방정식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
문제해결력 |
탐구학습+강의+개별학습 |
○ |
○ |
|
○ |
|
5월 1주 - 5월 4주 (3.석가탄신일, 4.재량휴업일 5.어린이날 9.대통령선거일 (26.체육대회) |
||||
<체육 교과> <과학 교과>
②학기 4.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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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표적,투기 도전활동 수94031. 중앙값, 최빈값, 평균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구할 수 있다. |
√ |
안전교육 |
탐구학습+ 모둠학습 |
○ |
|
|
○ |
|
5월 5주 |
|||
▣ Ⅰ. 전기와 자기 가정의 전기에너지 사용과 전기소비전력 수94032. 분산과 표준편차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구할 수 있다. |
√ |
협력 문제해결력 |
탐구학습+ 모둠학습 |
○ |
|
|
○ |
|
6월 1주 - 6월 3주 (6.현충일) |
||||
②학기 5.피타 고라스 의 정리 |
수95081. 피타고라스 정리를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
|
안전교육 |
탐구학습+ 모둠학습 |
○ |
|
|
|
|
6월 4주 - 7월 2주 (6월 20. 3학년 학업성취도평가) (3-5, 1학기 2회고사) |
|||
수95082. 피타고라스 정리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 |
탐구심 문제해결력 |
탐구학습+ 모둠학습 |
|
|
|
|
○ |
7월 3주 - 7월 4주 (20. 방학식) |
||||
전체 |
수94033. 교육과정 내용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성실하고 바른 자세로 참여한다. |
|
|
|
|
|
|
|
○ |
수시 |
|||
전체 |
수94044. 교육과정 내용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주어진 과제를 수학적 개념과 기호를 사용하여 설명하고 해결할 수 있다. |
|
|
|
|
|
|
|
○ |
수시 |
-학교 알리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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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