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300x250
[연학초등학교 근처 잘 가르치는 수학 학원] 2017학년도 1학기 연학초등학교 전학년 교과별 영역별 수행평가 계획









2017학년도 



수행 평가 계획



1학기 




인천연학초등학교










1. 목표

 가. 미래 사회의 핵심역량 중심의 평가 지원으로 교육의 본질적 가치를 추구함

 나. 교수-학습 과정으로서의 평가 및 성장과정 서술형 통지의 학생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함


2. 방침

 가. 교과별, 학년별 핵심 성취 기준에 따른 필수 학습 요소에 대한 수시 평가제를 실시함

 나. 학년은 교과별 성취목표를 설정하고 다양한 평가 도구와 방법으로 내용 중심보다 과정 평가를 실시함

 다. 수행평가의 방법 중에 하나로 지필평가를 실시하되 서술형, 논술형으로 실시함

 라. 학년(학기) 초에 수행평가 시기․영역․기준․방법․결과 통지방법 등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공개함

 마. 평가 결과는 학생 개개인에 대한 면밀한 분석, 학부모 상담, 개인별 기대치 설정준거, 학급의 학력 경향 파악 등의 자료로 활용함

 바. 학생이 배운 학교 교육과정의 범위와 수준에서 평가 내용을 출제함

 사. 자아개념, 태도, 흥미, 책임, 협력, 동기 등을 포괄하는 정의적 능력 평가를 확대 실시함

 아. 평가기준은 3단계로 우수함, 양호함, 노력요함으로 정하여 실시함 

 자. 구체적인 평가 방법과 시행은 학년평가계획에 의거하여 교육과정 운영과 수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3. 평가계획

유형

주요 추진 내용

시기

대상

비고

수 행

평 가

서술및 논술

평가 형태 : 서술 ․ 논술형 평가

▸대상 교과

  - 3~6학년 : 국어, 수학, 사회, 과학

▸평가 방법

  - 핵심성취기준에 따른 평가문항을 개발하여 평가지로 평가함(문항 개수는 학년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평가 시기

- 학년별 수업 차시에 따라 평가함

▸평가 처리

  - 첨삭지도를 한 문항지를 가정으로 통지하고 피드백 자료로 활용

연중

 

3~6

학년

 

※학년별 평가계획수립

 

※핵심

성취기준

중심으로 문항

출제

수행

▸평가 형태 : 구술, 토의・토론, 포트폴리오, 보고서, 관찰, 실기 기능, 사회적 실천, 교과서 활용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

▸대상 교과 : 1~6학년 전 교과, 정의적 영역도 함께 실시

평가 방법 : 학년별 교육과정에 근거한 평가 문항 개발 및 출제

▸평가 시기 : 학년별 교육과정에 따라 수시로 실시

평가 처리 : 평가 결과를 나이스에 누가 기록

연중

1~6

학년

※학년별 평가계획수립

단원평가

▸평가 형태 : 지필형(선다형과 서술형, 논술형 포함)

▸대상 교과 : 수학

방법 : 학년별 교육과정에 근거한 평가 문항 개발 및 출제

▸시기 : 학년별 교육과정에 따라 매 단원이 끝나고 실시(단 1학년은 2학기부터)

처리 : 평가 결과를 포트폴리오에 누가 기록, 첨삭지도

연중

1~6

학년

※학년별 평가계획수립

창의적

체험활동

학생 자신에 의한 평가, 학생 상호간의 평가를 고려하여 교사가 평가

누가적으로 기록하고 객관성, 신뢰성이 있는 평가

학습 능력 향상과 정의적 영역에 관심을 두고 평가

2회

1~6

학년

※학년별 평가계획수립

행동발달 

실천 상황을 수시로 관찰하여 행동 특성을 나이스에 누가 기록

2회

1~6

학년

 



교과별 ․ 영역별 수행평가 계획

                                            1학년 1학기


과목

평가 시기

단원 또는 주제

핵심역량

영역

핵심 성취 기준

평가유형

통지방법

국어

4월7주

2.재미있게 ㄱㄴㄷ

지식정보

처리역량

문법

자음을 정확하게 발음하고 쓰기

수행

관찰

면접

나이스

5월11주

4.글자를 만들어요

지식정보

처리역량

읽기

여러 가지 모음자를 쓰고 모음자가 들어간 낱말을 읽기

수행

면접

관찰

나이스

5월13주

5.다정하게 인사해요

의사소통역량

듣기말하기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여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 주고받기

수행

구술

나이스

7월19주

8.소리 내어 또박또박 읽어요

지식정보

처리역량

읽기

•문장부호에 맞게 띄어 읽기

수행

면접

나이스

7월21주

9.그림일기를 써요

의사소통역량

쓰기

기억에 남는 일을 떠올려 그림일기 쓰기

수행

논술

나이스

7월 22주

전단원

자기관리역량

정의적 영역

읽기에 흥미를 갖고 글을 즐겨 읽기

수행

관찰

나이스

수학

4월6주

1.9까지의 수

지식정보

처리역량

수와

연산

•9까지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읽고 쓰기

수행

관찰

나이스

4월8주

2.여러 가지 모양

지식정보

처리역량

도형

모양의 특징을 알고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 꾸미기 하기

수행

관찰

나이스

5월14주

3.덧셈과 뺄셈

지식정보

처리역량

수와 연산

•덧셈과 뺄셈의 의미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수행

서술

나이스

6월16주

4.비교하기

지식정보

처리역량

측정

구체물의 길이, 들이, 무게, 넓이를 비교하여 알맞은 말로 표현하기

수행

구술

나이스

6월18주

5.50까지의 수

지식정보

처리역량

수와연산

•50까지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읽고 쓰기

수행

관찰

나이스

7월 22주

전단원

자기관리역량

정의적 영역

수학의 개념을 일상 생활에서 활용하여 편리함을 느끼기

수행

관찰

나이스

바생

4월6주

1.봄-학교에 가면

지식정보

처리역량

학교

학교에서 지켜야 할 일 알아보고 실천하기

수행

관찰

나이스

4월8주

1. 봄-도란도란 봄동산

지식정보

처리역량

생명이 소중한 이유를 알아보고, 봄철 주변의 생물들을 존중하고 아끼고 보호하기

수행

관찰

나이스

6월16주

2.여름-우리는 가족입니다

공동체

역량

정의적영역

가족 간에 지켜야할 예절을 이해하고 실천하기

수행

관찰

나이스

6월18주

2.여름-여름나라

지식정보

처리역량

여름

에너지 절약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수행

관찰

나이스

슬생

4월6주

1.봄-학교에 가면

공동체

역량

학교

학교 안의 다양한 교실을 살펴보고 생활모습 알아보기

수행

관찰

나이스

4월9주

1.봄-도란도란 봄동산

심미적

감성역량

정의적 영역

씨앗을 심고 싹을 틔워 가꾸면서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흥미와 관심을 갖고 관찰하기

수행

관찰

나이스

5월14주

2.여름-우리는 가족입니다

창의적

사고역량

가족

우리 가족의 특징을 알아보고 소개하기

수행

구술

나이스

7월21주

2.여름-여름나라

지식정보

처리역량

여름

여름철 날씨의 특징을 알고 여름에 필요한 물건을 찾기

수행

서술

나이스

즐생

4월6주

1.봄-학교에 가면

창의적

사고역량

학교

교실 꾸미기

수행

관찰

나이스

4월9주

1.봄-도란도란 봄동산

심미적

감성역량

봄을 표현하는 노래 부르기

수행

관찰

나이스

6월15주

2.여름-우리는 가족입니다

창의적

사고역량

가족

•가족 행사표 만들기

수행

관찰

나이스

6월18주

2.여름-여름나라

창의적

사고역량

여름

•여름에 사용하는 물건 만들기

수행

관찰

나이스

7월 22주

전단원

자기관리역량

정의적 영역

만들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수행

관찰

나이스

안전

4월9주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활동>

1. 신나는 나들이

공동체

역량

교통안전

•운동장과 놀이터에서 질서를 지켜 안전하게 생활하기

수행

관찰

프로젝트

포트

폴리오

5월11주

1. 나는 안전 으뜸이

공동체

역량

생활안전

•운동장과 놀이터에서 질서를 지켜 안전하게 생활하기

수행

관찰

나이스

6월15주

2. 우리 모두 교통안전

공동체

역량

교통안전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을 알고 바르게 길 건너기

수행

관찰

나이스



교과별 ․ 영역별 수행평가 계획

                                           2학년 1학기


과목

평가 시기

단원 또는 주제

핵심역량

영역

핵심 성취 기준

평가유형

통지방법

국어

3월

5주

 1. 시를 즐겨요

문화향유

역량

읽기

[2국02-05]읽기에 흥미를 가지고 즐겨 읽는 태도를 지닌다.

자기

관찰

나이스

3월

5주

2. 자신있게 말해요

자기성찰, 계발 역량

듣기∙말하기

[2국01-04]듣는 이를 바라보며 바른 자세로 자신 있게 말한다.

수행

나이스

4월

6주

4. 말놀이를 해요

문화향유

역량

문학

[2국05-03]여러 가지 말놀이를 통해 말의 재미를 느낀다.

수행

관찰

나이스

4월

7주

4. 말놀이를 해요

자료,정보 활용 역량

문법 

[2국04-04]글자, 낱말, 문장을 관심 있게 살펴보고 흥미를 가진다.

수행

관찰

평가지

4월

9주

  5.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공동체 대인 관계 역량

쓰기

[2국03-02]자신의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한다.

수행

관찰

나이스

7월

20주

 

자기관리 역량

정의적

영역

읽기에 흥미를 갖고 글을 즐겨 읽는다.

수행

포트

폴리오

늘품학습장

수학

3월

5주

1. 세 자리 수

지식정보

처리역량

수와 연산

[2수01-02]일, 십, 백, 천의 자릿값과 위치적 기수법을 이해하고, 네 자리 이하의 수를 읽고 쓸 수 있다.

지필

평가지

4월

6주

1. 세 자리 수

지식정보

처리역량

규칙성

[2수01-03]네 자리 이하의 수의 범위에서 수의 계열을 이해하고,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지필

평가지

4월

8주

2. 여러 가지 도형

지식정보

처리역량

도형

[2수02-05]삼각형, 사각형에서 각각의 공통점을 찾아 말하고, 이를 일반화하여 오각형, 육각형을 알고 구별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6월

15주

4. 길이재기

지식정보

처리역량

측정

[2수03-07]여러 가지 물건의 길이를 어림하여 보고, 길이에 대한 양감을 기른다.

수행

관찰

나이스

6월

18주

5. 분류하기

창의적 사고 역량

자료와가능성

[2수05-01]교실 및 생활 주변에 있는 사물들을 정해진 기준 또는 자신이 정한 기준으로 분류하여 개수를 세어보고, 기준에 따른 결과를 말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7월

20주

 

 

정의적

영역

꾸준히 기초 연산에 대해 학습하고 익힐 수 있다.

수행

포트

폴리오

늘품학습장

바생

3월

5주

1. 알쏭달쏭 나

자기관리

역량

[2바01-02]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한다.

자기

관찰

나이스

5월

12주

 2. 봄이 오면

자기관리

역량

[2바02-01]봄철 날씨 변화를 알고 건강 수칙을 스스로 지키는 습관을 기른다.

자기

관찰

나이스

6월

17주

1. 이런 집 저런 집

공동체 역량

가족

[2바03-02]가족의 형태와 문화가 다양함을 알고 존중한다.

수행

관찰

나이스

7월

21주

2. 초록이의 여름 여행

자기관리

역량

여름

[2바04-02]여름 생활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 실천한다.

수행

관찰

나이스

7월

20주

 

 

정의적

영역

꾸준하게 효행과제를 실천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늘품학습장

슬생

3월

5주

1. 알쏭달쏭 나

지식정보

처리 역량

[2슬01-03]나의 몸을 살펴보고 몸의 여러 부분의 이름과 하는 일을 관련짓는다.

수행

관찰

나이스

4월

9주

1. 알쏭달쏭 나

의사소통 

역량

[2슬02-01]봄 날씨의 특징과 주변의 생활 모습을 관련짓는다.

수행

관찰

나이스

6월

16주

1. 이런 집 저런 집

지식정보

처리역량

가족

[2슬03-04]가족의 형태에 따른 구성원의 다양한 역할을 알아본다.

수행

관찰

나이스

7월

19주

 2. 초록이의 여름 여행

창의적 사고 역량

여름

[2슬04-03]여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살펴보고 그 특징을 탐구한다.

수행

나이스

7월

20주

 

 

정의적

영역

우리 주위에 곤충에 대해 탐구하여 그림으로 그리고 내 생각을 바르게 쓸 수 있다.

수행

포트폴리오

즐생

3월

5주

1. 알쏭달쏭 나

자기관리

역량

[2즐01-04]나의 흥미와 재능 등을 표현하는 공연・전시 활동을 한다.

수행

나이스

5월

12주

<봄과 함께 펼쳐보는 연학꿈나래>

2.봄이오면

심미적 감성 역량

[2즐02-02]봄을 맞이하여 집을 아름답게 꾸민다.

수행

나이스

4월

7주

1. 이런 집 저런 집

공동체 역량

가족

[2즐03-04]가족 구성원이 하는 역할에 대해 놀이를 한다.

실연

관찰

나이스

6월

18주

2. 초록이의 여름 여행

공동체 역량

여름

[2즐04-04]여름에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놀이를 한다.

관찰

나이스

7월

20주

 

 

정의적

영역

현장체험 및 겨울철 계절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창의적체험활동

4월

6주

1. 안전은 내가 먼저

자기관리

역량

생활 안전

[2안01-05]가정생활 도구의 안전한 사용법을 익힌다.

자기

교과서

4월

8주

<봄과 함께 펼쳐보는 연학꿈나래>

2.교통안전, 이렇게 실천해요

공동체

역량

교통 안전

[2안02-05]자동차에서의 안전수칙을 알고 실천한다.

자기

교과서

6월

16주

3. 소중한 우리

자기관리

역량

신변 안전

[2안03-01]낯선 사람이 접근할 때의 대처방법을 알고 바르게 행동한다.

수행

관찰

교과서

7월

20주

기초 한자

익히기

지식정보

처리역량

자율활동

한자 익히기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고 꾸준히 노력한다.

관찰

수행

늘품학습장

7월

20주

하모니카 동아리

심미적 감성역량

동아리

활동

각 반에 해당하는 동아리 활동을 열심히 수행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할 수 있다.

관찰

포트폴리오

7월

20주

교실 정리정돈에 적극 참여하기

공동체

역량

봉사

활동

평소 교실 정리정돈 및 자기자리 주변 청소를 위해 힘쓴다.

관찰

수행

늘품학습장

7월

20주

미래직업명함만들기

의사소통역량

진로활동

나의 미래 직업을 상상하여 명함으로 만들 수 있다.

관찰

수행

포트폴리오



















교과별 ․ 영역별 수행평가 계획

                                           3학년 1학기


과목

평가 시기

단원 또는 주제

핵심역량

영역

핵심 성취 기준

평가유형

통지방법

국어

4월 8주

<바른인성을 갖춘우리>4. 높임말을 바르게 사용해요.

의사소통

대인관계

쓰기

읽는 이의 마음을 생각하며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쓸 수 있다.

수행

관찰

프로젝트

나이스

5월 11주

5. 내용을 간추려요

의사소통

문학

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를 간추릴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4월

6주

3. 중요한 내용을 적어요.

의사소통

자기주도적학습

듣기

말하기

듣는 목적에 맞게 중요하거나 인상 깊은 내용을 메모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6월

16주

8. 마음을 전해요.

기초학습

문제해결

문법

소리와 표기가 다른 낱말을 올바르게 표기할 수 있다.

지필

서술

나이스 및 평가지

3월 5주

2. 문단의 짜임

의사소통능력, 

기초학습능력

읽기

설명하는 글, 의견을 제시하는 글을ㅇ 읽고, 문단의 흐름에 따라 대강의 내용을 간추릴 수 있다.

구술

관찰

나이스

1학기

전단원

심미적

감성 

자기관리

정의적 영역

작품을 감상하고 느낀 점을 표현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다.

수행

결과물

나이스

도덕

4월 7주

1.소중한 나

자기관리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나를 소중히 하는 생활을 실천할 수 있다

체크리스트

관찰

나이스

수시

2. 너희가 있어 행복해

대인관계

시민의식

우리 

타인

과의 관계

친구 간의 우정과 믿음의 중요성을 종합

적으로 이해하고,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 지켜야 할 다툼과 갈등의 예방 및

해결 방안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시

7. 함께 사는 세상

대인관계

자기관리

시민의식

사회․

국가․ 지구공동체와의 관계

생명 탄생의 신비와 생명의 소중함을 명

확하게 알고, 일상생활에서 생명존중을 적

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7월 21주

전단원

공동체

자기관리

정의적 영역

학급규칙을 준수 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사회

4월 6주

1.우리가 살아가는 곳

지식정보

처리

지리

우리 지역의 주요 산업이 어떻게 달라져 왔는지 파악하고 이를 통해 지역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4월 6주

2.이동과 의사소통

지식정보

처리

일반

사회

이동 수단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지필

서술

나이스

및 평가지

6월 15주

3.사람들이 모이는 곳

지식정보

처리

역사

중심지의 특징을 비교할 수 있다

수행

구술

관찰

나이스 

1학기

전단원

공동체

정의적

영역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수행

관찰

토의

나이스

수학

4월 7주

2. 평면도형

지식정보처리

도형

구체물의 밀기, 뒤집기, 돌리기 활동을 통하여 그 변화를 이해한다.

수행

관찰

평가지

4월 9주

3. 나눗셈

지식정보처리

수와연산

나눗셈 상황을 나눗셈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지필

관찰

나이스

6월16주

5. 시간과 길이

지식정보처리

측정

길이의 합과 차를 알수 있다.

지필

서술

나이스

1학기

전단원

공동체 창의적 사고

정의적 영역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가질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과학

4월 6주

1. 우리 생활과 물질

지식정보

처리

물질과 에너지

 자갈, 물, 공기를 관찰하고 그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수행

지필

나이스

5월11주

2. 자석의 이용

의사소통

물질과 에너지

 자석의 이용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자석의 중요성에 대해 글을 쓸 수 있다.

수행

지필

나이스

6월15주

3. 동물의 한살이

지식정보

처리

생명과 지구

 여러 가지 곤충의 한 살이를 비교할 수 있다.

수행

지필

나이스

1학기

전단원

자기관리

정의적 영역

과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가질 수 있다.

과정

관찰

나이스

체육

3월5주

1. 건강활동

자기관리

건강활동

 본 운동에 적합한 운동 내용과 순서로 준비 운동과 정리 운동을 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4월 9주

3. 경쟁활동

지식정보처리

경쟁활동

 피하기형 경쟁 활동을 하며 전략을 이해하고, 이를 게임 상황에 창의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5월12주

4. 표현활동

창의적 사고

표현활동

 움직임 방법을 알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6월17주

5. 여가활동

의사소통

여가활동

 가족 함께하는 여가 활동 계획을 세워 실천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1학기

전단원

자기관리

정의적 영역

 체육활동에 흥미를 느끼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음악

4월 9주

1-9. 리코더세상

심미적감성

표현

바른 자세와 정확한 주법으로 악기를 연주 할 수 있다.

수행

실기

나이스

5월 12주

2-2. 흥겨운 우리 장단

심미적

감성

생활화

생활 속에 우리 음악을 찾아 볼 수 있다.

수행

실기

나이스

6월 16주

1-6. 춤과 음악

의사

소통

감상

노동요, 놀이요, 춤곡, 행진곡 등을 듣고 음악의 쓰임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발표

나이스

1학기

전단원

심미적

감성

정의적 영역

음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미술

4월6주

5. 톡톡튀는 아이디어

심미적

감성

표현

재미있는 특징을 정하여 캐릭터를 창의적으로 만든다.

수행

실기

나이스

5월13주

4. 작품감상

의사

소통

감상

미술작품을 감상하고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말이나 글로 설명한다.

수행

관찰

나이스

5월14주

<바른 인성을 갖춘 우리> 5-2.생활속 무늬

창의적 사고

미적체험

조형요소와 원리를 활용하여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수행

관찰

프로젝트

나이스

1학기

전단원

심미적

감성

정의적 영역

올바른 태도로 작품을 감상하며, 작품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영어

4월6주

2. What’s thiis?

지식정보처리

쓰기

알파벳 인쇄체 대·소문자를 쓸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4월8주

3. Catch the ball!

의사소통

말하기

한두 개의 쉽고 간단한 문장으로 지시하거나 명령할 수 있다.

수행

구술

관찰

나이스

5월10주

4. It’s big

의사소통

듣기

친숙한 대상, 동작, 상태 등을 가리키는 낱말을 듣고 의미를 이해한다.

지필

선다

평가지

6월18주

1~6단원

지식정보처리

읽기

알파벳 인쇄체 대·소문자를 식별하여 읽을 수 있다.

수행

관찰

구술

나이스

수시

전단원

공동체

정의적 영역

영어에 친숙함을 느끼며 영어활동에 자신감을 보일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창의적체험활동

수시

자율활동

자율활동

학급 및 학년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행

누가

기록

나이스

수시

진로활동

진로활동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말할 수 있다.

수행

발표

나이스

수시

동아리활동

동아리활동

동아리 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다

수행

누가

기록

나이스

수시

봉사활동

봉사활동

정화 활동에 최선을 다 할 수 있다

수행

자기

평가,

동료

평가

나이스


교과별 ․ 영역별 수행평가 계획

                                          4학년 1학기


과목

평가 시기

단원 또는 주제

핵심역량

영역

핵심 성취 기준

평가유형

통지방법

국어

4월

6주

4.짜임새있는 문단

지식정보처리역량

읽기

설명문이나 의견을 제시하는 글을 읽고 중심내용과 세부내용을 구별할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5월 12주

5. 서로 다른 느낌

심미적 감성 역량

문학

작품을 감상하고 느낀 점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

수행

구술

관찰

나이스

5월

14주

7. 의견과 근거

창의적사고 역량

쓰기

주변의 문제에 대하여 자신의 의견과 이유를 글로 쓸 수 있다.

지필

논술

평가지

5월

10주

<우리가꿈꾸는 도시>

3. 문장을 알맞게

지식정보처리

쓰기

문장을 끝내는 다양한 방식을 알고 자신의 의도에 맞게 문장을 사용할 수 있다.

수행

서술

관찰

프로젝트

포트

폴리오

6월

15주

6. 소중한 정보

의사소통 역량

듣기

말하기

다양한 매체를 보거나 듣고 생각과 느낌을 서로 이야기할 수 있다.

수행

토의

토론

나이스

6월

18주

8. 국어사전과 함께

지식정보 처리역량

문법

국어사전에서 낱말을 찾을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시

행복한

책읽기

심미적감성 역량

정의적

영역

문학작품을 즐겨 읽는 적극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다.

수행

포트

폴리오

나이스

사회

4월

8주

1. 촌락의 형성과 주민 생활

지식정보처리 역량

지리

촌락 문제(예, 인구의 과소화, 인구의 고령화, 산업적 기능의 축소, 문화 시설의 부족 등)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해결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6월

15주

2. 도시의 발달 과 주민 생활

지식정보처리 역량

역사

도시 문제(예, 주택 문제, 환경 문제, 교통 문제 등)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해결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7월 20주

3. 민주주의와 주민자치

의사소통역량

지리

주민 자치의 의미를 민주주의의 원리와 관련지어 설명하고 주민 자치의 필요성에 대해 말할 수 있다.

과정

토의

토론

나이스

수시

전단원 

-

정의적영역

사회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가질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도덕

4월

9주

2.함께하는

인터넷 세상

의사소통 역량

우리.타인과의 관계

도425. 지식 정보 사회에서 컴퓨터와 인터넷 등의 활용이 개인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컴퓨터와 인터넷 등을 바람직하게 활용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5월

14주

3.더불어 나누는 이웃사랑

공동체 역량

우리.타인과의 관계

도424. 이웃 간 예절의 중요성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다양한 생활 장면에서 이웃 간에 일어나는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과 지켜야 할 예절을 찾아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시

전단원

-

정의적 영역

학급 규칙을 준수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학

3월

5주

1. 큰수

지식정보처리 역량

수와 연산

수41012-2. 다섯 자리 이상의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수행

교과서

나이스

4월

6주

2. 곱셈과 나눗셈

지식정보처리 역량

수와 연산

수41031-3. ‘(세 자리 수)×(두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수행

교과서

나이스

5월

9주

3. 각도와 삼각형

창의적사고 역량

측정

수43054-1. 삼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을 추론하고, 자신의 추론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5월

13주

4. 분수의 덧셈과 뺄셈

지식정보처리 역량

수와 연산

수41081-1.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7월

21주

6. 막대그래프

창의적사고 역량

확률과 통계

수45021. 실생활 자료를 수집하여 막대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수시

전단원

-

정의적

영역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가질 수 있다.

과정

관찰

나이스

과학

5월 12주

2.식물의 한살이

지식정보처리,  의사소통  역량

생명과 지구

과4111-2. 식물의 한살이 관찰 계획에 따라 식물을 심고 기르며 한살이 과정을 관찰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7월

21주

4. 혼합물의 분리

창의적사고 역량

물질과 에너지

과4043. 물체를 구성 물질의 종류에 따라 기준을 세워 분류할 수 있다.

수행

실험

관찰

나이스

수시

전단원

-

정의적 영역

과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로 실험이나 활동에 집중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영어

4월6주

2. This is my mother

의사소통

듣기

친숙한 대상, 동작, 상태 등을 가리키는 낱말을 듣고 의미를 이해한다.

지필

선다

평가지

4월9주

3. It;’s time for lunch

의사소통

말하기

일상생활에 관해 쉽고 간단한 표현으로 묻고 답할 수 있다.

수행

구술

관찰

나이스

5월14주

4. Touch your leg

지식정보처리

쓰기

그림, 실물, 동작과 함께 제시되는 낱말이나 어구를 완성하여 쓸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6월17주

5. Is this your watch?

지식정보처리

읽기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소리 내어 읽을 수 있다.

수행

구술

관찰

나이스

수시

전단원

공동체

정의적 영역

영어를 자신감 있게 말하고 학습활동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음악

4월 9주

5(7). 친구와 함께하는 리코더 연주

공동체 역량

자기 관리역량

기악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리코더 2중주를 할 수 있다.

실기 

기능

관찰

나이스

5월 15주

6(4).도라지타령

심미적 역량

가창

시김새를 살려 제재곡을 부를 수 있다.

실기

기능

관찰

나이스

수시

전단원

심미적

역량

-

즐거운 마음으로 음악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과정

관찰

나이스

미술

4월

8주

3-2. 상상이 눈앞에

심미적

역량

감상

상상의 세계를 표현한 작품을 감상하고 생각과 느낌을 말할 수 있다.

수행

구술

나이스

6월

16주

<우리가 꿈꾸는 도시>

5-4. 글자와 디자인

창의적

역량

표현

‘우리가 꿈꾸는 도시’의 특징을 살려 대표하는 간판을 만들 수 있다.

실기

기능

관찰

나이스

수시

정의적

영역

심미적

역량

-

다양한 선, 형, 색을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체육

5월 11주

2-1.매트위에서

자기관리역량

도전활동

매트위에서 몸을 둥글게 말아 앞으로 구를 수 있다.

실기

기능

관찰

나이스

7월

20주

4-1.리듬감 익히기

창의성

심미성

표현활동

비가 내릴 때의 리듬을 표현할 수 있다.

실기

기능

관찰

나이스

수시

정의적

영역

공동체

역량

-

친구들과 협동하며 게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창의적체험활동

수시

자율활동

공동체

역량

-

학교 및 학급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시

동아리활동

자기관리 역량

-

동아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운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시

봉사활동

공동체 

역량

-

학급 정리정돈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시

진로활동

자기관리

역량

-

나의 장점을 찾고 진로 탐색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수행

관찰

나이스













교과별 ․ 영역별 수행평가 계획

                                          5 학년 1 학기


과목

평가 시기

단원 또는 주제

핵심역량

영역

핵심 성취 기준

평가유형

통지방법

국어

3월 5주

<같이의 가치>2. 토의의 절차와 방법

창의적

사고역량

말하기·듣기

일상생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토의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4월7주

4. 작품에 대한 생각

심미적 감성

문학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을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4월8주

5. 대상의 특성을 살려

지식정보처리역량

쓰기

대상의 특징에 알맞은 설명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지필

논술

평가지

5월14주

8. 문장 의 구조

지식정보처리역량

문법

문장 성분 사이의 호응 관계가 올바른 문장을 구성할 수 있다.

지필

서술

나이스

6월16주

9.추론하며 읽기

지식정보처리역량

읽기

글의 제목이나 삽화, 차례 등을 보고 글의 내용을 추론할 수 있다.

지필

서술

나이스

수시

전단원

-

정의적 영역

읽기에 흥미를 갖고 글을 즐겨 읽는다.

수행

관찰

나이스

사회

4월 6주

<강화의 아픔 이해하고 발전하기> 1. 살기 좋은 우리 국토

창의적

사고역량

지식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모습을 통해 우리나라의 자연적 특성(기후, 지형 등)과 그 변화를 말할 수 있다.

지필

논술

프로젝트

포트

폴리오

6월16주

3. 우리 경제의 성장과 발전

지식정보처리역량

일반 사회

우리나라가 국제 거래를 통해 다른 나라와 경제적으로 상호 의존하면서 서로 경쟁하는 관계에 있음을 이해할 수 있다.

지필

논술

나이스

6월

18주

4. 우리 사회의 과제와 문화의 발전

의사소통역량

일반사회

경제 성장 과정에서 나타나는 여러 문제를 확인하고,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시

전단원

-

정의적 영역

수업의 태도가 바르며 사회 수업에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도덕

3월5주

1.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심미적 감성

역량

자연 ․ 초월적 존재와의 관계 

아름다운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을 찾아 실천할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6월15주

3. 책임을 다하는 삶

공동체

역량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책임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일상생활에서 책임을 다하려는 마음을 가질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

정의적 영역

수업의 태도가 바르며 도덕 수업에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학

4월 6주

2. 직육면체

지식정보처리역량

도형

직육면체의 전개도의 의미를 알고 그릴 수 있다.

지필

서술

나이스

6월 15주

5. 다각형의 넓이

창의적

사고역량

측정

직사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넓이를 구할 수 있다.

지필

논술

나이스

7월 20주

6. 분수의 곱셈

지식정보처리역량

수와 연산

‘(분수)×(자연수)’ 또는 ‘(자연수)×(분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

정의적

영역

수학 용어를 사용하여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요함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과학

4월7주

1. 온도와 열

지식정보

처리역량

물질과 에너지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하였을 때 나타나는 온도 변화를 정리하여 열의 이동을 설명할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5월11주

2. 태양계와 별

지식정보

처리역량

생명과 지구

하늘의 별을 무리 지어 연결한 것이 별자리임을 설명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5월14주

3. 식물의 구조와 기능

의사소통

역량

생명과 지구

잎에 도달한 물의 이동을 알아보고 증산 작용을 설명할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7월19주

4. 용해와 용액

지식정보처리역량

물질과 에너지

실험을 통해 물의 온도와 용질의 녹는 양 사이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시

 

-

정의적 영역

과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로 실험이나 활동에 집중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과목

평가 시기

단원

핵심역량

영역

핵심 성취 기준

평가유형

통지방법

실과

4월5주

1. 나와 가정생활

공동체

역량

가정생활

나의 신체적·정신적·사회적 성장 및 발달을 이해하여 이에 도움을 준 가족과 가정 생활의 의미와 소중함을 설명할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4월7주

2. 생활 속의 동식물

지식정보처리역량

기술의 세계

애완동물과 경제 동물을 분류할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수시

 

-

정의적 영역

학습 내용을 실생활에 적극적으로 실천해 보려는 태도를 지닐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음악

4월 9주

1. 음악으로 여는 마음

심미성

표현

악곡에 어울리는 신체표현을 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6월 17주

2. 음악으로 만드는 어울림

창의성

감상

다양한 문화권의 음악을 듣고 음악적 특징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다.

수행

구술

관찰

나이스

수시

전단원

심미성

정의적

영역

생활 속에서 음악을 활용하며 즐길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미술

3월

5주

<같이의 가치>4. 표현의 나라로

창의적 사고역량

체험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아이디어와 관련된 표현 내용을 구체화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4월1주

1. 새로운발견의 시작

심미적감성역량

체험

대상이나 현상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각적 특징을 발견한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시

전단원

-

정의적 영역

미술 활동에 즐거움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체육

3월

4주

1. 건강       활동

실천적

이해력

건강

활동

자신의 체력 수준에 알맞은 운동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수행

지필

나이스

4월

4주

2. 도전       활동

기술적

창의력

도전

활동

멀리뛰기의 기본 동작을 익히고, 도전 목표를 세울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5월

4주

3. 경쟁       활동

전술적 창의력

경쟁

활동

발 야구의 기본 기능을 습득하고 전략을 게임 활동에 창의적으로 적용한다.

수행

관찰

나이스

6월

4주

 

4. 표현       활동

심미적 창의력

표현

활동

외국의 민속 무용을 발표하고 감상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7월

2주

5. 여가       활동

체험적

생활력

여가

활동

여가 자원에 대하여 알고, 여가 자원을 활용하는 여가 활동을 창의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다.

수행

지필

나이스

수시

전단원

-

정의적 영역

 체육활동에 적극성을 가지고 열심히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영어

4월

6주

2. What’s Your Favorite Subject?

의사소통

듣기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의도나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5월

13주

4. Whose Watch Is This?

의사소통

말하기

쉽고 간단한 표현을 사용하여 상황에 맞게 요청하고 답할 수 있다.

수행

면접

나이스

6월 17주

5. She’s Listening to Music.

의사소통

읽기

짧고 쉬운 글을 읽고 주요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시

전단원

-

 

영어에 친숙함을 느끼며 학습활동에 자신감 있게 열심히 참여한다.

수행

관찰

나이스

창의적체험

활동

4월6주

나의 미래 직업 알아보기

-

진로활동

나의 미래 직업을 알아볼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5월13주

정신건강

-

자율활동

인터넷, 스마트폰의 위험성을 알고 절제하며 사용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6월16주

각 부서별 활동

-

동아리활동

동아리 활동에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7월21주

1인 1역할 활동

-

봉사활동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교실과 학급 주변을 청소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교과별 ․ 영역별 수행평가 계획

                                            6학년 1학기

과목

평가 시기

단원 또는 주제

핵심역량

영역

핵심 성취 기준

평가유형

통지방법

국어

3월 

5주

1. 비유적표현 

문재해결 

문학 

비유의 의미를 알고 문학 작품에서 비유적 표현을 찾을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5월 13주

<자랑스런 우리 민족>

4. 면담하기

의사소통

듣기

말하기

면담 목적을 고려하여 효과적으로 면담할 수 있다.

수행

구술

관찰

프로젝트

나이스

5월 

14주 

6. 낱말의 분류

기초학습

문법

고유어, 한자어, 외래어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수행

관찰

결과물

나이스

6월 16주

9. 주장과 근거

비판적 

사고력 

쓰기 

주제와 목적을 고려하여 글을 조직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지필

논술

평가지

7월 21주

12. 문학의 갈래

기초학습 

읽기 

주로 읽는 책의 종류와 독서 시간 등을 통하여 자신의 독서 습관을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시 

-

-

정의적 영역

국어 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도덕

4월

7주

<우리가 만든 약속 우리가 지켜요>

2. 알맞은 행동으로

자기관리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절제하는 생활의 참된 의미와 중요성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자신과 사회를 위해 절제하려는 일관된 생활 태도를 가질 수 있다.

수행

자기

보고

프로젝트

나이스 

5월

12주

3.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생활

의사소통

우리․타인과의 관계

다양한 갈등의 원인과 그 해결을 위한 대화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갈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태도를 지닐 수 있다.

수행

상호

평가

나이스

7월

19주

4. 평화 통일을 향한 발걸음

문제해결

사회․국가․지구공동체와의 관계

통일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바람직한 통일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지닐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시

-

-

정의적 영역

부정적인 감정을 절제하며 갈등을 조절해 친구들과의 원만한 교우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사회

4월

8주

2. 근대국가 수립을 위한 노력과 민족운동

비판적

사고력

역사 

조선의 개항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이야기 할 수 있다.

수행 

구술

나이스

5월 

12주

<자랑스러운 우리 민족>

2. 근대국가 수립을 위한 노력과 민족운동

지식정보

처리

역사

일제 강점기에 국내외에서 전개된 민족 독립 운동의 배경 및 의미를 알 수 있다.

지필

서술

프로젝트

평가지

6월

16주

3. 대한민국의 발전과 우리

지식정보

처리

역사

4·19 혁명의 배경과 의의를 알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수시

-

-

정의적 영역

역사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학

4월7주

2. 분수의 나눗셈

문제해결

수와 연산

(분수)÷(분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5월13주

4. 비와 비율

추론

규칙성

비율을 분수, 소수, 백분율로 나타낼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6월18주

5.원의 넓이

문제해결

측정

원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구할 수 있다.

지필

서술

평가지

수시

-

-

정의적 영역

수학에 자신감을 가지고 수학적으로 사고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과학

5월10주

2. 생물과 환경

공동체

생명과 지구

생산자, 소비자, 분해자, 비생물적 환경 요인 같은 생태계 구성 요소를 알고, 그 요소들이 관련되어 있음을 이해하며, 생태계 평형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지필

논술

평가지

6월15주

3. 렌즈의 이용

창의적 사고

물질과 에너지

돋보기나 여러 가지 안경을 통해 보이는 물체의 모습과 실제 모습의 차이를 설명할 수 있다.

관찰

수행

평가지

수시

-

-

정의적 영역

과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로 실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수행

관찰

나이스


과목

평가 시기

단원 또는 주제

핵심역량

영역

핵심 성취 기준

평가유형

통지방법

실과

4월7주

1. 쾌적한 주거와 생활자원 관리

자기관리

가정생활

효율적인 시간관리 방법을 알고 시간관리 계획을 세워 실천할 수 있다.

수행

관찰

결과물

나이스

6월17주

3. 생활과 전기․전자

지식정보처리

기술의 세계

전기·전자 제품에 사용되는 주요 전자 부품의 기능을 이해하고, 간단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수행

관찰

결과물

나이스

수시

-

-

정의적 영역

여러 가지 기술에 대한 기본 개념과 특성을 이해하고 미래 사회에 적응하는 능력과 태도를 가질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체육

4월7주

2. 도전       활동

기술적

창의력

도전활동

도구를 사용하여 표적을 정확히 맞힐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5월11주

3. 경쟁       활동

전술적 창의력

경쟁활동

공격과 수비 전략을 창의적으로 적용하며 배구형 게임을 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6월15주

4. 표현       활동

심미적 창의력

표현활동

라인 댄스의 발표 과정 대해 이해하여 모둠별로 주제를 정해 창의적으로 발표하고, 친구들의 작품을 올바른 태도로 감상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7월20주

5. 여가       활동

체험적

생활력

여가활동

여가의 가치와 유형을 알고, 자신이 체험한 여가 활동의 가치를 발표할 수 있다.

수행

서술

나이스 

수시

전단원

공동체역량

정의적 영역

부정적인 감정을 절제하며 갈등을 조절해 친구들과의 원만한 교우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음악

4월9주

5. 음악이 들려주는 이야기

창의성

감상

다양한 문화권의 음악을 듣고 음악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7월19주

6. 음악이 주는 흥겨움

정보처리

표현

악곡의 특징을 살려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수행

실기

나이스

수시

전단원

심미성

정의적 영역

생활 속에서 음악을 활용하며 즐길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미술

3월

5주

2. 조형의 나라로

의사소통

체험

대상이나 현상에서 시각적 특징을 찾을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5월

13주

<자랑스런 우리 민족>

6. 미술 작품과 친구가 되어요

심미적

감성

감상

전시회를 관람하고 감상문을 작성할 수 있다.

수행

관찰

프로젝트

나이스

6월

15주

4. 표현의 나라로

심미적

감성

표현

평면, 입체, 영상 등의 다양한 표현 효과를 활용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수시

-

-

정의적 영역

올바른 태도로 작품 감상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영어

3월

4주

1.I’m from France.

의사소통

듣기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의도나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4월

6주

2.How Do You Say “Hello” in Korean?

지식정보처리

쓰기

주어진 낱말이나 어구를 넣어 간단한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5월

12주

4.Where Is the bank?

의사소통

말하기

쉽고 간단한 표현을 사용하여 상황에 맞게 요청하고 답할 수 있다.

수행

면접

나이스

6월 17주

5.What’s Wrong?

창의적사고

읽기

짧고 쉬운 글을 읽고 주요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수행

서술

나이스

수시

전단원

 

정의적 영역

영어에 친숙함을 느끼며 학습활동에 자신감 있게 열심히 참여한다.

수행

관찰

나이스

창의적체험

활동

5월

11주

연학늘품

활동

지식정보

처리

자율활동

 연학늘품활동(인성·효, 독서, 영어, 한자, 줄넘기)에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한다.

수행

관찰

나이스

6월

17주

각 부서별 활동

공동체

역량

동아리활동

 동아리 활동에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5월

12주

직업 탐색하기

창의적

사고력

진로활동

 여러 종류의 직업을 알고 미래의 내 직업을 탐색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7월

19주

1인 1역할

활동

공동체

역량

봉사활동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교실과 학급 주변을 청소할 수 있다.

수행

관찰

나이스

- 학교 알리미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전체 목록(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