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
300x250
2015년 개정 교육과정 - 수학
※ 꼭 배워야 하는 필수 내용 선별을 통해 수학 학업성취도의 국제적 위상은 유지하되,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핵심 개념과 원리를 중심으로 학습내용 재구성학교급 | 2009 개정 교육과정 | 2015 개정 교육과정 | 비고 | ||
초등학교 | [1.2학년군] [3, 4학년군] 자연수의 혼합계산, 규칙과 대응, 수의 범위, 어림하기 [5,6학년군] - 무게 단위 톤(t) - 분수·소수 혼합계산 / 정비례와 반비례 - 아르(a)/헥타르(ha) 단위 - (신설) | ○ (추가) 물체의 위치와 방향, 규칙 찾기 활동 강화 ○ (상향이동) 5,6학년군으로 이동 ○ (하향이동)3,4학년군으로 이동 ○ (상향이동)중학교로 통합/이동 ○ (삭제) 현장 교사 의견 반영 ○ (신설) 원주율 근삿값 다양화 | ○ 누리과정 연계 ○ 발달단계 고려 ○ 실생활 활용도 높음 ○ 실행활 활용도 낮음 | ||
중학교 | [1학년] - 도수분포표 평균 - (신설) [2학년] - 등식의 변형 - 곱셈공식 - 기하 교육 [3학년] - 피타고라스 정리 - 이차함수의 최대, 최소 - (추가) | ○ (삭제) 지나친 계산 유발 ○ (신설) 공학적 도구 이용 ○ (삭제) 단순 문제 풀이 유발 ○ (통합) 3학년으로 이동·통합 ○ (강화) 교수·학습방법 다양화 ○ (하향이동) 2학년으로 이동 ○ (샹향이동) 고1로 이동·통합 ○ (추가) 산점도와 상관계수 | ○ 실생활맥락의 통계교육 강화 ○ 연계성강화 ○국제적추세 고려 ○'빅데이터' 시대상 반영 | ||
고등학교 | [수학 Ⅰ, Ⅱ] - 연립일차방정식(미지수3개) - 부등식의 영역 - (추가) [미적분 Ⅱ] - 지수, 로그, 삼각함수 [확률과 통계] - 분할, 모비율의 추정 - 경우의 수, 순열과 조합 - (추가) [기하와 벡터] - 공간벡터 [보통교과] [전문교과] | ○ (삭제) 단순 문제 풀이 유발 ○ (상향이동) [경제수학]으로 이동 ○ (추가) 사인법칙과 코사인 법칙 ○ (하향이동) [수학Ⅰ]로 이동 ○ (상향이동) 전문 교과로 이동 ○ (하향이동) 고교 [수학]으로 이동 ○ (추가)표본조사 의미 ○ (상향이동) [고급 수학Ⅰ]로 이동 ○ (과목 신설) - [실용 수학] - [경제 수학] - [수학과제 탐구] ○ (과목신설) - [심화 수학Ⅰ,Ⅱ] | ○ 현장 교사 의견 반영 ○ 현장 교사 의견 반영, 모평균 강화 ○ 중학교 내용과 연계 ○ 미디어 등 활용도 높음 ○ 수월성 교육 ○과목선택권 확보 - 수학의 유용성 제시 - 수학과 경제개념 융합 - 수학 탐구 역량 강화 ○수월성 교육 |
자료출처 : 전태련교육학
'교육관련 > 교육과정개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년 교육과정개정] 2015년 개정 교육과정 (초등 요약) (0) | 2016.12.30 |
---|---|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 일정 요약본 (0) | 2016.12.30 |
[교육과정개정] 2014년 고등수학 교육과정 개편 내용 (0) | 2016.12.30 |
[2015 개정교과과정 안내] 2015 개정 교육 과정 적용 시기 및 2017년 초등 1, 2학년 수학 교과서에 적용 (0) | 2016.12.30 |
[교육과정개정] 2015 고등수학 교육과정 정리 (고1공통/문과/이과) (0) | 2016.12.30 |
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
032-862-0002 (학익동 법원,신동아 아파트 근처) -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수준별 맞춤 수업) - 1:1 소수정예 (수준별 맞춤 수업) - 개별 수업 (선생님 2명 수업지도) <원장> *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졸) * 경북대 전자전기공학(졸) <수능상위 3%> - 정교사 자격증 |