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300x250
2015년 개정 교육과정 - 수학

꼭 배워야 하는 필수 내용 선별을 통해 수학 학업성취도의 국제적 위상은 유지하되,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핵심 개념과 원리를 중심으로 학습내용 재구성


학교급
2009 개정 교육과정
2015 개정 교육과정 비고
초등학교
[1.2학년군]


[3, 4학년군]
 자연수의 혼합계산, 규칙과 대응,  수의 범위, 어림하기

[5,6학년군]
- 무게 단위 톤(t)
- 분수·소수 혼합계산 / 정비례와 반비례
- 아르(a)/헥타르(ha) 단위
- (신설)
(추가) 물체의 위치와 방향, 규칙 찾기 활동 강화



(상향이동) 5,6학년군으로 이동


(하향이동)3,4학년군으로 이동
(상향이동)중학교로 통합/이동
(삭제) 현장 교사 의견 반영
(신설) 원주율 근삿값 다양화
○ 누리과정 연계



○ 발달단계 고려


○ 실생활 활용도 높음


○ 실행활 활용도 낮음

중학교
[1학년]
- 도수분포표 평균
- (신설)

[2학년]
- 등식의 변형
- 곱셈공식
- 기하 교육

[3학년]
- 피타고라스 정리

- 이차함수의 최대, 최소
- (추가)
(삭제) 지나친 계산 유발
(신설) 공학적 도구 이용


(삭제) 단순 문제 풀이 유발
(통합) 3학년으로 이동·통합
(강화) 교수·학습방법 다양화


(하향이동) 2학년으로 이동

(샹향이동) 고1로 이동·통합
(추가) 산점도와 상관계수
○ 실생활맥락의 통계교육 강화




○ 연계성강화



○국제적추세 고려


○'빅데이터' 시대상 반영
고등학교
[수학 Ⅰ, Ⅱ]
- 연립일차방정식(미지수3개)
- 부등식의 영역
- (추가)

[미적분 Ⅱ]
- 지수, 로그, 삼각함수

[확률과 통계]

- 분할, 모비율의 추정
- 경우의 수, 순열과 조합
- (추가)

[기하와 벡터]
- 공간벡터

[보통교과]




[전문교과]

(삭제) 단순 문제 풀이 유발
(상향이동) [경제수학]으로 이동
(추가) 사인법칙과 코사인 법칙


(하향이동) [수학Ⅰ]로 이동


(상향이동) 전문 교과로 이동
(하향이동) 고교 [수학]으로 이동
(추가)표본조사 의미


(상향이동) [고급 수학Ⅰ]로 이동

(과목 신설)
- [실용 수학]
- [경제 수학]
- [수학과제 탐구]

(과목신설)
- [심화 수학Ⅰ,Ⅱ]


○ 현장 교사 의견 반영





○ 현장 교사 의견 반영, 모평균 강화
○ 중학교 내용과 연계
○ 미디어 등 활용도 높음


○ 수월성 교육

○과목선택권 확보
- 수학의 유용성 제시
- 수학과 경제개념 융합
- 수학 탐구 역량 강화

○수월성 교육


자료출처 : 전태련교육학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전체 목록(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